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루스의 눈 ㅡ 매, 송골매의 눈을 상징한다.
오늘날 새종족들 중에서 매의 영들(spirits)이
인간육화를 한다.
아래는 백과사전의 일부 글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호루스의 눈(우제트, Wedjat, Wadjet, Udjat, Udjet)은 고대 이집트의 신격화된 파라오의 왕권을 보호하는 상징이다. 태양의 눈, 라의 눈 또는 달의 눈이라고도 불린다.
호루스의 눈은
건강과 총체적인 인식과 이해를 상징한다.
오른쪽 눈은 라의 눈으로 태양을 상징하고
왼쪽 눈은 토트의 눈으로 달을 상징한다.
파라오와 왕권을 지켜주는 상징 외에, 이집트 장례의식에서 미라가 착용하는 귀금속으로 사용되었으며, 근동지역에서는 뱃머리에 그려넣는 용도로 사용되었다[1].
우제트, 호루스의 눈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매의 신 호루스(Horus). 출처>구글 검색호루스(Horus)는 이집트 왕조 시대 이전부터 이집트 전역에서 다양한 형태로 숭배된 신이었다. 이집트 파라오들은 호루스의 살아있는 화신임을 상징하기 위해 호루스 이름을 사용했다. 호루스와 관련된 많은 신화들이 때로는 혼란을 일으키기도 한다. 하지만 이집트 역사를 알고 당시의 전후 사정을 알게 된다면 이런 혼란은 어렵지 않게 정리될 것이다.
호루스는 이집트 판테온에서 가장 중요한 신들 중 하나이다.
호루스의 상징은 포효하는 거대한 새, 매이며,
보통 매나 매의 머리를 가진 인간의 모습으로 그려진다. 호루스는 또 ‘진실의 아들’이라고도 불렸다.
호루스는 백기사처럼 정의를 상징했고
조화와 질서의 신 마아트(Maat)를 옹호했다.
검은 땅 케메트(Khemet)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자신들의 땅을 부르는 말로, 호루스는 세트(Seth)가 지배하고 있던 붉은 땅 사막으로부터 이 케메트를 보호했다.
호루스는 하늘의 신이자
이집트 파라오들의 수호신이었다.
호루스는 매나 매의 머리를 가진 인간으로 묘사되었다. 호루스를 나타내는 새 모양의 상형 문자는
‘먼 것’ 또는 ‘높은 곳에 있는 것’을 의미하지만
때로는 매로 해석되기도 한다.
하지만 호루스의 눈과 닮은 래너매(Lanner Falcon)의 눈 밑에 있는 표식 때문에 고대로부터 매를 호루스와 연결시켰던 것으로 보인다. 어떤 학자들은 송골매(Peregrine Falcon)를 언급하기도 한다.
매의 신 호루스는 왕조시대 이전부터
이집트 전역에서 숭배되었다.
기원전 3000년 경 이집트 제1왕조 파라오였던 나르메르가 두 개의 이집트를 통일하기 이전부터 호루스는 네켄(Nekhen, 매의 도시라는 뜻)의 수호신이었다. 네켄은 왕조시대 이전 또는 왕조시대 초기 상 이집트의 수도로 그리스 정복 시기에는 종교적으로 가장 중요한 도시였다. 왕조시대 이전 상 이집트의 왕들은 ‘호루스의 추종자들’로 불렸다고 한다.
호루스는 결국 다른 매의 신들의 많은 역할을 흡수하여 그 역할이 무엇이었는지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호루스가 하르마키스(Harmakhis)라고 불릴 때는 ‘지평선의 호루스’라는 의미로 태양신 라(Ra)와 관련이 있었다.
두번째 사진에서 마스크 위의 코선의 각도를 본즉,
새의 부리 이미지가 두드러진다.
영적 사명자로서 육화를 한 사진속 남성은 새종족이 그룹으로서 인간육화를 했다. 사진에서 새들 중 매를 연상시켜서 정보검색을 하니까 송골매의 영(spirit) 내지 매의 신(spirit)이 합동육화를 한것으로 보인다.
이 남성은 그 밖에 고양이과 사자인, 개과 사자인, 그레이외계인, 렙틸리언 외계인, 엘로힘 신들, 말종족, 사주팔자의 동물의식체들까지 공생을 하고 있다.
베릭의 조인 영(sprit)인데, 독수리는 아닌것 같다. 다른 사진에서 등장한 독수리의 눈매와 다른 느낌이라서 찾아보니까 송골매의 눈매와 많이 유사하다.
눈이 매우 크면서 날카롭고 날렵한 느낌이며, 어릴적에 만화속에서 이런 눈매의 주인공이 등장하면 감탄을 했는데, 바로 베릭의 인생에 오랜동안 동행해온 영들(spirits)중 하나로서 존재하고 있었다. 오르지 감사하다고 느껴진다.
0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