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의 몰랑펭권님의 질문에 대한 은하연합의 답변내용의 대강을 보면,
은하연합에서는 인간복제에 대한 무분별한 시도를 별로 탐탁치 않게 보는 것 같습니다.

실험을 하더라도 은하연합의 허용범위에서만 가능하고,
근본적으로 생명종의 진화는 의식의 에너지로 이루어져야 하며,
우주법칙을 벗어난 방법은 금지되어야 한다고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인간복제 논쟁은 이라크전과 싸스 그리고 북한핵 문제로 종적을 감추었습니다.
클로네이드사의 호언장담도 귓가에 아른거릴 뿐입니다.
건전한 생각과 충분한 기술이 바탕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인간복제는 지양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에 제타인들의 메시지에서도 인류가 자기들과 같은 길을 가지 말것을 당부했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스스로의 몸을 유전자 조작으로 바꾼 결과, 환경적응에는 성공했으나 지금과 같은 흉칙한 모습과 감정이 사라진 종족이 되었다고 한탄을 했습니다. 그들도 원 모습은 인간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류와 교류하여 원래의 모습을 찾기를 간절히 희구한다고 합니다.

우주법칙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그 필연적인 결과는 우주환경에의 부적응이라는 것입니다. 우주법칙의 조류에서 벗어나면 외토리가 될 수 밖에 없고, 그에 따른 불안과 생존에의 집착은 그들 종에 커다란 부담을 주는 것 같습니다.
자연스런 종의 진화는 의식의 에너지를 이용한 것이라 합니다. 금성인들은 이것을 이루었다고 하며, 매우 아름다운 종족이 되었다고 합니다. 제타인들도 이들을 매우 부러워 한답니다.

우리도 금성인들과 같은 자연스런 진화의 과정을 밟아야지, 급하게 무리한 방법까지 써야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지금 지구에 필요한 것은 물질적인 측면의 진보 보다는, 영적인 측면의 진보가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