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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란시아서.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 제 141편. 대중 전도의 시작
5. 영적으로 하나 됨
아마투스에서 모든 저녁 회의에서 가장 중대한 회의는 영적 통일(統一)의 토론과 관계되었다. 야고보 세베대가 물었다, "주여, 어떻게 우리가 사물을 똑같이 보기를 배우고, 그렇게 하여 우리들끼리 더 조화가 되겠나이까?" 예수는 이 질문을 듣고, 정신이 아주 동요되었고, 너무 그래서 대답했다.
"야고보야, 야고보야, 너희가 모두 사물을 똑같이 보아야 한다고 언제 너희에게 가르치더냐? 필사자들이 하나님 앞에서 독창성 있고 자유로운 개별 일생을 살 수 있게 할 목적으로, 영적 해방을 선포하려고 내가 세상으로 왔노라. 자유로운 성격과 영적 독창성을 희생해서 사회의 조화(調和)와 형제의 평화를 사들이기를 내가 바라지 않노라. 너희, 내 사도들에게 요구하는 것은 영적으로 하나 되는 것이라ㅡ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진심으로 행하려고 너희가 뭉쳐 헌신하는 기쁨 속에서 너희가 그것을 체험할 수 있느니라. 영적으로 같기 위해서 사물을 똑같이 보거나, 같이 느낄 필요가 없고, 같이 생각할 필요도 없느니라. 영적 통일은 너희 각자가 하늘 아버지의 영 선물의 깃드심을 받고, 그에 점점 더 지배된다는 의식으로부터 얻느니라. 너희 사도들의 조화는 각자가 영적 희망의 기원 성품 운명이 동일(同一)하다는 사실로부터 생겨나야 하느니라.
"이 방법으로 완전히 하나된 영의 목적과 이해를 너희가 체험할까 하나니, 그것은 너희에게 깃드는 파라다이스 영들 각자의 신분을 서로 의식함으로부터 생겨나느니라. 지적 사고(思考), 기질적 느낌, 사회 행동을 나타내는 개별적 태도가 최대한으로 다양한 마당에, 너희가 이 심오한 영적 통일을 전부 누릴까 싶으니라. 너희의 성격은 신선하게 다채롭고 뚜렷이 다를지 모르지만, 한편 신을 예배하고 형제끼리 사랑하는 영적 성품과 열매가 아주 통일되어서, 너희의 생애를 바라보는 모든 사람이 이 영(靈) 신분과 혼(魂)의 통일성을 분명히 인식하리라. 너희가 나와 함께 있었고, 이로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어떻게 적절히 행하는가 배웠다는 것을 저희가 인식하리라. 너희 자신의 독창적 지성 육체 혼 자질의 기법에 따라서 그런 봉사를 베푸는 동안에도, 너희는 하나님께 봉사하는 데 하나됨을 이룩할 수 있느니라.
"너희의 영이 하나 됨은 두 가지를 암시하고, 개별 신자의 생활에서 두 가지가 조화됨이 언제나 발견되리라. 첫째로, 너희는 일생의 봉사를 위하여 공통된 동기를 가지느니라. 무엇보다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 행하기를 너희 모두가 바라느니라. 둘째로, 모두 공통된 존재 목표를 가지느니라. 너희는 모두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찾으려 하고, 그로서 너희가 그와 같이 되었음을 우주에게 증명하느니라."
예수는 열둘을 훈련하는 동안 여러 번 이 주제로 돌아갔다. 심지어 착한 사람들의 경우에도, 종교적 해석에 따라서 그를 믿는 사람들이 독단적이 되고 표준화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거듭하여 말했다. 하늘나라 복음을 믿는 사람들을 안내하고 통제하는 수단으로서, 그는 신조(信條)를 작성하고 전통 세우는 것을 막으려고 사도들에게 여러 번 경고하였다.
5. 영적으로 하나 됨
아마투스에서 모든 저녁 회의에서 가장 중대한 회의는 영적 통일(統一)의 토론과 관계되었다. 야고보 세베대가 물었다, "주여, 어떻게 우리가 사물을 똑같이 보기를 배우고, 그렇게 하여 우리들끼리 더 조화가 되겠나이까?" 예수는 이 질문을 듣고, 정신이 아주 동요되었고, 너무 그래서 대답했다.
"야고보야, 야고보야, 너희가 모두 사물을 똑같이 보아야 한다고 언제 너희에게 가르치더냐? 필사자들이 하나님 앞에서 독창성 있고 자유로운 개별 일생을 살 수 있게 할 목적으로, 영적 해방을 선포하려고 내가 세상으로 왔노라. 자유로운 성격과 영적 독창성을 희생해서 사회의 조화(調和)와 형제의 평화를 사들이기를 내가 바라지 않노라. 너희, 내 사도들에게 요구하는 것은 영적으로 하나 되는 것이라ㅡ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진심으로 행하려고 너희가 뭉쳐 헌신하는 기쁨 속에서 너희가 그것을 체험할 수 있느니라. 영적으로 같기 위해서 사물을 똑같이 보거나, 같이 느낄 필요가 없고, 같이 생각할 필요도 없느니라. 영적 통일은 너희 각자가 하늘 아버지의 영 선물의 깃드심을 받고, 그에 점점 더 지배된다는 의식으로부터 얻느니라. 너희 사도들의 조화는 각자가 영적 희망의 기원 성품 운명이 동일(同一)하다는 사실로부터 생겨나야 하느니라.
"이 방법으로 완전히 하나된 영의 목적과 이해를 너희가 체험할까 하나니, 그것은 너희에게 깃드는 파라다이스 영들 각자의 신분을 서로 의식함으로부터 생겨나느니라. 지적 사고(思考), 기질적 느낌, 사회 행동을 나타내는 개별적 태도가 최대한으로 다양한 마당에, 너희가 이 심오한 영적 통일을 전부 누릴까 싶으니라. 너희의 성격은 신선하게 다채롭고 뚜렷이 다를지 모르지만, 한편 신을 예배하고 형제끼리 사랑하는 영적 성품과 열매가 아주 통일되어서, 너희의 생애를 바라보는 모든 사람이 이 영(靈) 신분과 혼(魂)의 통일성을 분명히 인식하리라. 너희가 나와 함께 있었고, 이로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어떻게 적절히 행하는가 배웠다는 것을 저희가 인식하리라. 너희 자신의 독창적 지성 육체 혼 자질의 기법에 따라서 그런 봉사를 베푸는 동안에도, 너희는 하나님께 봉사하는 데 하나됨을 이룩할 수 있느니라.
"너희의 영이 하나 됨은 두 가지를 암시하고, 개별 신자의 생활에서 두 가지가 조화됨이 언제나 발견되리라. 첫째로, 너희는 일생의 봉사를 위하여 공통된 동기를 가지느니라. 무엇보다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 행하기를 너희 모두가 바라느니라. 둘째로, 모두 공통된 존재 목표를 가지느니라. 너희는 모두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찾으려 하고, 그로서 너희가 그와 같이 되었음을 우주에게 증명하느니라."
예수는 열둘을 훈련하는 동안 여러 번 이 주제로 돌아갔다. 심지어 착한 사람들의 경우에도, 종교적 해석에 따라서 그를 믿는 사람들이 독단적이 되고 표준화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거듭하여 말했다. 하늘나라 복음을 믿는 사람들을 안내하고 통제하는 수단으로서, 그는 신조(信條)를 작성하고 전통 세우는 것을 막으려고 사도들에게 여러 번 경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