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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우일화중에서
여기 한 사람이 있다.
그의 이름도 얼굴도 세상에 드러나있지 않다.
나이는 40대쯤 되었을까?
사는 곳은 대한민국인데 서울인지 지방 어느 곳인지 확연치 않다.
행색을 보아하니 중은 아닌데, 정처(靜處)에서 가만히 앉아 온종일 바보처럼 지내니 세상에서 이르는 도인(道人)이 바로 이 사람같다.
이 사람의 과거를 보니 하늘이 크게 쓰려고 한 듯, 무수한 시련과 고난을 겪은 것을 알 수 있고 묵묵히 그 어려운 지경(地境)들을 잘 이겨내온 것도 미루어 짐작하겠다.
마치 구약성서 이사야 서(書)에서 세상을 구원할 메시아를 표현한 대목처럼
".... 그는 멸시를 받아서 싫어버린 바 되었으며, 간고(艱苦)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疾苦)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에게 얼굴을 가리우고 보지 않음을 받는 자 같아서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이사야 53:3)"
또한 ".... 그 어깨에는 정사(政事)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적이라, 모사(謀事)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 and the goverment shall be upon his shoulder ; and his name shall be called Wondrful, Counsellor, The Mighty God, The Everlasting Father, The Prince of Peace. -Isaiah 9:6)"
또한“흑암(黑暗)에 행하던 백성이 다 큰 빛을 보았으며, 또 죽음의 그늘진 땅에 거하던 자에게 큰 빛이 비추도다.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 have seen a great light ; and they that dwell in the land of the shadow of death, upon then hath light shined. - Isaiah 9:2)”
한 것처럼 그는 실제로 대광명(大光明)의 존재이다.
그의 몫은 정신수련으로 인한 정상삼화(頂上三火)가 몇차례나 수광(垂光)을 했는지 모르지만 몸 전체가 대광명으로 밝게 빛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대도인(大道人)의 경지에 도달한 인물임은 누구라도 쉽게 깨달을 수 있으리라.
대도인(大道人)!
그렇다!
우리 민족은 언제부터인가 대도인, 대성인(大聖人)을 기다려왔다.
대황조(大皇祖) 한배검께서 우리 겨레의 새벽을 열어주시고, 물질과 정신의 개벽으로 온 인류에게 문명(文明)의 혜택을 받게 해주신 지 만년이 지났다.
그간 인간의 정신이 태초의 순연(純然)한 광명을 상실해갈 적마다 하늘은 선지자(先知者)들을 내려 보냈으니, 그들이 역사상의 성인(聖人)들로 추앙받는 인류의 교사(敎師)인 요순(堯舜), 공자(孔子), 석가(釋迦), 노자(老子), 예수, 마호메트, 소크라테스 등이다
2007.02.02 09:32:58 (*.234.29.20)
하늘과 땅의 자연성(自然性)에 반하는 인간의 부자연성이 극도에 달하여
우주자연의 조화가 파괴되니, 천지와 인간을 이어주는 영혼의 대도(大道)가 황폐해져서
다시금 이 큰길을 개척하고 끊어진 곳은 수리복구해줄 필요성이 생긴 때문이다.
다시 봉우선생의 언급을 살펴보자.
.... 그래서 옛 성인의 말씀에 "이번 대운(大運)에는 이 길을 잘 개척해서
그 후에 오는 사람으로 하여금 모두 오기 쉽게 하리라"는 예언과 묵시(默示)가 있다.
우리가 마침 이때에 났으니 누가 이러한 옛사람의 길을 새로 개척할 것인가 알고자하며,
이 길을 크게 개척할 사람이 우리 백두산족이라는 것도
역시 천도(天道)나 지도(地道)에 응해서 그런 말을 한 것이요,
백두산족을 귀하게 여겨 그런 것은 아니다.
지역도 우리 지역이요, 인종도 우리 인종이요,
시기도 때마침 이 때에 우리가 태어나 이 길의 개척함을 볼 수 있을 것인가.
혹 만에 하나라도 이 개척하는 일판에 부역꾼이라도 될 것인가.
이 붓을 들고서 한편으로 다행이 여기며 또 한편으로는 불행히 여기는 것이다.
다행이라 함은 지역적, 인종적, 시기적으로 동일하다는 것이요,
불행이라 함은 아무리 유리한 조건이 있더라도 내자신의 소양(素養)이 없는 것을 말한다.
사람이 소양이 없어서 이 길 개척의 일꾼은 고사하고
누가 일꾼이 될지조차 묘연하니 어찌 안타까운 일이 아니리요.
어떻든 우리가 보기에는 틀림없는 일이다.
공자의 대동(大同)이라는 도(道)나 석가모니불의 용화(龍華)라는 도나
순(舜)의 중화(重華)라는 도나 예수의 부활이라는 도가 모두 같은 의미의 도이다.
우리가 걷고 있는 바로 이 길이다.
이 길이 경(經)으로 위(緯)로 아무데로 가든지 공통된 길이라는 것이다.
이 길을 개척해서 우주에 공헌하여
오늘 이후로 우주인류의 걸을 길을 편리하게 하여 준다는 것은 얼마나 위대한 일인가? ....
내가 항상 말하는 백산대운(白山大運), 백산운화(白山運化)라는 것은 이 길의 개척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 길을 개척할 인물들이 벌써 삼육성중(三六聖衆)의 사람몸에서 태어나 출세하였다는 조짐을 본지 오래이다. ....
옛사람의 길이나 현세인의 길이나 별다른 것이 없으나 옛길은 동서남북에서 각자가 걷던 길이요,
장래 나올 길은 온 우주의 대통로라는 것을 또한 확언해둔다. ....
다가올 오만년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우리지역에서 발단된다는 것이다.
-1950년대 수필에서.-
우주자연의 조화가 파괴되니, 천지와 인간을 이어주는 영혼의 대도(大道)가 황폐해져서
다시금 이 큰길을 개척하고 끊어진 곳은 수리복구해줄 필요성이 생긴 때문이다.
다시 봉우선생의 언급을 살펴보자.
.... 그래서 옛 성인의 말씀에 "이번 대운(大運)에는 이 길을 잘 개척해서
그 후에 오는 사람으로 하여금 모두 오기 쉽게 하리라"는 예언과 묵시(默示)가 있다.
우리가 마침 이때에 났으니 누가 이러한 옛사람의 길을 새로 개척할 것인가 알고자하며,
이 길을 크게 개척할 사람이 우리 백두산족이라는 것도
역시 천도(天道)나 지도(地道)에 응해서 그런 말을 한 것이요,
백두산족을 귀하게 여겨 그런 것은 아니다.
지역도 우리 지역이요, 인종도 우리 인종이요,
시기도 때마침 이 때에 우리가 태어나 이 길의 개척함을 볼 수 있을 것인가.
혹 만에 하나라도 이 개척하는 일판에 부역꾼이라도 될 것인가.
이 붓을 들고서 한편으로 다행이 여기며 또 한편으로는 불행히 여기는 것이다.
다행이라 함은 지역적, 인종적, 시기적으로 동일하다는 것이요,
불행이라 함은 아무리 유리한 조건이 있더라도 내자신의 소양(素養)이 없는 것을 말한다.
사람이 소양이 없어서 이 길 개척의 일꾼은 고사하고
누가 일꾼이 될지조차 묘연하니 어찌 안타까운 일이 아니리요.
어떻든 우리가 보기에는 틀림없는 일이다.
공자의 대동(大同)이라는 도(道)나 석가모니불의 용화(龍華)라는 도나
순(舜)의 중화(重華)라는 도나 예수의 부활이라는 도가 모두 같은 의미의 도이다.
우리가 걷고 있는 바로 이 길이다.
이 길이 경(經)으로 위(緯)로 아무데로 가든지 공통된 길이라는 것이다.
이 길을 개척해서 우주에 공헌하여
오늘 이후로 우주인류의 걸을 길을 편리하게 하여 준다는 것은 얼마나 위대한 일인가? ....
내가 항상 말하는 백산대운(白山大運), 백산운화(白山運化)라는 것은 이 길의 개척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 길을 개척할 인물들이 벌써 삼육성중(三六聖衆)의 사람몸에서 태어나 출세하였다는 조짐을 본지 오래이다. ....
옛사람의 길이나 현세인의 길이나 별다른 것이 없으나 옛길은 동서남북에서 각자가 걷던 길이요,
장래 나올 길은 온 우주의 대통로라는 것을 또한 확언해둔다. ....
다가올 오만년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우리지역에서 발단된다는 것이다.
-1950년대 수필에서.-
.... 만약 앞으론 세계인류의 공통된 목자(牧者)로서
모든 사람이 희망하고 있는 이상을 실현시킬만한 역량이 있는 인물이
나온다면 전인류가 쌍수로 환영할 것이요,
이 사람이야 말로 우주사(宇宙史)에 최대의 영광을 차지할 인물이 될 것이어늘
이좋은 시대에 어느 곳에서 그 위대한 사업이 세워질 것인지 궁금하다.
역학(易學)으로 보면 간도광명(艮道光明)이라 하여 우주사가 전개된 이후
인류의 문명이 이 간방(艮方:동북방)에서 시작하였고,
다시 광명이 간방에서 온다고 하였다.
이것이 중명(重明:거듭빛남)이라는 것이다.
백두산족에게서 세계인류의 평화를 건설할 인물이 나오리라는 옛 성인들의 예시인데,
누가 이 운(運)에 맞는 인물인가, 하루라도 속히 출현하라.
전세계 인류는 고대한지 오래다.
"때로다. 때로다. 다시오지않을 때로다.
만세대장부로서 오만년이나 갈 때로다"라고한 최수운(崔水雲)도 이것을 말한 것임에 다름 아니다.
수운의 세계보다는 현재가 누가 보든지 바로 그 때임에 틀림없다.
이때를 버리고서 과연 어느때를 기다릴 것인가.
주저말고 속히 오라.
이때를 잃지 않을 장부로다.
양쪽 불 배태를 움직여
누런 학 울음소리 가운데 싹은 트고
현무(玄武)는 물속에서 잘 자라서
푸른 호랑이 한번 울부짖음에
뭇짐승들 크게 놀라거든
금닭 한번 우는 소리에
붉은 바람(丹風) 불어와
지난 정묘년(1987년) 문아래 복사꽃 오얏이 활짝 피었네.
이것이 오만년 무극대도 성스런
서른여섯 무리임이 분명하네.
북쪽으로 만리 빙해를 접하고
서쪽으로 멀리 황금사람 곤륜산을 대함은
한국,중국,인도 한집안으로 천하를 호령하고
황백을 바꿈이라.
이와같이, 이와같이 다시 이와같이하여
홍인인간 이념을 펼침이
바로 요임금 세상에 나옴이요,
대성인 순임금 거듭 빛남이로세.
원문: 雨火運胚胎하여 黃鶴聲中發芽되고
玄武水中滋長하여 蒼虛一聲에 百獸가 振驚커든,
金鶴一聲에 丹風이 來儀하야
下元赤 運을 門下桃李滿發한다.
이것이 五萬年無極大道三六聖衆分明하다.
北闢萬里接氷海요 西闊金人對崑崙은
韓中印一家로써 號令天下換黃白을
如此如此復如此하여
弘益人間 理念을 펼침이 此是堯華出世요.
大舜重華니라.
-1952년 9월 28일 수필 가운데 -
이렇듯 봉우선생의 대도인(大道人)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고대하고,
그 출현을 절실히 원하는 전지구적 차원의 만세대장부(萬世大丈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