레슨 17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깨어남에 관한 이 대화의 장에 오신 것을 다시 환영합니다. 우리가 말씀드리는 단어들은 단지 우리가 나누는 빛의 상징들이며, 이 빛은 여러분을 진정한 목표, 즉 여러분이 결코 떠난 적이 없는 고향으로 데려갑니다.

분리의 꿈은 여러분이 끝나기를 요청할 때 끝이 납니다. 여러분이 그 꿈을 끝내겠다고 아직 요청하지 않았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왜 그럴까요? 그것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는 것을, 여러분이 받을지 모르는 보상이나 처벌 같은 것을 여러분이 두려워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형제'가 하는 일은 단지 자신이 본 것을 다시 여러분께 보고하는 것이며, 여러분이 진정 누구인지를 기억하는 것이 얼마나 안전한지 상기시켜 주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 앞에 놓여 있는 길을 본 적이 있는데, 지금 여러분이 걷고 있는 것처럼 저도 그 길을 걸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망각의 고통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그 때 제 가슴에 물밀 듯이 쏟아진 새로운 세계의 여명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여러분이 깨어나고 있으며, 여러분 눈에 잠이 가득한 동안에도 여러분의 형제가 여러분의 손을 잡고 있습니다. 제가 여기에 있기에, 저는 우리의 일이 끝날 때까지 여러분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영적인 평화조정자가 될 것을 요청 받았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그것이 무슨 의미인지 깨닫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결코 진실이 아니었던 것을 포기하는 것을 여전히 희생하는 것이라 믿는 것이 아니라면, 그것은 어떤 희생을 필요로 하는 것이 전혀 아닙니다. 여러분은 진짜인 단 하나가 '사랑' 그 자체임을 깨달을 만큼 멀리 왔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치유된 지성'의 모든 사랑스러운 확장이, 신이 마련한 세계 속으로 여러분과 함께 올 것입니다. 여러분은 평화가 '됨'으로써 평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평화는 이 세계의 기능이 아닌데, 진정한 평화란 이곳에서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평화는 진짜 세계의 기능이며, 그곳에서 저는 지금 여러분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눈을 뜨시고 여러분에게서 감추어져 온 것을 '보세요.' 지금, 두려워할 이유는 없습니다. 사랑이 여러분에게 인사하러 왔기 때문이죠.

지난주의 실습은 매우 중요했는데, 그것은 여러분에게 '치유된 지성'을 몸으로 느끼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여러분의 팔을 감싸고서 그 단어들을 심오한 확신으로 말라하고 저는 요청했습니다: "여러분은 깨어난 가슴입니다."라고 말이죠. 만일 여러분이 이렇게 했다면, 설명하기 힘든 움직임을 느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단어를 진심으로 이해했다면, 여러분의 지성이 아니라 가슴 전체로 말이죠, 그랬다면 여러분의 삶은 변했습니다.

여러분 중 몇몇은 제가 왜 "나는 깨어난 가슴입니다"가 아닌 "여러분은 깨어난 가슴입니다"라고 말하라고 요청했는지 궁금해했을지도 모릅니다. 아주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 실습의 진짜 목적은 여러분이 다른 이들의 '다리'가 되도록 훈련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영적 평화조정자의 참된 기능이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신의 존재에 있어서 가장 필수적인 측면들 중 한 가지를 흉내내도록 안내 받고 있습니다. 그것은 '성스러운 영(the Holy Spirit)'이며, 여러분은 지금 이것으로 인도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구상에서 '성스러운 영'의 기능을 맡는 물리적 존재가 될 것을 요청 받고 있습니다. 이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시겠습니까? 잠시 동안 이 기능이 무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실습의 '성스러운 은혜'가 무언지 이해하도록 말입니다.

'성스러운 영'의 유일한 일은, 진짜 세계와 여러분이 지금 인지하고 있는 세계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영은 비록 어느 것이 진짜이고 어떤 것이 진짜가 아닌지 망각했지만, 두 개의 언어로 말합니다. 그래서, 영은 내면에 진실을 기억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선물입니다. 왜냐하면 영은 여러분이 이곳 고향에 있지 않음을 상기시키기 때문입니다. 영은 그 세계의 기능을 재해석하며 여러분의 역할을 '치유가'와 '안내자'로서 재설정합니다. 왜 그럴까요? 여러분은 이 선물을 나눔으로써만 완전히 그것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성스러운 영'의 기능을 흉내내도록 요청 받고 있는 것입니다. 달리 말하면, 영의 유일한 생각인 "신의 의지만이 진실이다"를 표현하는 육체, 지성, 가슴이 될 것을 요청 받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여러분이 태어난 것이며, 그것은 여러분 삶의 가장 참된 목표입니다.

마지막 실습을 통해 여러분이 받아들인 "여러분"과, 이번 주에 받아들이게 될 "여러분" 사이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그 둘은 같은 것이며, 여러분은 그 둘을 이 순간부터 같은 것으로 '느끼도록' 요청 받을 것입니다. 그럴 때에만, 여러분은 이 선물의 핵심을 건드릴 것이며, 두 번째 계몽인 깨어난 가슴을 체험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다음 몇 일 동안 적어도 3번에 걸쳐서, 여러분이 봉사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을 찾으세요. 이제 저는 여러분에게 당부하건대, 그 사람들을 포옹하면서 여러분의 생각으로나 말로 크게 외치세요. "당신은 깨어난 가슴입니다."라고 말이죠. 여러분이 전에 자신의 팔을 감싸 안으면서 느꼈던 방법대로 이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여러분은 이 실습을 확장하기 전에 그 느낌을 기억할 수 있도록 연습을 몇 번 더 해보고 싶을 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같은 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같은 선물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전혀 차이가 없으며, 이것은 여러분이 몸으로 느끼고 싶어하는 체험입니다. 가능한 자주 이것을 연습하세요. 이 실습은 이 강좌에서 여러분이 느끼고 싶어하는 진지함의 수준을 시험할 것입니다. 이 실습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 제가 지금 말씀드리는 체험 없이는, 그 모든 것들이 단지 여러분 지성 속의 개념들로 남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전에 말씀드렸듯이, 여러분 지성 속에 있는 개념들은, 비록 각성되어 있다 하더라도, 지금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은 지금 여러분이 지성으로 알고 있는 것을 '느껴'야만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세 번째 계몽인 깨달은 영혼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제가 2천년 전에 제 친구들과 함께 했던 레슨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소수만이 그 내용을 완벽히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충분한 에너지가 현존하고 있으며, 저와 함께 이 길을 걸었던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 길을 걷게끔 하기 위해서 말이죠.

이 순간이야말로 여러분이 기다려온 때입니다.


Brother
엉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