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행을 베푸시고 나면 훗날에 다시 보상 받으시리라 봅니다.

나중에 언제 받아 라고 생각하실지도 몰라 제가 아는 분이 경험한 이야기를 적어보겠습니다.

한때 그분이 잘 나가던 시절 남들이 부러워 할 만큼 잘 사셨습니다.
차도 고급 중형차를 몰고 다니셨지요.
하루는 차를 몰고 일을 보러 나가 주차를 하고 있는데 뒤에서 누가 쿵~ 하고 박았더랩니다. 그래서 차에서 내려서 보니 차는 큰 이상이 없어 보이더라고 하더군요.
가해자는 미안하다는 말만 계속 되풀이 하더랍니다.
그분은 차도 괜찮은데다 가해자의 차를 보니 형편이 어려워 보이더랩니다.
툭 치면 쓰러질것 같은 차 라고 표현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냥 보내주셨다고 하더라구요. 가해자는 고맙다는 말을 계속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몇년이 지나 그분이 하던 사업이 잘 되지 않아 가지고 계시던 차를 팔고 소형차를 한대 사셨답니다.
어느날 차를 몰고 나가 주차를 하시다가 앞에 있던 고급차와 접촉사고가 있었는데 차에서 내려 보니 상황이 별로 좋지 않았더랩니다.
그래서 난 이제 죽었다 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 고급차의 주인을 보는 순간 너무 놀라 말을 못했다고 하더군요.
그 고급차의 주인이 옛날 그분이 보내줬던 쓰러질것 같은 차를 몰고 다니던 사람 이었기 때문이었죠.
고급차의 주인이 그분을 보고는 옛날 자신에게 그런 선처를 베풀어 주었는데 자신도 똑같이 선처를 베풀고 싶다면서 접촉사고를 그냥 무마 시켰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이야기는 님을 설득하기 위해 지어낸 이야기가 아닙니다.

세상을 선하게 살다보면요 언젠가는 돌려 받습니다.

*네이버 지식iN 답변글중 일부입니다.*
--------------------------------------------------------------------------

어딘가에는 남기고 싶어서 씁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