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은 당신이 사용한 것이 무슨 재주냐고 물었다
작자: 신성(新城)
[정견망] 밍후이왕에 글 한 편이 올랐는데 파룬궁을 수련하는 한 할머니가 쓴 것이다. 그속에 한 단락이 있는데 따와서 싣는다.
어느 날 할머니가 막 집에 들어서자 경찰이 따라 들어왔다. 경찰은 집에 들어가서 좀 보자고 했는데 이것은 사실 집을 뒤지려는 것이었다. 경찰은 들어오자 집의 매 구석, 상자, 궤짝, 침상 아래, 서랍, 크고 작은 신발장도 모두 한번 씩 뒤졌다. 그러면서 파룬궁 수련서적 "전법륜"을 찾아냈다.
경찰은 "전법륜"을 들고 물었다. "더 있소 없소?" 할머니가 있지만 당신이 갖고 가지 못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그건 불가능하다고 하면서 "내가 있으니 반드시 가져갈 수 있소, 어디 있는지 말하시오"라고 했다. 할머니는 말했다. "이 책은 내 마음속에 있는데 가져갈 수 있겠습니까?" "그게 무슨 뜻이오?" 할머니는 말했다. "뜻은 간단합니다. 나는 이 책을 외울 수 있는데 당신이 가져갈 수 있겠습니까?" 경찰은 웃으면서 말했다. "믿을 수 없으니 한번 외워 보시오." "그럼 좋습니다, 당신이 이 책을 보세요."
할머니는 처음부터 시작해 외웠으며 그는 진지하게 보았다. 할머니가 "논어"를 외우는데 반 정도 외우자 그는 말했다. "외우지 마시오, 당신이 외우는 것은 한글자도 틀리지 않으며 승복했습니다. 이제 믿습니다." 할머니는 급하게 서둘지 말라고 하면서 아직 다 외우지 않았다고 했다. "당신 윗사람에게 전화를 해서 "전법륜"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다 외우려면 나를 이곳에 사흘간 머물게 해야 한다고 하세요."
경찰은 몸을 일으켜 이리저리 걸으면서 할머니에게 물었다. "할머니 올해 몇이세요?" 할머니는 61세라고 했다. 그는 말했다. "이렇게 많은 연세에 이렇게 두꺼운 책을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외울 수 있으니 정말 대단한 재주군요." 할머니가 말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이 책을 보면 본인이 이로움이 있을 뿐 아니라 자녀, 친척이 모두 따라서 이익을 봅니다. 선악에 보응이 있음은 하늘의 도리입니다. 우리 선조는 모두 좋은 사람인데 하늘은 눈이 있어 우리에게 선한 보답을 주며 악한 응징을 멀리하게 합니다. 당신도 이 책을 외어야 하지 않은가요?"
경찰은 한참 서 있으면서 한 마디도 못했다. 한참 서 있다가 말했다. "아직 다른 자료가 더 있나요?" 할머니는 다른 자료도 마음속에 있는데 만일 듣고 싶으면 외워서 들려주겠다고 했다. 경찰은 누가 준 것이냐고 물었으나 할머니는 누군가 준 것인지 중요하지 않다며 사람을 좋게 만드는 자료는 얼마든지 아무리 많아도 다 소비되며 출처를 묻지 않고 어디로 가는지 모르며 단지 자기가 이로움을 보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경찰은 "전법륜"을 돌려주며 갈 때 말했다. "할머니 정말 좋습니다. 오늘 제 행동을 이해해주세요. 이후에 공이 좋다고 느끼면 집에서 연마하고 다른 사람에게 연락하지 마세요. 이러면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할머니는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과 연락을 하지 않아요, 오늘 당신이 우리집 뒤져보지 않았나요." 그는 말했다. "할머니 안심하세요, 이후에는 이런 일이 없을 겁니다."
이때부터 정말 아무도 할머니를 귀찮게 하지 않았다.
경찰과 할머니의 대화는 생생하며 감동적이다.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할머니의 기지가 아니라 그녀의 진심이다. 그녀가 말한 것이 얼마나 좋은가? 책을 외운 것은 정말 재주로 이 한 점이 사람을 탄복하게 했다. "전법륜"처럼 두꺼운 책을 그녀는 한글자도 빠지지 않고 외울 수 있으니 정말 공력이 없고서야 외울 수 있는가? 중공이 파룬궁을 모함할 때 "전법륜"이 어떻게 문장의 이치가 통하지 않는다. 어떻게 현대 과학상식과 부합되지 않는다고 했다. 생각해보라. "전법륜"이 만약 내재적인 이치와 과학의 진기가 없다면 수련자가 그를 외울 수 있겠는가? 이왕 외울 수 있으니 그것은 "전법륜"에서 말한 이치는 체계를 이루고 있음을 설명한다.
이 점에 대해서는 파룬궁을 폄하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반성해볼 필요가 있다.
발표시간: 2011년 9월 7일
정견문장: http://www.zhengjian.org/zj/articles/2011/9/7/7715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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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사회가 발전하면서 편리함과 같은 이로움도 있었으나 역시 여러 스트레스, 피곤함, 심성에서의 패괴도 함께 일어났습니다. 환경오염으로 인한 문제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자신이 원하는 취미, 문화생활로 자신의 마음과 육체의 피로함을 정화하고 달래면서 살고 있습니다. 인류는 무수히 많은 민족들이 있고 그 민족들은 독특한 문화를 형성했는데 우리는 그것을 전통이라고 부릅니다. 이 전통은 현대에도 계속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지금의 현대문화라는 것은 곧 어쩌면 미래에는 고대의 문화라고 불리게 될 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문화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성찰하고 자신을 더욱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문화를 통해 역사의 과정을 살펴보고 지난날의 휘황찬란한 모습을 상상할 수 있고 신의 사회의 모습도 엿볼 수 있습니다. 왜냐면 인류의 문화는 모두 고층 신들의 수많은 문화형식 중에서 지극히 일부분이 반영된 것으로 아마 신의 사회에 있는 본질적인 문화는 더욱 찬란할 것입니다. 인류의 언어로도 표현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신의 문화입니다.
동양문화의 정수는 내포입니다. 웅장하고 거대하며 상대방의 가슴을 직접 감동하게 하는 것이 바로 이 문화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내가 상대방에게 진심을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 스스로가 진심으로 감동하는 것입니다. 내포는 곧 뜻, 함의를 뜻하는데 인류 전통 문화는 사람의 인심을 선으로 향하게 하고 에너지를 누가 주지 않아도 스스로 에너지를 형성할 수 있는 흐름을 만들어주며 신들과 인연을 맺게 합니다.
저는 인심이 선을 향하게 하는 여러 공연을 보았는데 대표적으로 밥퍼라는 뮤지컬과 션윈이 있었습니다. 밥퍼라는 뮤지컬은 내용을 몰랐지만 좋아하는 배우가 그곳에 나왔기 때문에 보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최일도 목사님이란 분의 실화를 다룬 이야기입니다. 이 최일도라는 분의 집안은 부유했고 기독교 집안이었습니다. 가족들은 그 최일도란 분에게 부유한 목사가 되길 바랬지만 공부를 하고 목사님이 되는 과정 속에서 가난하거나 약자의 입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마음을 열었고 그러다 한 수녀님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목사님과 수녀님의 사랑은 사실 이루어지기 힘든 것이라는 사회 인식이 있었고 주위의 만류가 있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수녀님은 결국 하나님에게 기도를 통해 그 목사님의 사랑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결혼 후에는 목사님이 청량리에서 가난한 거지들에게 밥과 음식을 무료로 나누어 주었는데 거지 중의 왕초가 그런 식으로 무료로 나누어주면 우리가 구걸하기 힘들다고 하면서 행패를 부렸습니다.
하지만 목사님은 단순히 가난한 사람에게만 사랑을 베푼 것이 아니라 사회적 약자들에게도 사랑을 베풀었습니다. 청량리에는 588?이라는 유흥업소촌이 있습니다. 빚이나 기타 이유 등으로 깡패들의 감시 하에 어쩔 수 없이 유흥업소에서 일하는 여성이 이곳에서 일을 하는데 어쩌다 밥퍼란 별명을 가진 최일도 목사와 그 수녀님을 만납니다. 그 최일도 목사님과 수녀님은 그녀에게 편견없는 시각으로 그녀를 따뜻하게 대해주었고 그 유흥업소의 여인도 처음에는 비웃었지만 그녀를 항상 편견없이 대해주고 따뜻하게 대해주며 진심으로 끝까지 대해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자신도 존중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최일도 부부의 자세를 믿고 깡패의 협박에서 벗어나서 그 부부의 도움으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거지 왕초도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나중에는 이 여인처럼 최일도 부부의 진심어린 사랑을 인정하게 되었고 이 부부를 진심으로 돕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성품이 많은 감동을 불러오는 것처럼 사람의 인생이 결합되어 이루어진 문화는 신들의 성품을 닮아가는 방법을 제시하며 스스로가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경지에 이를 수 있도록 합니다.
저는 세상의 일체에 대해 모두 자신의 성품을 더욱 밝게 비추기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하며 힘들고 지칠 때 이 문화를 접촉하면 스스로 정화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자세와 태도에 따라서 충분히 신과의 인연을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밥퍼라는 공연을 보면서 역시 하나님과 인연을 맺는 공연이 아니었던가라는 생각을 하며 작은 희망이 모여 큰 행복 못지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밥퍼가 인권을 잘 설명한 공연이었기 때문에 진심으로 감동했고 편견없는 시각과 평등한 태도라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사람은 곧 신과 인연을 맺을 것이며 미래에 정말 천국세계로 갈 수 있는 조건을 형성했다라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의 공연은 션윈인데 이 공연은 제가 매년 보는 공연입니다. 저는 매년 달라지는 음악과 역사 내용들과 무용수들의 춤동작에서 관객들과 소통하려는 공연자들의 마음가짐과 노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 공연은 최근 동양문화의 전통을 주제로 진실되고 선하며 인내하는 성품을 표현하는데 역시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역사의 지나간 내용들을 통해 감동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주로 화인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다른 동양인도 일부 있고 매년 세 팀이 전세계로 순회공연을 온다고 합니다.
션윈은 본래 전통 문화의 정수를 소개하기 위한 공연이나 일부 화인 단원들 중에서 중국 공산당의 인권탄압 정책에 의해 가족이 희생된 사람들을 위해서 인권을 유린당한 내용을 한, 두막 정도 매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공연을 보는 것만으로 인권에 대해서 지지하는 흐름을 형성할 수 있으며 인권을 지지했다면 신들은 절대로 그 사람을 잊지 않고 미래에 크게 감사를 전할 것입니다. 신들은 이타심, 연민, 공감을 중시하므로 인권을 지지하는 공연을 보는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뿌릴 것이며 이에 대해서 다른 영성인들도 다른 공간을 보거나 에너지를 강하게 느꼈으며 아주 좋았다고 했습니다.
션윈은 사람의 인심이 선을 향하게 하며 마음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하는데 강력한 에너지장을 바탕으로 항상 저는 제 자신이 정화가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미국에서는 공연문화가 발달되어서 50만원인데도 매진이 된다고 하지만 한국은 아직 공연문화가 자리잡지 않아서 8만원부터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런 순수한 기쁨을 더욱 많은 이들이 함께 나누길 바라면서 이 션윈 공연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예매하실 수 있으며 군포, 창원, 대구로 4월에 온다고 합니다.
http://webticketing.co.kr/Guest
션윈예술단(Shen Yun Performing Arts) 소개
션윈(神韻)예술단(Shen Yun Performing Arts)은 뉴욕에 기반을 둔 비영리단체로서, 세계 정상급 중국고전무용과 오케스트라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단원들 대부분이 서구에서 성장한 중국계 예술인들로, 전통문화의 부흥을 사명으로 하고 있다.
“션(神)”이란 한자는 “신성한” 또는 “신성한 존재”라는 의미를 가지며, “윈(韻)”은 무용수의 전체적인 풍격, 혹은 무용수들의 동작 배후의 내포를 의미한다. “션(神)”과 “윈(韻)”을 합치면 무용수들의 아주 미묘한 표현과 동작에서 감지할 수 있는 천상의 우아함, 자비, 그리고 숭고한 아름다움을 뜻하게 된다. 이것이 “션윈(神韻)”이라는 이름의 핵심이다.
션윈예술단 설립 배경
지난 60여 년간 중국은 공산당의 통치 하에 문화대혁명 등을 거치면서 5,000년 전통문화가 철저히 파괴됐다. 하지만 수천 년 역사 속에 깊이 뿌리내린 도덕과 인의예지신을 바탕으로 하는 가치관마저 없앨 수는 없었다.
2006년, 미국으로 건너가 활동하던 중국 출신의 정상급 예술가들과 미국에서 성장한 화인예술가들은 이러한 잃어버린 5,000년 중화전통문화를 복원하고 인류의 정통문화를 개창하기 위해 션윈예술단을 설립했다.
션윈 월드투어
션윈은 2007년부터 매년 평균 100여 개 도시에서 300회 정도의 공연을 펼치고 있다. 첫 월드투어 당시 90여명의 단원으로 출발했으나 2010 시즌에는 수백 명의 단원을 보유한 3개 공연단으로 성장했다. 뉴욕 링컨센터, 워싱턴 케네디센터, 런던 로얄페스티벌홀, 파리 팔레 데 콩그레 등 세계 유명무대에서 션윈을 만날 수 있으며 매년 완전히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Shen Yun은 뛰어난 예술성과 작품성으로 짧은 시간에 전 세계 전문가들의 극찬을 받는 최고의 공연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2011년 1월부터는 뉴욕 최대의 문화센터인 링컨센터에서 매년 2차례씩 정기공연을 하게 되었을 정도로 인정받았으며, 최근 2012년 1월 11일에서 15일까지 열린 공연은 극장을 5층까지 개방하는 초유의 매진 사태를 빚기도 했습니다.
- 단원들 상당수가 유명 콩쿠르 수상자들이다. 보다 자세한 단원 프로필은 별첨 참고.
- 매년 3개의 동일한 규모의 예술단(각 단은 무용단+오케스트라 10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이 전세계 100여개 가까운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펼치고 있다. 월드투어 개최도시 별첨 참고.
작품 개요 및 내용
션윈이 채택한 주요 예술 형식은 중국 고전무용이다. 중국 고전무용은 세계적으로도 가장 정교하고 난이도가 높은 예술 형식의 하나로 풍부한 표현력과 다양한 테크닉을 지니고 있다.
션윈 공연은 중국 고전무용에 중국의 민간무용 및 민족무용을 가미한 다채로운 연출로 중국 전통 신전(神傳)문화가 함축하고 있는 깊은 의미를 자연스럽게 표현해 낸다.
- 중국고전무용, 소수 민족 무용 및 민속 무용, 성악, 기악을 포함하는 20여 개 작품으로 구성된 갈라
- 서양의 클래식 관현악과 중국 전통악기들을 절묘하게 결합한 오케스트라
- 시공을 초월한 주제, 전통적인 도덕적 가치관을 담은 스토리
- 모든 안무, 음악, 의상, 배경 등은 순수 창작품들
- 즐겁고, 아름다우며, 감동적이고, 영감을 주는 작품들
- 환상적인 최첨단 배경 화면
- 눈부신 색상의 창작 의상들
- 모든 작품은 매년 완전히 새롭게 창작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