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 10

The Three Enlightenments:
3가지 계몽


이제 영적 평화조정자의 12가지 특징들을 검토했으므로, 우리는 밀사의 바퀴의 진짜 기능이 무언지 알아볼 준비가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그것은 단지 기하학적 상징이며, 심령적 영적 수준에서 정보를 알려준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그것이 내면의 여행에 대한 외적인 상징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여러분의 개인적 변형의 여행이죠. 지금 우리는 밀사의 바퀴의 진정한 기능에 대해 우리의 가슴과 생각을 열 텐데, 이 바퀴는 여러분의 인간적 경험의 의도를 '신성한 문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에너지 출입구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신성한 문맥을 깨닫고 체험할 때, 이 행성에서의 여러분의 역할을 완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밀사의 바퀴를 응시할 때조차도 내면에서 일어나는 어떤 강력하거나 미묘한 움직임들을 이미 알아챘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강좌를 진행해 나가면서 아주 길게 이것에 관해 논의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느끼고 있는 것이 정말로 진짜라는 점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기하학적 도형들은 단지 그것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물리적이고 영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효험을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중 대부분은 이미 이것을 알았고 여러분의 이해를 돕는 자기 경험들을 얻었습니다. 우리가 이용한 특정 형태는 고대 이집트의 신비적인 교단에 의해서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그후 어떤 비교적인 기독교 전통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성 존St. John'이라고 부르고 저는 친구라고 부르는 분에 의해 창립된 "사랑스러운 원리들의 공동체"가 주로 그런 전통에 속했습니다. 성 존은 제가 제공했던 진실과 가르침들을 구체화crystallize할 수 있었고, 바퀴를 통해서 그것들을 활성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 후 그 바퀴는 강력한 에너지를 투사하기 위해 초기 공동체의 확장모임에서 사용되거나, 혹은 인류가 그 영적인 진화과정에 계속해서 전진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진 공동 기도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빛의 밀사들은 이 강력한 명상을 행하고 그 바퀴를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가장 최근의 그룹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초기 그룹과는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제 이 바퀴가 여러분에게 주어집니다. 여러분이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다는 사실은 여러분이 부름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어떤 형식으로 확장하기로 선택하느냐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바퀴가 야기할 변형은 실로 중요하며, 그래서 이 강좌의 많은 부분이 그 바퀴에 초점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다음 3주 동안 우리는 이 변형의 열매에 주목할 것인데, 우리는 그것을 "3가지 계몽"이라고 부를 것입니다. 그것은 [ 1. 빛나는 지성 2. 각성된 가슴 3. 깨달은 영혼 ] 입니다.

지난 몇 번의 레슨동안 검토한 12가지 특성들은 첫 번째 계몽을 구성하며, 가운데 삼각형에서는 두 번째 계몽이 발견되고, 바퀴의 가운데 있는 원은 세 번째 계몽을 나타냅니다.

궁극적으로, 다음 문구는 이 모든 것을 통해 여러분이 배우게된 것입니다:
"신의 사랑의 특징은, 여러분의 신에 대한 사랑의 특징과 같다."
이것이 우리가 인정하고 성취하기 위해 이곳에 있는 이유입니다.

여러분의 첫 번째 경향은 이 진술을 지적으로 이해하려고 든다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여러분은 그렇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다소 빨리 깨달을 것입니다. 지성으로는 그것(역주: 신의 사랑과 여러분의 신에 대한 사랑)이 어떤 관계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개념들을 명백한 진실로 변환할 수 있는, 지성을 넘어서서 존재하는 경험이 있습니다. 지성은 텅 비고 고요할 것이지만, 여러분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사고의 일렁이는 파도를 견뎌낼 더 깊은 대양을 위해서, 잠시동안 지성은 옆으로 젖혀졌습니다. 여러분이 일단 이 장소에 다가가기만 하면, 다른 어떤 것도 만족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사고를 억누르는 '신의 평화'는 여러분의 것이 될 것이고, 여러분은 세계를 구원하기 위해 제 옆에 서게 될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신의 사랑의 성질을 고찰함으로써 시작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이 신의 사랑을 이해해야 하며, 그리고 나서 여러분의 신에 대한 사랑과 비교해야 합니다. 여기에 미스테리가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이 둘 사이의 상관관계를 볼 수 있다면, 그것을 여러분 가슴속에서 체험하세요. 여러분의 진보가 빨라질 것입니다. 우리는 지성으로 시작하지만, 늘 그렇듯이 모든 진짜 배움이 일어나는 더 깊은 맥동을 추구할 것입니다.

이 둘 중에 하나는 신으로부터 뻗어 나오는데, 다른 하나는 되돌아옵니다. 지성은 이것들이 두 개의 행동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정말로 하나라는 점을 깨달을 만큼 이미 충분히 멀리 왔습니다. 신으로부터 뻗어 나오는 것은 신과 함께 머무릅니다. 여러분으로부터 뻗어 나오는 것도 여러분과 함께 머무릅니다. 만일 이 방정식에서 '두 개의 여러분'이 정말로 있다면, 어떤 움직임도 일어나지 않았다는 점을 의미할 것입니다. 신은 여러분을 향해 움직이지 않았고, 여러분은 신을 향해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그 가정 자체 혹은 "두개의 여러분"이라는 개념 중 하나는 거짓입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진실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신으로부터 뻗어 나오는 것은 완벽하게 신이 받습니다. 신은 그 자신에게 줄 뿐, 여러분은 그 줌Giving으로부터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그 줌Giving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이 누구인가에 관한 것이지만, 여러분은 여러분이 누구인지 부인하려고만 해왔습니다. 고맙게도, 여러분은 이러한 시도에서 가엽게도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것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그 후 인식된 '분열'을 바꾸어왔던 것처럼 보입니다만, 일어난 것처럼 "보이는" 어떤 것과 실제로 일어나는 것 사이에는 다소 큰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실패가 여러분의 구세주입니다. 실패는 수용되어야 하는 것이지 비난받아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자신을 다시 한번 바라볼 수 있고, 여러분이 '신의 선물'이면서 동시에 '신의 줌'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점을 더욱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여러분이 이미 아시다시피, 여러분은 '신과 함께 하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완벽한 원을 그립니다. 우리가 시작했던 곳으로 되돌아 온 거죠. 저는 처음에 이 점을 말씀드릴 수 있었으며 여러분은 그것을 이해했을 것입니다만, 이 꼬불꼬불한 길은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여러분이 아직은 인식할 수 없을지라도 말입니다. 하지만 그 순간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개념을 명백한 진실로 전환할 수 있으면서 지성을 뛰어넘어 존재하는 체험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여러분의 '무조건적인 항복'입니다! 지금 그것을 수용하세요.


Brother
엉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