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youtube.com/watch?v=oq43oyyCjP0

 

 

 

게시 시간: 2014. 1. 24.

 

'힘(power)'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권력? 근력? 정신력? 돈?(ㅡ_ㅡ;;;) 이번에 소개하는 게리 주커브(Gary Zukav)씨의 말에 따르면, 우리 모두에게 내재된 '본연의 힘(Authentic Power)'이란 '사랑과 두려움을 분별할 줄 알고, 내면이나 바깥 세상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지와 관계없이 항상 사랑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자, '나의 인격을 내 영혼과 일치시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랑은 의식을 확장시켜 이 세상에 자유와 질서를 가져다 주는 에너지이고, 이를 위해서는 의식의 3개 요소인 생각, 감정, 행동이 합일을 이루어야 한다'는 마크 패시오(Mark Passio)씨의 가르침과 사실상 같은 내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커브씨가 제시하는 본연의 힘을 되찾기 위한 4단계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의 영적 성장을 최우선순위로 삼아 헌신하고, 2) 두려움에서 비롯된 관점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용기를 발휘하고, 3) 나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이 때로는 두려움을 느끼는 영혼들임을 인정하고, 4) 의식적으로, 그리고 사랑으로 소통하는 것... 누구나 다 하는, 말만 번드르르한 진부한 표현으로 느껴질지도 모르겠으나,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하는 주커브씨의 얘기를 듣다 보면 감이 잡힐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연의 힘의 반대 개념이라 할 수 있는 '외형적인 힘(external power)'에 대한 그의 설명에도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외형적인 힘(external power)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 조종과 통제를 근간으로 하는 힘 말입니다. 힘을 이런 관점에서 바라보면 폭력과 파괴만 뒤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그건 외형적인 힘의 추구입니다. 내 스스로 외형적인 힘을 추구할 때, 내가 과연 변화할 수 있을까요? 이 세상을 바꾸는 데 기여를 할 수 있나요? 전혀 할 수 없습니다."

겉포장 보다는 행동의 배후에 있는 의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그의 얘기도 인상이 깊었습니다. 특히 진리를 구하기 위해 열심히 지식을 축적하고 있는 분들(이 곳에 자주 오시는 분들^^)이 새겨 들어야 할 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말투나 인상보다는 메시지 자체가 중요하다는 것!

"내가 어떤 의도를 가지게 되면, 이에 따른 결과가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퉁명스럽고 무례하게 말을 하더라도 남을 돕겠다는 사랑의 의도를 가지고 있다면, 사랑의 의식이 탄생할 것입니다. 반면 아무리 세련되고, 예의 바르고, 미소를 띄운 매력적인 모습으로 뛰어난 유머 감각까지 발휘한다 하더라도 내 자신을 위해 타인을 착취하겠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면, 그런 결과가 내 삶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P.S. 인터뷰 도중 언급되는 '영적 파트너십 가이드라인(Spiritual Partnership Guideline)' 문서를 별도로 번역하였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krysialove/150183830699

참고로 지금은 문서의 제목이 '본연의 힘을 창조하기 위한 가이드라인(Guidelines for Creating Authentic Power)'로 바뀌었습니다 (내용은 전과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