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주위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는 일인데 앞으로 일어날일을 막기위해 우리님들께 이에대해 한마디 할까 합니다. 자신의 재산이 있어 가족이나 친척 친구를 도울수있는 재력이 되어 그들에게 도울경우 그 재물이나 액수가 얼마가 되었든 돌려받을 생각을 하지말고 도우시기 바랍니다. 만약 돌려 받지못해 크게 힘들어질정도라면 절대 빌려주거나 하는 행동은 금하시기 바랍니다. 돕는일은 좋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이 돕는일이 뒤바뀔수있습니다. 옛말에 가장 친한 친구와도 돈거래는 해서는 안된다 가르킵니다. 우리 조상과 유태인들에게는 비슷한 풍습이 있습니다. 돈을 빌려주었을 경우 상대가 어려워 돈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새해날 빌려준적이 없는걸로 지워버립니다. 우리님들중 이미 빌려주고 받지못할경우 그것이 사기였든 사기가 아니였든 돈들여 변호사를 사기전 잘생각하시고 하시기 바랍니다. 법정 일이란 쉽게 단기간에 끝나지 않습니다. 단 현실이 현실이니 만큼 딥스테이트 들에의한 법이기 때문에 끈이 있다면 빨리 이루어질수있지만 만약 그렇지 않을경우 법을 통해 되돌려 받기란 쉽지않고 오히려 에너지 소비와 스트레쓰로 더욱더 많은 집안 재산만 축내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어떤이유로든 상대가 빌려준 돈을 갚지 않으려 할때는 마음을 비우는게 최상임을 깨닫고 너무 집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의 지인중 한분은 목축업을 하다 IMF 가 터져 받아야 할 금액들이 모두 종이짝으로 변하게 되어 모든걸 잃고 빗더미에 앉아 스트레쓰를 받아 현재 병원을 들락거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때 말하는게 바로 돈잃고 사람잃고 랍니다. 자신이 도울수있다하여 선뜻 도왔을때의 큰마음을 기억하시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며 잊어버리는 큰마음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밝은 등불이 될수있습니다. 둘다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마음을 잘 다스리시길 부탁드립니다.
예전부터 금전에 대해 그리고 사람을 대함에 있어 많은 가르킴이 있고 조심할 사항에 대해 많이 언급되어왔었지만 우리네 인간들은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계속 실수를 하게 됩니다. 금전에 대해 거론하는 이는 상대를 해서는 안된다 가르키기도 합니다. 그만큼 금전이란 함부로 대해서는 안되고 위험하다는걸 가르키고 있습니다. 언제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