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5-아브라함이 있기전부터...


8장 58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Before Abraham's birth I am




(이 말씀은 매력적인 표현입니다
만일 이 표현이 무슨 말인지 알면 웃을 수 있습니다

번역이 다른 성경을 보면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었느니라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영의 속성인 항상 있는 상태를 말씀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예수님은 자신을 자신이 입고 있는 육으로 동일시 하는 대신에
진정한 자신의 모습 또는 우리의 모습인
시간과 관계없는
시간의 영역이전의 모습인 우리의 본질을
설명하고 계십니다

예수님의 모든 설명과 비유는
바로 우리 자신의 본래 모습에 관한 것입니다
육은 태어나고 죽지만 영은 태어남도 죽음도 없습니다
육은 나라는 개념이 있지만 영은 나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육은 시간 안에 있지만 영은 시간의 원인이면서
시간과 함께 있으며 시간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보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나는 어떤 때는
자신의 옷인 육을 말하는 경우와
자신이신 영을 말하는 경우 두 가지입니다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창세 이전부터 구원이 있었다 (있다)는 말씀과 같습니다

우리의 본질은 시간에 구속되어 있지 않습니다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라는 표현도 바로 그 말씀입니다)






요한 9장 4절-5절

4절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때는 아무도 일 할 수 없느니라

5절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
=8장 21절 다시 이르시되 내가 가리니 너희가 나를 찾다가
너희 죄가운데서 죽겠고 나의 가는 곳에는 너희가 오지 못하리라


16절 안식일을 지키지 아니하니 하나님께로서 온자가 아니라





(지금 이렇게 믿고 있지는 않습니까
'누군가 --하면 하나님께로서 온 자가 아니라!'
이것은 아무리 좋은 의도라 할지라도 남을 심판한 것입니다
하나님에게서 오지 않은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36절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는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소경되게 함이니라 하시니



(--예수님이 심판에 대해 용어를 쓰실 때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보지 못하는 자는 보게 하고: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예수
님 말씀을 믿고 따르는 자들은 진리를 알게 될 것이며)
--보는 자들은 소경되게 함이니라: (배운 것으로 하나님을 안다고 생각하
여 예수님을 따르지 않는 자는 여전히 하나님을 모르는 무지(어둠)속에 있게 되리라)

41절 본다고 하니 죄가 그저 있느니라
(알지 못하고 안다고 생각하니 그저 무지(=죄) 속에 있는 것이니라)


10장 30절 나와 아버지는 하나니라


(--이것이 진리를 안 결과입니다

유대인들은 나와 아버지가 하나라고 하는 것이 가장 큰 죄였습니다
이 말은 즉 내가 하나님이다라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본 모습을 본자는 이 말이 참됨을 압니다
예수님을 이 말씀을 함으로써
우리의 본 모습(우리의 본 모습은 개인이 아니고 전체입니다)을
모든이에게 선언하신 것입니다
자신만 아버지와 하나다라고 말씀하신 것이 아닙니다))






요한 20장 17절
내가 내 아버지 곧 너희 아버지
내 하나님 곧 너희 하나님께로 올라간다




(예수님은 항상 자신과 아버지와의 관계를 말씀하심으로써
우리와 아버지와의 관계를 이해시키려고 하셨습니다
즉 자신과 아버지와의 관계는 우리와 아버지와의 관계와 같다는 것입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