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aremind.co.kr 가장 커다란 두개의 환영은?

빛의 비밀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가장 커다란 두개의 환영을 해결함으로써 풀어낼 수 있습니다.

이런 커다란 환영 중의 하나는 우주 그 자체의 환영입니다. 인간은 우주에 대한 실체에 대해서 알지도 못하면서 단지 감각을 통해 믿어지는 우주만을 전부로 알고 있습니다. 인간의 감각은 인간을 완전히 속여 왔습니다.

또 다른 커다란 환영은 인간 그 자신에 대한 환영입니다. 몇 명을 제외한 인간은 아직까지 인간 자신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간과 우주와 헤아릴 수 없는 신과의 관계에 대한 지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인간이 자신과 우주에 대하여 아는 것은 몸의 눈과 귀를 통해서 보고 들은 것에 대한 것뿐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몸의 눈과 귀가 결코 듣거나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들을 수 있는 영적인 눈과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은 아직도 개화의 초기에 있습니다. 인간은 마치 종말에 매우 근접해 보이는 새로운 시작의 동요 속에 있습니다.

인간은 운동, 변화, 순서, 복잡성, 시간, 행위, 생명, 죽음, 선과 악 등을 감지합니다. 인간은 이런 것들이 확실히 존재한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인간의 감각은 물질적 현실이 확실히 존재한다고 믿게 만듭니다. 평생 동안 이런 우주에 익숙하게 살아온 점에서 본다면, 우주가 환영이며 환영을 만드는 기초 조차도 없다는 것을 실상을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차선로가 수평선과 만난다는 환영을 받아들일 수는 있습니다. 기차 선로는 실재하고 만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실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인간은 그들의 환영을 위한 기초로서 그것만은(기차의 선로) 남겨둡니다.

도시의 신기루가 환영으로 인간에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인간은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도시 위의 하늘에 빛의 파동의 거울과 렌즈 안에서 유령처럼 도시를 재생시키고 있는 도시의 실체에 대하여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시의 신기루 뿐만아니라 도시 자체도 실체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한다면 인간의 믿음과 인내력에 너무 무거운 짐을 올려놓는 것이 됩니다.

이제 빛의 비밀을 드러내고 단순하고 확실하게 법률가, 성직자, 과학자 모두에게 그들의 확신을 위해 요구되는 언어적인 표준과 도구들을 가지고 동일하게 말해줘야 합니다. 당신들은 감각기관이 아닌 다른 눈으로 신과 우주와 인간에 대하여 알아야 합니다. 영적인 눈은 지혜(앎,의식)의 눈이다. 지혜의 우주는 존재하는 모든 것의 본질이다. 운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우주는 실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왜 당신의 지혜를 통해 신처럼 될 수 있는데 감각의 노예가 되려고 합니까?

신의 유일한 하나의 아이디어를 상념하지 않는다면 신의 무대에 세팅된 많은 아이디어들이 될 수 없습니다. 운동 없이는 신의 우주적 연극은 상연될 수 없으며 배우들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변화 없이는 신의 분리되지 않는 하나의 아이디어는 출현될 수 없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신의 창조 드라마는 순차적 진행을 하지 못합니다. 운동, 시간, 변화, 순차적 차례(sequence) 없이는 신의 마음의 이미지를 세팅할 무대인 공간, 빛을 투영할 스크린을 갖지 못합니다.

따라서 우주를 신이 우주를 상상하는 것처럼 여기세요. 신의 상념을 통해서 신의 지혜의 패턴들이 출현되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시간은 존재하지 않으며, 변화하여 움직이는 것도 존재하지 않으며, 생과 사, 차가움과 열, 선과 악 또한 신의 우주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7-12-15 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