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aremind.com 생각과 감각(thinking versus sensing)


인간은 여전히 거의 예외가 없는 영장류(primate)이다. 인간은 지혜로부터 강력하게 생각하는 것을 아직 배우지 못하고 있다. 인간은 단지 지혜의 확장처럼 생각하기를 시작하고 있다.


당신은 전기적으로 감지한다. 당신은 관찰된 효과에 대한 전기적인 감지를 생각으로 잘못 오해하고 있다. 감지하는 것은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감각은 단지 다른 파동에 의해 파동 운동을 전기적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당신은 두뇌가 감각을 통해 기록한 정보에 대한 전기적 기록들을 생각과 지혜로 잘못 오해하고 있다.


감각을 통해 얻어진 정보는 지혜가 아니다. 인간은 광대한 정보와 기술을 가지고 있을지 모르나 지혜는 거의 가지고 있지 않다.


오늘날의 위대한 과학자들은 정보에 익숙하다. 그들은 놀랄만한 것들을 일으키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그들이 일으키는 것들의 일어나는 이유도 알고 있을까?  관찰된 효과로부터의 정보나, 유용한 목적을 위해 그런 효과를 일으키는 기술은 인간이 자연 현상을 관찰해온 이래 광대하게 누적되어 왔다. 인간의 관찰로부터의 감각은 배를 만드는 방법과 배를 항해하는 법을 알게 했다. 인간은 바퀴와 불을 발견했다. 운동의 효과에 대한 전기적 인식은 기억(memory)과 객관적인 이성의 힘을 더하여 이런 것을 할 능력을 얻었다. 그중 극히 일부만이 생각이나 지혜를 통해서 얻어진 것이다.


사실, 당신이 정보로부터 얻은 감지된 전기적 인식을 통해 작동하고 있을 때에는, 당신은 생각하는 것과 아는 것을 감지하는 것과 혼동한다. 전달된 정보는 전기적인 것이며 정신적인 것은 아니다. 어떤 전선을 통해 전달된 메시지는 메시지에 의해 전달된 생각은 아니다. 글자로 된 전문은 전달된 생각이 아니다. 그 기호들은 생각하는 사람에게 전달된 생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러나 그것이 생각 그 자체는 아니다.


광대한 기계적이며(mechanistic) 전기적인 우주는 모든 다른 부분에서 일어나는 조건을 모든 유기적, 무기적인(inorganic) 부분의 각 세포 속의 신경절(nerve ganglion)에 정보를 주기 위한 상호-감각(inter-sensitized) 작용이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7-12-15 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