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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뜬 가족들이 우리를 보고 있다
"돌아가신 할머니께서 제가 샤워하는 것을 보고 계신다구요?" 영매와 전화 상담하던 고객이 묻는다. " 예~ 맞습니다! 보고 계십니다.! "Do Dead People Watch Us Shower?"의 저자이며 영매인 컨셋타 버톨디가 자신 있게 말했다.
그리고 우리들에게 묻는다. "당신은 사후세계를 믿습니까? 많은 분들이 믿지 않는다고 말씀하지만 다른 많은 분들은 믿는다고 말씀하십니다. 예로부터 특별한 능력을 갖고 태어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보통 사람들이 보고 들을 수 없는 것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1953년 11월 18일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출생한 컨셋타는 태어나서 부터 한 쪽 귀가 들리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남들이 갖고 있지 않은 죽은 자들을 보고 그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고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신에게 선물 받았다.
그가 최초로 죽은 자와 대화한 것을 확실하게 기억하는 것은 9살 때지만 무슨 상황인지 잘 기억하지 못하고 말도 미처 못 하던 아주 어린 시절 부터 죽은 영혼들의 소리를 듣고 본 것으로 가족들은 믿고 있다. 부모 형제들은 그녀를 보호하며 남들이 모르게 일반 고등학교를 마칠 수 있게 지원했다.
30세에 결혼한 그녀는 회의론자인 남편을 감동시켰다. 그가 컨셋타의 특수한 재능을 이해하고 감명받은 후 신이 내린 소임을 완수하도록 평생 부인의 가이드와 매니저를 자처하며 열심히 돕고 있다. 최근 그녀는 투데이스닷컴과 신간 소개 겸 책 발췌 내용에 관해 문답 형식의 인터뷰를 했다.
영매와 무당의 차이점을 묻자 '영매는 무속인이다. 그러나 무속인이 반드시 영매일 필요는 없다. 어떤 사람들은 무속인 만이 예언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들은 당신에게 어디에서 누가 당신의 미래 정보를 제공했는지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진짜 영매들은 당신에게 현재 무슨 일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무슨 일이 발생할 것인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당신에게 어떤 망자가 메시지를 전달했는지 말해줄 수 있다' 고 대답했다
사후세계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이 있냐고 묻자 '그곳에는 수많은 차원들이 존재하는데 우리가 체험하고 싶은 어떤 멋진 종류를 선택하게 된다. 만일 현 세상에서 야구를 좋아했다면 아마 크고 아름다운 야구장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낚시를 좋아했다면 멋진 생동감 넘치는 호수를 택할 것이고 산을 좋아했으면 원하는 대로 오래 오래 스키를 탈 수 있으며 음악을 좋아했으면 훌륭한 뮤직홀에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차원들은 신이 모두 창조했다는 것이다.
죽은 가족들이 항상 우리를 보고 있다는 컨셋타의 주장은 그녀가 망자의 메시지를 살아있는 가족들에게 전하면서 직접 확인한 것일까? 위와 같은 파라다이스 사후세계는 천국 가는 선택받은 의인들만의 사후세계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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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뜬 가족들이 우리를 보고 있다
"돌아가신 할머니께서 제가 샤워하는 것을 보고 계신다구요?" 영매와 전화 상담하던 고객이 묻는다. " 예~ 맞습니다! 보고 계십니다.! "Do Dead People Watch Us Shower?"의 저자이며 영매인 컨셋타 버톨디가 자신 있게 말했다.
그리고 우리들에게 묻는다. "당신은 사후세계를 믿습니까? 많은 분들이 믿지 않는다고 말씀하지만 다른 많은 분들은 믿는다고 말씀하십니다. 예로부터 특별한 능력을 갖고 태어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보통 사람들이 보고 들을 수 없는 것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1953년 11월 18일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출생한 컨셋타는 태어나서 부터 한 쪽 귀가 들리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남들이 갖고 있지 않은 죽은 자들을 보고 그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고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신에게 선물 받았다.
그가 최초로 죽은 자와 대화한 것을 확실하게 기억하는 것은 9살 때지만 무슨 상황인지 잘 기억하지 못하고 말도 미처 못 하던 아주 어린 시절 부터 죽은 영혼들의 소리를 듣고 본 것으로 가족들은 믿고 있다. 부모 형제들은 그녀를 보호하며 남들이 모르게 일반 고등학교를 마칠 수 있게 지원했다.
30세에 결혼한 그녀는 회의론자인 남편을 감동시켰다. 그가 컨셋타의 특수한 재능을 이해하고 감명받은 후 신이 내린 소임을 완수하도록 평생 부인의 가이드와 매니저를 자처하며 열심히 돕고 있다. 최근 그녀는 투데이스닷컴과 신간 소개 겸 책 발췌 내용에 관해 문답 형식의 인터뷰를 했다.
영매와 무당의 차이점을 묻자 '영매는 무속인이다. 그러나 무속인이 반드시 영매일 필요는 없다. 어떤 사람들은 무속인 만이 예언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들은 당신에게 어디에서 누가 당신의 미래 정보를 제공했는지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진짜 영매들은 당신에게 현재 무슨 일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무슨 일이 발생할 것인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당신에게 어떤 망자가 메시지를 전달했는지 말해줄 수 있다' 고 대답했다
사후세계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이 있냐고 묻자 '그곳에는 수많은 차원들이 존재하는데 우리가 체험하고 싶은 어떤 멋진 종류를 선택하게 된다. 만일 현 세상에서 야구를 좋아했다면 아마 크고 아름다운 야구장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낚시를 좋아했다면 멋진 생동감 넘치는 호수를 택할 것이고 산을 좋아했으면 원하는 대로 오래 오래 스키를 탈 수 있으며 음악을 좋아했으면 훌륭한 뮤직홀에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차원들은 신이 모두 창조했다는 것이다.
죽은 가족들이 항상 우리를 보고 있다는 컨셋타의 주장은 그녀가 망자의 메시지를 살아있는 가족들에게 전하면서 직접 확인한 것일까? 위와 같은 파라다이스 사후세계는 천국 가는 선택받은 의인들만의 사후세계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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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음(觀世音)이란 말은 항상 인간세상에서 중생들이 겪는 일을 바라보고, 그들의 청을 듣는 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관세음은 세상의 중생들에 대한 연민으로 성불을 포기하면서까지 불교의 교의를 계속 전파하는데 힘썼다고 한다. 이에 대한 대가로 그는 소멸의 운명을 맞아야 했으나, 마지막에 결국 깨달음을 얻어 윤회의 고통에서 벗어나 영원히 세상에 남아 중생들에게 교의를 전할 수 있었다.
지금도 불도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가장 빈번히 찾는 보살이 관세음보살임을 보면, 중생을 위해 자신의 성불을 포기한 관세음보살의 자비가 대중들에게 깊숙이 전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대자대비한 관세음보살은 한국, 중국, 일본 등 대다수 동북아시아 국가의 불교신자들에게 아름답고 단정한 여성의 형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런데 관세음보살은 원래부터 여성이었을까?
우리의 상식과는 달리, 불교의 발원지인 인도에서 관세음보살은 남성이었다고 한다. 관세음보살은 원래 남인도의 남성 신이었는데 3- 7세기에 거쳐 중인도의 마게타국에서 흥성하던 대승불교에 편입되어 문주보살과 함께 중국, 한국 및 일본으로 전파되었다.
남자 관세음보살은 흔히 상체를 드러내고 손에는 연꽃을 든 채 허리춤까지 늘어지는 반투명 가사를 입은 모습으로 그려진다. 또한 머리에 관을 쓰거나 목걸이, 팔찌 등 장신구를 몸에 걸치기도 한다. 인도의 남성 관세음보살 역시 자비를 통해 고통과 어려움 속에서 중생을 구원하는데, 힌두교의 신 비슈누와도 비슷한 역할이다.
티베트로 건너온 불교에서도 관세음보살은 여전히 남성의 모습이다. 티베트에서 관세음은 티베트족의 창시자이자 수호신으로 숭앙되었다. 관세음보살은 자비의 신이자 윤회를 관장하는 신이며 11개의 머리와 8개의 팔을 가진 형상으로 묘사된다.
한편 불교가 중국 중원지역으로 전파되면서 관세음보살의 모습도 이전과 다른 양상을 띠게 된다. 대비관음, 천수관음, 백의관음, 송자관음 할 것 없이 모두 여성의 모습을 하게 된 것. 중국어로 기록된 고대 불교전적들도 모두 관세음을 여성으로 묘사하고 있다.
티베트에 전파될 때만 해도 남성이었던 관세음보살은 어째서 여성으로 바뀌게 된 걸까?
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가설이 있다. 8세기 전후하여 당대의 화가들이 그린 관음상이 구슬이나 팔찌를 드리우고 있는 등 여성적 요소를 나타내면서 여성상으로 정착하게 되었다는 설, 관세음보살의 자비와 선한 특성이 여성의 형상에서 더 잘 구현될 수 있기 때문에 점차 여성으로 바뀌어갔다는 설 등이 있다. 또 다른 가설로 당대에 중국에 전파된 성모마리아의 영향으로 성모마리아의 이미지가 관세음보살과 결합하여 여성으로 변했다는 설도 있다.
중국 관세음보살에 관한 전설 하나.
묘장왕의 딸 묘선공주는 부귀영화를 멀리하고 수행과 중생의 구원에 뜻을 두었는데, 결혼하라는 부왕의 명령을 거역하여 죽임을 당하게 된다. 그런데 형을 집행하려던 순간 공주를 겨누었던 칼은 둘로 갈라지고, 창은 가루로 변해 흩어졌다.
그럼에도 공주는 결국 죽임을 당했으나, 그가 지옥에 떨어지자 지옥이 천당으로 변해버리고, 염라대왕은 할 수 없이 공주를 인간세상으로 돌려보낸다. 인간세상으로 돌아와 보타산의 연꽃 위에 떨어진 묘선공주는 그곳에서 9년 동안 중생의 병을 고치고 고난에서 구원했다.
한편 묘장왕은 악행에 대한 업보로 불치의 병을 얻는다.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약은 다른 사람의 한쪽 팔과 한쪽 눈을 내어야만 만들 수 있다. 아무도 왕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려 하지 않았으나, 자비로운 묘선공주는 자신을 죽이려했던 아버지를 위해 자신의 팔과 눈을 내놓아 아버지의 병을 고친다.
이에 감동한 묘장왕은 딸의 착한 마음씨를 기리고자 묘선공주의 상을 만들게 했는데, 팔과 눈이 온전한 모습으로 만들라는 명이 잘못 전해져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을 가진 관음상이 만들어졌고, 이것이 후일 ‘천수천안 대자대비관음보살’의 유래가 되었다고 한다.
출처 http://newspic.cn.yahoo.com/science/article/index.html?type=gallery_show&p=49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