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5,680
나는 어느날 가이아/테라의 풍성하고 아름다운 푸르른 정원속을 거닐다가 잠시 쉬려고 바위위에 앉았다. 어느정도 앉아 있었는데 어느순간 내가 없었다. 주위에는 나무와 바위,풀 등이 있었는데 그 모든것이 나였다. 내가 나무인것도 같았고 바위인것도 같았다. 내가 나무인지 나무가 나인지 헷갈리는 순간을 지나 나는 내가 나무라고 느껴졌다. 나는 내가 나무라고 생각했다. 나는 순간 '내가 인간이던가'하고 반문하며 순간 나의 의식이 갇혀지는것같은 강한 에고의 두려움이 느껴졌다. 나는 몸을 움직여 나의 의지로 이 몸을 콘트롤하고 있다는, 다시말해서 몸-의식으로 돌아온순간 안심할 수 있었다. 보통 명상상태에서는 이러한 무의식수준으로 곧잘 들어가곤했었지만 눈을 뜬 평상시의 의식상태에서의 이런경험은 거의 처음이라고봐도 무방하였기에 내겐 색다른 체험이었다.
이런경험을 지나오신분들의 소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다음은 어떻게 되는것인지 조언을 부탁바랍니다.
이런경험을 지나오신분들의 소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다음은 어떻게 되는것인지 조언을 부탁바랍니다.
2006.05.09 14:09:50 (*.35.154.140)
축하드립니다. 진아와의 접속...소위 견성단계를 경험하고 계시는 겁니다. 체험의 삶을 지내시다가 깨어남의 신호를 받고 그 에너지를 증폭시키면 진아를 느끼는 순간이 찾아오고 그 순간은 마약과도 같이 달콤하여 계속 추구하게 됩니다. 그러면 진아는 님의 가방을 검사하기 시작합니다. 순간 느끼셨던 두려움 같은 내려 놓아야 에너지들은 님의 창조계에 매 순간 관계속에서 형성되어 자아적인 삶을 누려왔었죠. 이제 그 지금 까지의 삶을 정리하는 시간이 찾아옵니다. 정확한 표현은 아니지만 자아 90 : 진아 10으로 사시던 삶이 진아 90 : 자아 10으로 진행되어 나가십니다. 그러시면 두번 째 단계인 합일(진아적인 자존)을 거치시며 세번째 단계는 그 상태로 현존의 삶을 사시게 됩니다. 현존의 삶이란 현실에 존재하되 진아적인 삶이 되시는 겁니다. 겉으론 극히 평범해 보이나 깨어있는 삶이죠. 체험으로 아시게 됩니다. 마지막 단계가 하나 더 있으나 그것은 선택하고 선택되는 우주법칙에 준하는 그 무엇이 필요한 단계이라 표현하기가 그렇습니다. 흔히들 대각 단계라 하죠. 깨어남의 시작을 축하드리며 그 동안 제 나름대로의 숙고를 짧게나마 전달해 드립니다.
2006.05.09 14:19:47 (*.35.154.140)
두번째 단계를 넘어서는 지혜로는 우리는 일상적인 삶에서 좋아하는 것은 계속하려는 습관과 싫어하는 것은 계속하지 않으려는 습관이 지배합니다. 그것들을 긍정(+)과 부정(-)으로 규정하며...긍정을 부정하면 비움이요...부정을 긍정하면 포용입니다. 물질적인 표현이 아니며 마음에서 정리를 하는 것입니다. 불필요한 부정 자체가 될 필요도 없습니다. 모든 지식과 지혜를 총 동원하여 마음과 현상계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죠. + 와 - 가 충돌하면 스파크가 일어나며 소멸되어 제로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 원리를 적용하여 충분한 시간 숙고해 보십시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06.05.09 14:33:17 (*.35.154.140)
이 두번째 단계를 저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알아채지 못하고 일상에서 진행하던 이 단계로 말미암아 첫번째 단계도 오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뉴에이지를 오염시키고 경계하는 세력들은 이 단계를 왜곡시킵니다. 일부 수련단체에서 죄다 버리라고만 합니다만 주어 담을 것도 존재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포용해야 하는것을 꺼꾸로 비웁니다. 진행 속도는 존재의 근기에 좌우됩니다. 짧은 설명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2006.05.09 18:34:13 (*.91.47.25)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잘 읽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 순간이 앞으로는 더 자주 일어나고, 더욱 길게 지속되겠지요. 스스로의 파동을 떨어뜨리지만 않는다면요. 그리고 언젠가 의식적으로 들어가고 또 제어할수 있게되는 그 때 그것은 '깨달음'으로 불리워질 수 있을것입니다. 그것은 지복 그 자체일것입니다. 우리가 창조자 신과 일체가 되기위해 거쳐야 할 하나의 과정일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마침내는 나는 신이다 i am god 라고 스스로 선언 할 수가 있게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