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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란시아서.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 제 139편. 열두 사도
9-10. 야고보와 유다 알패오
알패오의 두 아들, 야고보와 유다는 케레사 가까이서 살던 쌍둥이 어부였고, 아홉째 열째 사도였으며, 야고보와 요한 세베대가 이들을 선택하였다. 이들은 26살이었고 결혼했으며, 야고보는 아이가 셋, 유다는 둘이 있었다.
이 평범한 두 어부에 대하여 할 말이 별로 없다. 그들은 주를 사랑했고, 예수는 그들을 사랑했지만, 그들은 한 번도 질문으로 예수의 강연을 멈추지 않았다. 동료 사도들의 철학 토론이나 신학(神學) 논쟁을 아주 거의 알아듣지 못했지만, 그러한 무리의 막강한 사람들 사이에 자기들이 낀 것을 알고 기뻐했다. 이 두 사람은 용모, 정신의 특성, 영적 이해의 범위가 거의 동일했다. 한 사람에 관하여 말해도 좋은 것을 다른 사람에 관하여도 적어야 한다.
안드레는 군중을 정리하는 일에 이들을 배치했다. 그들은 설교 시간에 주요 안내자였고, 사실은 열둘에게 일반 하인이요 심부름꾼이었다. 소모품 다루는 일에 빌립을 도왔고, 나다니엘을 위하여 돈을 가족들에게 전해 주었으며, 언제나 사도들 가운데 누구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뻗을 준비가 되어 있었다.
서민(庶民)들의 무리는 자기들과 같은 두 사람이 사도들 틈에 자리를 얻어 존경받는 것을 알고 크게 용기를 얻었다. 그들을 사도로 받아들였다는 바로 그 사실 때문에 이 평범한 쌍둥이는 소심(小心)한 신자들의 무리를 하늘나라로 데려오는 수단이었다. 서민들도 자기들과 무척 비슷한 공식 안내원들이 그들을 인도하고 관리한다는 생각을 더 친절하게 받아들였다.
야고보와 유다는 또한 타대오와 레베오라고도 불렀고, 장점(長點)도 단점도 없었다. 사도들이 준 별명은 평범(平凡)을 너그럽게 나타내는 호칭들이었다. 그들은 "모든 사도 가운데 가장 작은 자" 들이었다. 그것을 알고 기쁘게 느꼈다.
야고보 알패오는 주가 단순하기 때문에 예수를 특별히 사랑했다. 이 쌍둥이는 예수의 지성을 이해할 수 없었지만, 자기들과 주의 마음 사이에 동정의 끈이 있음을 깨달았다. 그들의 머리는 높은 수준이 아니었다. 공경(恭敬)하는 뜻으로 우둔하다고 할까 싶지만, 영적 성품에서 진정한 체험을 겪었다. 그들은 예수를 믿었다. 하나님의 아들이었고, 하늘나라의 동료였다.
유다 알패오는 주의 티 내지 않은 겸손 때문에 예수에게 마음이 이끌렸다. 그러한 성격 위엄과 연결된 그런 겸손이 유다의 마음을 크게 끌었다. 언제나 예수가 그의 특별한 행위에 관하여 침묵을 지키라고 분부한 것은 이 단순한 자연의 아들에게 큰 감명을 주었다.
쌍둥이는 성품이 좋고, 생각이 단순한 집안 일꾼이었고, 누구나 그들을 좋아했다. 예수는 한 가지 재능을 가진 이 젊은이들을 하늘나라에서 그의 개인 참모진에서 영예의 자리로 환영했는데, 공간의 세계들에 셀 수 없이 많은 다른 혼, 그렇게 단순하고 두려워하는 혼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자신과 함께, 그가 쏟아 부은 진리의 영과 함께, 적극적이고 믿는 친교로 이들을 환영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예수는 작은 것을 업신여기지 않고, 오직 죄와 악을 업신여긴다. 야고보와 유다는 작았지만 또한 충실했다. 단순하고 무지했어도 또한 마음이 넓었고 친절하고 너그러웠다.
어떤 부자(富者)가 소유물을 팔아치우고 가난한 자들을 돕지 않으면, 전도사로서 주가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거절한 그 날, 이 겸손한 사람들은 얼마나 고마운 마음으로 자랑스러워했는가!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듣고 그 쌍둥이가 조언자들 사이에 있음을 보았을 때, 예수가 사람을 차별하지 않는 분임을 분명히 알았다. 그러나 오직 신(神)의 제도-하늘나라-가 그러한 평범한 인간 기초 위에 언제라도 세워질 수 있다.
예수와 가졌던 모든 관계에서 한두 번 쌍둥이는 대중 앞에서 감히 물었다. 주가 터놓고 자신을 세상에 드러내는 것에 관하여 이야기했을 때 유다는 예수에게 묻도록 한 번 흥미를 가졌다. 열둘 사이에 아무런 비밀이 이제 더 없으리라는 것에 조금 실망을 느끼고, 감히 물었다: "그러나 주여, 이렇게 당신이 세상에 자신을 선포하시면, 어떻게 당신의 선함을 특별히 나타내시어 우리를 우대하시겠나이까?"
쌍둥이는 끝까지, 심판(審判)과 십자가 처형과 절망이 있던 그 어두운 시간까지 충실하게 섬겼다. 예수를 믿는 마음을 결코 잃지 않았고, (요한을 빼고) 그의 부활을 처음으로 믿은 자들이었다. 그러나 하늘나라가 서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다. 주가 십자가에 못박힌 뒤에 곧, 가족에게, 그물로 돌아갔고, 그들의 일은 끝났다. 하늘나라의 더욱 까다로운 전투에서 버틸 능력이 없었다. 그러나 한 우주를 통치하는 조물주, 하나님의 아들과 4년 동안 가깝고 개인적인 관계를 가지는 영예와 복을 받았음을 의식하면서 살다가 죽었다.
9-10. 야고보와 유다 알패오
알패오의 두 아들, 야고보와 유다는 케레사 가까이서 살던 쌍둥이 어부였고, 아홉째 열째 사도였으며, 야고보와 요한 세베대가 이들을 선택하였다. 이들은 26살이었고 결혼했으며, 야고보는 아이가 셋, 유다는 둘이 있었다.
이 평범한 두 어부에 대하여 할 말이 별로 없다. 그들은 주를 사랑했고, 예수는 그들을 사랑했지만, 그들은 한 번도 질문으로 예수의 강연을 멈추지 않았다. 동료 사도들의 철학 토론이나 신학(神學) 논쟁을 아주 거의 알아듣지 못했지만, 그러한 무리의 막강한 사람들 사이에 자기들이 낀 것을 알고 기뻐했다. 이 두 사람은 용모, 정신의 특성, 영적 이해의 범위가 거의 동일했다. 한 사람에 관하여 말해도 좋은 것을 다른 사람에 관하여도 적어야 한다.
안드레는 군중을 정리하는 일에 이들을 배치했다. 그들은 설교 시간에 주요 안내자였고, 사실은 열둘에게 일반 하인이요 심부름꾼이었다. 소모품 다루는 일에 빌립을 도왔고, 나다니엘을 위하여 돈을 가족들에게 전해 주었으며, 언제나 사도들 가운데 누구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뻗을 준비가 되어 있었다.
서민(庶民)들의 무리는 자기들과 같은 두 사람이 사도들 틈에 자리를 얻어 존경받는 것을 알고 크게 용기를 얻었다. 그들을 사도로 받아들였다는 바로 그 사실 때문에 이 평범한 쌍둥이는 소심(小心)한 신자들의 무리를 하늘나라로 데려오는 수단이었다. 서민들도 자기들과 무척 비슷한 공식 안내원들이 그들을 인도하고 관리한다는 생각을 더 친절하게 받아들였다.
야고보와 유다는 또한 타대오와 레베오라고도 불렀고, 장점(長點)도 단점도 없었다. 사도들이 준 별명은 평범(平凡)을 너그럽게 나타내는 호칭들이었다. 그들은 "모든 사도 가운데 가장 작은 자" 들이었다. 그것을 알고 기쁘게 느꼈다.
야고보 알패오는 주가 단순하기 때문에 예수를 특별히 사랑했다. 이 쌍둥이는 예수의 지성을 이해할 수 없었지만, 자기들과 주의 마음 사이에 동정의 끈이 있음을 깨달았다. 그들의 머리는 높은 수준이 아니었다. 공경(恭敬)하는 뜻으로 우둔하다고 할까 싶지만, 영적 성품에서 진정한 체험을 겪었다. 그들은 예수를 믿었다. 하나님의 아들이었고, 하늘나라의 동료였다.
유다 알패오는 주의 티 내지 않은 겸손 때문에 예수에게 마음이 이끌렸다. 그러한 성격 위엄과 연결된 그런 겸손이 유다의 마음을 크게 끌었다. 언제나 예수가 그의 특별한 행위에 관하여 침묵을 지키라고 분부한 것은 이 단순한 자연의 아들에게 큰 감명을 주었다.
쌍둥이는 성품이 좋고, 생각이 단순한 집안 일꾼이었고, 누구나 그들을 좋아했다. 예수는 한 가지 재능을 가진 이 젊은이들을 하늘나라에서 그의 개인 참모진에서 영예의 자리로 환영했는데, 공간의 세계들에 셀 수 없이 많은 다른 혼, 그렇게 단순하고 두려워하는 혼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자신과 함께, 그가 쏟아 부은 진리의 영과 함께, 적극적이고 믿는 친교로 이들을 환영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예수는 작은 것을 업신여기지 않고, 오직 죄와 악을 업신여긴다. 야고보와 유다는 작았지만 또한 충실했다. 단순하고 무지했어도 또한 마음이 넓었고 친절하고 너그러웠다.
어떤 부자(富者)가 소유물을 팔아치우고 가난한 자들을 돕지 않으면, 전도사로서 주가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거절한 그 날, 이 겸손한 사람들은 얼마나 고마운 마음으로 자랑스러워했는가!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듣고 그 쌍둥이가 조언자들 사이에 있음을 보았을 때, 예수가 사람을 차별하지 않는 분임을 분명히 알았다. 그러나 오직 신(神)의 제도-하늘나라-가 그러한 평범한 인간 기초 위에 언제라도 세워질 수 있다.
예수와 가졌던 모든 관계에서 한두 번 쌍둥이는 대중 앞에서 감히 물었다. 주가 터놓고 자신을 세상에 드러내는 것에 관하여 이야기했을 때 유다는 예수에게 묻도록 한 번 흥미를 가졌다. 열둘 사이에 아무런 비밀이 이제 더 없으리라는 것에 조금 실망을 느끼고, 감히 물었다: "그러나 주여, 이렇게 당신이 세상에 자신을 선포하시면, 어떻게 당신의 선함을 특별히 나타내시어 우리를 우대하시겠나이까?"
쌍둥이는 끝까지, 심판(審判)과 십자가 처형과 절망이 있던 그 어두운 시간까지 충실하게 섬겼다. 예수를 믿는 마음을 결코 잃지 않았고, (요한을 빼고) 그의 부활을 처음으로 믿은 자들이었다. 그러나 하늘나라가 서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다. 주가 십자가에 못박힌 뒤에 곧, 가족에게, 그물로 돌아갔고, 그들의 일은 끝났다. 하늘나라의 더욱 까다로운 전투에서 버틸 능력이 없었다. 그러나 한 우주를 통치하는 조물주, 하나님의 아들과 4년 동안 가깝고 개인적인 관계를 가지는 영예와 복을 받았음을 의식하면서 살다가 죽었다.
권기범
- 2006.07.01
- 08:27:17
- (*.209.105.149)
음. 권리가 있다고요. 제가 말씀드렸죠. 여긴 자유게시판이라고요. 당신이 이 글이 싫으면 안 읽으면 됩니다. 당신의 취향에 맞으면 좋겠지만 안 맞는다고 해서 왈가불가 하지 마세요. 제가 이 게시판에 도배를 하는 것도 아니고 왜 그러시냐요? 이 곳 , 빛의 지구의 이용자로서 그 정도의 양해를 제가 받을 수도 없나요? 빛의 지구 회원으로서 그 정도의 아량도 베풀 수가 없나요? 제가 남을 호도할 글을 올리는 것두 아니고 싫으면 그냥 지나치세요. 어찌 예의가 어긋난다고 말씀을 하시는지??? 제가 19개월동안 여기에 회원으로 있으면서 보기에는 이 정도의 글을 도배도 아니고 2-3일에 하나씩 올리는 것은 이 곳 게시판에 전혀 문제가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님이 이 사이트에 왜 회원이 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취향에 맞지 않으시면 진짜로 보시지 마세요. 눈에 거슬리면 수행이라고 생각하시고 참으세요.^_^ 난 댁이 생각하는 의도로 글을 올리지는 않았으니, 우리 좀 조용히 삽시다. ^_^
돌고래
- 2006.07.01
- 12:13:20
- (*.222.243.190)
뭐가 이상하고 뭐가 자유인지 한번 다른 사이트 게시판에도 자기 자유라면서 계속 그렇게 올려 보시죠? 어떤 반응들이 나타나는지 지켜 보시고요.
여기 분들 대부분 리플을 봐도 님의 글에 대해 그리 호감을 갖지 않고 오히려 유란시아서에 대한 반응이 역효과를 초래 하고 있지 않습니까.
님이 진정 유란시아서를 사랑한다면 그냥 혼자 읽으면서 가슴에 담아 두고 남들에게는 한번 정도의 권유만으로도 족할 것입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도배성 글로 올리는 이유는 다른 의도가 있는 것으로 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님들과 같은 뜻으로 기독교 신자나 불교 신자나 몰몬교 신자 증산도 신자들이
계속 자신들의 성서나 몰몬경이나 도전 같은 책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올린다고
생각해 보시죠. 그것도 자유라고 할수 있습니까?
저는 경고를 했고 자신의 경전만 집착하며 그렇게 지속적으로 올린다면..
정식으로 유란시아서 출판사에 항의 할 것입니다.
여기 분들 대부분 리플을 봐도 님의 글에 대해 그리 호감을 갖지 않고 오히려 유란시아서에 대한 반응이 역효과를 초래 하고 있지 않습니까.
님이 진정 유란시아서를 사랑한다면 그냥 혼자 읽으면서 가슴에 담아 두고 남들에게는 한번 정도의 권유만으로도 족할 것입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도배성 글로 올리는 이유는 다른 의도가 있는 것으로 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님들과 같은 뜻으로 기독교 신자나 불교 신자나 몰몬교 신자 증산도 신자들이
계속 자신들의 성서나 몰몬경이나 도전 같은 책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올린다고
생각해 보시죠. 그것도 자유라고 할수 있습니까?
저는 경고를 했고 자신의 경전만 집착하며 그렇게 지속적으로 올린다면..
정식으로 유란시아서 출판사에 항의 할 것입니다.
권기범
- 2006.07.01
- 13:43:15
- (*.209.105.149)
감사합니다. 어쨌든 쉽지 않은 글이구. 저도 여러번 포기할려다가 읽어보니 남다른 책인것 같구. 남들이 쉽게 접하지 못할 것 같아서. 제가 한번 써 보니깐 나름대로 다른 맛도 있는 것 같구. 그래서 타이핑해본 것을 올립니다. 그리고 현재 인터넷 유란시아 서 사이트에 올려진 원문은 예전 판이라서 제가 읽어봐도 의미전달이 잘 안되는 것 같아서 현재판 유란시아 서를 올리는 겁니다. 물론 현재판도 약간 번역상에 매끄럽지 않은 점이 있지만 저도 영어와 국어에 약해서리...... 일단 그냥 몇개의 감동적인 부분만 올려볼 요량으로 올린 것이 어떻게 하다 보니 요즘은 추려서 하지 않고 다 올리게 되었네요. 취향에 맞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조금씩 텀을 띄워서 올릴께요. 사람마다 보는 부분이 다 다른 것이니, 님들도 가끔 쟤가 왜 저러나 하고 생각해보세요.^_^ 제가 책을 선전하는 것일까? 아니면 유란시아 서에게 해가 되게 할려고 할까? 아니면 노니 장독이나 깬다고 심심풀이로 저럴까? 아니면 다른 생각이 있어서 일까? 하고 말입니다. 어쨌든 최대한 적게 올리도록 노력할께요. 이만~~~~
권기범
- 2006.07.01
- 15:09:11
- (*.209.105.149)
채호님아 저와 의견이 마니 다를 겁니다. 돌고래님도 마찬가지구요. 이런 의견 차이는 시간과 삶이 해결해 줄 겁니다. 다른 것은 어쩔수 없죠. 부모자식간에, 형제간에, 친한 친구간에도 다른 것이니깐. 종교는 주입시킬 필요도 없구. 다 자신의 자유의지로 해야 하는 겁니다. 다 때가 되어야 되는 것이니, 저는 그냥 올려놓을 뿐입니다. 필요한 자가 가지고 가겠죠. 어쨌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취향에 안 맞는 분들이 눈에 거슬리신다면 자주 안 올리고, 기간을 길게 띄워서 올릴께요. ^_^ 이 점은 꼭 양해바랍니다. 부탁드려요. 돈수백배하고 부탁드립니다. ^_^
권기범
- 2006.07.01
- 16:09:28
- (*.209.105.149)
ㅎㅎㅎ. 언제나 자신이 생각하는데로 살지 않나요? 당근, 저는 내것이 더 위대하다고 생각해서 여기에 글을 올리는 겁니다. 아니라면 아니 올렸을 겁니다. 강압은 아닙니다. 님은 아니 읽을 자유의지가 있잖아요. 저도 님에게 대답할 수도 않할 수도 있는 자유의지가 있어요. 어느 메시지를 듣던지 자신의 취향이니깐 그런 것에는 상관안합니다. 그리고 진실로 이게 강압으로 보이나요? 이런 의견차이가 나는 것은 더이상 어쩔 수 없습니다. 더이상 대화에 의미가 없으니 이것에 대한 댓글은 오늘로서 그만입니다. 그리고 최대한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올릴 것이니 양해바랍니다. 그럼 이만.
돌고래
- 2006.07.01
- 16:37:46
- (*.222.243.190)
제 말을 이해 하지 못하고 계시나 보군요.
권기범님 인생 몇년 사셨는지 모르겠지만 많은 사람들과 살아 봤다면 사람들 앞에서 계속 같은 글이나 말로 위대한 것이다 라고 말하면 사람들 반응이 어떤지 확인은 해 보셨나요?
같은 교회나 절 같은 곳에서 얘기 하면 모르겠지만.. 전혀 다른 곳에 와서 계속 그렇게 말해 보십시요. 님이 그 책이 위대 하다 생각 한다면 님의 자유 겠지요.
근데 다른 사람 앞에서 한번도 아니고 지속 적으로 계속 말씀해 보십시요. 10중 8,9는 싸움이 벌어 질 것입니다.
님과 뜻이 맞는 사람들을 따로 모아서 얘기를 나누세요.
이곳에서 그런 종교를 만들려고 하시지 마시고요.
권기범님 인생 몇년 사셨는지 모르겠지만 많은 사람들과 살아 봤다면 사람들 앞에서 계속 같은 글이나 말로 위대한 것이다 라고 말하면 사람들 반응이 어떤지 확인은 해 보셨나요?
같은 교회나 절 같은 곳에서 얘기 하면 모르겠지만.. 전혀 다른 곳에 와서 계속 그렇게 말해 보십시요. 님이 그 책이 위대 하다 생각 한다면 님의 자유 겠지요.
근데 다른 사람 앞에서 한번도 아니고 지속 적으로 계속 말씀해 보십시요. 10중 8,9는 싸움이 벌어 질 것입니다.
님과 뜻이 맞는 사람들을 따로 모아서 얘기를 나누세요.
이곳에서 그런 종교를 만들려고 하시지 마시고요.
태평양
- 2006.07.04
- 02:01:12
- (*.118.209.242)
기범님 유란시아서는 방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런데 홰 하필 예수에 관한 부분만 올리는 것인가요?
님이 예수부분에 감동했다고 하더라도
유란시아서의 그 부분은 가장 신뢰도가 낮은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곳 사람들은 거의가 기존 종교의 한계와 열화를 잘 알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더욱이 종교의 미래운명이 어떠할지 비교적 잘 인식히고
있는데 기존 종교의 인물에 관한 자료를 집중적으로 올리고 있으므로
그것이 비록 유란시아서의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동기가 의심스럽게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님의 동기는 자신에게 중요하게 생각된다는 것인데 그것은 님의 생각이고
많은 사람들은 과거 예수의 행적이 지금은 중요치 않다고 생각하므로
님은 다른사람들을 위해서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신념을 일방적으로 제시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란시아서의 정보를 올리고 싶으면
정확도가 낮고 별 소용도 없는 예수행적은 빼고
다른 부분의 정보 즉 사람들의 의식을 확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그러한 부분을 올려 주시기 바라며
예수 이야기는 그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홰 하필 예수에 관한 부분만 올리는 것인가요?
님이 예수부분에 감동했다고 하더라도
유란시아서의 그 부분은 가장 신뢰도가 낮은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곳 사람들은 거의가 기존 종교의 한계와 열화를 잘 알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더욱이 종교의 미래운명이 어떠할지 비교적 잘 인식히고
있는데 기존 종교의 인물에 관한 자료를 집중적으로 올리고 있으므로
그것이 비록 유란시아서의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동기가 의심스럽게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님의 동기는 자신에게 중요하게 생각된다는 것인데 그것은 님의 생각이고
많은 사람들은 과거 예수의 행적이 지금은 중요치 않다고 생각하므로
님은 다른사람들을 위해서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신념을 일방적으로 제시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란시아서의 정보를 올리고 싶으면
정확도가 낮고 별 소용도 없는 예수행적은 빼고
다른 부분의 정보 즉 사람들의 의식을 확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그러한 부분을 올려 주시기 바라며
예수 이야기는 그만 하시기 바랍니다.
정확도가 낮다고 합니다.
유란시아정보를 인간에게 제공한 존재들이
예수 부분은 다른 존재의 도움을 받아
전달했기 때문에 진실도가 낮아 졌다고 합니다.
현시점에서 과거 예수의 행적이 중요한 것은 아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