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나나무스꾸리 히트곡 모음
2009.11.05 12:06
http://blog.daum.net/dntjd2845/5124?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dntjd2845%2F5124
그리스 여가수 나나무스꾸리의 천상의 목소리입니다.
<나나무스꾸리 음악 듣기>:
http://blog.daum.net/twy1269/6876604?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twy1269%2F6876604
솔밭 사이로 강물은 흐르고, 쉘부르의 우산 , 어메이징 그레이스, 사랑의 기쁨
추억을 회상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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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악파의 음악
1.<드보르작 신세계에서 꿈속의 고향 >
http://sangdeoklee.com/bbs/zboard.php?id=music_1&no=657
2.< 드보르작 -교향곡 제9번 마단조 Op.95 제4악장 ' 신세계로부터 " >
http://www.youtube.com/watch?v=yctfXIqugXc
3.<Dvorak - Symphony No. 9 "From the New World" - 3rd movement>
http://www.youtube.com/watch?v=-pLIBWyF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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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아랍음악의 이해 (06) http://cafe.daum.net/hanshin1950/1bOW/2420
OfRa Haza의 `Al Na Tomar Li Shalom` http://blog.daum.net/paulsong/15859523
낮선 아랍 음악 http://blog.daum.net/cjw54/13593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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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daum.net/kangchan/8239741
썰물-밀려오는 파도소리에 로빈 윌리엄스 주연의 1992년작 <Toys>. <The closing of the year>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9289421&q=%B8%B7%BD%C9+%B9%C7%B6%F3%BA%F1%C2%F7
1.<드보르작 신세계에서 꿈속의 고향 >
2.< 드보르작 -교향곡 제9번 마단조 Op.95 제4악장 '신세계로부터 >
19세기 후반이 되면서 동유럽 여러 나라와 북유럽 제국에서는 프랑스 혁명에 의해 조성된 자유·평등의 전신과 민족 해방을 목표로 한는 국민주의 운동이 나타나게 되었는데, 이러한 경향은 음악에도 나타나 국민 악파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는 당시 독일·프랑스·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절정을 이루고 있던 낭만파 음악에 대항하여 , 러시아·헝가리·보헤미아 등지의 작곡가들이 중심이 된 '음악 재창조 운동'의 계기가 되었다.
당시 예술가들은 평범한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작품 소재의 소중한 근원이라 생각하였다. 작곡가들은 자기 나라의 민요나 전승 음악의 선율·리듬 등을 재편성한 작품과 자기 나라의 신화·전설·역사·자연·풍속 등을 소재로 하여 극음악을 작곡하였다.
이러한 국민 악파의 음악은 20세기에 들어와서 빛을 잃었지만, 오늘날 민족적인 소재를 현대 음악에 사용하려는 경향을 낳게 하는 원천이 되었다.
한편, 러시아에서는 글린카(1804 1857)를 비롯하여 발라키레프(1837 1910)·보로딘(1833 1887)·큐이*1835 1918)·무소르그스키(1839 1881)·림스키코르사코프(1844∼1908) 등의 러시아 5인조가 나타났으며, 체코에서는 스메타나(1824∼1884)와 드보르작(1841~1904), 노르웨이에서는 그리그(1840∼1911), 핀란드에서는 시벨리우스(1865∼1957) 등이 이 시대 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들로 활약하였다. 그밖에 헝가리의 바르토크(1881∼1945), 코다이(1882∼1967) 등이 있다.
림스키코르사코프 : 왕벌의 비행
그리그 : 페르퀸트
스메타나 : 나의 조국 <몰다우>
드보르작 :<신세계 교향곡>, <유모레스크>
시벨리우스 : 핀란디아
1.드보르작의 제9번교향곡[신세계][新世界]
작곡 - 드보르작 [1841.9.8~1904.5.1] / 국민파 음악가
종류 - 교향곡
구성 - 4악장
제작연도 - 1893년
신세계교향곡(Symphony from the New World)이라고도 한다.
교향곡 9번은 가장 유명한 신세계 교향곡이고 흑인영가와 아메리카 인디언 민속음악에서 영감을 받은 주제선율이 등장한다. 미국에 처음 갔을 때 느낌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그의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아름답지만 슬픈, 화려하고 정열적이지만 애수에 젖은 듯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있는 것은 그의 마음, 그의 그리움을 노래한 듯 하다. 미국에 있으면서도 조국에 대한 그리움, 정열을 체코 지방의 정서, 보헤미안의 향기로 표현해 냈다.
1892년에는 뉴욕의 내셔널음악원 원장으로 초빙되어 도미했고,
다음해 미국에서의 신선한 인상을 소재로 교향곡 9번 《신세계 From the New World》를 작곡했다. 이는 그가 뉴욕 국민음악원의 초청으로 미국에 머물고 있던 때의 작품으로 1893년에 씌어지고 같은 해 12월 15일 뉴욕 필하모닉 교향악단에 의해 카네기홀에서 초연되었다. 흑인과 아메리칸 인디언의 음악적인 요소를 구사한 가운데 조국 보헤미아에 대한 사랑을 노래한 아름다운 곡으로 모두 4악장으로 이루어졌다.
2.제9번 교향곡 신세계」[新世界]
*작곡가 : 드보르작(Dvorak Antonin 1841∼1904)은
동유럽, 체코출신 작곡가이다. 보헤미아 몰다우 강가의 한 시골에서 태어난 소박한 농민의 아들이었다. 그는 항상 민족과 조국을 사랑한 작곡가였다.
국민 음악의 대표적인 작곡가로, 슬라브족 춤곡 형식을 도입하여, 보헤미아의 정서가 넘치는 곡을 많이 작곡하였다.
* 악곡 해설 : 이 곡은 1892년 미국 뉴욕의 내셔널 음악원 원장으로 3년간 체재하던 시기에 보헤미아 이주민이 모여 있는 촌락과 아이오와주 시필벌을 찾아가 그들과 즐기는 한편, 대평원에서 받은 인상에 감동을 받은 인상에 감동을 받아 그 지방에서 유행하는 흑인 민요를 해석적으로 사용하였고, <신세계로부터>라는 교향곡을 작곡하여 1893년 뉴욕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초연으로 크게 성공하였다.
2* 악기편성 :
목관 악기 - <플루트(2), 오보에(잉글리쉬 호른)(2), 클라리넷(2), 바수운(2)>
금관 악기 - <호른(4), 트럼펫(2), 트롬본(3), 튜바>
타악기 - <팀파니, 트라이앵글, 심벌즈 >
현악 5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