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aremind.com 영감(inspiration)


영감은 인간이 신과 함께 말하기 위해 사용하는 빛의 언어이다. 영감은 의식의 깊은 인식으로 평범한 지능을 가진 사람과 천재(genius)나 신비가(mystic)를 구별시켜준다.


사람의 영감은 집중된 정신적 환희(tense mental ecstasy)에 의해 얻을 수 있으며 이런 환희는 신과 하나됨을 강렬하게 의식하는 사람의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영감을 받는 천재는 완전한 마음인 그들의 실체를 깊이 의식하는 동안 몸을 잊어버린다. 잊어버린 몸은 거의 본능과 세포 기억인 반사반응에 순응하면서 마치 채널중인 사람이 반사반응처럼 글을 쓰는 듯이  거의 자동으로 행동하게 된다. 채널을 하고 있는 사람은 번역할 음성을 수신하면서 동시에 완전히 존재의 현존만을 의식하고 있게 된다. 위대함과 천재성은 같은 말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약간은 분별할 수 있는 차이가 있다. 인간 자아의 투영인 지능이나 교육에 의한 상대적인 분별이 아니다. 천재는 겸손한 하인처럼 되고자 하고 위대한 사람은 그의 용기와 위대함에 대한 자아 인식을 통해 지배하고자 한다. 천재는 그가 자아를 가지고 있지 않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신의 현존 속에서 매우 겸손하게 되지만 위대한 사람은 자아 중심적이며 평형의 공식에서 항상 신을 완전히 제거해버린다.


영감을 받는 천재는 신의 지혜를 사람들을 위해 말로 번역한다. 그들은 환희에 찬 말과 율동을 들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 영감을 줌으로써 모든 인류를 고양시킨다. 천재적인 메시지에 가슴(heart)을 동조시키는 사람은 그 자신을 정화한다. 그는 성스러운 하나(Holy One)와 함께 함(communion)으로 어떤 불순물도 그의 가슴에는 있을 수 없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7-12-15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