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문서


에녹이 세 번째 하늘로 올라간다.


두 사람이 나를 세 번째 하늘로 올려 놓았다. 내가 아래를 내려다보니, 거기 있는 것들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었다.

모든 장소가 축복을 받았다.

나는 향기로운 꽃이 핀 모든 나무와 감미로운 냄새를 풍기는 그 열매와 그것으로 만든 모든 음식이 향기를 내뿜는 것을 보았다. 모든 나무 한가운데에 생명의 나무가 있고, 거기는 주님이 낙원에 들어가면 쉬는 곳이다. 그 나무가 얼마나 좋고 향기로운지는 입으로 이루 말할 수가 없다. 무엇보다도 가장 찬란하게 장식되어 있었다.

그 나무의 형태는 사방이 황금색과 주홍색이고 불과 같았다. 그 뿌리는 땅 끝에 있는 정원에 박혀 있다.

낙원은 부패하는 것과 부패하지 않는 것 사이에 있다. 두 줄기 샘이 흘러나와 꿀과 젖을 흘리고, 여러 샘이 기름과 포도주를 흘려보내면서 네 줄기로 갈라진다. 조용히 에돌아 흐르고, 부패하는 것과 부패하지 않는 것 사이에 있는 에덴의 낙원으로 흘러 들어간다.

여러 요소처럼 회전하는 땅을 따라서 흘러간다. 여기 있는 나무는 모두 열매를 맺고 모든 장소가 축복을 받았다.

3백 명의 찬란한 천사가 정원을 지키고, 아름다운 노래와 끊임없는 목소리로 모든 날과 시간에 주님께 봉사한다.


에녹이 정의로운 자와 자비로운 자의 장소를 본다.


내가 "이곳은 얼마나 좋은가?"라고 말하자 두 사람이

"에녹, 이곳은 정의로운 자들을 위해서 마련한 장소이다. 정의로운 자들은 자기네 영혼을 괴롭히는 사람들의 모든 박해를 견뎌 내고 악한 짓에 눈을 돌리지 않고, 올바른 판단을 하고, 굶주리는 자에게 빵을 주고, 헐벗은 자에게 입을 것을 주고, 상처 받은 고아를 도와주고, 주님의 얼굴 앞에서 허물없이 걸으면서 주님만 섬겼다. 이곳은 정의로운 자들의 영원한 상속을 위해서 마련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녹이 참혹한 장소와 여러 가지 고문을 본다.


그 두 사람이 나를 북쪽으로 데리고 올라가 매우 참혹한 장소를 보여 주었다.(주; 하늘에 고문과 사악함이 있다는 아이디어가 놀랍지만 욥기 1;7~8에 보면 사탄이 하늘에도 있다.)

거기는 모든 종류의 고문이 있고, 잔혹한 암흑과 캄캄한 우울함이 있었다.

빛이 없고, 희미한 불이 끊임없이 타오르고 있었다.


불의 강물이 흐른다. 어디서나 불이고, 어디서나 서리와 얼음, 목마름과 지독한 추위가 있다. 묶는 사슬은 대단히 잔인하고, 천사들이 무시무시하고 잔혹한 분노의 부기를 휘두르면서 무자비한 고문을 해댔다.


내가 "이곳은 얼마나 참혹한가?" 라고 말하자 두 사람이 "에녹, 이곳은 하느님을 공경하지 않고 본성을 거스르는 죄, 즉 주술과 악마적 마술을 땅에서 일삼는 자들을 위해서 마련된 곳이다.


도둑질.거짓말.모함.시기.원한.간통.살인 등 사악한 행동을 자랑하는 자, 사람의 영혼을 도둑질하는 저주 받은 자, 가난한 자의 재산을 빼앗아 자기 재산을 늘리고 가난한 자를 해쳐서 자기 배를 채우는 자를 위해 마련한 곳이다.


남색으로 자녀들을 타락시키는 자, 마술을 행하는 자, 도와 줄 힘이 있는데도 굶주린 자를 죽도록 내버려 두는 자, 옷을 제공할 능력이 있는데도 헐벗은 자의 옷을 빼앗는 자, 진실한 창조자를 알아보지 못한 채 헛된 신들에게 속아서 영혼도 없는 신들에게 절하고 우상을 깎아 내고 더러운 인조물에게 절하는 자들을 위해서 마련된 곳이다.

이곳은 이러한 자들의 영원한 상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