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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1장1절 / 속이는 저울은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공평한 추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잠언11장2절 / 교만이 오면 욕도 오거니와 겸손한 자에게는 지혜가 있느니라
잠언11장3절 / 정직한 자의 성실은 자기를 인도하거니와 사특한 자의 패역은 자기를 망케 하느니라
잠언11장4절 / 재물은 진노하시는 날에 무익하나 의리는 죽음을 면케 하느니라
잠언11장5절 / 완전한 자는 그 의로 인하여 그 길이 곧게 되려니와 악한 자는 그 악을 인하여 넘어지리라
잠언11장6절 / 정직한 자는 그 의로 인하여 구원을 얻으려니와 사특한 자는 자기의 악에 잡히리라
잠언11장7절 / 악인은 죽을 때에 그 소망이 끊어지나니 불의의 소망이 없어지느니라
잠언11장8절 / 의인은 환난에서 구원을 얻고 악인은 와서 그를 대신하느니라
잠언11장9절 / 사특한 자는 입으로 그 이웃을 망하게 하여도 의인은 그 지식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느니라
잠언11장10절 / 의인이 형통하면 성읍이 즐거워하고 악인이 패망하면 기뻐 외치느니라
잠언11장11절 / 성읍은 정직한 자의 축원을 인하여 진흥하고 악한 자의 입을 인하여 무너지느니라
잠언11장12절 / 지혜 없는 자는 그 이웃을 멸시하나 명철한 자는 잠잠하느니라
잠언11장13절 / 두루 다니며 한담(閒談)하는 자는 남의 비밀을 누설하나 마음이 신실한 자는 그런 것을 숨기느니라
잠언11장14절 / 도략이 없으면 백성이 망하여도 모사(謨士)가 많으면 평안을 누리느니라
잠언11장15절 / 타인을 위하여 보증이 되는 자는 손해를 당하여도 보증이 되기를 싫어하는 자는 평안하니라
잠언11장16절 / 유덕한 여자는 존영을 얻고 근면한 남자는 재물을 얻느니라
잠언11장17절 / 인자한 자는 자기의 영혼을 이롭게 하고 잔인한 자는 자기의 몸을 해롭게 하느니라
잠언11장18절 / 악인의 삯은 허무하되 의를 뿌린 자의 상은 확실하니라
잠언11장19절 / 의를 굳게 지키는 자는 생명에 이르고 악을 따르는 자는 사망에 이르느니라
잠언11장20절 / 마음이 패려(悖戾)한 자는 여호와의 마음을 받아도 행위가 온전한 자는 그의 기뻐하심을 받느니라
잠언11장21절 / 악인은 피차 손을 잡을지라도 벌을 면치 못할 것이나 의인의 자손은 구원을 얻으리라
잠언11장22절 / 아름다운 여인이 삼가지 아니하는 것은 마치 돼지 코에 금고리 같으니라
잠언11장23절 / 의인의 소원은 오직 선하나 악인의 소망은 진노를 이루느니라
잠언11장24절 /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 될 뿐이니라
잠언11장25절 / 구제를 좋와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
잠언11장26절 / 곡식을 내지 아니하는 자는 백성에게 저주를 받을 것이나 파는 자는 그 머리에 복이 임하리라
잠언11장27절 / 선을 간절히 구하는 자는 은총을 얻으려니와 악을 더듬어 찾는 자에게는 악이 임하리라
잠언11장28절 / 자기의 재물을 의지하는 자는 패망하려니와 의인은 푸른 잎사귀 같아서 번성하리라
잠언11장29절 / 자기 집을 해롭게 하는 자의 소득은 바람이라 미련한 자는 마음이 지혜로운 자의 종이 되리라
잠언11장30절 /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잠언11장31절 / 보라 의인이라도 이 세상에서 보응을 받겠거든 하물며 악인과 죄인이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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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2장1절 / 훈계를 좋아하는 자는 지식을 좋아하나니 징계를 싫어하는 자는 짐승과 같으니라
잠언12장2절 / 선인은 여호와께 은총을 받으려니와 악을 꾀하는 자는 정죄하심을 받으리라
잠언12장3절 / 사람이 악으로 굳게 서지 못하나니 의인의 뿌리는 움직이지 아니하느니라
잠언12장4절 / 어진 여인은 그 지아비의 면류관이나 욕을 끼치는 여인은 그 지아비로 뼈가 썩음 같게 하느니라
잠언12장5절 / 의인의 생각은 공직하여도 악인의 도모(圖謀)는 궤휼이니라
잠언12장6절 / 악인의 말은 사람을 엿보아 피를 흘리자 하는 것이어니와 정직한 자의 입은 사람을 구원하느니라
잠언12장7절 / 악인은 엎드러져서 소멸되려니와 의인의 집은 서 있으리라
잠언12장8절 / 사람은 그 지혜대로 칭찬을 받으려니와 마음이 패려(悖戾)한 자는 멸시를 받으리라
잠언12장9절 / 비천이 여김을 받을찌라도 종을 부리는 자는 스스로 높은 체하고도 음식이 핍절(乏絶)한 자보다 나으니라
잠언12장10절 / 의인은 그 육축의 생명을 돌아보나 악인의 긍휼은 잔인이니라
잠언12장11절 / 자기의 토지를 경작하는 자는 먹을 것이 많거니와 방탕한 것을 따르는 자는 지혜가 없느니라
잠언12장12절 / 악인은 불의의 이를 탐하나 의인은 그 뿌리로 말미암아 결실하느니라
잠언12장13절 / 악인은 입술의 허물로 인하여 그물에 걸려도 의인은 환난에서 벗어나느니라
잠언12장14절 / 사람은 입의 열매로 인하여 복록에 족하며 그 손의 행하는 대로 자기가 받느니라
잠언12장15절 / 미련한 자는 자기 행위를 바른 줄로 여기나 지혜로운 자는 권고를 듣느니라
잠언12장16절 / 미련한 자는 분노를 당장에 나타내거니와 슬기로운 자는 수욕(羞辱)을 참느니라
잠언12장17절 / 진리를 말하는 자는 의를 나타내어도 거짓 증인은 궤휼을 말하느니라
잠언12장18절 / 혹은 칼로 찌름같이 함부로 말하거니와 지혜로운 자의 혀는 양약 같으니라
잠언12장19절 / 진실한 입술은 영원히 보존되거니와 거짓 혀는 눈 깜짝일 동안만 있을 뿐이니라
잠언12장20절 / 악을 꾀하는 자의 마음에는 궤휼이 있고 화평을 논하는 자에게는 희락이 있느니라
잠언12장21절 / 의인에게는 아무 재앙도 임하지 아니하려니와 악인에게는 앙화(殃禍)가 가득하리라
잠언12장22절 / 거짓 입술은 여호와께 미움을 받아도 진실히 행하는 자는 그의 기뻐하심을 받느니라
잠언12장23절 / 슬기로운 자는 지식을 감추어 두어도 미련한 자의 마음은 미련한 것을 전파하느니라
잠언12장24절 / 부지런한 자의 손은 사람을 다스리게 되어도 게으른 자는 부림을 받느니라
잠언12장25절 / 근심이 사람의 마음에 있으면 그것으로 번뇌케 하나 선한 말은 그것을 즐겁게 하느니라
잠언12장26절 / 의인은 그 이웃의 인도자가 되나 악인의 소행은 자기를 미혹하게 하느니라
잠언12장27절 / 게으른 자는 그 잡을 것도 사냥하지 아니하나니 사람의 부귀는 부지런한 것이니라
잠언12장28절 / 의로운 길에 생명이 있나니 그 길에는 사망이 없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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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3장1절 /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의 훈계를 들으나 거만한 자는 꾸지람을 즐겨 듣지 아니하느니라
잠언13장2절 / 사람은 입의 열매로 인하여 복록을 누리거니와 마음이 궤사한 자는 강포를 당하느니라
잠언13장3절 / 입을 지키는 자는 그 생명을 보전하나 입술을 크게 벌리는 자에게는 멸망이 오느니라
잠언13장4절 / 게으른 자는 마음으로 원하여도 얻지 못하나 부지런한 자의 마음은 풍족함을 얻느니라
잠언13장5절 / 의인은 거짓말을 미워하나 악인은 행위가 흉악하여 부끄러운 데 이르느니라
잠언13장6절 / 의는 행실이 정직한 자를 보호하고 악은 죄인을 패망케 하느니라
잠언13장7절 / 스스로 부한 체하여도 아무것도 없는 자가 있고 스스로 가난한 체하여도 재물이 많은 자가 있느니라
잠언13장8절 / 사람의 재물이 그 생명을 속할 수는 있으나 가난한 자는 협박을 받을 일이 없느니라
잠언13장9절 / 의인의 빛은 환하게 빛나고 악인의 등불은 꺼지느니라
잠언13장10절 / 교만에서는 다툼만 일어날 뿐이라 권면을 듣는 자는 지혜가 있느니라
잠언13장11절 / 망령되이 얻은 재물은 줄어 가고 손으로 모은 것은 늘어 가느니라
잠언13장12절 / 소망이 더디 이루게 되면 그것이 마음을 상하게 하나니 소원이 이루는 것은 곧 생명나무니라
잠언13장13절 / 말씀을 멸시하는 자는 패망을 이루고 계명을 두려워하는 자는 상을 얻느니라
잠언13장14절 / 지혜 있는 자의 교훈은 생명의 샘이라 사람으로 사망의 그물을 벗어나게 하느니라
잠언13장15절 / 선한 지혜는 은혜를 베푸나 궤사한 자의 길은 험하니라
잠언13장16절 / 무릇 슬기로운 자는 지식으로 행하여도 미련한 자는 자기의 미련한 것을 나타내느니라
잠언13장17절 / 악한 사자는 재앙에 빠져도 충성된 사신은 양약이 되느니라
잠언13장18절 / 훈계를 저버리는 자에게는 궁핍과 수욕이 이르거니와 경계를 지키는 자는 존영을 얻느니라
잠언13장19절 / 소원을 성취하면 마음에 달아도 미련한 자는 악에서 떠나기를 싫어하느니라
잠언13장20절 /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
잠언13장21절 / 재앙은 죄인을 따르고 선한 보응은 의인에게 이르느니라
잠언13장22절 / 선인은 그 산업을 자자 손손에게 끼쳐도 죄인의 재물은 의인을 위하여 쌓이느니라
잠언13장23절 / 가난한 자는 밭을 경작하므로 양식이 많아지거늘 혹 불의로 인하여 가산을 탕패(蕩敗)하는 자가 있느니라
잠언13장24절 / 초달(楚撻)을 차마 못하는 자는 그 자식을 미워함이라 자식을 사랑하는 자는 근실히 징계하느니라
잠언13장25절 / 의인은 포식하여도 악인의 배는 주리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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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4장1절 / 무릇 지혜로운 여인은 그 집을 세우되 미련한 여인은 자기 손으로 그것을 허느니라
잠언14장2절 / 정직하게 행하는 자는 여호와를 경외하여도 패역하게 행하는 자는 여호와를 경멸히 여기느니라
잠언14장3절 / 미련한 자는 교만하여 입으로 매를 자청하고 지혜로운 자는 입술로 스스로 보전하느니라
잠언14장4절 / 소가 없으면 구유는 깨끗하려니와 소의 힘으로 얻는 것이 많으니라
잠언14장5절 / 신실한 증인은 거짓말을 아니하여도 거짓 증인은 거짓말을 뱉느니라
잠언14장6절 / 거만한 자는 지혜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거니와 명철한 자는 지식 얻기가 쉬우니라
잠언14장7절 / 너는 미련한 자의 앞을 떠나라 그 입술에 지식 있음을 보지 못함이니라
잠언14장8절 / 슬기로운 자의 지혜는 자기의 길을 아는 것이라도 미련한 자의 어리석음은 속이는 것이니라
잠언14장9절 / 미련한 자는 죄를 심상히 여겨도 정직한 자 중에는 은혜가 있느니라
잠언14장10절 / 마음의 고통은 자기가 알고 마음의 즐거움도 타인이 참여하지 못하느니라
잠언14장11절 / 악한 자의 집은 망하겠고 정직한 자의 장막은 흥하리라
잠언14장12절 / 어떤 길은 사람의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
잠언14장13절 / 웃을 때에도 마음에 슬픔이 있고 즐거움의 끝에도 근심이 있느니라
잠언14장14절 / 마음이 패려한 자는 자기 행위로 보응이 만족하겠고 선한 사람도 자기의 행위로 그러하리라
잠언14장15절 / 어리석은 자는 온갖 말을 믿으나 슬기로운 자는 그 행동을 삼가느니라
잠언14장16절 / 지혜로운 자는 두려워하여 악을 떠나나 어리석은 자는 방자하여 스스로 믿느니라
잠언14장17절 / 노하기를 속히 하는 자는 어리석은 일을 행하고 악한 계교를 꾀하는 자는 미움을 받느니라
잠언14장18절 / 어리석은 자는 어리석음으로 기업을 삼아도 슬기로운 자는 지식으로 면류관을 삼느니라
잠언14장19절 / 악인은 선인 앞에 엎드리고 불의자는 의인의 문에 엎드리느니라
잠언14장20절 / 가난한 자는 그 이웃에게도 미움을 받게 되나 부요한 자는 친구가 많으니라
잠언14장21절 / 그 이웃을 업신여기는 자는 죄를 범하는 자요 빈곤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는 자니라
잠언14장22절 / 악을 도모하는 자는 그릇 가는 것이 아니냐 선을 도모하는 자에게는 인자와 진리가 있으리라
잠언14장23절 / 모든 수고에는 이익이 있어도 입술의 말은 궁핍(窮乏)을 이룰 뿐이니라
잠언14장24절 / 지혜로운 자의 재물은 그의 면류관이요 미련한 자의 소유는 다만 그 미련한 것이니라
잠언14장25절 / 진실한 증인은 사람의 생명을 구원하여도 거짓말을 뱉는 사람은 속이느니라
잠언14장26절 /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견고한 의뢰가 있나니 그 자녀들에게 피난처가 있으리라
잠언14장27절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생명의 샘이라 사망의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느니라
잠언14장28절 / 백성이 많은 것은 왕의 영광이요 백성이 적은 것은 주권자의 패망이니라
잠언14장29절 /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크게 명철하여도 마음이 조급한 자는 어리석음을 나타내느니라
잠언14장30절 / 마음의 화평은 육신의 생명이나 시기는 뼈의 썩음이니라
잠언14장31절 / 가난한 사람을 학대하는 자는 그를 지으신 이를 멸시하는 자요 궁핍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자는 주를 존경하는 자니라
잠언14장32절 / 악인은 그 환난에 엎드러져도 의인은 그 죽음에도 소망이 있느니라
잠언14장33절 / 지혜는 명철한 자의 마음에 머물거니와 미련한 자의 속에 있는 것은 나타나느니라
잠언14장34절 / 의는 나라로 영화롭게 하고 죄는 백성을 욕되게 하느니라
잠언14장35절 / 슬기롭게 행하는 신하는 왕의 은총을 입고 욕을 끼치는 신하는 그의 진노를 당하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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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5장 1절/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
잠언15장2절 / 지혜 있는 자의 혀는 지식을 선히 베풀고 미련한 자의 입은 미련한 것을 쏟느니라
잠언15장3절 /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하시느니라
잠언15장4절 / 온량한 혀는 곧 생명나무라도 패려(悖戾)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
잠언15장5절 / 아비의 훈계를 업신여기는 자는 미련한 자요 경계를 받는 자는 슬기를 얻을 자니라
잠언15장6절 / 의인의 집에는 많은 보물이 있어도 악인의 소득은 고통이 되느니라
잠언15장7절 / 지혜로운 자의 입술은 지식을 전파하여도 미련한 자의 마음은 정함이 없느니라
잠언15장8절 / 악인의 제시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정직한 자의 기도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잠언15장9절 / 악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의를 따라가는 자는 그가 사랑하시느니라
잠언15장10절 / 도를 배반하는 자는 엄한 징계를 받을 것이요 견책(譴責)을 싫어하는 자는 죽을 것이니라
잠언15장11절 / 음부와 유명(幽冥)도 여호와의 앞에 드러나거든 하물며 인생의 마음이리요
잠언15장12절 / 거만한 자는 견책받기를 좋아하지 아니하며 지혜 있는 자에게로 가지도 아니하느니라
잠언15장13절 /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
잠언15장14절 / 명철한 자의 마음은 지식을 요구하고 미련한 자의 입은 미련한 것을 즐기느니라
잠언15장15절 / 고난받는 자는 그 날이 다 험악하나 마음이 즐거운 자는 항상 잔치하느니라
잠언15장16절 / 가산이 적어도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크게 부하고 번뇌(煩惱)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언15장17절 / 여간 채소를 먹으며 서로 사랑하는 것이 살진 소를 먹으며 서로 미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언15장18절 / 분을 쉽게 내는 자는 다툼을 일으켜도 노하기를 더디하는 자는 시비를 그치게 하느니라
잠언15장19절 / 게으른 자의 길은 가시 울타리 같으나 정직한 자의 길은 대로니라
잠언15장20절 /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 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여기느니라
잠언15장21절 / 무지한 자는 미련한 것을 즐겨하여도 명철한 자는 그 길을 바르게 하느니라
잠언15장22절 / 의논이 없으면 경영이 파하고 모사가 많으면 경영이 성립하느니라
잠언15장23절 / 사람은 그 입의 대답으로 말미암아 기쁨을 얻나니 때에 맞은 말이 얼마나 아름다운고
잠언15장24절 / 지혜로운 자는 위로 향한 생명길로 말미암음으로 그 아래 있는 음부를 떠나게 되느니라
잠언15장25절 / 여호와는 교만한 자의 집을 허시며 과부의 지계(地界)를 정하시느니라
잠언15장26절 / 악한 꾀는 여호와의 미워하시는 것이라도 선한 말은 정결하니라
잠언15장27절 / 이를 탐하는 자는 자기 집을 해롭게 하나 뇌물을 싫어하는 자는 사느니라
잠언15장28절 / 의인의 마음은 대답할 말을 깊이 생각하여도 악인의 입은 악을 쏟느니라
잠언15장29절 / 여호와는 악인을 멀리하시고 의인의 기도를 들으시느니라
잠언15장30절 / 눈의 밝은 것은 마음을 기쁘게 하고 좋은 기별은 뼈를 윤택하게 하느니라
잠언15장31절 / 생명의 경계를 듣는 귀는 지혜로운 자 가운데 있느니라
잠언15장32절 / 훈계받기를 싫어하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경히 여김이라 견책을 달게 받는 자는 지식을 얻느니라
잠언15장33절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지혜의 훈계라 겸손은 존귀의 앞잡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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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6장1절 /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서 나느니라
잠언16장2절 / 사람의 행위가 자기 보기에는 모두 깨끗하여도 여호와는 심령을 감찰하시느니라
잠언16장3절 /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너의 경영하는 것이 이루리라
잠언16장4절 / 여호와께서 온갖 것을 그 씌움에 적당하게 지으셨나니 악인도 악한 날에 적당하게 하셨느니라
잠언16장5절 / 무릇 마음이 교만한 자를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나니 피차 손을 잡을지라도 벌을 면치 못하리라
잠언16장6절 / 인자와 진리로 인하여 죄악이 속하게 되고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인하여 악에서 떠나게 되느니라
잠언16장7절 / 사람의 행위가 여호와를 기쁘시게 하면 그 사람의 원수라도 그로 더불어 화목하게 하시느니라
잠언16장8절 / 적은 소득이 의를 겸하면 많은 소득이 불의를 겸한것 보다 나으니라
잠언16장9절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16장10절 / 하나님의 말씀이 왕의 입술에 있은즉 재판할 때에 그 입이 그릇하지 아니하리라
잠언16장11절 / 공평한 간칭과 명칭은 여호와의 것이요 주머니 속의 추돌들도 다 그의 지으신 것이니라
잠언16장12절 / 악을 행하는 것은 왕의 미워할 바니 이는 그 보좌가 공의로 말미암아 굳게 섬이니라
잠언16장13절 / 의로운 입술은 왕의 기뻐하는 것이요 정직히 말하는 자는 그들의 사랑을 입느니라
잠언16장14절 / 왕의 진노는 살륙(殺戮)의 사자와 같아도 지혜로운 사람은 그것을 쉬게 하리라
잠언16장15절 / 왕의 희색(喜色)에 생명이 있나니 그 은택이 늦은 비를 내리는 구름과 같으니라
잠언16장16절 / 지혜를 얻는 것이 금을 얻는 것보다 얼마나 나은고 명철을 얻는 것이 은을 얻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언16장17절 / 악을 떠나는 것은 정직한 사람의 대로니 그 길을 지키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보전하느니라
잠언16장18절 /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잠언16장19절 / 겸손한 자와 함께 하여 마음을 낮추는 것이 교만한 자와 함께 하여 탈취물을 나누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언16장20절 / 삼가 말씀에 주의하는 자는 좋은 것을 얻나니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잠언16장21절 / 마음이 지혜로운 자가 명철하다 일컬음을 받고 입이 선한 자가 남의 학식을 더하게 하느니라
잠언16장22절 / 명철한 자에게는 그 명철이 생명의 샘이 되거니와 미련한 자에게는 그 미련한 것이 징계가 되느니라
잠언16장23절 / 지혜로운 자의 마음은 그 입을 슬기롭게 하고 또 그 입술에 지식을 더하느니라
잠언16장24절 /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되느니라
잠언16장25절 / 어떤 길은 사람의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
잠언16장26절 / 노력하는 자는 식욕을 인하여 애쓰나니 이는 그 입이 자기를 독촉함이니라
잠언16장27절 / 불량한 자는 악을 꾀하나니 그 입술에는 맹렬한 불 같은 것이 있느니라
잠언16장28절 / 패려한 자는 다툼을 일으키고 말장이는 친한 벗을 이간(離間)하느니라
잠언16장29절 / 강포한 사람은 그 이웃을 꾀어 불선한 길로 인도하느니라
잠언16장30절 / 눈을 감는 자는 패역한 일을 도모하며 입술을 닫는 자는 악한 일을 이루느니라
잠언16장31절 / 백발은 영화의 면류관이라 의로운 길에서 얻으리라
잠언16장32절 /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
잠언16장33절 / 사람이 제비는 뽑으나 일을 작정하기는 여호와께 있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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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7장1절 /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하는 것이 육선(肉饍)이 집에 가득하고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언17장2절 / 슬기로운 종은 주인의 부끄러움을 끼치는 아들을 다스리겠고 또 그 아들들 중에서 유업을 나눠 얻으리라
잠언17장3절 /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
잠언17장4절 / 악을 행하는 자는 궤사한 입술을 잘 듣고 거짓말을 하는 자는 악한 혀에 귀를 기울이느니라
잠언17장5절 / 가난한 자를 조롱하는 자는 이를 지으신 주를 멸시하는 자요 사람의 재앙을 기뻐하는 자는 형벌을 면치 못할 자니라
잠언17장6절 / 손자는 노인의 면류관이요 아비는 자식의 영화니라
잠언17장7절 / 분외의 말을 하는 것도 미련한 자에게 합당치 아니하거든 하물며 거짓말을 하는 것이 존귀한 자에게 합당하겠느냐
잠언17장8절 / 뇌물은 임자의 보기에 보석 같은즉 어디로 향하든지 형통케 하느니라
잠언17장9절 / 허물을 덮어 주는 자는 사랑을 구하는 자요 그것을 거듭 말하는 자는 친한 벗을 이간하는 자니라
잠언17장10절 / 한 마디로 총명한 자를 경계하는 것이 매 백 개로 미련한 자를 때리는 것보다 더욱 깊이 박히느니라
잠언17장11절 / 악한 자는 반역만 힘쓰나니 그러므로 그에게 잔인한 사자가 보냄을 입으리라
잠언17장12절 / 차라리 새끼 빼앗긴 암콤을 만날찌언정 미련한 일을 행하는 미련한 자를 만나지 말 것이니라
잠언17장13절 / 누구든지 악으로 선을 갚으면 악이 그집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잠언17장14절 / 다투는 시작은 방축에서 물이 새는 것 같은즉 싸움이 일어나기 전에 시비를 그칠 것이니라
잠언17장15절 / 악인을 의롭다 하며 의인을 약하다 하는 이 두 자는 다 여호와의 미워하심을 입느니라
잠언17장16절 / 미련한 자는 무지하거늘 손에 값을 가지고 지혜를 사려 함은 어찜인고
잠언17장17절 / 친구는 사랑이 끊이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까지 위하여 났느니라
잠언17장18절 / 지혜 없는 자는 남의 손을 잡고 그 이웃 앞에서 보증이 되느니라
잠언17장19절 / 다툼을 좋아하는 자는 죄과를 좋아하는 자요 자기 문을 높이는 자는 파괴를 구하는 자니라
잠언17장20절 / 마음이 사특한 자는 복을 얻지 못하고 혀가 패역한 자는 재앙에 빠지느니라
잠언17장21절 / 미련한 자를 낳는 자는 근심을 당하나니 미련한 자의 아비는 낙이 없느니라
잠언17장22절 /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
잠언17장23절 / 악인은 사람의 품에서 뇌물을 받고 재판을 굽게 하느니라
잠언17장24절 / 지혜는 명철한 자의 앞에 있거늘 미련한 자는 눈을 땅 끝에 두느니라
잠언17장25절 / 미련한 아들은 그 아비의 근심이 되고 그 어미의 고통의 되느니라
잠언17장26절 / 의인을 벌하는 것과 귀인(貴人)을 정직하다고 때리는 것이 선치 못하니라
잠언17장27절 / 말을 아끼는 자는 지식이 있고 성품이 안존한 자는 명철하니라
잠언17장28절 / 미련한 자라도 잠잠하면 지혜로운 자로 여기우고 그 입술을 닫히면 슬기로운 자로 여기우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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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8장1절 / 무리에게서 스스로 나뉘는 자는 자가 소욕을 따르는 자라 온갖 참지혜를 배척하느니라
잠언18장2절 / 미련한 자는 명철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자기의 의사를 드러내기만 기뻐하느니라
잠언18장3절 / 악한 자가 이를 때에는 멸시도 따라오고 부끄러운 것이 이를 때에는 능욕도 함께 오느니라
잠언18장4절 / 명철한 사람의 입의 말은 깊은 물과 같고 지혜의 샘은 솟쳐 흐르는 내와 같으니라
잠언18장5절 / 악인을 두호(斗護)하는 것과 재판할 때에 의인을 억울하게 하는 것이 선하지 아니하니라
잠언18장6절 / 미련한 자의 입술은 다툼을 일으키고 그 입은 매를 자청하느니라
잠언18장7절 / 미련한 자의 입은 그의 멸망이 되고 그 입술은 그의 영혼의 그물이 되느니라
잠언18장8절 / 남의 말 하기를 좋아하는 자의 말은 별식과 같아서 뱃속 깊은 데로 내려가느니라
잠언18장9절 / 자기의 일을 게을리 하는 자는 패가(敗家)하는 자의 형제니라
잠언18장10절 / 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잠언18장11절 / 부자의 재물은 그의 견고한 성이라 그가 높은 성벽같이 여기느니라
잠언18장12절 / 사람의 마음의 교만은 멸망의 선봉이요 겸손은 존귀의 앞잡이니라
잠언18장13절 / 사연을 듣기 전에 대답하는 자는 미련하여 욕을 당하느니라
잠언18장14절 / 사람의 심령은 그 병을 능히 이기려니와 심령이 상하면 그것을 누가 일으키겠느냐
잠언18장15절 / 명철한 자의 마음은 지식을 얻고 지혜로운 자의 귀는 지식을 구하느니라
잠언18장16절 / 선물은 그 사람의 길을 너그럽게 하며 또 존귀한 자의 앞으로 그를 인도하느니라
잠언18장17절 / 송사(訟事)에 원고의 말이 바른 것 같으나 그 피고가 와서 밝히느니라
잠언18장18절 / 제비 뽑는 것은 다툼을 그치게 하여 강한 자 사이에 해결케 하느니라
잠언18장19절 / 노엽게 한 형제와 화목하기가 견고한 성을 취하기보다 어려운즉 이러한 다툼은 산성 문빗장 같으니라
잠언18장20절 / 사람은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하여 배가 부르게 되나니 곧 그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하여 만족하게 되느니라
잠언18장21절 /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
잠언18장22절 / 아내를 얻는 자는 복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받는 자니라
잠언18장23절 / 가난한 자는 간절한 말로 구하여도 부자는 엄한 말로 대답하느니라
잠언18장24절 / 많은 친구를 얻는 자는 해를 당하게 되거니와 어떤 친구는 형제보다 친밀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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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19장1절 / 성실히 행하는 가난한 자는 입술이 패려하고 미련한 자보다 나으니라
잠언19장2절 / 지식 없는 소원은 선치 못하고 발이 급한 사람은 그릇 하느니라
잠언19장3절 / 사람이 미련하므로 자기 길을 굽게 하고 마음으로 여호와를 원망하느니라
잠언19장4절 / 재물은 많은 친구를 더하게 하나 가난한즉 친구가 끊어지느니라
잠언19장5절 / 거짓 증인은 벌을 면치 못할 것이요 거짓말을 내는 자도 피치 못하리라
잠언19장6절 / 너그러운 사람에게는 은혜를 구하는 자가 많고 선물을 주기를 좋아하는 자에게는 사람마다 친구가 되느니라
잠언19장7절 / 가난한 자는 그 형제들에게도 미움을 받거든 하물며 친구야 그를 멀리 아니하겠느냐 따라가며 말하려 할찌라도 그들이 없어졌으리라
잠언19장8절 / 지혜를 얻는 자는 자기 영혼을 사랑하고 명철을 지키는 자는 복을 얻느니라
잠언19장9절 / 거짓 증인은 벌을 면치 못할 것이요 거짓말을 내는 자는 망할 것이니라
잠언19장10절 / 미련한 자가 사치(奢侈)하는 것이 적당치 못하거든 하물며 종이 방백을 다스림이랴
잠언19장11절 / 노하기를 더디 하는 것이 사람의 슬기요 허물을 용서하는 것이 자기의 영광이니라
잠언19장12절 / 왕의 노함은 사자의 부르짖음 같고 그의 은택(恩澤)은 풀 위에 이슬 같으니라
잠언19장13절 / 미련한 아들은 그 아비의 재앙이요 다투는 아내는 이어 떨어지는 물방울이니라
잠언19장14절 / 집과 재물은 조상에게서 상속하거니와 슬기로운 아내는 여호와께로서 말미암느니라
잠언19장15절 / 게으름이 사람으로 깊이 잠들게 하나니 해태(懈怠)한 사람은 주릴 것이니라
잠언19장16절 / 계명을 지키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지키거니와 그 행실을 삼가지 아니하는 자는 죽으리라
잠언19장17절 /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여호와께 꾸이는 것이니 그 선행을 갚아 주시리라
잠언19장18절 / 네가 네 아들에게 소망이 있은즉 그를 징계하고 죽일 마음은 두지 말찌니라
잠언19장19절 / 노하기를 맹렬히 하는 자는 벌을 받을 것이라 네가 그를 건져 주면 다시 건져 주게 되리라
잠언19장20절 / 너는 권고를 들으며 훈계를 받으라 그리하면 네가 필경은 지혜롭게 되리라
잠언19장21절 /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이 완전히 서리라
잠언19장22절 / 사람은 그 인자함으로 남에게 사모함을 받느니라 가난한 자는 거짓말하는 자보다 나으니라
잠언19장23절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사람으로 생명에 이르게 하는 것이라 경외하는 자는 족하게 지내고 재앙을 만나지 아니하느니라
잠언19장24절 / 게으른 자는 그 손을 그릇에 넣고도 입으로 올이기를 괴로와하느니라
잠언19장25절 / 거만한 자를 때리라 그리하면 어리석은 자도 경성(警醒)하라라 명철한 자를 견책하라 그리하면 그가 지식을 얻으리라
잠언19장26절 / 아비를 구박하고 어미를 쫓아 내는 자는 부끄러움을 끼치며 능욕을 부르는 자식이니라
잠언19장27절 / 내 아들아 지식의 말씀에서 떠나게 하는 교훈을 듣지 말찌니라
잠언19장28절 / 망령된 증인은 공의를 업신여기고 악인의 입은 죄악을 삼키느니라
잠언19장29절 / 심판은 거먼한 자를 위하여 예비된 것이요 채찍은 어리석은 자의 등을 위하여 예비된 것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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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20장1절 / 포도주는 거만케 하는 것이요 독주는 떠들게 하는 것이라 무릇 이에 미혹되는 자에게는 지혜(智慧)가 없느니라
잠언20장2절 / 왕의진노는 사자의 부르짖음 같으니 그를 노하게 하는 것은 자기의 생명을 해하는 것이니라
잠언20장3절 / 다툼을 멀리하는 것이 사람에게 영광이어늘 미련한 자마다 다툼을 일으키느니라
잠언20장4절 / 게으른 자는 가을에 밭 갈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거둘 때에는 구걸할찌라도 얻지 못하리라
잠언20장5절 / 사람의 마음에 있는 모략(謨略)은 깊은 물 같으니라 그럴찌라도 명철한 사람은 그것을 길어 내느니라
잠언20장6절 / 많은 사람은 각기 자기의 인자함을 자랑하나니 충성된 자를 누가 만날 수 있으랴
잠언20장7절 / 완전히 행하는 자가 의인이라 그 후손에게 복이 있느니라
잠언20장8절 / 심판 자리에 앉은 왕은 그 눈으로 모든 악을 흩어지게 하느니라
잠언20장9절 / 내가 내 마음을 정하게 하였다 내 죄를 깨끗하게 하였다 할 자가 누구뇨
잠언20장10절 / 한결같지 않은 저울추와 말은 다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느니라
잠언20장11절 / 비록 아이라도 그 동작으로 자기의 품행의 청결하며 정직한 여부를 나타내느니라
잠언20장12절 / 듣는 귀와 보는 눈은 다 여호와의 지으신 것이니라
잠언20장13절 / 너는 잠자기를 좋아하지 말라 네가 빈궁하게 될까 두려우니라 네 눈을 뜨라 그리하면 양식에 족하라라
잠언20장14절 / 사는 자가 물건이 좋지 못하다 좋지 못하다 하다가 돌아간 후에는 자랑하느니라
잠언20장15절 / 세상에 금도 있고 진주도 많거니와 지혜로운 입술이 더욱 귀한 보배니라
잠언20장16절 / 타인을 위하여 보증이 된 자의 옷을 취하라 외인들의 보증이 된 자는 그 몸을 볼모 잡힐찌니라
잠언20장17절 / 속이고 취한 식물은 맛이 좋은 듯하나 후에는 그 입에 모래가 가득하게 되리라
잠언20장18절 / 무릇 경영은 의논함으로 성취하나니 모략을 베풀고 전쟁할찌니라
잠언20장19절 / 두루 다니며 헌담하는 자는 남의 비밀을 누설하나니 입술을 벌린 자를 사귀지 말찌니라
잠언20장20절 / 자기의 아비나 어미를 저주하는 자는 그 등불이 유암중에 꺼짐을 당하리라
잠언20장21절 / 처음에 속히 잡은 산업은 마침내 복이 되지 아니하느니라
잠언20장22절 / 너는 악을 갚겠다 말하지 말고 여호와를 기다리라 그가 너를 구원하시리라
잠언20장23절 / 한결같지 않은 저울추는 여호와의 미워하시는 것이요 속이는 저울은 좋지 못한 것이니라
잠언20장24절 / 사람의 걸음은 여호와께로서 말미암나니 사람이 어찌 자기의 길을 알 수 있으랴
잠언20장25절 / 함부로 이 물건을 거룩하다 하여 서원하고 그 후에 살피면 그것이 그물이 되느니라
잠언20장26절 / 지혜로운 왕은 악인을 키질하며 타작하는 바퀴로 그 위에 굴리느니라
잠언20장27절 / 사람의 영혼은 여호와의 등불이라 사람의 깊은 속을 살피느니라
잠언20장28절 / 왕은 인자와 진리로 스스로 보호하고 그 위도 인자함으로 말미암아 견고하니라
잠언20장29절 / 젊은 자의 영화는 그 힘이요 늙은 자의 아름다운 것은 백발이니라
잠언20장30절 / 상하게 때리는 것이 악을 없이하나니 매는 사람의 속에 깊이 들어가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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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코트에서 갑자기 식사하다 말고는.....이런 놀라운 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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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의 희망! 케냐 지라니합창단의 어린 천사들!"
울산 아가씨/리틀 엔젤스 합창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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헨델 오라트리오 메시아 1부 예언과 탄생- Messiah (1742) G.F Handel
(게오르그 프리드리히 헨델 1685 ~ 1759 ,독일) conductor : John Eliot Gardi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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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볼쇼이 합창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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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가 합창곡]: 순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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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 Pensiero, Sull'ali Dorate (Verdi - Nabucco 3막2장 히브리노예들의 )
http://cafe.daum.net/globalagape/Kz1t/66
주세페 베르디(1813~1901)Verdi,Giuseppe
희망의 나라로/현재명 작시 곡 -대우 합창단
http://cafe.daum.net/globalagape/Kz1t/51
Home On The Range(언덕위의 집)G.Gilpin편곡
http://cafe.daum.net/globalagape/Kz1t/48
세계 유명한 합창단 합창곡 100 選
http://blog.naver.com/nondrop/70084838924
1.가능성으로의 초대
한계성 이야기
나를 40년 동안 가두어 놓은 성이 있다.......
그 이름은 한계성...벗어날 수도 없고 내 자신과 사회의 기존 통념들이 만들어 놓은 성이다....
천만년이 지나도 이성에서 나올 수 없다.
이 성에서 탈출하기란 정말 힘들다.
이 성의 벽에는 온통 힘들다, 안된다, 짜증난다라는 벽글씨로 가득차있다.
이 벽글씨는 강해보여도 한번 지우기 시작하면 금방 지워진다.
놀라운 점은 이성의 현판인 한계성의 글씨를 가능성으로 바꿀수 있다는 점이다.
가능성과 벽글씨
벽글씨는 실제로는 나의 마음속에 있다.
벽글씨란 실제론 우리의 내부(속말, 혼자생각)를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벽글씨는 반복과 감정이라는 왕붓으로 쓰여진다.
벽글씨는 반복과 감정의 강도에 비례해서 더 크게 쓰여진다.
한계성에서 가능성으로 주거지를 옮겨보자.
2.뭘해도 잘되는 사람의 비밀-확언
반복되는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
현재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드는 벽글씨를 우리는 확언이라 부른다.
우리의 벽글씨가 변화하는 만큼 우리의 현실도 변화한다.
내가 반복하는 생각은 가장 큰 벽글씨가 되어 반드시 내 현실이 된다.
새로운 현실을 원하면 새로운 벽글씨를 써야 한다. 확언은 새로운 벽글씨다.
확언에는 규칙이 있다.
물고기를 잡았더라도 약간의 손질을 해야 먹듯이
확언을 만들때에도 약간의 손질이 필요하다.
1.삶의 목표나 요구에 부합되어야 한다. 당위적인 것은 안 된다.
고시준비생이 벤츠자동차를 얻기 위한 확언을 한다면 이 소원은 이루어 지지 않는다.
고시생은 경제적 여력도 없고 벤츠도 특별히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고시생에게 필요한것은 합격이지 벤츠는 나중이다.
확언이 필요인지 당위인지 구분하는 법
-확언을 지속하고 있는가?
-확언의 내용이 당신을 흥분시키고 있는가?
-확언이 당신에게 활력과 기쁨을 주는가?
2.원하는 것을 확언하라, 원치 않는 것을 확언하지 말라
골퍼는 벙커나 연못에[ 빠지면 안 된다는 생각하지 말고
내공이 똑바로 홀컵에 들어간다고만 생각하라.
시험에 떨어지면 안돼/발표할 때 떨면 안돼/
사업에 실패하면 안돼/
얘들아, 떠들지마/
집이 안팔리면 어떡하지/
취직이 안되면 어떡하지............
습관적으로 이런 생각을 계속하면 그 결과로 현실은 조금도 변하지 않는다.
위의 말들은 규칙에 맞게 긍정적 어구로 바꾼다
시험에 붙는다/
발표할 때 침착하다/
이번 사업에 성공한다/
얘들아, 조용히 하자/
집이 잘팔린다/
취직이 잘된다.
3.현재 당신의 믿음으로 가능성 있는 것을 확언하라.
너무 높고 큰 실현 가능성 없는 목표를 확언하면
오히려 무의식에서 엄청난 저항이 생길 수도 있다.
필자도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믿기지도 않는 액수의 소득창출을 확언하다가
오히려 더 힘들어 졌다.
일단 실현 가능성이 있을 정도의 목표를 확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1단계 확언이 실현되면 점차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해가면 된다.
4.목표는 현실과 적당한 거리가 있어서 흥분될 정도여야 한다
한달 소득이 삼백인 사람이 삼백십짜리 확언을 하면 너무 미미하다,
반대로 한달에 오백짜리 확언을 하면 좀더 흥분되지 않는가.......
이처럼 실현가능성과 흥분감이 모두 있어야만 한다.
5.확언은 일인칭으로 진술하라
항상 내가 주어가 되어야 한다. 내가 세상의 주인됨을 표현하고 실현되게 해준다.
"나는 환자들을 잘 낫게 한다"-환자들이 잘 낫는다.
6.확언은 현재형으로 진술하라
과거는 무형이고 돌아오지 못한다 미래는 아지 오지 않은 무형의 존재이고
우리는 오직 현재라는 강물에만 발을 담글 수있다.
현재가 바뀌면 미래는 자연히 바뀐다. 그래서 확언은 현재형으로 서술해야한다.
나는 행복해 질것이다-나는 행복하다.
나는 건강해 질것이다-나는 건강하다.
나는 자신감이 생길것이다-나는 자신감이 있다.
7.확언과 생생한 상상을 결합하라
월소득이 삼백인 삼십대가 나는 육백을 번다고 확언한다면 그는 매일 확언한다.
육백, 육백, 육백 이렇게 이사람은 얼마 못가서 지칠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상상을 더 해보자.
월 소득이 육백이 되면 현실이 어떻게 변할까..........
큰 아파트로 옮기고/
차도 바꾸고/차가 힘이 좋아 고속도로에서 힘차고/새차의 가죽시트 냄새가 향기롭고
/동료들과 회식하면 호기롭게 한턱내고...........
확언은 포장이고 상상은 내용물이다.
상상없는 확은은 앙꼬없는 호빵이다.
8.타인을 확언의 대상으로 삼지 말라.
타인이 미워도 타인을 증오하는 확언은 삼가하라. 반드시 결과가 잘못되어 돌아온다.
9.확언은 자신만 알도록 하라
세상의 비난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언은 나만 공유하라.
때로는 부부 팀원들끼리 공유하면 놀라운 효과도 나타난다.
10.적절한 수식어를 사용하여 확언에 감칠맛을 더하라
즉, 확언을 먹음직스럽게 양념하라.
편안하게/술술/즐겁게/
독창적으로/창조적으로/
안전하게/잘/즐기면서/
여유롭게/편안하게/느긋하게/재미있게......등으로 수식하라
11.확언이 실현되는 방법에 관해서는 생각하지 말라
어떻게를 많이 생각할 수록 해결법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어 좌절감만 늘게 된다.
그저 느긋하고 무심하게 내가 원하는 상황이 이미 가있는 것처럼 확언하고 상상하다
보면 해결책이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12.확언과 EFT를 결합하라
타점을 두드리면 서 확언과 상상을 하면 심신이 쉽게 이완되면서
내면에 깔린 긴장감 두려움 및 의심 등이 사라지므로 확언과 상상이 무의식에 더 쉽게 각인된다.
현실과 괴리를 없애는 선택확언
나는 아름답다-나는 아름다워지기를 선택한다
나는 항상 경제적으로 풍요롭다-나는 항상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기를 선택한다.
선택확언을 만드는 방식은 앞서\ 본대로 전통 확언을 형식에 "선택한다"라는 말만 덧붙이면 된다.
무의식의 저항을 없애는 의문확언
왜 나는 돈이 충분하지 않지?-왜 나는 점점 돈이 충분해지지?
왜 나는 이렇게 항상 패배하지?-왜 나는 갈수록 항상 승리하지?
의문형 확언으로 우리가 원하는 것이 이미 진실로 달성된 듯한 가정을 하게 되면,
우리의 마음은 우리의 소망을 실현시킬 방법을 찾는 방향으로 작동하기 시작한다.
확언과 상상을 결합하라
상상은 확언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이다.
오늘 나의 모습은 어제의 상상이 맺은 결과이고.
지금 나의 상상은 내일의 나의 모습이다.
현재를 바꾸고 싶으면 나의 상상을 바꾸라
우리는 상상의 자유만큼 자유롭다
필자는 심리치료를 전문적으로 하다보니
대인공포증, 공황장애, 우울증, 강박신경증, 망상증 등의 각종 증상을 가진 환자들을 대한다............
이런 환자들의 공통적 특징은 "부정적 상상"의 천재라는 점이다.
이 내담자들은 자기가 만든 상상을 너무나 생생하게 느껴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현실이 아닌 환상을 종일 경험한다.
-경제적으로 궁핍한 사람들은 돈이 없어서 힘든것만 상상하고 있었다.
-사업이 안 되는 사람들은 사업이 힘들어지는 것만 상상하고 있었다.
-자식들 떄문에 찾아온 부모들은 항상 아이들의 잘못된 점만 상상하고 있다.
-매일 다투는 부부들은 항상 상대방의 잘못된 행동과 성격만 상상하고 있었다.
의도적인 상상으로 원하는 현실을 만들어라.
상상은 가능성의 모든 문을 여는 열쇠가 된다
신 귤을 먹는 것을 상상해보라 잠시후 입안에 침이 가득 고일 것이다.....
상상은 가능성의 모든 문을 여는 만능열쇠이다.
뇌는 생생한 상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한다.
따라서 이 원리로서 우리는 원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생생하게 상상함으로써
그것을 달성할 수 있게 마음의 조건을 재구성할 수있다.
-된다고 생각하면 방법이 보이고, 안 된다고 생각하면 장애물만 보인다.
-생생한 상상은 된다는 느낌을 주어 목표를 향해 우리를 끌어당긴다.
-실패하는 사람은 중간과정의 장애물만 상상하다가 중도포기한다.
반면 성공하는 사람은 과정이 끝난 뒤의 성취를 상상하면서 성공할 때까지 한다.(나)
성공하는 사람은 되는 것을 상상하고, 실패하는 사람은 안 되는 것을 상상할 뿐이다.
생생한 상상한 현실감을 불러일으키고, 된다고 느끼게 만들어 동기를 유발시키고 행동하게 만든다.
조조의 살구밭-살구밭을 상상하는 사람은 힘든줄도 모르고 산을 넘고,
바로 앞의 오르막만을 보는 사람은 결국 지쳐서 중도포기하게 된다.
인생은 한 방이다, 하지만 그 한 방은 믿고 준비하는 자에게만 생긴다.
상상은 목표를 달성하도록 준비시키고 훈련시킨다.
영어를 잘하고 싶은가?-미국인과 즐겁게 대화하는 것을 상상하라
체중을 줄이고 싶은가?-날씬해져서 헐렁한 옷을 입고 북한산을 쉽게 올라가는 모습을 상상하라
판매 실적을 올리고 싶은가?-손님들이 줄을 서서 나의 상품을 사가는 모습을 상상하라
이렇게 되고싶은 나 나 원하는 상황이나 사물을 생생하게 상상하다 보면
우리의 뇌는 곧장 우리를 그러한 방향으로 데려가게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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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은 우리를 그 방향으로 데려가간다.
꿈은 실현된다가 아니라 꿈(상상)은 우리를 목표 방향으로 데려간다는 것이 정확하다. -
올림픽 금메달은 하나이지만 선수들을 태릉선수촌까지는 데려간다.
상상(꿈)은 드대로 실현되는 것이 아니다.
꿈이 반드시 그대로 실현되지느 않지만 반드시 그 방향으로 나를 데려간다.
상상은 그대로가 아니라 유사한 상태로 실현된다.....손해볼 것 없다 상상하라........!
이왕이면 크게 상상할수록 더 좋다.
생생한 상상보다는 집착없는 상상이 더 중요하다.
처음부터 잘되는 사람은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좌절하지 않고 스스로를 신뢰하며
더 큰 힘이 자신을 돌보고 있다는 생각을 꾸준히 하는 것이다-부정적인 상상은 절대 안된다.
반드시 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안 될 거야 라는 생각과 짝을 이룬다.
영화관기법-없어도 있는것처럼 영화보는 것처럼 상상하는 것
상상으로 팔굽혀 펴기를 백번했는데 다음날 팔에 근육통과 몸살이 일어난 사례도 있다.
상상의 달인이 되어보자
시한편을 초딩이가 읽는 것과 문학의 조예가 깊은 사람이 낭송하는 것은
듣는 이로 하여금 큰 차이가 난다.
확언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이처럼 확언을 그저 읽기 때문이다.
확언을 느끼고 상상하지 못하면 효과가 떨어진다.
확언의 진정한 효과는 단순한 말하기가 아니라 상상하여 느끼기에 있다.
나는 호랑이다 - 그냥 읽으면 종이호랑이보다 무기력하고 의미 없고 심드렁하다.
이 문장에 약간의 상상을 가미해보자.
정글숲에 있고 시야도 어두운데 나뭇가지에 뱀도 보인다.
무시무시한 순간에 눈에 불을 번쩍하며서 나타나는 호랑이 ...........
자 이순간 관점을 이동시켜 내가 호랑이가 되는 것이다.
최대한 호랑이 인척 하는 것이다. 이를 들어내고 눈에 불을 뿜으면서 말해보라 나는 호랑이다.
나는 부자다-벤츠전시장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차를 고른다.
스위트룸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근사한 저녁을 먹는다. 팔목에서는 일억짜리 시계가 반짝인다.
생각해보고, 상상하여 느끼고 마지막에 확언하라.
"바다"반드시 생각해보고 상상하여 느끼고 마지막에 확언하라를 명심하라.
확언과 삶의 목적을 일치시켜라
가능성의 무제한 이용권을 얻기 위해서는 세 가지를 지불해야한다.
확언, 상상, 삶의 목적이나 필요성이다
확언, 상상, 삶의 목적이나 필요는 꿈을 실현시키는 삼총사다.
빚에 허덕이는 사람은 -나에게 돈이 술술 들어온다
아픈 사람은-나는 건강하고 활력이 넘친다....등은
내 삶에 필요에 맞는 확언과 상상은 나를 편안하고 즐겁게 만든다.
삶의 필요성이란 필요한 돈, 부족한 건강, 필요한 일자리와 같은 것이다
내가하는 확언이 진정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내가 확언이라는 화살로
겨냥하는 과녁(삶의 목적)이 아주 명확하고 내 몸을 끌어당길 만한 매력이 있어야 한다.
확언은 화살이고 삶의 목적은 과녁이다. 과녁 없는 화살은 갈 곳이 없다.
-소중한 꿈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해보지 않았지만 여전히 하고 싶은 것?
-성공이 보장 된다면 무엇을 해보고 싶은가?
-무슨 일을 할때 가장 기쁜가?
계속 질문하다보면 반드시 답은 나온다.
삶의 목적을 찾는 질문을 꾸준히 하라
예를 들어 수천억원의 재산으로 환경운동을 하는 사업가가 되려는 목적이 있는 사람은
먼저 현재의 소득 수준을 높여 나가는 확언부터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삶의 목적을 실현시킬 구체적인 확언을 만들어 작은 것부터 달성해 나가라.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은?
가수가 되고 싶어
우리가 꿈을 갖게 되면 매일 매 순간 하는 생각과 행동마다 꿈이 깃든다.
38년만에 찾은 마이 웨이
의미(삶의 목적)를 얻은 찰나는 운명을 만든다.
안테나 이론
된다고 생각하면 방법이 보이고, 안 된다고 생각하면 장애물만 보인다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할 수있는 방법은 항상 존재한다.
다만 아직 우리의 의식 바깥에 머물고 있을 뿐이다.
뇌의 망상체라고 하는 부위가 정보의 필터 역활을 한다. 비유적으로 안테나라고 할 수 있다.
이 안테나는 순간 우리에게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것들만을 포착한다.
-수 많은 정보중에서 의식의 안테나는 모든 정보를 거른다.
-안테나가 무의식의 기억이나 매 순간 유입되는 정보에서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포착한다.
비밀번호를 찾았어요
컴퓨터의 비밀번호가 떠오르지 않아 eft로 확언을 시도해서 비밀번호를 찾은 이야기.
나는 비록 거실 컴퓨터 비번이 생각나지 않아 갑갑하지만, 그런 나를 깊이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나는 비록 거실 컴퓨터 비번이 생가난지 않지만,
두드리다 보면 비번이 생각날 것이라는 믿음을 선택합니다.
나는 왜 이렇게 잘 생각날까?.................
게리크레이그의 2천만불 투자 유치
투자유치에 힘들어하던 개리가 서재에
우연히 보험세일즈맨이 쓴 책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은 이야기
현금이 매일 우편으로 들어오다
우편함에 매일 청구서만 들어와서 우편함에 돈이 쌓일수 있는 방법을 찾은 이야기-확언으로
떨어지지 않는 사과
태풍으로 낙과되지 않은 사과를 '절대 떨어지지 않는 사과'라하여 수험생에게 팔아 먹은 일본 스토리
확언은 종종 이렇게 아주 기발한 방법으로 실현되는 경우가 많다.
필자가 체험한 확언의 기적
필자의 6가지 확언이 이루어진 체험
바로 된것도 있지만 언젠가는 모두 이루어 졌다.
토요다의 성공신화를 이끈 엔지니어의 확언
한 집단의 리더가 확언으로 비전을 제시하고 모든 구성원이 이것을 공유할 떄
얼마나 큰 성과를 만들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엔지니어가 각부품의 고급화를 확언했음
-된다고 생각하면 방법이 보이고 안 된다고 생각하면 장애물만 보인다.
-확언과 상상은 된다는 느낌을 주어 된다고 생각하게 만들고, 되는 방법을 찾게 한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항상 존재한다. 다만 의식의 바깥에 머물 뿐이다
-확언을 하면 안테나가 이 방법을 찾아준다.
[출처]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되지?|작성자 깨달음을 추구하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