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지구 메세지
글 수 1,184
2월16일자로 올려진 7장의 메시지가 전문이 번역되지 않았었기에
다시 전문이 번역된 자료를 올립니다. 길지만 복습하는 자세로 다시 일어볼 것을 권합니다. ^^
원문: http://www.crimsoncircle.com/channelseries/teacher/07teacher02-07.htm
THE TOBIAS MATERIALS
The Teacher Series:
SHOUD 7: "The Voice of Shaumbra" - Featuring Tobias, channeled by Geoffrey Hoppe
Presented to the Crimson Circle
February 3, 2007
http://www.crimsoncircle.com
참으로 그렇습니다, (청중 웃음) 친애하는 샴브라여, 나 토봐야스가 이 아름다운 날에 샴브라 에너지와 함께 모였습니다.
아름답다고 말한 이유는 반드시 오늘 날씨나 여러분의 물리적 현실 안의 환경이 아름다워서라기보다는 우리가 다시 한번 이렇게 함께 모일 수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우리는 이 성스런 공간 속에서 이 성스런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에너지들을 하나로 결합시킬 수 있으며, 그래서 우리가 여기 지구에 와 있는 이유를 잠시 기억해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과거나 최근의 날들을 기억해내거나, 아니면 그저 릴랙스한 채 다시 활력을 되찾기 위해 이 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지난 2~3달 동안 꽤 자주 그렇게 하는 시간들을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쿠투미가 이 의자에 앉아 샤우드를 진행했었습니다. 또한 잘 생기고 정중하며 아주 대단한 존재인 세인트 저메인도 이 의자에 앉았었지요. 나는 그가 지난달에 앉았었던 바로 이 의자에 앉게 된 걸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답니다! (청중 웃음) 그도 이 의자에 앉았었지요.
그런데 말이죠, 샴브라여, 유머는 뉴 에이지 의식, 새 에너지 의식을 위한 윤활유랍니다. 그건 진실로 윤활유입니다. 진실로 그러하지요. 여러분이 샴브라가 되어 새로운 의식 사업을 펼쳐가기로 선택하신 일은 언제나 쉽지만은 않습니다. 설령 여러분이 새로운 의식의 자리에 있다할지라도, 여러분 주위의 모든 곳에 여러분을 반대하는 세력(힘)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계속해 여러분 주위에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럴 때 여러분은 그런 것들을 보고 웃어 넘길 수 있어야만 합니다.
먼저 자기 자신을 보고 웃음을 터뜨리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여러분 자신을 이전에 그랬던 것보다 더 가볍게 대해가세요. 설령 여러분이 소위 일정이 사나운 하루를 보내셨다면, 그것에 대해 웃어보세요. 그것이 얼마나 사소한 일이었는지 아시고 그냥 가볍게 웃어넘기세요. 여러분이 얼마나 자주 그 상투적인 패턴속으로 빠져들어 가는지를 알아채시고 웃어보세요. 여러분은 해묵은 신념 체계들이라는 무거운 짐들을 자신에게 부과합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어렵고 곤란한 뉴스들을 접하실 때에도, 그것에 웃을 수 있어야만 합니다. 물론 그것에 연민으로 대하는 것을 전제로 말이죠. 여러분은 정말로 웃을 수 있어야만 합니다. 그런 뉴스들은 단지 게임을 연출해내고 있는 인간들에 관한 것입니다. 만약 그걸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신다면, 여러분은 곧바로 그 무거운 진동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어쩌면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이걸 이해하지 못하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토봐야스, 세상에는 전쟁들이 진행되고 있고, 날마다 사람들이 비참하게 죽어가고 있어요. 그들은 고통스러워하며, 길 잃은 영혼들인데, 어떻게 그런 걸 보면서 웃을 수 있단 말입니까?" 하지만 여러분이 웃을 수 없다면, 삶이라고 불리는 축복속에서 유머를 찾아낼 수 없다면, 근본적으로 인간들에 의해 연출되어지고 있는 인생 극장이라는 게임속에서 유머를 보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칙칙하고 무거운 진동에 동조되고 말 것입니다.
여러분은 곧장 드라마에 휩쓸리게 될 것이며, 그래서 그것은 여러분을 먹이 삼아 더 증폭되어질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생각을 왜곡시켜 드라마 자체를 여러분 자신과 동일시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벌어지고 있는 전쟁들의 에너지에 동화될 것이며, 질병과 자신이 하나라고 믿게 될 것입니다. 깊고 무거우며 우울한 느낌들이 바로 여러분 자신이라고 믿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벼워져서 그런 일들을 보며 웃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우리가 대중 의식이라고 부르는 칙칙한 게임속으로 휩쓸려들게 될 것이며, 그러면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거기에서 빠져나오기가 아주 어려워지게 됩니다.
이 다가오는 달에 여러분 자신에게 호의와 친절을 베푸세요. 여러분 중 어떤 분들에겐 그렇게 하는 게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배워오고 믿어왔던 내용들과 어긋나게 처신할 것입니다. 그러니 새로운 스토리를, 어렵지만 새로운 스토리를 취해 살아가세요. 그 안에서 유머 같은 걸 찾아내십시오. 상대적으로 쉬운 걸 가지고 시작하세요. 예를 들면 정치 같은 것을 보면 언제나 그 안에서 웃을 거리를 쉽게 찾아낼 수 있을 텐데, 그런 것들을 가지고 시작하는 겁니다. 그리곤 점차 더 어려운 것들로 움직여 가세요. 여러분의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는 일들을 보면서도 그 안에서 어떤 유머를 찾아내는 것이죠. (역주: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영화는 토비가 말하고자 하는 에센스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는 어두운 유머 같은 걸 말하는 게 아닙니다. 우리의 얘기는 사람들을 놀리거나 깔보면서 재밌어하고 웃는 그런 것과는 상관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원성에 담긴 유머러스한 상황에 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웃을 수 있는 게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그걸 보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확고히 연민의 자리에 서 있게 된다면, 그래서 그런 일들은 사람들의 선택에 의해 일어나고 있다는 걸 이해하게 된다면 - 그들도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창조주들로서, 자신들이 그러하길 선택하고 있는 것이지요 - 여러분은 아주 가혹해보이는 상황들 안에서도 유머나 웃음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나는 지금 현재 콜드레와 약간 다투고 있는 중이랍니다. 지금 그가 이렇게 말하고 있거든요. "아니 토봐야스, 지금 어떻게 그런 얘기를 말할 수 있단 말이죠? 전쟁들이나 지구 온난화 같은 것들을 접하면서 그 안에서 유머를 찾아내라는, 그런 말들이 어떻게 내 입에서 튀어 나올 수 있냐구요!" 인간들이 지구 온난화에 관해 얘기하는 것들을 보면서 베일 이편의 우리들은 참으로 즐거운 농담을 주고받으며 웃곤 한답니다! (청중 웃음)
인간들이 그것에 대해 걱정하는 이유는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드라마에 사로잡히며 그것에 너무도 걸려 꼼짝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가이가는 스스로 문제들을 균형잡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걸 알게 될 때 유머가 등장합니다. 가이아는 지혜롭게 자신을 돌보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가이아는 꽤 오랫동안 지구의 생명들을 계속 지원해갈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지구 온난화가 이슈가 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그 이슈를 살펴보세요. 이슈 안에 있는 어려운 요소들을 살펴보시고, 그리곤 그 배후에 담겨있는 유머를 찾아보세요.
현재 아주 많은 사람들이 지구 온난화 문제에 대해서 얘기하고 깃발들을 내걸며 이리저리 허둥대고 있지만, 그것은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그와 관련된 더 많은 드라마들과 우울한 느낌들을 양산해내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머스러운 모습입니다. 실상 이것은 그리 심각하거나 어려운 상황이 아닙니다. 친애하는 샴브라여, 지구 온난화 문제는 아주 조만간에 말끔히 해결되어질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세상 뉴스에서는 그걸 해결하려면 수 세기가 걸릴 것이라고 떠듭니다. 어쩌면 인류가 생존하지 못하게 될 지도 모른다거나 지구가 완전히 황폐화될지도 모른다고도 말하지요. 미안하지만, 그런 일들은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지금 지구에는 이 문제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작은 인간 그룹이 있습니다. 미래 세대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구에 다시 균형을 불러들이길 도울 수 있는 그룹 말이죠. (역주: 샴브라 그룹을 지칭한다.) 하지만 이들이 그러하길 선택하지 않는다면, 가이아 스스로 자신을 정화해내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유머러스한 측면은 여러분이 여기 "추운Cold" 크리크 캐년의 이 그룹속에 앉아 지구 온난화에 관해 얘기하시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일부 청중 웃음) 여러분은 너무 추워 얼어붙을 지경이지요. 이것은 우리에게 꽤 웃음나오게 하는 풍경이예요! (청중 웃음) (역주: 이날 채널이 열린 덴버 코울 크리크 캐년의 날씨는 혹독한 강풍에 눈보라가 휘몰아치고 있었는데, 이에 관해 말하고 있다.)
린다: (Cold 가 아닌) Coal 이예요.(청중 웃음)
Linda: Coal (audience laughing)
(역주: 지역 이름이 원래는 Coal Creek Canyon인데,
토비가 일부러 "Cold" Creek Canyon라고 말하자, 린다가 끼어들어 정정(?)해주고 있다.)
세인트 저메인과 쿠투미, 그리고 나, 마담 블라바츠키도 종종 함께 하는데요, 우리는 둘러 앉아 이러한 것들에 대해 항상 농담을 하며 웃음을 터뜨립니다. 우리는 그런 것들을 너무 심각하게 다루려 하지 않아요. 친애하는 샴브라여, 여러분이 날마다 겪어가는 삶속의 갈등과 충돌 속에서 유머를 찾아내세요. 그것들은 모두 단지 일시적인 것들이니까 말이죠. 그것들은 단지 순환하고, 성장하며, 확장해가고 있는 에너지의 일부입니다. 여러분은 그 속에 무겁게 함몰되거나 아니면 그 위로 떠올라 평화로이 그것들을 통과해갈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천사봉으로 갈 수도 있거나, 아니면 단테 작품에 묘사되어 있는 지옥으로 들어설 수도 있습니다. 둘 중의 하나를 겪어갈 수 있으며, 그것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유머는 새 에너지 의식의 윤활유입니다. Humor is the lubricant of the New Energy consciousness.
세인트 저메인과 쿠투미는 지난 2~3개월 동안 이곳에 있어왔지만, 나는 이미 여기 지구에 태어나있는 나 자신의 생물학적 자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내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나는 그 이름과 장소를 여러분에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아니오, 알려주지 않을 겁니다! (청중들 폭소) And today I’m going to reveal the name of the entity and the location. Not! (Lots of laughter)
샴브라여, 약간의 유머였는데, 우리는 이걸 통해 이곳의 에너지를 움직였습니다. (토비 껄걸 웃다.) 사람들은 내가 곧 여기에서의 메신저를 잃어버리게 될 거라고 말합니다. 그는 오늘 나에 대해 아주 당황해하고 있답니다. (역주: 토비가 인간의 몸을 입게 되어 더이상 채널 형태로 메시지를 보내지 않을까해서 콜드레가 당황해하고 있다는 얘기이다.) 바로 지금 우리는 이 샤우드를 거의 끝낼 수도 있지만, 몇 가지 말씀드릴 게 있습니다.
최근에 난 나 자신의 생물학적 존재에 많은 관심을 기울려 왔었습니다. 이미 말씀드렸듯이, 샴브라여, 나는 현재 여기 지구에 물리적 인간 형태로 태어나있는 조가비 몸(shell body)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으로서의 그 몸은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얘기를 들으시고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이 조가비 몸에 앞으로 나의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투입될 것이기에 내가 곧 (이 샤우드를) 떠나갈 것이라는 이론과 추측들을 해오셨습니다. 그런 얘기들의 일부는 맞는 말씀입니다. 나의 시간과 관심이 이 인간적 자아속으로 투입되어질 것이니까요. 나는 현재 이 몸과 진실로 융합되는 것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I’m learning to truly meld with this body.
나는 과거에 이런 인간의 몸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었습니다. 인간의 몸속으로 들어가야만 한다는 건 언제나 어려운 일이었으니까 말입니다. 나의 친애하는 샴브라여, 인간으로 살아가는 여러분은 현재 아주 편리한 것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버튼만 누르면 뭔가를 데우거나 익힐 수 있는 열을, 편리한 취사도구들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내가 인간으로 살았었던 과거의 생애들 가운데 일부는 불을 붙이기 위해서 막대기들을 문질러대야만 했습니다. 난 즙으로 만들어내기 위해 혼자서 포도들을 짓이겨야만 했으며, 그래서 그걸 마실려면 적어도 1주일은 기다려야만 했었지요. (청중 웃음) 그렇게 해서 만들어 낸 게 소위 누불Nouvelle입니다. 누불 말이죠.
샴브라여, (그런 시절들과는 현저히 다르게) 여러분은 여러분의 종이(역주: 지폐)들을 가지고 원하는 에너지들을 아주 쉽고 빠르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때때로 전자 상거래를 통해서도 아주 쉽게 옷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식사도 할 수 있고 말이죠.
그렇기에 나는 과거와는 달리 지금은 인간의 몸속으로 다시 들어오는 것에 아주 커다란 기쁨을 발견해내고 있답니다. 내 에너지의 일부는 지금 이 생물학적 존재속으로 아주 아주 놀라울 정도로 깊이 융합되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내 에너지는 여전히 여기에 있지만, 어떤 흥미로운 점이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이것에 관련된 얘기들을 해오셨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내가 에너지의 많은 부분을 이 생물학적 몸속으로 투입해야만 할 것이라 생각하며, 그래서 나의 영혼 에너지, 영 에너지를 고갈시켜 내가 약해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군요, 그러할수록 오히려 나는 과거의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상쾌해지고 에너지로 넘쳐난다는 걸 발견해가고 있답니다. 왜냐하면 그 조가비 몸은, 새로운 나는, 새 에너지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전적으로 새로운 에너지입니다. The shell body, the new me, is New Energy - total New Energy.
그런데, 나의 이 인간 자아는 약점들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려야겠습니다. 부모님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세요. (일부 청중 웃음) 그분들은 나에 대해 근심합니다. (보통 아이들과는 꽤 다른) 나를 걱정스런 눈빛으로 쳐다보시곤 하는데, 그러면 때때로 난 그냥 웃을 수밖에 없답니다. 나는, 여러분의 표현을 빌리자면, 이 조가비 몸 안에 이미 일정한 양의 에너지 지수(quotient of energy)를 지니고 있습니다. 난 편의상 나의 생물학적 몸을 샘(Sam)으로 명명하겠습니다. 물론 진짜 이름은 따로 있습니다. 샘 안에는 이제 그 몸속에 아주 잘 정박되어진 일정한 양의 에너지가 있으며, 그리고 때때로 난 부모님들을 상대로 가볍게 장난을 치며 웃음을 선사해드리곤 합니다.
물론, 나는 토봐야스 에너지 전체를 나의 이 생물학적 몸속으로 하강시키기도 하는데, 그럴 때 부모님이 내 눈을 쳐다보면서, 그들은 깜짝 놀랍니다. 그들은 내 눈뿐만 아니라 얼굴을 바라보면서 평소와는 다른, 성숙하고 지혜로우며 아주 깊이있어 보이는 얼굴을 보기 때문입니다. 보통 샘이 커나가는 일상의 나날을 바라보면서 그분들은 아들이 약간 어리숙해보이고 걱정할만한 뭔가 잘못된 게 있다고 생각해 오셨으니까요. 샘은 다른 아이들과는 달리 그리 먹지 않습니다. 샘은 몸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음식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샘은 어린 아이들이 일반적으로 관심있어 할 만한 거의 모든 것들에 흥미를 느끼지 못합니다. 장난감을 갖고 놀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는 정말 좋아합니다. 그렇더라도 그 나이 또래의 아이들이 즐기는 내용들과는 다르지만 말이죠. 내가 샘 안으로 미끄러져 들어갈 때도 있는데, 그러면 샘과 나는 컴퓨터로 가서 인터넷을 한답니다.
인터넷이란 얼마나 놀라운 도구인지요! 내가 토봐야스로 살았었던 그 시절엔 이런 게 없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난 세상 어디든지 갈 수 있으며, 그게 어떤 것이든 내가 선택하는 걸 느껴볼 수 있습니다. 참으로 경이로운 도구입니다. 그렇게 컴퓨터를 하고 있는 샘의 모습을 엄마 아빠가 발견할 때가 있는데....현재 샘은 어린 나이입니다. He’s young right now.....자판을 치는 거나 읽는 내용들이 그 나이 또래에선 도저히 배웠을 턱이 없는 것들을 술술 해내는 아들을 보고는 깜짝 깜짝 놀란답니다. 그분들은 지금 얼떨떨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샴브라여, 여기서 내가 말씀드리고 싶은 요지는, 그게 기운나고 상쾌한 일이라는 점입니다. 샘은 내가 창조해낸 창조물입니다. 그것은 나의 새로운 에너지이지요. 그것은 나의 새로운 배움이고 지혜입니다. 바로 지금 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인간이 되는 걸 배워가고 있습니다. It is my new energy. It is my new learning and wisdom. I’m learning to become a human in a whole new way right now. 그것은 내가 이전에 해왔던 것과는 전혀 다른 방식입니다. 아시다시피, 난 여러 번에 걸쳐 지구에서 인간 생애들을 살았었지요.
우리는 아틀란티스에서 서로 알고 지냈습니다. 우리는 많은 여러 생애들 안에서 서로 알고 지내왔으며, 그리고 그러한 인간 생애들의 시리즈는 계속 쌓여져 왔었습니다. 하지만 샘은 다릅니다. 그것은 완전히 새로운 에너지입니다. But Sam is different. It is total New Energy. 샘은 필요할 때는 내 과거 생애들에서 경험했거나 축적한 재능들을 꺼내 사용합니다. 샘은 오늘 이 공간 안에도 함께 하고 있는 토바이와(To-Bi-Wah)라고 불리는 나의 더 장대한 자아에 갖춰져 있는 자료들도 사용합니다.
샘은 그리드(격자)나 필드(장場)에 의지해 살아가지 않습니다. 샘은 그 어디에서도 에너지를 끌어내 사용하지 않습니다. 샘은 경이로운 아이입니다. 샘이 겪어가고 있는 가장 큰 도전은 어떻게 하면 부모님들을 놀라거나 압도시키지 않고 잘 지낼 수 있겠느냐에 관한 것입니다. 물론 나는 단지 한바탕 웃으려고 종종 그분들을 놀라게 하는 걸 즐기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지금 현재 샘은 자신이 전적으로 새로운 에너지라는 걸 아주 잘 알면서도, 낡은 에너지 이원성의 세상 안에서 통합해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샘에겐 흥미로운 게 있습니다. 샘은 마음 속에 자기 자신에 대한 의문이 아예 없습니다. 그는 자신을 보면서 자기 자신이 세상 사람들과 얼마나 다른지, 그렇기에 세상에 순응하기 위해선 얼마나 많이 노력해야만 할 것인지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이 다르다는 걸 잘 알고 있으며,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처럼 살아가야겠다고 애쓰지 않습니다. 그는 단지 세상 사람들과 더 유쾌하고 조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자신의 에너지를 조절하려 할 뿐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그는 주변의 다른 인간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닮으려고 애쓰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그는 자신의 나이 또래의 다른 아이들도 만나 왔었지만, 여기선 나는 그 아이들이 낡은 에너지에 쌓여 살아가는 아이들이라는 것과, 그렇기에 그들의 방식들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 다소 신경을 쓰고 있다는 걸 말씀드려야겠습니다. 하지만 내가 살았었던 과거 생애들의 체험들을 통해서, 그는 그것을 이해해가고 있는 중입니다.
샘은 하나의 창조물입니다. 샘은 나의 한 측면입니다. 샘은 내 영혼의 일부이지만 그 자체로 전적인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바로 그것이 일들이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샘은 하나의 소망(desire)을 통해서 태어났습니다. 뭔가를 창조해내려는 소망은 아이디어(idea)로 자라나며, 그래서 거기에 초점(focus)이 맞춰지면 이윽고 구체적인 이 현실 속으로 물질화(manifest)되는데, 샘은 이런 과정을 통해 창조되어졌지요. 그렇다고 내가 샘을 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는 샘의 모든 것이 아닙니다. 그는 나의 일부이며, 그리고 나는 그의 일부입니다. I am not all of Sam. He is a part of me; I am a part of him. 그렇더라도 그는 자신만의 자유를 갖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눈과 마음과 가슴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그 점이, 그러니까 비록 내가 샘을 창조해내었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정체성을 지닌다는 사실이 나를 가장 흥분시키는 것이랍니다. 내가 그 창조를 도왔다는 걸 알고 있지만, 난 샘을 통제하지 않습니다.
나는 샘을 축복하고, 그와 함께 일해갑니다. 나는 나의 에너지를 지구로 주입시키는 방법으로서 샘을 사용하며, 그래서 여러분도 현재 겪어나가고 있는 일들에 관해, 그러니까 새 에너지를 사용해본다는 게 과연 어떤 것인지에 대해 더욱 더 많은 것들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진실로 놀랍고도 경이로운 개념이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이러 저러한 방식으로 여러분 자신만의 샘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 지금 생물학적 몸들에 관해 말하는 게 아닙니다. 난 여러분 자신의 측면들에 관해서, 즉 창조물에 관해 말하고 있습니다. 진의 창조주 카드가 바로 샘과 같은 것입니다. (역주: 7장 도입부 세션에서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의 44장의 창조주 카드를 소개했던 진Jean에 관해 말하고 있다.) 그것들은 정체성을 지닙니다. 그것들은 에너지입니다. 그것들은 생물학적 몸은 아닐지라도, 샘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창조물인 것입니다. 그것들이 소개된 바로 오늘부터 그것들은 세상 속으로 나갑니다. 그것들은 이제 더 많은 에너지를 쌓아가게 됩니다. 그것들은 그 누구로부터도 어떤 것도 취하지 않습니다. They take nothing from anyone.
샴브라여, 여러분이 창조해낸 것들은 모두 샘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창조물들은 우리가 소망의 전개(progression of desire)이라고 부르는 과정을 통해서 생명이 불어넣어졌습니다. 영혼의 소망이 그 씨앗입니다. 영혼은 필요나 부족을 아예 모릅니다. 그것은 단지 표현해보고 창조해보고 싶어합니다. It just wants to express and create. 각각의 모든 영혼은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Every soul has desire. 우리는 최근에 섬에서 열렸던 스쿨 3에서 이에 관해 말씀드렸습니다. 필요와 소망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말이죠. 여러분은 모두 영혼의 소망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주: 07년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하와이에서 열렸던 "크림슨 써클 스쿨 3, 삶의 기쁨"이라는 주제의 워크샵을 말한다.)
영혼의 소망은 마음보다 더 깊은 곳에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가슴이라고 부르는 것보다 더 깊은 곳에 존재하며, 인간적 필요를 훨씬 훨씬 더 넘어선 존재의 깊숙한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영혼의 소망은 인간적 필요들 같은 것은 아예 이해하지도 못한다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기에 신경도 쓰지 않습니다. 영혼은 생명력의 흐름이 막히거나 질식되길 바라지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한분 한분 안에 있는 소망이자 열정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인간적 수준의 그 어떤 것과도 관련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저 확장해가고 표현하며 발견해가고자 하는 소망입니다. It is just a desire to expand, to express, to discover.
그러한 영혼의 소망은 이제 아이디어 형태로 발전해갑니다. 소망과 같은 아주 폭넓은 개념을 좀 더 구체적인 어떤 것으로 다듬는 게 아이디어 또는 소위 창조성이 들어서기 시작하는 자리입니다. 뭔가를 하거나 창조해내고 싶은 소망의 에너지를 취하면, 뒤이어 아이디어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들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종종 그것들은 여러분이 과거에 배워왔던 것에 기초하거나 대중 의식 속에서 개발하거나 취했던 것들을 약간 변형시킨 것들입니다. 하지만 아이디어들은 독특하게 여러분의 것이지요.
그렇게 아이디어를 갖는 것은 인간이 되어 창조해내는 전체 과정의 아름다운 일부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아주 많은 아이디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그것들을 억눌러 버립니다. 하지만 드라이브를 하는 중이나 잠에서 막 깨어 일어났을 때, 또는 TV를 보다가 순간적으로 아이디어들이 떠오릅니다. 이것은 도공이 점토를 가지고 작품을 만들어가는 것과 비슷하게 영혼의 소망이 좀 더 구체적인 모습을 취해가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두 가지 이유로 인해 여기서 멈춰 버립니다. 아이디어는 아름다운 에너지이며, 열정 에너지입니다. 여러분은 그게 몸을 통해서 흘러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뭔가를 쓰거나 발명하거나 창조해내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만, 여러분은 여기서 멈춰버립니다. 그 이유는 이제 그것을 다음 단계로 가져가야 하는데 그 방법을 잘 모르거나 자신없어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어떤 의미에서 여러분은 그러한 아이디어 에너지에 잠겨들어 잠시동안 느긋이 음미해볼 정도로 그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건 멋진 일입니다. 여러분은 그 에너지에 흠뻑 젖어들어 일종의 꿈꾸는 상태로 빠져듭니다. 아이디어가 실행되어 사람들이 그 진가를 알아보며 감상하는 모습을 그려보면서, 성공과 보상에 대한 만족스런 기분을 느끼고 결국은 자신이 창조주라는 진실을 확인해보는 상상속에서 즐거움을 느낍니다.
사람들은 돈이나 명성 같은 것을 기준으로 성공에 대해 얘기합니다. 그런 것들은 인간적이고 또한 일시적입니다. 조만간에 사라지지요. 진정한 성공의 느낌이나 보상은 자신이 뭔가를 창조해냈다는 앎의 아이디어로부터 나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가진 모든 돈과 명성을 능가합니다. 돈이나 명성은 쉽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자신이 창조주라는 앎과 기억은 가장 멋지고 위대한 것입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아이디어 단계에서 멈춰버립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이 그 달콤한 아이디어 에너지에 그저 취해있고 싶어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또한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를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두려움은 몇 가지 것들로부터 나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진실로 창조주라고 한다면 어떨까요? 과연 두려워할 게 있겠습니까? 오, 마이 갓!
만약 여러분이 정말로 창조해내는 법을 배우시게 된다면, 여러분이 잘못할 수 있는 게 과연 있을 수 있을까요? 어떤 잘못된 생각이나 행위를 할 수 있겠습니까?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권능의 창조주로 거듭나면 자신이 뭔가 잘못된 짓을, 해로운 뭔가를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때문에 자신을 뒤로 붙잡아두고 있습니다. 샴브라여,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지금 현재 여러분은 잘못된 뭔가를 창조해낼 수 없습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해가 되는 방향으로 창조하려 시도할지라도 그리되지 않으며, 만약 그렇게 한다면 오히려 여러분 자신에게 먼저 그런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에너지를 그런 식으로 세팅해두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현재 다른 누군가를 해칠 수 없습니다. 정말입니다. 누군가를 해하는 방향으로 한번 시도해보세요. 여러분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이 새 에너지와 샴브라 에너지 안에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못하게끔 하는 동력(dynamic)이 내재합니다. 여러분이 이미 그런 식으로 창조해두었으니까요. 여러분은 사람들을 다치게 할 무책임한 에너지들이 이리 저리 돌아다니길 원치 않았습니다. 특히 의도적으로 남을 해치려는 에너지들은 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것들이 책임있는 창조주가 되는 걸 상기시켜주기 위해 여러분에게 다시 옵니다. 대담하고 두려움없이 창조하되, 책임을 지는 창조주가 되시라고 말이죠. Be a responsible creator, or create boldly, fearlessly, but be responsible! 바로 이 때문에 여러분은 다른 이들을 해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두려움 목록에서 그 부분은 빼버리세요.
여러분 중 일부는 아마도 자신이 창조주는 아닌 것 같다는 두려움 때문에 아이디어 단계에서 멈춰 서 버립니다. 다시 말해서, 자신에게 좋은 아이디어들이 있지만, 그걸 지구 현실 속으로 구현시켜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겐 그것들에게 생명과 자유를 불어넣어 줄 능력이 없다고 생각한다는 것이지요.
실패를 원치 않기에, 실망을 경험하고 싶지 않기에 여러분은 거기서 멈춰 서 버립니다. 샴브라여, 여러분의 역사에 성공했다고 기록되어진 그 모든 이들의 삶을 살펴보세요, 그들은 모두 실패들을 통과해 걸어갔었습니다.
나는 필라멘트를 찾아내기까지 수 천 번의 실험을 거듭해야만 했었던 토마스 에디슨의 예를 들고자 합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실패를 두려워합니다만, 우리가 최근에 이 그룹에게 말씀드렸듯이, 실패란 전체 과정의 일부로서, 지금은 그런 단어 자체를 폐기해야 할 때입니다. 그 속에는 아주 큰 부정적 에너지가 담겨져 있으니까요. 실패란 실상 실패가 아닙니다. 그것은 경험입니다...실험하고 테스트하고 발견해왔던 경험들인 것이죠. 실패 같은 건 없습니다. 여러분이 실패한다는 건 있을 수 없습니다.
다시 한번, 난 여러분 샴브라가 시도해보시길 격려합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여전히 새 에너지 안에서 뭔가를 해본다는 게 어떨 것이라는 자신만의 생각에 갖혀 시도해보길 두려워하며 낡은 에너지 안에 그냥 눌러 앉아 계십니다. 그러지 마시고 기꺼이 실패하길 시도해보세요.
그것이 이번 달 숙제의 또 다른 하나입니다. 실패를 시도해보세요. Try to fail.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세요. 여러분은 어떻게든 실패하지 않으려고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그러지 마시고 실패해도 괜찮다는 자세로 나가보세요.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를 지켜보세요. 지난달에 세인트 저메인이 말했듯이, 이제 새 에너지는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작동됩니다. 그러니 색다른 방식들을 통해서 그걸 가지고 놀기 시작하세요.
비참하고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유머를 찾아내세요, 이것은 다른 방식(관점)으로 에너지를 바라보는 걸 의미합니다. 실패하길 시도해본다는 것도 다른 방식으로 에너지를 바라보라는 얘기입니다. 지금 현재 그것은 새롭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그걸 시도해보시길 도전시키고자 합니다. 다른 각도에서 시도해보시고 일들의 추이를 지켜보세요.
여러분은 아이디어 단계에 있으며, 아마도 지금은 그것을 시도해보리라 결정하셨을 겁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현실속으로 구현시켜낼 수 있을지를 모색해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도 그것은 여전히 하나의 창조입니다. 그것은 그 배후에 일정한 생명력 에너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일정한 에너지 패턴과 역학을 지니고 있지요. 자, 이제 여러분이 새로운 식료품을 창조해내길 시도하고 있다고 해봅시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간략히 말하게 될 것이니까 말이죠.
여러분에게 소망이 생겼습니다. 그걸 상상해내었지요. 이제 그것에 에너지의 초점을 맞춥니다. 이제 여러분은 어떤 단계를 건너가고 있습니다. 아이디어에서 초점(집중)으로 넘어가는 틈을 건너가는 것이죠. 이제 여러분은 그것을 이 세상의 구체적인 현실속으로 구현해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틈을 건너간다는 것은 때때로 어렵습니다. 그걸 넘어서세요. 과감히 그걸 가로질러 가세요.
여러분이 그러한 틈을 건너가면서 소망의 초기 에너지와 아이디어들이 변형되기 시작하는 걸 허락해주세요. 초점과 에너지를 창조해내고자하는 것 쪽으로 적용해가기 시작하세요. 지금 현재 내가 샘에게로 내 자신을 쏟아 붓고 있는 것과 비슷하게 여러분 자신을 그 속으로 쏟아 부으세요. 여러분은 그렇게 하는 게 자신을 고갈시키지 않는다는 걸 발견하시게 될 겁니다. 실제로 그것은 여러분에게 활기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그것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하면서 여러분은 에너지들이 바뀌기 시작하는 걸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 지점에서 어떤 분들은 풀이 죽거나 혼란스러워합니다. 여러분에게 떠올랐던 원래의 아이디어 때문에 말이죠....여기서 난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관련되어 있는 센터라는 아이디어라는 또 다른 예를 사용해볼까 합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20년, 30년, 40년 전에 이런 아이디어를 가졌었습니다. 비전을 품었었지요. 여러분은 그게 어디에 어떤 모습을 취할 것인지를 보여줬던 심오한 통찰의 순간을 가졌었습니다. 그런 게 아이디어입니다. 그리곤 잠시동안 그것은 아이디어 상태 속에 머물러있었습니다. 그것은 하나의 창조(물)입니다. 그것은 살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틈을 건너 여러분이 그것에 에너지를 적용해가기 시작하면, 그것은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세상이 변하고 에너지도 변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어 또한 스스로 상황들에 더 적합한 수준으로 진화해가길 원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30년 전에 품었던 센터에 대한 아이디어가 아직은 구체적 건물로 등장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인터넷 상에만 존재할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센터입니다. 에너지의 센터 말이죠.
어떤 분들은 아주 슬프다고 말씀하시는데, 자신이 센터를 갖기를 바라며 노력해왔으나 결코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아이디어가 자신을 어떻게 변형되는지를 바라보길 잊어버렸을 뿐입니다. 오, 그것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만, 나의 샘이 그러한 것처럼 자신을 새로운 방식에 적응시키길 원하고 있습니다. 샘은 자신이 놓여있는 상황과 환경에 적응하는 법을 발달시켜가고 있습니다. 나는 그를 통제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에게 할 일들을 말하거나 명령하지 않습니다. 아시겠지만, 나는 그이지만, 그의 전부는 아닙니다. I am him, but not all of him, you see.
그러니 아이디어들에 초점을 맞추실 때 그것들이 틈을 건너갈 수 있도록 허락하면서 어떻게 변해가는지를 지켜보세요. 그것은 변해갑니다. 만약 여러분이 처음에 품었던 아이디어나 생각 또는 새로운 묘안 등에 매달리게 된다면, 여러분은 자신의 창조물을 질식시키게 될 것입니다.
나는 샘이 무엇이 되고 어디에서 살아가며 어떤 외모를 지니면 좋겠다는 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들 중 일부는 그대로 되었지만,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그것은 원래 내가 그럴 것이라고 생각했었던 것과는 꽤 달라졌지요. 말이 나온 김에 말씀드리자면, 샘은 아주 잘 생겼답니다. 아주 잘 생겼지요. (청중 웃음) 하지만 내가 원래 생각했던 것과는 꽤 다른 모습입니다. 아시다시피, 난 이런 식으로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추면서 샘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진화하고 변화하며 적응해가는 걸 허락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창조 작업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창조의 마지막 단계는, 당연한 얘기겠지만, 그것이 현실이 되는 실제적인 구현입니다. 이것에는 여러분이 통과해가야 할 많은 단계들이 있습니다. 도전들과 장애들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좌절감을 느끼며 자신이 유능한 창조주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그러한 시절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잠시 멈추세요.
낮은 담장 뒤에 서세요. 자신이 가지고 있을 법한, 어떤 기대들을 통해서 자신의 창조물을 어떻게 통제하고 있는지를 이해하세요. 여러분이 메시지 게시판에서 말하게 될 창조주들 가운데 일부는 이것이 아주 진실이라는 것을, 그러니까 그들이 원래 생각했던 것과는 종종 다른 모습으로 구현되는 것을 발견해왔습니다. 여러분이 걷는 길 위에는 도전들이 있을 것인데, 그 이유는 어떤 점에서 여전히 새 에너지를 밀쳐내려는 에너지적 물리학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언제나 허락하거나 지원하는 것만은 아닌 에너지적 물리학이 여전히 잔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래 전에 4개의 구슬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신성이라는 새로운 구슬이 들어오려 할 때 기존의 세 구슬이 협력해 이것에 저항하려 들 것임을 얘기했습니다. (역주: 창조주 5장 수업을 말한다.) 그들은 새로운 구슬을 어떻게 다뤄야할지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이미 확립해둔 시스템 안으로 그걸 불러들이는 방법을 알지 못하며, 그렇기에 그것에 대한 어떤 두려움을 느낍니다. 이런 연유로 여러분은 도전들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나스트가 등장할 시간이 바로 이 때입니다.
이 지점에서 샴브라가 그 해결책을 찾아내기 시작하면서 창조적 해법이 등장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있을 땐 낮은 담장 뒤에 서서 에너지들이 다시 정렬되어지도록 허락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걸 타개해가기 위해 힘들여 애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종종 이전의 가르침들은 이렇게 말해왔습니다. 여러분이 도전적인 상황을 맞닥뜨리면 그것과 싸워 이겨내고 그걸 밀쳐내며 굴하지 않고 싸워 극복해내야만 한다고 말이죠. 그건 방법이 아니예요. 오늘 채널은 빈스 롬바르디(Vince Lombardi) 같지는 않을 겁니다. 그렇게 하는 건 낡은 에너지이니까요. (역주: 빈스 롬바르디는 미국 슈퍼볼이 처음 열렸던 1967년부터 2년 연속 우승했던 그린베이 팀의 감독 이름으로서, 이러한 신화를 기려 그의 이름이 우승 트로피 이름이 되었다. 여기선 선수들을 이끌어가는 그의 방식이 낡은 에너지라고 말하는 듯...) 그것은 에너지가 서로 붙잡고 방해하고 고투하는 태클과 같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태도로 싸우길 계속하는 방식도...그러니까 상황들을 극복해가길 응원하는 여러 형태들도 낡은 에너지적인 방식입니다. 그것들은 새 에너지가 아닙니다. 그것들은 낡은 에너지입니다. 그것들은 해묵은 이원성을 다뤄가는 방식들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제 새로운 존재 상태 안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발견하게 될 가장 위대한 일들 가운데 하나는 여러분이 낮은 담장 뒤에 머무를 수 있는 능력입니다. 여러분의 창조를 보시고 잠시 웃어보세요. 깊게 호흡하면서 나스트가 들어오는 걸 허락해주세요.
해법이 바로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고투하거나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창조주로서 알고 있듯이 여러분은 필요한 일들을 처리해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뭔가를 이 현실속으로 구현시켜내고자 하실 때, 예를 들어, 책을 출판하고자 하신다면, 여러분은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고 수표도 발행하셔야만 할 것입니다. 이렇게 얼마간의 물리적인 상호교환을 위한 행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조를 위해 고투한다는 개념은 새 에너지와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삶속으로 들어오는 걸 허락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일단 한번 그것이 들어오면, 예를 들어 여러분의 창조주 카드나 책들이 등장하면, 여러분은 그것에 대한 통제나 기대들을 놓아버립니다. 그것들은 단지 여러분의 창조에 대한 제한들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그걸 통제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펼쳐질 일들에 대해 엄격히 통제해야만 한다고 생각하시지요.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통제라는 용어에는 여러 다른 의미들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때때로 그것은 단지 그것에 대한 여러분의 통제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뭔가를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다른 이들이 그걸 통제하려들지나 않을까를 두려워합니다. 그런 생각들을 놓아버리세요. 의도적으로 그걸 놓아버리세요. Let go of it intentionally. 여러분의 창조물에게 스스로 확장해갈 자유를 주세요. 여러분이 창조물에게 그것을 정말로 필요로 하고 원하는 이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 자유를 허락해주세요.
여러분의 창조물을 다른 이들과 함께 나눠가는 방식에 있어서 기존의 전통적인 방법들과 통로들을 넘어서 나아가는 어떤 돌파구들을 찾아 찾아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놀라운, 놀라운 결과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올해 이렇게 말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오 이런...내가 창조주잖아! 난 하나의 아이디어를, 하나의 프로젝트를 가슴에 품었었지. 난 그걸 가지고 창조주가 되어가는 여러 배움의 체험들을 해왔어. 거기엔 단지 배움들이 있었을 뿐, 어떠한 실패도 없었어. 그리고 그것은 결국 이렇게 구현되었어. 그것은 여기에 있을뿐만 아니라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확장되어 가지!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예를들어, 책은 단순히 책이 아닙니다. 그것은 잠재성들의 에너지이며, 지혜의 에너지입니다. 여러분은 그 책을 다시 찍어내어 다른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하도록 한다고 단순히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일어나는 일들은 여러분에게 새로운 잠재성들을 세팅해내고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의 책을 본 누군가가 여러분을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해 여러분을 초대해 자신의 그룹이나 사람들에게 강연해주길 원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독자는 삶속의 이슈들에 대한 답을 찾아 여러분을 찾아오기도 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잠재적 가능성들은 급속히 확장되는 것이죠. 그것은 여러분의 상상을 초월하는 방식들을 통해서 성장해갑니다.
그것은 단지 책에 불과한 게 아니예요. 그것은 단지 창조주 카드로 그치는 게 아니지요. 그것은 단순히 새로운 식료품에 불과한 게 아닙니다. 그것은 수많은 방식들로 확장해갈 수 있는 잠재성들입니다.
지난 달 샤우드에서 세인트 저메인은 충돌에 관해, 올해가 충돌의 해라는 것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진실로 그의 말은 정확합니다. 여러분 주위의 모든 곳에서 충돌들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원성이 시작된 이래로 충돌은 늘 있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의 충돌들은 그것들과는 다를 것입니다.
기존의 충돌들은 하나의 에너지가 다른 에너지에게 승리함으로써 그걸 먹이 삼으려는 것이었다고 한다면, 올해 일어나게 될 충돌들은 문제들을 해결해 새 에너지속으로 움직여 들어가는 충돌들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과거에 보아온 충돌들은 - 갈등들과 전투들, 이원성들은 - 다양한 에너지들이 기본적으로 그들 자신을 더 잘 이해하려는 시도들이었습니다.
너무도 자주 일어나는 일은, 에너지들이 서로 충돌할 때 그것들은 상대를 지배해 에너지를 빼앗으려든다는 것입니다. 그런 상태는 일정한 시간동안 지속됩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B를 지배해왔었던 에너지 A가 일정 기간 뒤에는 힘을 잃게 되는 데, 처음부터 그것은 어떤 피상적이고 부자연스러운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에너지 B가 힘을 얻어 A를 지배합니다. 이런 일들은 인류가 지구에 등장했던 이래로 거의 모든 시간에 걸쳐 일어났었습니다. 하지만 금년은 그것과는 양상이 다릅니다.
금년의 충돌들은 상대를 통제하거나 에너지 먹이로 삼거나 지배하는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진실로 다시 통합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세인트 저메인이 말한 바와 같이, 슬프게도 작금의 대다수의 인류에게는 주목되지 않을, 잠재성들의 새로운 차원들속으로 자신을 열어가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올 한해 동안, 지금 이 시간에도 상기시켜드리고 또한 나중에도 종종 상기시켜드리게 될 것이지만,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Accept all things as they are"라는 창조주 시리즈 제1장 수업으로 다시 돌아가십시오. 아시겠지만 그 수업의 요지는 낮은 담장 뒤에 서기였습니다. Stand behind the short wall.
충돌들이 강렬해지게 될 때, 낮은 담장 뒤에 서세요. 낮은 담장은 안전한 공간입니다. 낮은 담장은 여러분을 삶속의 드라마로부터 벗어나게 할 것입니다. 그것은 드라마로부터 잠시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많은 중요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정기적으로 자신의 에너지를 재충전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밤낮으로 일해가면서 자신을 고갈시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일하고 또 일해야만 한다는 생각 패턴속으로 잠겨듭니다. 여러분은 결코 일들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갖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휴식과 충전을 위해 천사봉 으로 가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그런 식으로 일하게 되면 몸은 피로에 지치고, 그리고 마음은 사실상 전보다 더 큰 통제속으로 들어섭니다. 여러분이 아주 아주 지치게 될 때, 마음은 고도의 긴장상태로 들어섭니다. 이것은 마치 세계 곳곳의 주요 건물들에 테러리스트의 공격이 있을 것이라는 제보에 비상 경계 태세에 들어서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세계가 피로에 지쳐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으로 긴장과 제한으로 가득 찬 마음속으로 가게 되며, 그래서 여러분은 덜 효율적이게 됩니다. 그 결과 몸은 지치고 마음은 제한되거나 올가미에 걸린 것처럼 막히게 됩니다. 이것은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낮은 담장 뒤로 가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홀로 며칠동안 휴가를 갖는 걸 의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때때로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 - 그들이 심지어 가족이나 친구 또는 배우자라 할지라도 - 거절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단 몇 일이라도 자신을 위해서 홀로 지내는 시간을 가지세요. 그렇게 하실 때면, 여러분 주위에서 일어나는 드라마들에 휩쓸려들지 마세요. 일주일 정도 휴가를 가지세요. 난 여러분으로부터 자신은 계속 일해야만 한다고 말하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습니다. 자신에겐 그럴 시간이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그건 모두 핑계거리에 불과합니다. 일단 한번 여러분이 자신을 위한 그런 시간을 갖겠다고 결정하시면, 그걸 지원할 적절한 자원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지금 현재 여러분은 정기적으로 자신에게 재충전과 원기를 불어넣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스파 타임을 가지세요. Spa time. (역주: 스파란 느긋이 온천욕을 즐기는 휴양지를 말한다.) 홀로 보내는 영적인 스파 타임을 가지세요. 여기서 난 문자 그대로 스파를 즐기라고 말하는 게 아니며, 단지 잠시동안 그와 같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금년에 여러분이 하실 어마어마한 양의 소위 "일"이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만, 우리는 그걸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방법으로 하길 원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일들을 밀어붙이고 힘들게 애쓰는 기존의 방식들과는 다르게 일해가길 원합니다. 우리는 샴브라와 함께, 말하자면, 훨씬 더 효율적이고 쉬운 방식으로 일들을 진행시켜 가길 원합니다.
그렇기에 금년엔, 홀로 낮은 담장 뒤에 서는 많은 시간을 갖겠다는 것을 확실히 해가세요. 그렇게 하시면 새로운 뭔가가 일어날 것입니다. 홀로 낮은 담장 뒤에 서는 그런 시간 속에 있을 때, 여러분의 몸과 마음은 자신을 활기차게하고 재충전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또한 이것은 새로운 에너지가 여러분의 현실속으로 등장하기 시작할 시간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분주하고 번잡할 때, 여러분이 화가 나 있거나 자신을 애처롭게 여길 때, 여러분이 지쳐있고 기분이 다운되어 있을 때, 여러분이 홀로 고요하고 편안한 시간을 갖지 않을 때, 새 에너지가 들어오기란 아주 어렵습니다. 정말이지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왜 자신을 생기있게 살아나게 할 그러한 시간을 갖지 않으세요?
아마도 그것은 여러분이 자신을 충분히 사랑하거나 돌보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그것은 일종의 영적 순교 또는 희생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계속해서 일해가고 고투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아침부터 잠자리에 들 때까지 이러저러한 일속에 파묻혀 지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러한 상황 안에 있다면, 지금은 휴식을 취할 시간입니다. 낮은 담장 뒤에 서실 시간인 것이죠. 얼마간의 호흡을 할 시간이며, 그래서 새 에너지의 잠재력이 여러분의 현실 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는 걸 허락하실 때입니다.
거기에 있고자하는 게 영혼의 소망입니다. 그것은 하나의 아이디어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삶속에 새로운 에너지라는 아이디어를 - 아름다운 아이디어를 -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이디어를 사랑합니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그것에 얼마간의 초점이나 주의를 둡니다.
하지만 여러분 대다수는 그것이 여러분의 현실속으로 구현되는 걸 사실상 허락하지 않아왔습니다. 혼자 지내는 얼마간의 시간을 가지세요. 이렇게 하는 것은 여러분이 삶속에서 온갖 충돌들을 보게 될 땐 특히 중요합니다. 그럴 땐 다시 한번 한 걸음 물러나 있으세요.
세인트 저메인이 얘기했던 충돌들이.... 난 그게 세상 속에서 정확히 어떤 식으로 일어나게 될 것인지는 상술하고 싶지 않습니다.... 충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나쁜 체험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유머 감각으로 보고 넘어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난달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일어났었던 충돌들을 한번 살펴보세요. 올해 초부터 오늘 이 시점까지 여러분의 삶속에서 체험해왔던 그것들을 되돌아보세요. 심지어 샴브라 안에서조차 일어났었던 충돌들을! (역주: 지난 1월 말 전후로 크림슨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일어났었던 일련의 충돌들에 관해 언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충돌들이 여러분의 세상 속에서, 비샴브라 세계인 세상의 대중 의식 속에서, 근본적으로 어떻게 아주 크게 확대되어 가는지를 살펴보세요. 여러분이 최근에 겪어갔던 일들은 여러분에 관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에너지와 샴브라 에너지를 통해서 그것을 국소적인 방식으로 체험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세상속에서 일어날 일들이 어떠한 것일지를 약간 맛보았을 뿐이지요. 여러분이 그걸 불러일으켰던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 그것에 책임을 느끼진 마세요. 여러분이 그걸 창조해낸 게 아니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미리 약간의 맛보기를 하였을 뿐이지요.
네, 우리는 그것을 문자 그대로의 뜻으로 말씀드리는 건 아니지만, 충돌들이 어떻게 일어났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여러분은 그러한 과정의 참가자였나요, 아니면 단지 관찰자로 남으셨나요? 여러분은 드라마에 함몰되었나요, 아니면 충돌들 배후에 생겨났던 잠재력에 주목하셨습니까? 지난 30일 동안 여러분 삶속에서 일어났었던 논쟁들이나 의견의 불일치, 시간 스케쥴을 놓치는 것과 같은 일들이 어떻게 이러저러한 충돌들이 되어갔는지를, 그리고 이제 그것들이 어떻게 세상 모든 곳에서 급속히 증가되어가는지를 지켜보세요. 지난 달의 작은 충돌 사례들이 어떻게 세계 도처에 걸친 커다란 충돌 사례들로 되어가는지를 주시해보세요.
여러분은 앞으로 세상 전체에서 일어나게 될 충돌들이 어떠할 것인지에 대한 약간의 맛보기를 하였던 것인데, 이것은 마치 앞으로 겪을 수 있는 더 큰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미리 접종 주사를 맞는 것과 비슷합니다.
올해에는 드라마와 상처, 변화들과 조정들이 일어나게 될 것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이 자신에게 미리 그것의 맛보기를 허락해주셨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여러분은 더 큰 감기에 대한 예방 접종 주사를 맞은 셈이지요. 그렇기에 여러분은 일어나게 될 드라마들에 반드시 휩쓸려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지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충돌의 에너지들에 함몰되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 샴브라여, 일들이 일어날 때 낮은 담장 뒤에 서시고 여러분 자신을 잘 돌보세요.
이제 오늘의 다음 섹션으로 넘어가기 전에 잠시 깊게 호흡해봅시다.
(토봐야스가 잠시 멈춘 채 깊게 호흡한다.)
자, 1965년으로 되돌아가 봅시다. 우리는 약간의 여행을 함께 할까 합니다. 여기에 계신 여러분 대다수는 그 당시에 지구에 태어나 있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는 분이 있더라도 그 시절로 함께 되돌아가 봅시다.
1965년...어느 날 초저녁에 자신의 침대 곁에 무릎을 끓고 기도하는 아름다운 어린 소녀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기도하고 있었는데, 왜냐하면 엄마가 자기 전에는 반드시 기도를 하고 자야 한다고 말하며 그녀를 지켜보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시여, 당신의 이름을 거룩이 하시고..." 우리는 이 소녀를 엠마(Emma)로 부르겠습니다. 엠마는 집합적인 에너지이며, 아주 리얼한 실체로서 모든 샴브라의 집합이기도 합니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이 특정한 체험들을 갖게 될 것이며, 또 어떤 분들은 자신을 엠마와 아주 잘 관련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녀는 침대 곁에서 기도하고 있으며, 이 모습을 엄마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엠마는 이 기도가 가슴에 공명되지 않았었습니다. 그녀는 그걸 수 백번 아니 수 천번도 더 말했었지만, 그것은 언제나 막연하게만 느껴졌었지요. 그녀는 결코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말들을 암기하고 있었지만 그 의미는 결코 이해할 수 없었지요.
하지만 그녀는 그것에 담긴 에너지를 느꼈습니다. 기도를 하면서 그녀는 실제로 어떤 두려움같은 걸 느꼈지요. 누군가가 자신을 감시하면서 판단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 말이죠. 그녀는 기도하길 좋아하지 않았지만 엄마가 그걸 하게끔 시켰습니다. 엄마가 하라고 한 모든 기도들은 언제나 그녀 안에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엠마는 엄마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도를 했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기도하면 엄마의 기분이 더 좋아질 것이라 생각했기에 기도했지요.
엠마의 삶은 줄곧 어려웠습니다. 이제 그녀의 부모님이 이혼한지 거의 1년이 다 되어가고 있었고 재정 상태는 더 어려워졌습니다. 엠마는 어머니 마음속에 근심과 두려움이 더해가고 있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에는 한번도 걱정같은 걸 해보지 않은 어머니였는데 말이죠. 어머니는 언제나 미소지으며 웃음과 노래 속에 지내오셨던 밝은 분이셨지요. 하지만 지금 어머니는 시무룩하고 찡그린 표정입니다. 목소리도 밝지 않고 거칩니다. 더 이상 노래하지도 않았지요. 어머니는 엠마를 비롯해 두 오빠들의 생계를 책임져야만 했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엠마의 오빠들은 이제 더 이상 기도도 하지 않아서 어머니는 이것에 씨름하느라 아주 지쳐 버렸지요. 이제 어머니는 가족 멤버들의 기도도 엠마가 모두 대신 떠맡아서 해야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머니는 아침이면 테이블에 앉아 커피를 들면서 신문을 읽으시곤 했는데, 엠마는 그러한 어머니의 모습이나 느낌 또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어머니가 신문 기사로 나오는 전쟁같은 일들에 대해 걱정하는 걸 느낄 수 있었으니까요. 어머니는 때때로 자신의 친구들에게 핵전쟁에 대해 조용히 얘기했습니다. 그녀는 유명 인사나 지도자가 살해되는 것이나 정치에 관해 얘기했습니다. 엠마는 어머니안에서 무거움이나 슬픔을 느꼈지만, 그것에 대해 어떻게 할지를 알지 못했습니다.
엠마는 그런 무거운 느낌들이 자신의 것처럼 느꼈습니다. 마치 온 세상의 모든 짐들을 혼자 감당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어머니가 엠마에게 밤에 잘 자라는 키스를 하고 불을 끄고 방문을 닫자마자 엠마는 침대로부터 불과 2인치 거리에 있는 방문을 다시 약간 열어 두어야만 했습니다. 엠마는 캄캄한 것도 무서웠지만 어머니의 에너지도 계속 느끼고 싶었기 때문이었죠. 그녀는 어머니나 오빠들이 걱정되었고 세상도 걱정스러웠기 때문입니다.
엠마는 침대에 누워 얼굴을 침대에 파묻은 채 언제나 함께 하는 친구인 누더기 옷을 걸친 앤 인형(Raggedy Ann doll)을 끌어 당겨 팔에 꼭 껴안았습니다. 그리곤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진짜 기도를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다른 기도들은 단지 어머니를 기분좋게 해드리기 위해 하는 형식적인 것들이었지만, 지금은 진심어린 기도였지요. "친애하는 신이시여, 난 당신이 누구인지 알지 못하지만, 난 당신이 내가 기도드렸던 분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난 당신이 어디에 사시는지 알지 못하지만, 당신이 나에게 멀리 떨어져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친애하는 신이시여, 스킵(Skip)이라는 내 강아지를 잘 보살펴주세요. 난 정말로 그 개를 사랑하지만 보살피는 법을 언제나 잘 알고 있는 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내 오빠들도 잘 지켜봐주세요, 오빠들은 아직은 철부지인 10대 소년들에 불과해 솔직히 걱정된답니다. 친애하는 신이시여, 아빠는 우리 곁을 떠나세요. 다른 사람을 만나 이 마을을 떠나실 건데, 난 아빠가 걱정됩니다. 그러니 아빠도 보살펴주실 수 있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엄마를 보살펴주세요, 엄마는 지금 별로 좋은 상황에 있다곤 생각되지 않으니까요."
"엄마는 저에 대해 걱정하시지만, 전 엄마가 정말 걱정된답니다. 친애하는 신이시여, 세상도 잘 보살펴주세요. 난 세상도 걱정스럽거든요. 뉴스들을 들어보면 세상이 별로 행복해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신이시여, 이외에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진 않았지만 많은 일들이 걱정된답니다. 난 앤 인형(Raggedy Ann)에게 말을 걸어보았지만, 듣기만 할 뿐 한마디도 말하지 않아요. 난 사랑하는 강아지인 내 스킵에게도 말을 걸어보았지만, 그 친군 단지 놀고 싶어할 뿐이지요."
"이제 이렇게 당신에게 말하고 있어요. 저는 이 세상이 걱정됩니다. 하지만 제가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오늘 밤 기분이 어수선하고 좋지 않는데 왜 그러는지 제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전 정말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어디 병이라도 들 것만 같아요. 제게 무슨 일이 일어나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제 얘기를 들으신다면, 이게 무슨 일인지 알려주세요, 그러실거죠?"
바로 그 순간, 엠마는 침대 안에서 회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누더기 옷의 앤 인형을 꽉 붙들었으며, 두 눈은 감겨졌지요. 엠마는 침대가 회전하기 시작했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녀는 감히 눈을 뜰 수가 없었는데, 어쩌면 바로 밑에서 그녀를 삼켜버리길 기다리면서 어떤 괴물이 침대를 돌리고 있지 않나 하고 무서웠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눈을 뜨고 싶지 않았지만, 그녀는 자신이 밖으로 내튕겨짐과 동시에 비명을 지르는 지점에 이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 그런데 이런 생각은 별로 기분좋은 생각은 아니지요(청중 웃음) - 모든 것이 점점 더 빨리 회전해 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심호흡을 한번하고서 이렇게 말했지요. "친애하는 신이시여, 제가 무슨 잘못된 말을 했었나요? 제 말이 당신을 화나게 했나요? 친애하는 신이시여, 제발 이 회전을 멈춰주세요, 더 이상 이걸 참을 수가 없을 것 같으니까요."
너무 무서워 그녀가 비명을 지르며 어머니를 부르려하는 바로 그 순간에 회전이 멈췄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여전히 침대 안에 누워있다는 걸 알았지만, 이제 뭔가 달라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녀는 감히 눈 뜰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왜냐하면 뭔가가 달라졌다는 걸 알았지만 그게 무엇인지는 알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었지요.
그녀는 자신이 완전히 달라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 10살 먹은 어린 엠마처럼 느껴지지 않았지요. 이 말은 그녀가 지금 나이가 더 들었다거나 몸이 더 커졌다는 걸 의미하진 않습니다. 이제 그녀는 그녀 주위의 모든 것이 더 따스해진 빛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녀는 그게 언제였는지를 잊어버릴 정도로 멀리 느껴졌던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일종의 안도감을 느꼈으며, 그리고 마음속으로 이렇게 외쳤습니다 "지금 내가 어디에 와 있는 거지?"
그러자 어떤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친애하는 엠마여, 너는 바로 지금 나와 함께 있어요. 너는 나와 함께 있지." You are with me.
엠마는 이 모든 것에 다소 혼란을 느꼈습니다. 그녀는 재빨리 일들이 어찌 된 것인지를 파악해내려 애쓰면서, 자신이 무슨 말을 했고 무엇을 물었는지를 떠올려보았지요. 하지만 엠마의 입에서 나오는 말들은 이러했습니다. "지금 난 두려워. 뭔가 두렵고, 그리고 내 자신이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
그러자 그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너는 단지 일들을 느끼고 있을 뿐이야. 넌 너의 엄마를 느끼고 있어. 넌 네 주위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느끼고 있지. 하지만 그것은 정말로 너 자신은 아니란다."
엠마는 잠시동안 이 말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10살 먹은 소녀 엠마로서가 아닌 확장된 엠마가 되어 말이죠. 엠마는 잠시 그것에 대해 생각한 후 그 목소리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지금 이곳에서 하게 될 일이 무엇일까요?"
그러자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정확히 바로 그것이예요. 정확히 말이죠. 지구에서 살아가는 것, 어린 소녀로서 매일을 즐겨가는 게 바로 당신이 하실 일이랍니다."
음, 엠마는 이제 약간 더 담대해졌는데, 그 목소리가 용기를 붇돋아주고 위안을 주는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자신이 그걸 어디에선가 들었다는 걸 알았지만 어디에서 들었는지를 기억해낼 수는 없었습니다.
그녀가 다시 목소리에게 말했지요. "그래서 내가 하게 될 일이 무엇이라고요? 나에게 일어나게 될 일이 무엇이죠?"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성장해가게 될 것이며, 학교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고등학교 말이죠. 당신은 중간 정도의 성적으로 졸업하게 될 것이지만, 어찌됐건 당신은 학교를 졸업하게 될 거예요."
그 소리를 들은 엠마가 중간에 말을 막으며 끼어 들었습니다. "그런데 왜 나는 다른 아이들과는 다른 것처럼 보여지는 거죠? 난 그들하고는 뭔가 다른 것 같아요. 왜 나는 나머지 다른 아이들과는 너무도 다르다고 느끼면서 살아가는 걸까요?"
그러자 목소리가 깊게 호흡한 뒤에 말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나머지 사람들과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세상 사람들과는 다른 길을 선택하셨어요. 당신은 다른 행로의 삶을 선택하셨지요. 당신이 다르게 느끼는 이유는,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화나게 한 게 아니예요. 그들은 당신을 이해할 수 없기에 단지 어리둥절해하고 있을 뿐이랍니다. 심지어 당신의 어머니조차도 당신에 대해 걱정해하잖아요."
"그밖에 또 어떤 일들이 나에게 일어나게 될까요?" 엠마가 물었습니다.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은 젊은 나이에 결혼하시게 될 겁니다. 당신은 대학에 들어갈 것이며, 대학 생활 1년 뒤쯤에 결혼하게 될 겁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다시 대학 생활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할 것이지만, 실제론 그러지 않고 두 명의 자녀들을 갖게 될 것이며, 그래서 아이들을 키우면서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다가 당신이 30대 중반쯤 될 때, 당신의 남편이 교통 사고로 죽게 될 것입니다."
이 말에 대해 잠시 생각한 뒤에 엠마가 물었습니다. "그런 일은 신이 나에게 일어나길 원하는 것인가요?"
목소리가 답변했습니다. "아니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선택했던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을 위해서 그런 사건을 선택하셨지요.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어느 때라도 그걸 바꿀 수 있습니다만, 그것은 당신이 그러하길 선택하셨던 것이죠.
엠마가 물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엔 무슨 일이 일어나죠?"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은 삶에 환멸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우울해지고 자살하고 싶은 충동이 들 것이며, 아주 외로워할 것입니다. 당신은 많은 해들을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실 거예요."
여기서도 엠마는 잠시 생각에 잠겨들었는데, 자신이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엉뚱한 선택들을 한다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그녀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이 오면 나를 도와줄 사람들이 있겠지요, 그렇지 않나요?"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아니오, 그런 사람들은 없을 겁니다. 당신은 당신 스스로 그 길을 헤치고 걸어가시게 될 것입니다."
계속해서 목소리가 말했지요. "당신을 도와줄 사람들은 없겠지만 대신 천사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인간의 몸을 입지는 않았지만, 당신을 사랑하고 지원하면서 당신을 위해 당신과 함께 거기에 있을 거예요. 그렇더라도 당신은 혼자서 많은 일들을 해가시게 될 것입니다."
엠마는 다시 한번 깊게 호흡하고서 이 모든 말들에 대해 숙고해보았습니다. "그런 뒤엔 무슨 일이 펼쳐지나요?" 엠마가 물었지요.
그러자 목소리가 응답했습니다. "당신이 그 힘들고 어두운 삶의 시련기를 거치고 나면, 그 동안 당신이 겪어왔었던 그 모든 조각과 파편들이 하나로 결합되어 당신에게 드러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애초에 여기 지구에 들어오기로 한 이유를 기억해내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겪어왔던 체험들을 일부러 선택했었던 이유를 기억해내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은 어려웠던 삶의 체험들이 자신의 어떤 잘못들에 대한 처벌이 아니라 이해와 연민을 위해서 일부로 선택했던 것들임을 이해해가시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의미에서 적절한 시간과 적절한 장소를 기다리면서 그 모든 체험들을 삶속으로 가져왔었다는 것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엠마는 이 모든 말들을 받아들여 이해해가고 있었습니다. 그게 좋은 일인지 아닌지 잘 확신하지도 못하면서 말이죠. 그리곤 목소리에게 물었습니다. "그 다음엔 어떻게 되지요?"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그리곤 내가 당신을 위해 다시 돌아오게 될 겁니다. 우리는 이것과 비슷한 또 다른 대화를 갖게 될 거예요. 그 일은 대략 1998년 쯤에 일어날 것입니다. 어떤 일이 당신의 삶속에 일어나게 될 것인데, 그것은 당신이 아직은 선택하지 않았던 일일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읽은 한 권의 책일 수도 있으며, 당신이 대화하는 어떤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삶속에 등장한 아주 위급하고 긴박한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그 결과 병원에 입원하게 될 당신의 자동차 사고일 수도 있지만, 아직 당신은 그게 어떤 식으로 일어나게 될지를 결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일어날 때, 나는 다시 돌아와 당신에게 말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걸어오신 삶에 대하여 웃고 울을 것이며, 그리곤 우리는 함께 다음 국면속으로 움직여가기 시작할 것입니다."
엠마가 물었습니다. "왜 지금 당장 시작하지 않는 거죠? 왜 1998년까지 기다려야만 합니까?"
목소리가 응답했습니다. "그것은 세상이 아직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에너지가 지구에서 작용해가는 근본적인 방식에 있어, 그러니까 사람들이 그것을 삶속으로 가져가는 기본적인 방식들에 있어 일어나는 뭔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아직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첨언하자면, 그것은 어쩌면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그것은 등장하지 않을지도 몰라요. 지구에 파괴적인 대재앙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과 동시에 그런 일을 겪지 않고 지구 전체가 그 새로운 다음 단계(수준)로 움직여갈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엠마는 잠시 멈춰 이 말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는...물었습니다. "당신이 다시 돌아와 내게 말하게 될 것이라는 1998년에 무슨 일이 일어는 거죠?"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난 당신에게 진정한 당신 자신과 당신이 여기 지구에 들어와 있는 이유를 상기시켜드리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미래에 펼쳐질 그 모든 잠재적 가능성들에 대해서도 상기시켜드릴 것입니다."
목소리가 계속해 말했습니다. "난 당신에게 당신은 새 에너지 안에서 창조주가 되기 위해서 여기 지구에 있다는 사실을, 지구에서 살아갈 것임을 선택하셨다는 사실을 상기시켜드릴 것입니다. 당신은 여기 지구에서 단지 말이나 생각으로만 머무르는 게 아닌, 구체적 현실 속으로 물질화(구현)시켜내는 최초의 존재들 가운데 하나가 되기 위해 여기에 있다는 사실을 말이죠. 당신은 새 에너지 안에서 창조주가 되기 위해 여기 지구에 왔었습니다. You came here to Earth to be a creator in New Energy. 당신은 전 인류에 대한 가슴 깊숙한 사랑과 소망 속에서 여기 지구에 오셨으며, 그리고 당신 자신이 이 놀라운 새 에너지의 개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자신에 대한 사랑속에서 여기에 오셨습니다. 1998년 이후로 당신은 일련의 체험들을 겪어가시게 될 것인데, 그것들은 당신이 교사가 되고 창조주가 되는 방법과, 지구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그래서 궁극적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위한 최초의 본보기가 되고 리더가 되며, 스탠다드가 될 것인지를 당신 자신에게 훈련시키고 가르쳐주는 체험들이 될 것입니다. Those experiences will train you and teach you how to be a teacher, how to be a creator, how to live on Earth and ultimately, how to become an example, a leader and a standard for other humans to be the first.”
엠마는 이 모든 말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봤으며, 그래서 자신이 애초에 왜 여기 지구에 들어와 있는지를 기억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녀가 물었습니다. "1998년에 당신이 내게 다시 올 때, 그리고 내가 내 삶의 다음 국면을 걸어가게 될 때, 그때도 나는 여전히 홀로 걷고 있을까요? 내가 지금 외롭다고 느끼고 있는 것처럼 그때도 여전히 그러할까요?"
그러자 목소리가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아니오, 진실로 그렇지 않을 겁니다...왜냐하면 난 단지 당신에게만 말하는 게 아닌, 144,000명에 이르는 다른 이들에게도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혼자이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가족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생물학적 가족이나 심지어 천사적 가족도 아닙니다. 당신은 샴브라로 불리우는 가족을 갖게 될 것입니다. You’re going to have a family called Shaumbra. 그들은 당신이 바로 지금 걸어가고 있는 것과 아주 비슷한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과 다시 함께 만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언제나 독립적이고 독특한 존재로서 걸어가면서도 서로의 에너지를 하나로 결합시켜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인류의 이 새로운 다음 시대를 불러들이는 걸 돕고, 새로운 에너지의 잠재력들과 새 에너지의 시기를 선구적으로 퍼트려가는 데 있어서 그들과 함께 당신의 에너지를 하나로 통일시켜내게 될 것입니다. 이원성을 초월해가고, 전쟁과 고통을 넘어가며, 순식간에 몸을 치유해낼 수 있으며, 신성을 당신의 현실속으로 통합시켜낼 수 있는 새 에너지의 잠재력들을 말입니다. 그렇기에, 친애하는 엠마여, 당신은 결코 혼자서 이 걸을 걸어가진 않을 것입니다."
엠마는 다시 한번 깊게 호흡하고서 이 모든 말들을 심사 숙고해보았습니다. 그 모든 얘기들을 생각해보고 느끼며 기억해보면서 말이죠. 그것들은 모두 하나의 일관성있는 의미로 통합되어 엠마에게 다가섰습니다.
마지막으로 엠마가 말했습니다. "오늘 이렇게 여기에 와주셔서 감사해요. 내일 밤 다시 오셔서 오늘처럼 얘기 나눌 수 있을까요?"
그러자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아니오, 그러지 않을 겁니다. 그렇게 할 수 없어요. 당신은 내가 당신에게 다시 나타날 1998년까지 기다리셔야만 할 것입니다. 오늘이 지나면 당신은 오늘 밤 우리가 말했던 내용들을 기억하시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이 다시 침대로 가서 앤 인형과 함께 아침에 깨어나게 되면, 당신은 오늘 나눈 얘기들을 기억해내지 못할 겁니다. 우리가 다시 만날 때까지 당신에겐 길고도 어려운 해들이 될 것입니다만, 나는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나는 다시 돌아와 당신에게 이 샴브라 가족 에너지를 상기시켜드리게 될 것입니다. I’ll come back and remind you of this energy of the family of Shaumbra.”
네, 이것으로 엠마의 스토리를 마칩니다. 이것은 여러분 샴브라의 스토리이기도 합니다.
엠마가 들었었던 목소리는 앞으로 지구에 태어날 샴브라의 목소리였으며, 여러분 모두가 성장해가길 기다리고 있었던 메타트론의 목소리이자 나 토봐야스의 목소리였습니다. 그것은 새 에너지와 새로운 잠재력의 목소리였습니다. It was the voice of New Energy and new potential. 우리는 여러분에게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게 1998년이나 2002년 또는 그게 무슨 해이든 상관없이 말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진정한 에센스에 대해 상기시켜드리기 위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우리는 이 샴브라 가족을 상기시켜드리기 위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샴브라....샴브라는 천사적 가족이 아닙니다. 생물학적 가족도 물론 아닙니다. 샴브라는 어떤 컬트 집단이나 종교가 아닙니다. 그 어떤 것도 아니지요. 샴브라는 어떤 합의입니다. 여러분이 다시 돌아오겠다는 합의이지요. 여러분이 새 에너지 속으로 들어가는 최초의 존재가 되겠다는 합의 말이죠. Shaumbra is an agreement - an agreement that you would come back. You would be amongst the first going into the New Energy. 여러분은 서로 다른 여러 영적 가족들로부터 이곳에 왔습니다. 바로 이 사실이 샴브라에게 있어 독특한 점입니다. 어떤 분들은 미카엘 가계로부터, 또 어떤 분들은 라파엘 가계로부터, 또 어떤 분들은 가브리엘 가계로부터 오셨지만, 모두 하나의 같은 방향으로 모여든 것입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여러 대천사들의 복합적인 가계를 대표해 오셨습니다. 여러분은 여러 다른 가계들로부터, 다른 장소들과 다른 배경들속에서 오셨지요. 하지만 여러분 한분 한분에게 공통적이고 독특한 한 가지 사실은 여러분 모두가 이 시기에 여기 지구에 있기로 동의하셨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이번 생애 이전에 어렵고도 어려운 생애들을 여기 지구에서 거쳐 오실 것을 동의하셨습니다. 여러분은 오랜 기다림의 세월을, 수많은 어려움들과 자기 의심들을 거쳐 이 지점에 이르는 걸 동의하셨습니다. 그러나 샴브라여, 우리가 지금 이 순간 여기에 함께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여기에 여러분과 함께 있으며, 다시 여러분에게 돌아왔습니다. 엠마가 1998년에 들었던 것과 같은 목소리로 말이죠. 그것은 우리가 1999년 8월에 여러분에게 말하기 시작했었던 목소리이며, 그리고 우리는 그 이래로 계속해갔습니다. (역주: 샴브라 메시지의 시작은 새 지구 제1장이 시작되었던 1999년 8월 21일로서, 이 날은 노스트라다무스 등이 지구 대파멸의 날로 예언했었던 8월 19일의 이틀 후의 날이다.)
여러분은 한 치의 의문이나 의심도 없이 샴브라이십니다. 그리고 샴브라로서 여러분은 이번 생애 안에서 여기에 계십니다. 여러분은 에너지를 확장시키기 위해서 여기에 와 있습니다. You come here to expand energy. 여러분이 하실 네 가지 일이 있는데, 첫 번째로 그것은 확장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기 지구에 태어나신 바로 그날 이래로 지금까지 에너지들을 확장시켜오셨으며, 바로 이것이 여러분 주위 사람들이 종종 여러분을 이해하지 못했었던 이유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에너지의 축소자가 아닌, 확장자이십니다. You are an expander not a contract-er.
여러분은 이원성의 에너지들이 그러한 것처럼 단지 에너지가 성장해가거나 에너지를 축적해가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에너지가 확장되는 걸 허락하기 위해 여기에 와 계십니다. 지구에 태어나 있던 어린 시절부터 여러분은 에너지를 확장시켜가는 존재였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이 여러분을 반드시 이해하지는 못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이 행해왔던 방식들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자신만의 방식을 따라 살아오셨지요.
여러분은 또한 창조주가 되기 위해 여기 지구에 오셨습니다. You came to Earth also to be a creator. 창조주로서 살아가는 인간들의 숫자는 너무도 적습니다. 그저 따라가고 복종하며 살아남으려는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대부분이 단지 생존하기 위해 고투하고 있는데, 그들은 그들 자신과 주변 사람들과 뒤엉켜 그저 해묵은 카르마 게임들을 펼쳐가고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창조해가는 삶을 살아갈 것이라고 말하기 위해 여기 지구에 와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그러니까 창조해낸다는 것이 원래 목적이며, 창조주가 하는 일인 것입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지금 이 지점에서 막혀 서 있습니다만,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일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창조주란 과연 어떤 존재일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그걸 가지고 고투하고 있지만, 잘 배워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진정한 창조주에 관해서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알아가시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이 시기에 생기있게 기쁨속에서 살아가는 것을 배우기 위해 여기 지구에 와 계십니다. 살아가는 것 말이죠. 우리는 최근의 스쿨에서 이에 관해 말씀드렸었습니다. 단지 생존하는 것을 넘어서 여기 지구에서의 삶을 즐겨가면서 정말로 생기있게 살아가는 것 말이죠. 여러분은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말로 표현할 수 있을 겁니다. 신이나 영을 비롯해 그 모든 것에 대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것을 철학적으로 다듬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삶의 각각의 모든 순간들을 즐겨가고, 삶과 함께 웃어가며, 여러분의 물리적 육체속에서 영(Spirit)을 구체적으로 표현해가고 그것을 살아가고 즐겨가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단지 생존해가고 있을 뿐이지요. 여러분은 이원성 안에서 열 걸음 뒤로 물러나 그저 살아남으려 애쓰고 있을 뿐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활기차고 기쁨속에서 살아가고, 그래서 다른 이들에게 삶을 살아가는 법을 보여주기 위한 본보기가 되기 위해 여기 지구에 들어오셨습니다. 여러분도 알고 나도 알고 있는 바이지만,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그저 살아남기 위해 바둥거리고 있다는 사실을 말한다는 건 슬픈 일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지구에 들어와있는 이유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저 생존을 위해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열정속에서 살아가는 법을 보여주기 위해 여기 지구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샴브라여,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여기 지구에서 하실 네 번째 일은, 가르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가르치기 위해 여기 지구에 들어오셨습니다. 스탠다드가 하는 일이 바로 이것입니다. 스탠다드는 구체적인 삶속에 살아있는 본보기이며 - 눈부신 본보기이지요 - 자신들의 생생한 삶의 본보기를 통해서 다른 이들을 가르칩니다. 가르침은 교실 안에서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가르침은 단지 길을 걸어가면서도 일어날 수 있지요. 가르침....스탠다드는 다른 이들이 삶의 모델로 삼아 따를 새로운 잠재력을 세팅해내는 살아있는 본보기입니다. 엠마처럼, 여러분은 이 새 에너지 안에 여기에 계시며, 그리고 그것은 쉬운 길은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외롭고 어려운 여정이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그것은 결코 충만하거나 만족스러운 것이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직 그러한 삶의 열정속으로 들어서지 못하셨지만, 새로운 에너지가 시작되는 금년 안에, 창조주가 되시는 올해 안에, 그러한
다시 전문이 번역된 자료를 올립니다. 길지만 복습하는 자세로 다시 일어볼 것을 권합니다. ^^
원문: http://www.crimsoncircle.com/channelseries/teacher/07teacher02-07.htm
THE TOBIAS MATERIALS
The Teacher Series:
SHOUD 7: "The Voice of Shaumbra" - Featuring Tobias, channeled by Geoffrey Hoppe
Presented to the Crimson Circle
February 3, 2007
http://www.crimsoncircle.com
참으로 그렇습니다, (청중 웃음) 친애하는 샴브라여, 나 토봐야스가 이 아름다운 날에 샴브라 에너지와 함께 모였습니다.
아름답다고 말한 이유는 반드시 오늘 날씨나 여러분의 물리적 현실 안의 환경이 아름다워서라기보다는 우리가 다시 한번 이렇게 함께 모일 수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우리는 이 성스런 공간 속에서 이 성스런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에너지들을 하나로 결합시킬 수 있으며, 그래서 우리가 여기 지구에 와 있는 이유를 잠시 기억해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과거나 최근의 날들을 기억해내거나, 아니면 그저 릴랙스한 채 다시 활력을 되찾기 위해 이 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지난 2~3달 동안 꽤 자주 그렇게 하는 시간들을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쿠투미가 이 의자에 앉아 샤우드를 진행했었습니다. 또한 잘 생기고 정중하며 아주 대단한 존재인 세인트 저메인도 이 의자에 앉았었지요. 나는 그가 지난달에 앉았었던 바로 이 의자에 앉게 된 걸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답니다! (청중 웃음) 그도 이 의자에 앉았었지요.
그런데 말이죠, 샴브라여, 유머는 뉴 에이지 의식, 새 에너지 의식을 위한 윤활유랍니다. 그건 진실로 윤활유입니다. 진실로 그러하지요. 여러분이 샴브라가 되어 새로운 의식 사업을 펼쳐가기로 선택하신 일은 언제나 쉽지만은 않습니다. 설령 여러분이 새로운 의식의 자리에 있다할지라도, 여러분 주위의 모든 곳에 여러분을 반대하는 세력(힘)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계속해 여러분 주위에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럴 때 여러분은 그런 것들을 보고 웃어 넘길 수 있어야만 합니다.
먼저 자기 자신을 보고 웃음을 터뜨리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여러분 자신을 이전에 그랬던 것보다 더 가볍게 대해가세요. 설령 여러분이 소위 일정이 사나운 하루를 보내셨다면, 그것에 대해 웃어보세요. 그것이 얼마나 사소한 일이었는지 아시고 그냥 가볍게 웃어넘기세요. 여러분이 얼마나 자주 그 상투적인 패턴속으로 빠져들어 가는지를 알아채시고 웃어보세요. 여러분은 해묵은 신념 체계들이라는 무거운 짐들을 자신에게 부과합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어렵고 곤란한 뉴스들을 접하실 때에도, 그것에 웃을 수 있어야만 합니다. 물론 그것에 연민으로 대하는 것을 전제로 말이죠. 여러분은 정말로 웃을 수 있어야만 합니다. 그런 뉴스들은 단지 게임을 연출해내고 있는 인간들에 관한 것입니다. 만약 그걸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신다면, 여러분은 곧바로 그 무거운 진동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어쩌면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이걸 이해하지 못하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토봐야스, 세상에는 전쟁들이 진행되고 있고, 날마다 사람들이 비참하게 죽어가고 있어요. 그들은 고통스러워하며, 길 잃은 영혼들인데, 어떻게 그런 걸 보면서 웃을 수 있단 말입니까?" 하지만 여러분이 웃을 수 없다면, 삶이라고 불리는 축복속에서 유머를 찾아낼 수 없다면, 근본적으로 인간들에 의해 연출되어지고 있는 인생 극장이라는 게임속에서 유머를 보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칙칙하고 무거운 진동에 동조되고 말 것입니다.
여러분은 곧장 드라마에 휩쓸리게 될 것이며, 그래서 그것은 여러분을 먹이 삼아 더 증폭되어질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생각을 왜곡시켜 드라마 자체를 여러분 자신과 동일시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벌어지고 있는 전쟁들의 에너지에 동화될 것이며, 질병과 자신이 하나라고 믿게 될 것입니다. 깊고 무거우며 우울한 느낌들이 바로 여러분 자신이라고 믿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벼워져서 그런 일들을 보며 웃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우리가 대중 의식이라고 부르는 칙칙한 게임속으로 휩쓸려들게 될 것이며, 그러면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거기에서 빠져나오기가 아주 어려워지게 됩니다.
이 다가오는 달에 여러분 자신에게 호의와 친절을 베푸세요. 여러분 중 어떤 분들에겐 그렇게 하는 게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배워오고 믿어왔던 내용들과 어긋나게 처신할 것입니다. 그러니 새로운 스토리를, 어렵지만 새로운 스토리를 취해 살아가세요. 그 안에서 유머 같은 걸 찾아내십시오. 상대적으로 쉬운 걸 가지고 시작하세요. 예를 들면 정치 같은 것을 보면 언제나 그 안에서 웃을 거리를 쉽게 찾아낼 수 있을 텐데, 그런 것들을 가지고 시작하는 겁니다. 그리곤 점차 더 어려운 것들로 움직여 가세요. 여러분의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는 일들을 보면서도 그 안에서 어떤 유머를 찾아내는 것이죠. (역주: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영화는 토비가 말하고자 하는 에센스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는 어두운 유머 같은 걸 말하는 게 아닙니다. 우리의 얘기는 사람들을 놀리거나 깔보면서 재밌어하고 웃는 그런 것과는 상관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원성에 담긴 유머러스한 상황에 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웃을 수 있는 게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그걸 보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확고히 연민의 자리에 서 있게 된다면, 그래서 그런 일들은 사람들의 선택에 의해 일어나고 있다는 걸 이해하게 된다면 - 그들도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창조주들로서, 자신들이 그러하길 선택하고 있는 것이지요 - 여러분은 아주 가혹해보이는 상황들 안에서도 유머나 웃음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나는 지금 현재 콜드레와 약간 다투고 있는 중이랍니다. 지금 그가 이렇게 말하고 있거든요. "아니 토봐야스, 지금 어떻게 그런 얘기를 말할 수 있단 말이죠? 전쟁들이나 지구 온난화 같은 것들을 접하면서 그 안에서 유머를 찾아내라는, 그런 말들이 어떻게 내 입에서 튀어 나올 수 있냐구요!" 인간들이 지구 온난화에 관해 얘기하는 것들을 보면서 베일 이편의 우리들은 참으로 즐거운 농담을 주고받으며 웃곤 한답니다! (청중 웃음)
인간들이 그것에 대해 걱정하는 이유는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드라마에 사로잡히며 그것에 너무도 걸려 꼼짝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가이가는 스스로 문제들을 균형잡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걸 알게 될 때 유머가 등장합니다. 가이아는 지혜롭게 자신을 돌보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가이아는 꽤 오랫동안 지구의 생명들을 계속 지원해갈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지구 온난화가 이슈가 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그 이슈를 살펴보세요. 이슈 안에 있는 어려운 요소들을 살펴보시고, 그리곤 그 배후에 담겨있는 유머를 찾아보세요.
현재 아주 많은 사람들이 지구 온난화 문제에 대해서 얘기하고 깃발들을 내걸며 이리저리 허둥대고 있지만, 그것은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그와 관련된 더 많은 드라마들과 우울한 느낌들을 양산해내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머스러운 모습입니다. 실상 이것은 그리 심각하거나 어려운 상황이 아닙니다. 친애하는 샴브라여, 지구 온난화 문제는 아주 조만간에 말끔히 해결되어질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세상 뉴스에서는 그걸 해결하려면 수 세기가 걸릴 것이라고 떠듭니다. 어쩌면 인류가 생존하지 못하게 될 지도 모른다거나 지구가 완전히 황폐화될지도 모른다고도 말하지요. 미안하지만, 그런 일들은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지금 지구에는 이 문제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작은 인간 그룹이 있습니다. 미래 세대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구에 다시 균형을 불러들이길 도울 수 있는 그룹 말이죠. (역주: 샴브라 그룹을 지칭한다.) 하지만 이들이 그러하길 선택하지 않는다면, 가이아 스스로 자신을 정화해내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유머러스한 측면은 여러분이 여기 "추운Cold" 크리크 캐년의 이 그룹속에 앉아 지구 온난화에 관해 얘기하시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일부 청중 웃음) 여러분은 너무 추워 얼어붙을 지경이지요. 이것은 우리에게 꽤 웃음나오게 하는 풍경이예요! (청중 웃음) (역주: 이날 채널이 열린 덴버 코울 크리크 캐년의 날씨는 혹독한 강풍에 눈보라가 휘몰아치고 있었는데, 이에 관해 말하고 있다.)
린다: (Cold 가 아닌) Coal 이예요.(청중 웃음)
Linda: Coal (audience laughing)
(역주: 지역 이름이 원래는 Coal Creek Canyon인데,
토비가 일부러 "Cold" Creek Canyon라고 말하자, 린다가 끼어들어 정정(?)해주고 있다.)
세인트 저메인과 쿠투미, 그리고 나, 마담 블라바츠키도 종종 함께 하는데요, 우리는 둘러 앉아 이러한 것들에 대해 항상 농담을 하며 웃음을 터뜨립니다. 우리는 그런 것들을 너무 심각하게 다루려 하지 않아요. 친애하는 샴브라여, 여러분이 날마다 겪어가는 삶속의 갈등과 충돌 속에서 유머를 찾아내세요. 그것들은 모두 단지 일시적인 것들이니까 말이죠. 그것들은 단지 순환하고, 성장하며, 확장해가고 있는 에너지의 일부입니다. 여러분은 그 속에 무겁게 함몰되거나 아니면 그 위로 떠올라 평화로이 그것들을 통과해갈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천사봉으로 갈 수도 있거나, 아니면 단테 작품에 묘사되어 있는 지옥으로 들어설 수도 있습니다. 둘 중의 하나를 겪어갈 수 있으며, 그것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유머는 새 에너지 의식의 윤활유입니다. Humor is the lubricant of the New Energy consciousness.
세인트 저메인과 쿠투미는 지난 2~3개월 동안 이곳에 있어왔지만, 나는 이미 여기 지구에 태어나있는 나 자신의 생물학적 자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내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나는 그 이름과 장소를 여러분에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아니오, 알려주지 않을 겁니다! (청중들 폭소) And today I’m going to reveal the name of the entity and the location. Not! (Lots of laughter)
샴브라여, 약간의 유머였는데, 우리는 이걸 통해 이곳의 에너지를 움직였습니다. (토비 껄걸 웃다.) 사람들은 내가 곧 여기에서의 메신저를 잃어버리게 될 거라고 말합니다. 그는 오늘 나에 대해 아주 당황해하고 있답니다. (역주: 토비가 인간의 몸을 입게 되어 더이상 채널 형태로 메시지를 보내지 않을까해서 콜드레가 당황해하고 있다는 얘기이다.) 바로 지금 우리는 이 샤우드를 거의 끝낼 수도 있지만, 몇 가지 말씀드릴 게 있습니다.
최근에 난 나 자신의 생물학적 존재에 많은 관심을 기울려 왔었습니다. 이미 말씀드렸듯이, 샴브라여, 나는 현재 여기 지구에 물리적 인간 형태로 태어나있는 조가비 몸(shell body)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으로서의 그 몸은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얘기를 들으시고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이 조가비 몸에 앞으로 나의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투입될 것이기에 내가 곧 (이 샤우드를) 떠나갈 것이라는 이론과 추측들을 해오셨습니다. 그런 얘기들의 일부는 맞는 말씀입니다. 나의 시간과 관심이 이 인간적 자아속으로 투입되어질 것이니까요. 나는 현재 이 몸과 진실로 융합되는 것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I’m learning to truly meld with this body.
나는 과거에 이런 인간의 몸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었습니다. 인간의 몸속으로 들어가야만 한다는 건 언제나 어려운 일이었으니까 말입니다. 나의 친애하는 샴브라여, 인간으로 살아가는 여러분은 현재 아주 편리한 것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버튼만 누르면 뭔가를 데우거나 익힐 수 있는 열을, 편리한 취사도구들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내가 인간으로 살았었던 과거의 생애들 가운데 일부는 불을 붙이기 위해서 막대기들을 문질러대야만 했습니다. 난 즙으로 만들어내기 위해 혼자서 포도들을 짓이겨야만 했으며, 그래서 그걸 마실려면 적어도 1주일은 기다려야만 했었지요. (청중 웃음) 그렇게 해서 만들어 낸 게 소위 누불Nouvelle입니다. 누불 말이죠.
샴브라여, (그런 시절들과는 현저히 다르게) 여러분은 여러분의 종이(역주: 지폐)들을 가지고 원하는 에너지들을 아주 쉽고 빠르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때때로 전자 상거래를 통해서도 아주 쉽게 옷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식사도 할 수 있고 말이죠.
그렇기에 나는 과거와는 달리 지금은 인간의 몸속으로 다시 들어오는 것에 아주 커다란 기쁨을 발견해내고 있답니다. 내 에너지의 일부는 지금 이 생물학적 존재속으로 아주 아주 놀라울 정도로 깊이 융합되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내 에너지는 여전히 여기에 있지만, 어떤 흥미로운 점이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이것에 관련된 얘기들을 해오셨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내가 에너지의 많은 부분을 이 생물학적 몸속으로 투입해야만 할 것이라 생각하며, 그래서 나의 영혼 에너지, 영 에너지를 고갈시켜 내가 약해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군요, 그러할수록 오히려 나는 과거의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상쾌해지고 에너지로 넘쳐난다는 걸 발견해가고 있답니다. 왜냐하면 그 조가비 몸은, 새로운 나는, 새 에너지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전적으로 새로운 에너지입니다. The shell body, the new me, is New Energy - total New Energy.
그런데, 나의 이 인간 자아는 약점들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려야겠습니다. 부모님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세요. (일부 청중 웃음) 그분들은 나에 대해 근심합니다. (보통 아이들과는 꽤 다른) 나를 걱정스런 눈빛으로 쳐다보시곤 하는데, 그러면 때때로 난 그냥 웃을 수밖에 없답니다. 나는, 여러분의 표현을 빌리자면, 이 조가비 몸 안에 이미 일정한 양의 에너지 지수(quotient of energy)를 지니고 있습니다. 난 편의상 나의 생물학적 몸을 샘(Sam)으로 명명하겠습니다. 물론 진짜 이름은 따로 있습니다. 샘 안에는 이제 그 몸속에 아주 잘 정박되어진 일정한 양의 에너지가 있으며, 그리고 때때로 난 부모님들을 상대로 가볍게 장난을 치며 웃음을 선사해드리곤 합니다.
물론, 나는 토봐야스 에너지 전체를 나의 이 생물학적 몸속으로 하강시키기도 하는데, 그럴 때 부모님이 내 눈을 쳐다보면서, 그들은 깜짝 놀랍니다. 그들은 내 눈뿐만 아니라 얼굴을 바라보면서 평소와는 다른, 성숙하고 지혜로우며 아주 깊이있어 보이는 얼굴을 보기 때문입니다. 보통 샘이 커나가는 일상의 나날을 바라보면서 그분들은 아들이 약간 어리숙해보이고 걱정할만한 뭔가 잘못된 게 있다고 생각해 오셨으니까요. 샘은 다른 아이들과는 달리 그리 먹지 않습니다. 샘은 몸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음식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샘은 어린 아이들이 일반적으로 관심있어 할 만한 거의 모든 것들에 흥미를 느끼지 못합니다. 장난감을 갖고 놀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는 정말 좋아합니다. 그렇더라도 그 나이 또래의 아이들이 즐기는 내용들과는 다르지만 말이죠. 내가 샘 안으로 미끄러져 들어갈 때도 있는데, 그러면 샘과 나는 컴퓨터로 가서 인터넷을 한답니다.
인터넷이란 얼마나 놀라운 도구인지요! 내가 토봐야스로 살았었던 그 시절엔 이런 게 없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난 세상 어디든지 갈 수 있으며, 그게 어떤 것이든 내가 선택하는 걸 느껴볼 수 있습니다. 참으로 경이로운 도구입니다. 그렇게 컴퓨터를 하고 있는 샘의 모습을 엄마 아빠가 발견할 때가 있는데....현재 샘은 어린 나이입니다. He’s young right now.....자판을 치는 거나 읽는 내용들이 그 나이 또래에선 도저히 배웠을 턱이 없는 것들을 술술 해내는 아들을 보고는 깜짝 깜짝 놀란답니다. 그분들은 지금 얼떨떨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샴브라여, 여기서 내가 말씀드리고 싶은 요지는, 그게 기운나고 상쾌한 일이라는 점입니다. 샘은 내가 창조해낸 창조물입니다. 그것은 나의 새로운 에너지이지요. 그것은 나의 새로운 배움이고 지혜입니다. 바로 지금 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인간이 되는 걸 배워가고 있습니다. It is my new energy. It is my new learning and wisdom. I’m learning to become a human in a whole new way right now. 그것은 내가 이전에 해왔던 것과는 전혀 다른 방식입니다. 아시다시피, 난 여러 번에 걸쳐 지구에서 인간 생애들을 살았었지요.
우리는 아틀란티스에서 서로 알고 지냈습니다. 우리는 많은 여러 생애들 안에서 서로 알고 지내왔으며, 그리고 그러한 인간 생애들의 시리즈는 계속 쌓여져 왔었습니다. 하지만 샘은 다릅니다. 그것은 완전히 새로운 에너지입니다. But Sam is different. It is total New Energy. 샘은 필요할 때는 내 과거 생애들에서 경험했거나 축적한 재능들을 꺼내 사용합니다. 샘은 오늘 이 공간 안에도 함께 하고 있는 토바이와(To-Bi-Wah)라고 불리는 나의 더 장대한 자아에 갖춰져 있는 자료들도 사용합니다.
샘은 그리드(격자)나 필드(장場)에 의지해 살아가지 않습니다. 샘은 그 어디에서도 에너지를 끌어내 사용하지 않습니다. 샘은 경이로운 아이입니다. 샘이 겪어가고 있는 가장 큰 도전은 어떻게 하면 부모님들을 놀라거나 압도시키지 않고 잘 지낼 수 있겠느냐에 관한 것입니다. 물론 나는 단지 한바탕 웃으려고 종종 그분들을 놀라게 하는 걸 즐기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지금 현재 샘은 자신이 전적으로 새로운 에너지라는 걸 아주 잘 알면서도, 낡은 에너지 이원성의 세상 안에서 통합해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샘에겐 흥미로운 게 있습니다. 샘은 마음 속에 자기 자신에 대한 의문이 아예 없습니다. 그는 자신을 보면서 자기 자신이 세상 사람들과 얼마나 다른지, 그렇기에 세상에 순응하기 위해선 얼마나 많이 노력해야만 할 것인지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이 다르다는 걸 잘 알고 있으며,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처럼 살아가야겠다고 애쓰지 않습니다. 그는 단지 세상 사람들과 더 유쾌하고 조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자신의 에너지를 조절하려 할 뿐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그는 주변의 다른 인간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닮으려고 애쓰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그는 자신의 나이 또래의 다른 아이들도 만나 왔었지만, 여기선 나는 그 아이들이 낡은 에너지에 쌓여 살아가는 아이들이라는 것과, 그렇기에 그들의 방식들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 다소 신경을 쓰고 있다는 걸 말씀드려야겠습니다. 하지만 내가 살았었던 과거 생애들의 체험들을 통해서, 그는 그것을 이해해가고 있는 중입니다.
샘은 하나의 창조물입니다. 샘은 나의 한 측면입니다. 샘은 내 영혼의 일부이지만 그 자체로 전적인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바로 그것이 일들이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샘은 하나의 소망(desire)을 통해서 태어났습니다. 뭔가를 창조해내려는 소망은 아이디어(idea)로 자라나며, 그래서 거기에 초점(focus)이 맞춰지면 이윽고 구체적인 이 현실 속으로 물질화(manifest)되는데, 샘은 이런 과정을 통해 창조되어졌지요. 그렇다고 내가 샘을 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는 샘의 모든 것이 아닙니다. 그는 나의 일부이며, 그리고 나는 그의 일부입니다. I am not all of Sam. He is a part of me; I am a part of him. 그렇더라도 그는 자신만의 자유를 갖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눈과 마음과 가슴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그 점이, 그러니까 비록 내가 샘을 창조해내었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정체성을 지닌다는 사실이 나를 가장 흥분시키는 것이랍니다. 내가 그 창조를 도왔다는 걸 알고 있지만, 난 샘을 통제하지 않습니다.
나는 샘을 축복하고, 그와 함께 일해갑니다. 나는 나의 에너지를 지구로 주입시키는 방법으로서 샘을 사용하며, 그래서 여러분도 현재 겪어나가고 있는 일들에 관해, 그러니까 새 에너지를 사용해본다는 게 과연 어떤 것인지에 대해 더욱 더 많은 것들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진실로 놀랍고도 경이로운 개념이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이러 저러한 방식으로 여러분 자신만의 샘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 지금 생물학적 몸들에 관해 말하는 게 아닙니다. 난 여러분 자신의 측면들에 관해서, 즉 창조물에 관해 말하고 있습니다. 진의 창조주 카드가 바로 샘과 같은 것입니다. (역주: 7장 도입부 세션에서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의 44장의 창조주 카드를 소개했던 진Jean에 관해 말하고 있다.) 그것들은 정체성을 지닙니다. 그것들은 에너지입니다. 그것들은 생물학적 몸은 아닐지라도, 샘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창조물인 것입니다. 그것들이 소개된 바로 오늘부터 그것들은 세상 속으로 나갑니다. 그것들은 이제 더 많은 에너지를 쌓아가게 됩니다. 그것들은 그 누구로부터도 어떤 것도 취하지 않습니다. They take nothing from anyone.
샴브라여, 여러분이 창조해낸 것들은 모두 샘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창조물들은 우리가 소망의 전개(progression of desire)이라고 부르는 과정을 통해서 생명이 불어넣어졌습니다. 영혼의 소망이 그 씨앗입니다. 영혼은 필요나 부족을 아예 모릅니다. 그것은 단지 표현해보고 창조해보고 싶어합니다. It just wants to express and create. 각각의 모든 영혼은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Every soul has desire. 우리는 최근에 섬에서 열렸던 스쿨 3에서 이에 관해 말씀드렸습니다. 필요와 소망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말이죠. 여러분은 모두 영혼의 소망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주: 07년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하와이에서 열렸던 "크림슨 써클 스쿨 3, 삶의 기쁨"이라는 주제의 워크샵을 말한다.)
영혼의 소망은 마음보다 더 깊은 곳에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가슴이라고 부르는 것보다 더 깊은 곳에 존재하며, 인간적 필요를 훨씬 훨씬 더 넘어선 존재의 깊숙한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영혼의 소망은 인간적 필요들 같은 것은 아예 이해하지도 못한다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기에 신경도 쓰지 않습니다. 영혼은 생명력의 흐름이 막히거나 질식되길 바라지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한분 한분 안에 있는 소망이자 열정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인간적 수준의 그 어떤 것과도 관련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저 확장해가고 표현하며 발견해가고자 하는 소망입니다. It is just a desire to expand, to express, to discover.
그러한 영혼의 소망은 이제 아이디어 형태로 발전해갑니다. 소망과 같은 아주 폭넓은 개념을 좀 더 구체적인 어떤 것으로 다듬는 게 아이디어 또는 소위 창조성이 들어서기 시작하는 자리입니다. 뭔가를 하거나 창조해내고 싶은 소망의 에너지를 취하면, 뒤이어 아이디어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들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종종 그것들은 여러분이 과거에 배워왔던 것에 기초하거나 대중 의식 속에서 개발하거나 취했던 것들을 약간 변형시킨 것들입니다. 하지만 아이디어들은 독특하게 여러분의 것이지요.
그렇게 아이디어를 갖는 것은 인간이 되어 창조해내는 전체 과정의 아름다운 일부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아주 많은 아이디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그것들을 억눌러 버립니다. 하지만 드라이브를 하는 중이나 잠에서 막 깨어 일어났을 때, 또는 TV를 보다가 순간적으로 아이디어들이 떠오릅니다. 이것은 도공이 점토를 가지고 작품을 만들어가는 것과 비슷하게 영혼의 소망이 좀 더 구체적인 모습을 취해가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두 가지 이유로 인해 여기서 멈춰 버립니다. 아이디어는 아름다운 에너지이며, 열정 에너지입니다. 여러분은 그게 몸을 통해서 흘러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뭔가를 쓰거나 발명하거나 창조해내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만, 여러분은 여기서 멈춰버립니다. 그 이유는 이제 그것을 다음 단계로 가져가야 하는데 그 방법을 잘 모르거나 자신없어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어떤 의미에서 여러분은 그러한 아이디어 에너지에 잠겨들어 잠시동안 느긋이 음미해볼 정도로 그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건 멋진 일입니다. 여러분은 그 에너지에 흠뻑 젖어들어 일종의 꿈꾸는 상태로 빠져듭니다. 아이디어가 실행되어 사람들이 그 진가를 알아보며 감상하는 모습을 그려보면서, 성공과 보상에 대한 만족스런 기분을 느끼고 결국은 자신이 창조주라는 진실을 확인해보는 상상속에서 즐거움을 느낍니다.
사람들은 돈이나 명성 같은 것을 기준으로 성공에 대해 얘기합니다. 그런 것들은 인간적이고 또한 일시적입니다. 조만간에 사라지지요. 진정한 성공의 느낌이나 보상은 자신이 뭔가를 창조해냈다는 앎의 아이디어로부터 나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가진 모든 돈과 명성을 능가합니다. 돈이나 명성은 쉽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자신이 창조주라는 앎과 기억은 가장 멋지고 위대한 것입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아이디어 단계에서 멈춰버립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이 그 달콤한 아이디어 에너지에 그저 취해있고 싶어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또한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를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두려움은 몇 가지 것들로부터 나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진실로 창조주라고 한다면 어떨까요? 과연 두려워할 게 있겠습니까? 오, 마이 갓!
만약 여러분이 정말로 창조해내는 법을 배우시게 된다면, 여러분이 잘못할 수 있는 게 과연 있을 수 있을까요? 어떤 잘못된 생각이나 행위를 할 수 있겠습니까?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권능의 창조주로 거듭나면 자신이 뭔가 잘못된 짓을, 해로운 뭔가를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때문에 자신을 뒤로 붙잡아두고 있습니다. 샴브라여,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지금 현재 여러분은 잘못된 뭔가를 창조해낼 수 없습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해가 되는 방향으로 창조하려 시도할지라도 그리되지 않으며, 만약 그렇게 한다면 오히려 여러분 자신에게 먼저 그런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에너지를 그런 식으로 세팅해두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현재 다른 누군가를 해칠 수 없습니다. 정말입니다. 누군가를 해하는 방향으로 한번 시도해보세요. 여러분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이 새 에너지와 샴브라 에너지 안에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못하게끔 하는 동력(dynamic)이 내재합니다. 여러분이 이미 그런 식으로 창조해두었으니까요. 여러분은 사람들을 다치게 할 무책임한 에너지들이 이리 저리 돌아다니길 원치 않았습니다. 특히 의도적으로 남을 해치려는 에너지들은 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것들이 책임있는 창조주가 되는 걸 상기시켜주기 위해 여러분에게 다시 옵니다. 대담하고 두려움없이 창조하되, 책임을 지는 창조주가 되시라고 말이죠. Be a responsible creator, or create boldly, fearlessly, but be responsible! 바로 이 때문에 여러분은 다른 이들을 해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두려움 목록에서 그 부분은 빼버리세요.
여러분 중 일부는 아마도 자신이 창조주는 아닌 것 같다는 두려움 때문에 아이디어 단계에서 멈춰 서 버립니다. 다시 말해서, 자신에게 좋은 아이디어들이 있지만, 그걸 지구 현실 속으로 구현시켜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겐 그것들에게 생명과 자유를 불어넣어 줄 능력이 없다고 생각한다는 것이지요.
실패를 원치 않기에, 실망을 경험하고 싶지 않기에 여러분은 거기서 멈춰 서 버립니다. 샴브라여, 여러분의 역사에 성공했다고 기록되어진 그 모든 이들의 삶을 살펴보세요, 그들은 모두 실패들을 통과해 걸어갔었습니다.
나는 필라멘트를 찾아내기까지 수 천 번의 실험을 거듭해야만 했었던 토마스 에디슨의 예를 들고자 합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실패를 두려워합니다만, 우리가 최근에 이 그룹에게 말씀드렸듯이, 실패란 전체 과정의 일부로서, 지금은 그런 단어 자체를 폐기해야 할 때입니다. 그 속에는 아주 큰 부정적 에너지가 담겨져 있으니까요. 실패란 실상 실패가 아닙니다. 그것은 경험입니다...실험하고 테스트하고 발견해왔던 경험들인 것이죠. 실패 같은 건 없습니다. 여러분이 실패한다는 건 있을 수 없습니다.
다시 한번, 난 여러분 샴브라가 시도해보시길 격려합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여전히 새 에너지 안에서 뭔가를 해본다는 게 어떨 것이라는 자신만의 생각에 갖혀 시도해보길 두려워하며 낡은 에너지 안에 그냥 눌러 앉아 계십니다. 그러지 마시고 기꺼이 실패하길 시도해보세요.
그것이 이번 달 숙제의 또 다른 하나입니다. 실패를 시도해보세요. Try to fail.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세요. 여러분은 어떻게든 실패하지 않으려고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그러지 마시고 실패해도 괜찮다는 자세로 나가보세요.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를 지켜보세요. 지난달에 세인트 저메인이 말했듯이, 이제 새 에너지는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작동됩니다. 그러니 색다른 방식들을 통해서 그걸 가지고 놀기 시작하세요.
비참하고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유머를 찾아내세요, 이것은 다른 방식(관점)으로 에너지를 바라보는 걸 의미합니다. 실패하길 시도해본다는 것도 다른 방식으로 에너지를 바라보라는 얘기입니다. 지금 현재 그것은 새롭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그걸 시도해보시길 도전시키고자 합니다. 다른 각도에서 시도해보시고 일들의 추이를 지켜보세요.
여러분은 아이디어 단계에 있으며, 아마도 지금은 그것을 시도해보리라 결정하셨을 겁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현실속으로 구현시켜낼 수 있을지를 모색해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도 그것은 여전히 하나의 창조입니다. 그것은 그 배후에 일정한 생명력 에너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일정한 에너지 패턴과 역학을 지니고 있지요. 자, 이제 여러분이 새로운 식료품을 창조해내길 시도하고 있다고 해봅시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간략히 말하게 될 것이니까 말이죠.
여러분에게 소망이 생겼습니다. 그걸 상상해내었지요. 이제 그것에 에너지의 초점을 맞춥니다. 이제 여러분은 어떤 단계를 건너가고 있습니다. 아이디어에서 초점(집중)으로 넘어가는 틈을 건너가는 것이죠. 이제 여러분은 그것을 이 세상의 구체적인 현실속으로 구현해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틈을 건너간다는 것은 때때로 어렵습니다. 그걸 넘어서세요. 과감히 그걸 가로질러 가세요.
여러분이 그러한 틈을 건너가면서 소망의 초기 에너지와 아이디어들이 변형되기 시작하는 걸 허락해주세요. 초점과 에너지를 창조해내고자하는 것 쪽으로 적용해가기 시작하세요. 지금 현재 내가 샘에게로 내 자신을 쏟아 붓고 있는 것과 비슷하게 여러분 자신을 그 속으로 쏟아 부으세요. 여러분은 그렇게 하는 게 자신을 고갈시키지 않는다는 걸 발견하시게 될 겁니다. 실제로 그것은 여러분에게 활기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그것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하면서 여러분은 에너지들이 바뀌기 시작하는 걸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 지점에서 어떤 분들은 풀이 죽거나 혼란스러워합니다. 여러분에게 떠올랐던 원래의 아이디어 때문에 말이죠....여기서 난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관련되어 있는 센터라는 아이디어라는 또 다른 예를 사용해볼까 합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20년, 30년, 40년 전에 이런 아이디어를 가졌었습니다. 비전을 품었었지요. 여러분은 그게 어디에 어떤 모습을 취할 것인지를 보여줬던 심오한 통찰의 순간을 가졌었습니다. 그런 게 아이디어입니다. 그리곤 잠시동안 그것은 아이디어 상태 속에 머물러있었습니다. 그것은 하나의 창조(물)입니다. 그것은 살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틈을 건너 여러분이 그것에 에너지를 적용해가기 시작하면, 그것은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세상이 변하고 에너지도 변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어 또한 스스로 상황들에 더 적합한 수준으로 진화해가길 원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30년 전에 품었던 센터에 대한 아이디어가 아직은 구체적 건물로 등장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인터넷 상에만 존재할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센터입니다. 에너지의 센터 말이죠.
어떤 분들은 아주 슬프다고 말씀하시는데, 자신이 센터를 갖기를 바라며 노력해왔으나 결코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아이디어가 자신을 어떻게 변형되는지를 바라보길 잊어버렸을 뿐입니다. 오, 그것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만, 나의 샘이 그러한 것처럼 자신을 새로운 방식에 적응시키길 원하고 있습니다. 샘은 자신이 놓여있는 상황과 환경에 적응하는 법을 발달시켜가고 있습니다. 나는 그를 통제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에게 할 일들을 말하거나 명령하지 않습니다. 아시겠지만, 나는 그이지만, 그의 전부는 아닙니다. I am him, but not all of him, you see.
그러니 아이디어들에 초점을 맞추실 때 그것들이 틈을 건너갈 수 있도록 허락하면서 어떻게 변해가는지를 지켜보세요. 그것은 변해갑니다. 만약 여러분이 처음에 품었던 아이디어나 생각 또는 새로운 묘안 등에 매달리게 된다면, 여러분은 자신의 창조물을 질식시키게 될 것입니다.
나는 샘이 무엇이 되고 어디에서 살아가며 어떤 외모를 지니면 좋겠다는 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들 중 일부는 그대로 되었지만,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그것은 원래 내가 그럴 것이라고 생각했었던 것과는 꽤 달라졌지요. 말이 나온 김에 말씀드리자면, 샘은 아주 잘 생겼답니다. 아주 잘 생겼지요. (청중 웃음) 하지만 내가 원래 생각했던 것과는 꽤 다른 모습입니다. 아시다시피, 난 이런 식으로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추면서 샘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진화하고 변화하며 적응해가는 걸 허락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창조 작업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창조의 마지막 단계는, 당연한 얘기겠지만, 그것이 현실이 되는 실제적인 구현입니다. 이것에는 여러분이 통과해가야 할 많은 단계들이 있습니다. 도전들과 장애들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좌절감을 느끼며 자신이 유능한 창조주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그러한 시절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잠시 멈추세요.
낮은 담장 뒤에 서세요. 자신이 가지고 있을 법한, 어떤 기대들을 통해서 자신의 창조물을 어떻게 통제하고 있는지를 이해하세요. 여러분이 메시지 게시판에서 말하게 될 창조주들 가운데 일부는 이것이 아주 진실이라는 것을, 그러니까 그들이 원래 생각했던 것과는 종종 다른 모습으로 구현되는 것을 발견해왔습니다. 여러분이 걷는 길 위에는 도전들이 있을 것인데, 그 이유는 어떤 점에서 여전히 새 에너지를 밀쳐내려는 에너지적 물리학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언제나 허락하거나 지원하는 것만은 아닌 에너지적 물리학이 여전히 잔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래 전에 4개의 구슬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신성이라는 새로운 구슬이 들어오려 할 때 기존의 세 구슬이 협력해 이것에 저항하려 들 것임을 얘기했습니다. (역주: 창조주 5장 수업을 말한다.) 그들은 새로운 구슬을 어떻게 다뤄야할지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이미 확립해둔 시스템 안으로 그걸 불러들이는 방법을 알지 못하며, 그렇기에 그것에 대한 어떤 두려움을 느낍니다. 이런 연유로 여러분은 도전들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나스트가 등장할 시간이 바로 이 때입니다.
이 지점에서 샴브라가 그 해결책을 찾아내기 시작하면서 창조적 해법이 등장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있을 땐 낮은 담장 뒤에 서서 에너지들이 다시 정렬되어지도록 허락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걸 타개해가기 위해 힘들여 애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종종 이전의 가르침들은 이렇게 말해왔습니다. 여러분이 도전적인 상황을 맞닥뜨리면 그것과 싸워 이겨내고 그걸 밀쳐내며 굴하지 않고 싸워 극복해내야만 한다고 말이죠. 그건 방법이 아니예요. 오늘 채널은 빈스 롬바르디(Vince Lombardi) 같지는 않을 겁니다. 그렇게 하는 건 낡은 에너지이니까요. (역주: 빈스 롬바르디는 미국 슈퍼볼이 처음 열렸던 1967년부터 2년 연속 우승했던 그린베이 팀의 감독 이름으로서, 이러한 신화를 기려 그의 이름이 우승 트로피 이름이 되었다. 여기선 선수들을 이끌어가는 그의 방식이 낡은 에너지라고 말하는 듯...) 그것은 에너지가 서로 붙잡고 방해하고 고투하는 태클과 같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태도로 싸우길 계속하는 방식도...그러니까 상황들을 극복해가길 응원하는 여러 형태들도 낡은 에너지적인 방식입니다. 그것들은 새 에너지가 아닙니다. 그것들은 낡은 에너지입니다. 그것들은 해묵은 이원성을 다뤄가는 방식들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제 새로운 존재 상태 안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발견하게 될 가장 위대한 일들 가운데 하나는 여러분이 낮은 담장 뒤에 머무를 수 있는 능력입니다. 여러분의 창조를 보시고 잠시 웃어보세요. 깊게 호흡하면서 나스트가 들어오는 걸 허락해주세요.
해법이 바로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고투하거나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창조주로서 알고 있듯이 여러분은 필요한 일들을 처리해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뭔가를 이 현실속으로 구현시켜내고자 하실 때, 예를 들어, 책을 출판하고자 하신다면, 여러분은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고 수표도 발행하셔야만 할 것입니다. 이렇게 얼마간의 물리적인 상호교환을 위한 행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조를 위해 고투한다는 개념은 새 에너지와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삶속으로 들어오는 걸 허락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일단 한번 그것이 들어오면, 예를 들어 여러분의 창조주 카드나 책들이 등장하면, 여러분은 그것에 대한 통제나 기대들을 놓아버립니다. 그것들은 단지 여러분의 창조에 대한 제한들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그걸 통제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펼쳐질 일들에 대해 엄격히 통제해야만 한다고 생각하시지요.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통제라는 용어에는 여러 다른 의미들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때때로 그것은 단지 그것에 대한 여러분의 통제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뭔가를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다른 이들이 그걸 통제하려들지나 않을까를 두려워합니다. 그런 생각들을 놓아버리세요. 의도적으로 그걸 놓아버리세요. Let go of it intentionally. 여러분의 창조물에게 스스로 확장해갈 자유를 주세요. 여러분이 창조물에게 그것을 정말로 필요로 하고 원하는 이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 자유를 허락해주세요.
여러분의 창조물을 다른 이들과 함께 나눠가는 방식에 있어서 기존의 전통적인 방법들과 통로들을 넘어서 나아가는 어떤 돌파구들을 찾아 찾아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놀라운, 놀라운 결과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올해 이렇게 말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오 이런...내가 창조주잖아! 난 하나의 아이디어를, 하나의 프로젝트를 가슴에 품었었지. 난 그걸 가지고 창조주가 되어가는 여러 배움의 체험들을 해왔어. 거기엔 단지 배움들이 있었을 뿐, 어떠한 실패도 없었어. 그리고 그것은 결국 이렇게 구현되었어. 그것은 여기에 있을뿐만 아니라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확장되어 가지!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예를들어, 책은 단순히 책이 아닙니다. 그것은 잠재성들의 에너지이며, 지혜의 에너지입니다. 여러분은 그 책을 다시 찍어내어 다른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하도록 한다고 단순히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일어나는 일들은 여러분에게 새로운 잠재성들을 세팅해내고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의 책을 본 누군가가 여러분을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해 여러분을 초대해 자신의 그룹이나 사람들에게 강연해주길 원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독자는 삶속의 이슈들에 대한 답을 찾아 여러분을 찾아오기도 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잠재적 가능성들은 급속히 확장되는 것이죠. 그것은 여러분의 상상을 초월하는 방식들을 통해서 성장해갑니다.
그것은 단지 책에 불과한 게 아니예요. 그것은 단지 창조주 카드로 그치는 게 아니지요. 그것은 단순히 새로운 식료품에 불과한 게 아닙니다. 그것은 수많은 방식들로 확장해갈 수 있는 잠재성들입니다.
지난 달 샤우드에서 세인트 저메인은 충돌에 관해, 올해가 충돌의 해라는 것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진실로 그의 말은 정확합니다. 여러분 주위의 모든 곳에서 충돌들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원성이 시작된 이래로 충돌은 늘 있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의 충돌들은 그것들과는 다를 것입니다.
기존의 충돌들은 하나의 에너지가 다른 에너지에게 승리함으로써 그걸 먹이 삼으려는 것이었다고 한다면, 올해 일어나게 될 충돌들은 문제들을 해결해 새 에너지속으로 움직여 들어가는 충돌들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과거에 보아온 충돌들은 - 갈등들과 전투들, 이원성들은 - 다양한 에너지들이 기본적으로 그들 자신을 더 잘 이해하려는 시도들이었습니다.
너무도 자주 일어나는 일은, 에너지들이 서로 충돌할 때 그것들은 상대를 지배해 에너지를 빼앗으려든다는 것입니다. 그런 상태는 일정한 시간동안 지속됩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B를 지배해왔었던 에너지 A가 일정 기간 뒤에는 힘을 잃게 되는 데, 처음부터 그것은 어떤 피상적이고 부자연스러운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에너지 B가 힘을 얻어 A를 지배합니다. 이런 일들은 인류가 지구에 등장했던 이래로 거의 모든 시간에 걸쳐 일어났었습니다. 하지만 금년은 그것과는 양상이 다릅니다.
금년의 충돌들은 상대를 통제하거나 에너지 먹이로 삼거나 지배하는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진실로 다시 통합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세인트 저메인이 말한 바와 같이, 슬프게도 작금의 대다수의 인류에게는 주목되지 않을, 잠재성들의 새로운 차원들속으로 자신을 열어가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올 한해 동안, 지금 이 시간에도 상기시켜드리고 또한 나중에도 종종 상기시켜드리게 될 것이지만,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Accept all things as they are"라는 창조주 시리즈 제1장 수업으로 다시 돌아가십시오. 아시겠지만 그 수업의 요지는 낮은 담장 뒤에 서기였습니다. Stand behind the short wall.
충돌들이 강렬해지게 될 때, 낮은 담장 뒤에 서세요. 낮은 담장은 안전한 공간입니다. 낮은 담장은 여러분을 삶속의 드라마로부터 벗어나게 할 것입니다. 그것은 드라마로부터 잠시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많은 중요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정기적으로 자신의 에너지를 재충전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밤낮으로 일해가면서 자신을 고갈시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일하고 또 일해야만 한다는 생각 패턴속으로 잠겨듭니다. 여러분은 결코 일들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갖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휴식과 충전을 위해 천사봉 으로 가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그런 식으로 일하게 되면 몸은 피로에 지치고, 그리고 마음은 사실상 전보다 더 큰 통제속으로 들어섭니다. 여러분이 아주 아주 지치게 될 때, 마음은 고도의 긴장상태로 들어섭니다. 이것은 마치 세계 곳곳의 주요 건물들에 테러리스트의 공격이 있을 것이라는 제보에 비상 경계 태세에 들어서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세계가 피로에 지쳐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으로 긴장과 제한으로 가득 찬 마음속으로 가게 되며, 그래서 여러분은 덜 효율적이게 됩니다. 그 결과 몸은 지치고 마음은 제한되거나 올가미에 걸린 것처럼 막히게 됩니다. 이것은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낮은 담장 뒤로 가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홀로 며칠동안 휴가를 갖는 걸 의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때때로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 - 그들이 심지어 가족이나 친구 또는 배우자라 할지라도 - 거절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단 몇 일이라도 자신을 위해서 홀로 지내는 시간을 가지세요. 그렇게 하실 때면, 여러분 주위에서 일어나는 드라마들에 휩쓸려들지 마세요. 일주일 정도 휴가를 가지세요. 난 여러분으로부터 자신은 계속 일해야만 한다고 말하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습니다. 자신에겐 그럴 시간이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그건 모두 핑계거리에 불과합니다. 일단 한번 여러분이 자신을 위한 그런 시간을 갖겠다고 결정하시면, 그걸 지원할 적절한 자원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지금 현재 여러분은 정기적으로 자신에게 재충전과 원기를 불어넣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스파 타임을 가지세요. Spa time. (역주: 스파란 느긋이 온천욕을 즐기는 휴양지를 말한다.) 홀로 보내는 영적인 스파 타임을 가지세요. 여기서 난 문자 그대로 스파를 즐기라고 말하는 게 아니며, 단지 잠시동안 그와 같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금년에 여러분이 하실 어마어마한 양의 소위 "일"이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만, 우리는 그걸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방법으로 하길 원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일들을 밀어붙이고 힘들게 애쓰는 기존의 방식들과는 다르게 일해가길 원합니다. 우리는 샴브라와 함께, 말하자면, 훨씬 더 효율적이고 쉬운 방식으로 일들을 진행시켜 가길 원합니다.
그렇기에 금년엔, 홀로 낮은 담장 뒤에 서는 많은 시간을 갖겠다는 것을 확실히 해가세요. 그렇게 하시면 새로운 뭔가가 일어날 것입니다. 홀로 낮은 담장 뒤에 서는 그런 시간 속에 있을 때, 여러분의 몸과 마음은 자신을 활기차게하고 재충전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또한 이것은 새로운 에너지가 여러분의 현실속으로 등장하기 시작할 시간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분주하고 번잡할 때, 여러분이 화가 나 있거나 자신을 애처롭게 여길 때, 여러분이 지쳐있고 기분이 다운되어 있을 때, 여러분이 홀로 고요하고 편안한 시간을 갖지 않을 때, 새 에너지가 들어오기란 아주 어렵습니다. 정말이지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왜 자신을 생기있게 살아나게 할 그러한 시간을 갖지 않으세요?
아마도 그것은 여러분이 자신을 충분히 사랑하거나 돌보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그것은 일종의 영적 순교 또는 희생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계속해서 일해가고 고투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아침부터 잠자리에 들 때까지 이러저러한 일속에 파묻혀 지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러한 상황 안에 있다면, 지금은 휴식을 취할 시간입니다. 낮은 담장 뒤에 서실 시간인 것이죠. 얼마간의 호흡을 할 시간이며, 그래서 새 에너지의 잠재력이 여러분의 현실 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는 걸 허락하실 때입니다.
거기에 있고자하는 게 영혼의 소망입니다. 그것은 하나의 아이디어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삶속에 새로운 에너지라는 아이디어를 - 아름다운 아이디어를 -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이디어를 사랑합니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그것에 얼마간의 초점이나 주의를 둡니다.
하지만 여러분 대다수는 그것이 여러분의 현실속으로 구현되는 걸 사실상 허락하지 않아왔습니다. 혼자 지내는 얼마간의 시간을 가지세요. 이렇게 하는 것은 여러분이 삶속에서 온갖 충돌들을 보게 될 땐 특히 중요합니다. 그럴 땐 다시 한번 한 걸음 물러나 있으세요.
세인트 저메인이 얘기했던 충돌들이.... 난 그게 세상 속에서 정확히 어떤 식으로 일어나게 될 것인지는 상술하고 싶지 않습니다.... 충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나쁜 체험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유머 감각으로 보고 넘어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난달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일어났었던 충돌들을 한번 살펴보세요. 올해 초부터 오늘 이 시점까지 여러분의 삶속에서 체험해왔던 그것들을 되돌아보세요. 심지어 샴브라 안에서조차 일어났었던 충돌들을! (역주: 지난 1월 말 전후로 크림슨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일어났었던 일련의 충돌들에 관해 언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충돌들이 여러분의 세상 속에서, 비샴브라 세계인 세상의 대중 의식 속에서, 근본적으로 어떻게 아주 크게 확대되어 가는지를 살펴보세요. 여러분이 최근에 겪어갔던 일들은 여러분에 관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에너지와 샴브라 에너지를 통해서 그것을 국소적인 방식으로 체험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세상속에서 일어날 일들이 어떠한 것일지를 약간 맛보았을 뿐이지요. 여러분이 그걸 불러일으켰던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 그것에 책임을 느끼진 마세요. 여러분이 그걸 창조해낸 게 아니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미리 약간의 맛보기를 하였을 뿐이지요.
네, 우리는 그것을 문자 그대로의 뜻으로 말씀드리는 건 아니지만, 충돌들이 어떻게 일어났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여러분은 그러한 과정의 참가자였나요, 아니면 단지 관찰자로 남으셨나요? 여러분은 드라마에 함몰되었나요, 아니면 충돌들 배후에 생겨났던 잠재력에 주목하셨습니까? 지난 30일 동안 여러분 삶속에서 일어났었던 논쟁들이나 의견의 불일치, 시간 스케쥴을 놓치는 것과 같은 일들이 어떻게 이러저러한 충돌들이 되어갔는지를, 그리고 이제 그것들이 어떻게 세상 모든 곳에서 급속히 증가되어가는지를 지켜보세요. 지난 달의 작은 충돌 사례들이 어떻게 세계 도처에 걸친 커다란 충돌 사례들로 되어가는지를 주시해보세요.
여러분은 앞으로 세상 전체에서 일어나게 될 충돌들이 어떠할 것인지에 대한 약간의 맛보기를 하였던 것인데, 이것은 마치 앞으로 겪을 수 있는 더 큰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미리 접종 주사를 맞는 것과 비슷합니다.
올해에는 드라마와 상처, 변화들과 조정들이 일어나게 될 것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이 자신에게 미리 그것의 맛보기를 허락해주셨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여러분은 더 큰 감기에 대한 예방 접종 주사를 맞은 셈이지요. 그렇기에 여러분은 일어나게 될 드라마들에 반드시 휩쓸려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지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충돌의 에너지들에 함몰되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 샴브라여, 일들이 일어날 때 낮은 담장 뒤에 서시고 여러분 자신을 잘 돌보세요.
이제 오늘의 다음 섹션으로 넘어가기 전에 잠시 깊게 호흡해봅시다.
(토봐야스가 잠시 멈춘 채 깊게 호흡한다.)
자, 1965년으로 되돌아가 봅시다. 우리는 약간의 여행을 함께 할까 합니다. 여기에 계신 여러분 대다수는 그 당시에 지구에 태어나 있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는 분이 있더라도 그 시절로 함께 되돌아가 봅시다.
1965년...어느 날 초저녁에 자신의 침대 곁에 무릎을 끓고 기도하는 아름다운 어린 소녀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기도하고 있었는데, 왜냐하면 엄마가 자기 전에는 반드시 기도를 하고 자야 한다고 말하며 그녀를 지켜보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시여, 당신의 이름을 거룩이 하시고..." 우리는 이 소녀를 엠마(Emma)로 부르겠습니다. 엠마는 집합적인 에너지이며, 아주 리얼한 실체로서 모든 샴브라의 집합이기도 합니다.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이 특정한 체험들을 갖게 될 것이며, 또 어떤 분들은 자신을 엠마와 아주 잘 관련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녀는 침대 곁에서 기도하고 있으며, 이 모습을 엄마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엠마는 이 기도가 가슴에 공명되지 않았었습니다. 그녀는 그걸 수 백번 아니 수 천번도 더 말했었지만, 그것은 언제나 막연하게만 느껴졌었지요. 그녀는 결코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말들을 암기하고 있었지만 그 의미는 결코 이해할 수 없었지요.
하지만 그녀는 그것에 담긴 에너지를 느꼈습니다. 기도를 하면서 그녀는 실제로 어떤 두려움같은 걸 느꼈지요. 누군가가 자신을 감시하면서 판단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 말이죠. 그녀는 기도하길 좋아하지 않았지만 엄마가 그걸 하게끔 시켰습니다. 엄마가 하라고 한 모든 기도들은 언제나 그녀 안에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엠마는 엄마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도를 했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기도하면 엄마의 기분이 더 좋아질 것이라 생각했기에 기도했지요.
엠마의 삶은 줄곧 어려웠습니다. 이제 그녀의 부모님이 이혼한지 거의 1년이 다 되어가고 있었고 재정 상태는 더 어려워졌습니다. 엠마는 어머니 마음속에 근심과 두려움이 더해가고 있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에는 한번도 걱정같은 걸 해보지 않은 어머니였는데 말이죠. 어머니는 언제나 미소지으며 웃음과 노래 속에 지내오셨던 밝은 분이셨지요. 하지만 지금 어머니는 시무룩하고 찡그린 표정입니다. 목소리도 밝지 않고 거칩니다. 더 이상 노래하지도 않았지요. 어머니는 엠마를 비롯해 두 오빠들의 생계를 책임져야만 했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엠마의 오빠들은 이제 더 이상 기도도 하지 않아서 어머니는 이것에 씨름하느라 아주 지쳐 버렸지요. 이제 어머니는 가족 멤버들의 기도도 엠마가 모두 대신 떠맡아서 해야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머니는 아침이면 테이블에 앉아 커피를 들면서 신문을 읽으시곤 했는데, 엠마는 그러한 어머니의 모습이나 느낌 또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어머니가 신문 기사로 나오는 전쟁같은 일들에 대해 걱정하는 걸 느낄 수 있었으니까요. 어머니는 때때로 자신의 친구들에게 핵전쟁에 대해 조용히 얘기했습니다. 그녀는 유명 인사나 지도자가 살해되는 것이나 정치에 관해 얘기했습니다. 엠마는 어머니안에서 무거움이나 슬픔을 느꼈지만, 그것에 대해 어떻게 할지를 알지 못했습니다.
엠마는 그런 무거운 느낌들이 자신의 것처럼 느꼈습니다. 마치 온 세상의 모든 짐들을 혼자 감당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어머니가 엠마에게 밤에 잘 자라는 키스를 하고 불을 끄고 방문을 닫자마자 엠마는 침대로부터 불과 2인치 거리에 있는 방문을 다시 약간 열어 두어야만 했습니다. 엠마는 캄캄한 것도 무서웠지만 어머니의 에너지도 계속 느끼고 싶었기 때문이었죠. 그녀는 어머니나 오빠들이 걱정되었고 세상도 걱정스러웠기 때문입니다.
엠마는 침대에 누워 얼굴을 침대에 파묻은 채 언제나 함께 하는 친구인 누더기 옷을 걸친 앤 인형(Raggedy Ann doll)을 끌어 당겨 팔에 꼭 껴안았습니다. 그리곤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진짜 기도를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다른 기도들은 단지 어머니를 기분좋게 해드리기 위해 하는 형식적인 것들이었지만, 지금은 진심어린 기도였지요. "친애하는 신이시여, 난 당신이 누구인지 알지 못하지만, 난 당신이 내가 기도드렸던 분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난 당신이 어디에 사시는지 알지 못하지만, 당신이 나에게 멀리 떨어져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친애하는 신이시여, 스킵(Skip)이라는 내 강아지를 잘 보살펴주세요. 난 정말로 그 개를 사랑하지만 보살피는 법을 언제나 잘 알고 있는 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내 오빠들도 잘 지켜봐주세요, 오빠들은 아직은 철부지인 10대 소년들에 불과해 솔직히 걱정된답니다. 친애하는 신이시여, 아빠는 우리 곁을 떠나세요. 다른 사람을 만나 이 마을을 떠나실 건데, 난 아빠가 걱정됩니다. 그러니 아빠도 보살펴주실 수 있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엄마를 보살펴주세요, 엄마는 지금 별로 좋은 상황에 있다곤 생각되지 않으니까요."
"엄마는 저에 대해 걱정하시지만, 전 엄마가 정말 걱정된답니다. 친애하는 신이시여, 세상도 잘 보살펴주세요. 난 세상도 걱정스럽거든요. 뉴스들을 들어보면 세상이 별로 행복해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신이시여, 이외에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진 않았지만 많은 일들이 걱정된답니다. 난 앤 인형(Raggedy Ann)에게 말을 걸어보았지만, 듣기만 할 뿐 한마디도 말하지 않아요. 난 사랑하는 강아지인 내 스킵에게도 말을 걸어보았지만, 그 친군 단지 놀고 싶어할 뿐이지요."
"이제 이렇게 당신에게 말하고 있어요. 저는 이 세상이 걱정됩니다. 하지만 제가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오늘 밤 기분이 어수선하고 좋지 않는데 왜 그러는지 제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전 정말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어디 병이라도 들 것만 같아요. 제게 무슨 일이 일어나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제 얘기를 들으신다면, 이게 무슨 일인지 알려주세요, 그러실거죠?"
바로 그 순간, 엠마는 침대 안에서 회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누더기 옷의 앤 인형을 꽉 붙들었으며, 두 눈은 감겨졌지요. 엠마는 침대가 회전하기 시작했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녀는 감히 눈을 뜰 수가 없었는데, 어쩌면 바로 밑에서 그녀를 삼켜버리길 기다리면서 어떤 괴물이 침대를 돌리고 있지 않나 하고 무서웠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눈을 뜨고 싶지 않았지만, 그녀는 자신이 밖으로 내튕겨짐과 동시에 비명을 지르는 지점에 이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 그런데 이런 생각은 별로 기분좋은 생각은 아니지요(청중 웃음) - 모든 것이 점점 더 빨리 회전해 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심호흡을 한번하고서 이렇게 말했지요. "친애하는 신이시여, 제가 무슨 잘못된 말을 했었나요? 제 말이 당신을 화나게 했나요? 친애하는 신이시여, 제발 이 회전을 멈춰주세요, 더 이상 이걸 참을 수가 없을 것 같으니까요."
너무 무서워 그녀가 비명을 지르며 어머니를 부르려하는 바로 그 순간에 회전이 멈췄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여전히 침대 안에 누워있다는 걸 알았지만, 이제 뭔가 달라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녀는 감히 눈 뜰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왜냐하면 뭔가가 달라졌다는 걸 알았지만 그게 무엇인지는 알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었지요.
그녀는 자신이 완전히 달라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 10살 먹은 어린 엠마처럼 느껴지지 않았지요. 이 말은 그녀가 지금 나이가 더 들었다거나 몸이 더 커졌다는 걸 의미하진 않습니다. 이제 그녀는 그녀 주위의 모든 것이 더 따스해진 빛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녀는 그게 언제였는지를 잊어버릴 정도로 멀리 느껴졌던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일종의 안도감을 느꼈으며, 그리고 마음속으로 이렇게 외쳤습니다 "지금 내가 어디에 와 있는 거지?"
그러자 어떤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친애하는 엠마여, 너는 바로 지금 나와 함께 있어요. 너는 나와 함께 있지." You are with me.
엠마는 이 모든 것에 다소 혼란을 느꼈습니다. 그녀는 재빨리 일들이 어찌 된 것인지를 파악해내려 애쓰면서, 자신이 무슨 말을 했고 무엇을 물었는지를 떠올려보았지요. 하지만 엠마의 입에서 나오는 말들은 이러했습니다. "지금 난 두려워. 뭔가 두렵고, 그리고 내 자신이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
그러자 그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너는 단지 일들을 느끼고 있을 뿐이야. 넌 너의 엄마를 느끼고 있어. 넌 네 주위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느끼고 있지. 하지만 그것은 정말로 너 자신은 아니란다."
엠마는 잠시동안 이 말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10살 먹은 소녀 엠마로서가 아닌 확장된 엠마가 되어 말이죠. 엠마는 잠시 그것에 대해 생각한 후 그 목소리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지금 이곳에서 하게 될 일이 무엇일까요?"
그러자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정확히 바로 그것이예요. 정확히 말이죠. 지구에서 살아가는 것, 어린 소녀로서 매일을 즐겨가는 게 바로 당신이 하실 일이랍니다."
음, 엠마는 이제 약간 더 담대해졌는데, 그 목소리가 용기를 붇돋아주고 위안을 주는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자신이 그걸 어디에선가 들었다는 걸 알았지만 어디에서 들었는지를 기억해낼 수는 없었습니다.
그녀가 다시 목소리에게 말했지요. "그래서 내가 하게 될 일이 무엇이라고요? 나에게 일어나게 될 일이 무엇이죠?"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성장해가게 될 것이며, 학교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고등학교 말이죠. 당신은 중간 정도의 성적으로 졸업하게 될 것이지만, 어찌됐건 당신은 학교를 졸업하게 될 거예요."
그 소리를 들은 엠마가 중간에 말을 막으며 끼어 들었습니다. "그런데 왜 나는 다른 아이들과는 다른 것처럼 보여지는 거죠? 난 그들하고는 뭔가 다른 것 같아요. 왜 나는 나머지 다른 아이들과는 너무도 다르다고 느끼면서 살아가는 걸까요?"
그러자 목소리가 깊게 호흡한 뒤에 말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나머지 사람들과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세상 사람들과는 다른 길을 선택하셨어요. 당신은 다른 행로의 삶을 선택하셨지요. 당신이 다르게 느끼는 이유는,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화나게 한 게 아니예요. 그들은 당신을 이해할 수 없기에 단지 어리둥절해하고 있을 뿐이랍니다. 심지어 당신의 어머니조차도 당신에 대해 걱정해하잖아요."
"그밖에 또 어떤 일들이 나에게 일어나게 될까요?" 엠마가 물었습니다.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은 젊은 나이에 결혼하시게 될 겁니다. 당신은 대학에 들어갈 것이며, 대학 생활 1년 뒤쯤에 결혼하게 될 겁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다시 대학 생활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할 것이지만, 실제론 그러지 않고 두 명의 자녀들을 갖게 될 것이며, 그래서 아이들을 키우면서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다가 당신이 30대 중반쯤 될 때, 당신의 남편이 교통 사고로 죽게 될 것입니다."
이 말에 대해 잠시 생각한 뒤에 엠마가 물었습니다. "그런 일은 신이 나에게 일어나길 원하는 것인가요?"
목소리가 답변했습니다. "아니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선택했던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을 위해서 그런 사건을 선택하셨지요.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어느 때라도 그걸 바꿀 수 있습니다만, 그것은 당신이 그러하길 선택하셨던 것이죠.
엠마가 물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엔 무슨 일이 일어나죠?"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은 삶에 환멸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우울해지고 자살하고 싶은 충동이 들 것이며, 아주 외로워할 것입니다. 당신은 많은 해들을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실 거예요."
여기서도 엠마는 잠시 생각에 잠겨들었는데, 자신이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엉뚱한 선택들을 한다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그녀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이 오면 나를 도와줄 사람들이 있겠지요, 그렇지 않나요?"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아니오, 그런 사람들은 없을 겁니다. 당신은 당신 스스로 그 길을 헤치고 걸어가시게 될 것입니다."
계속해서 목소리가 말했지요. "당신을 도와줄 사람들은 없겠지만 대신 천사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인간의 몸을 입지는 않았지만, 당신을 사랑하고 지원하면서 당신을 위해 당신과 함께 거기에 있을 거예요. 그렇더라도 당신은 혼자서 많은 일들을 해가시게 될 것입니다."
엠마는 다시 한번 깊게 호흡하고서 이 모든 말들에 대해 숙고해보았습니다. "그런 뒤엔 무슨 일이 펼쳐지나요?" 엠마가 물었지요.
그러자 목소리가 응답했습니다. "당신이 그 힘들고 어두운 삶의 시련기를 거치고 나면, 그 동안 당신이 겪어왔었던 그 모든 조각과 파편들이 하나로 결합되어 당신에게 드러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애초에 여기 지구에 들어오기로 한 이유를 기억해내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겪어왔던 체험들을 일부러 선택했었던 이유를 기억해내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은 어려웠던 삶의 체험들이 자신의 어떤 잘못들에 대한 처벌이 아니라 이해와 연민을 위해서 일부로 선택했던 것들임을 이해해가시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의미에서 적절한 시간과 적절한 장소를 기다리면서 그 모든 체험들을 삶속으로 가져왔었다는 것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엠마는 이 모든 말들을 받아들여 이해해가고 있었습니다. 그게 좋은 일인지 아닌지 잘 확신하지도 못하면서 말이죠. 그리곤 목소리에게 물었습니다. "그 다음엔 어떻게 되지요?"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그리곤 내가 당신을 위해 다시 돌아오게 될 겁니다. 우리는 이것과 비슷한 또 다른 대화를 갖게 될 거예요. 그 일은 대략 1998년 쯤에 일어날 것입니다. 어떤 일이 당신의 삶속에 일어나게 될 것인데, 그것은 당신이 아직은 선택하지 않았던 일일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읽은 한 권의 책일 수도 있으며, 당신이 대화하는 어떤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삶속에 등장한 아주 위급하고 긴박한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그 결과 병원에 입원하게 될 당신의 자동차 사고일 수도 있지만, 아직 당신은 그게 어떤 식으로 일어나게 될지를 결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일어날 때, 나는 다시 돌아와 당신에게 말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걸어오신 삶에 대하여 웃고 울을 것이며, 그리곤 우리는 함께 다음 국면속으로 움직여가기 시작할 것입니다."
엠마가 물었습니다. "왜 지금 당장 시작하지 않는 거죠? 왜 1998년까지 기다려야만 합니까?"
목소리가 응답했습니다. "그것은 세상이 아직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에너지가 지구에서 작용해가는 근본적인 방식에 있어, 그러니까 사람들이 그것을 삶속으로 가져가는 기본적인 방식들에 있어 일어나는 뭔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아직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첨언하자면, 그것은 어쩌면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그것은 등장하지 않을지도 몰라요. 지구에 파괴적인 대재앙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과 동시에 그런 일을 겪지 않고 지구 전체가 그 새로운 다음 단계(수준)로 움직여갈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엠마는 잠시 멈춰 이 말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는...물었습니다. "당신이 다시 돌아와 내게 말하게 될 것이라는 1998년에 무슨 일이 일어는 거죠?"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난 당신에게 진정한 당신 자신과 당신이 여기 지구에 들어와 있는 이유를 상기시켜드리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미래에 펼쳐질 그 모든 잠재적 가능성들에 대해서도 상기시켜드릴 것입니다."
목소리가 계속해 말했습니다. "난 당신에게 당신은 새 에너지 안에서 창조주가 되기 위해서 여기 지구에 있다는 사실을, 지구에서 살아갈 것임을 선택하셨다는 사실을 상기시켜드릴 것입니다. 당신은 여기 지구에서 단지 말이나 생각으로만 머무르는 게 아닌, 구체적 현실 속으로 물질화(구현)시켜내는 최초의 존재들 가운데 하나가 되기 위해 여기에 있다는 사실을 말이죠. 당신은 새 에너지 안에서 창조주가 되기 위해 여기 지구에 왔었습니다. You came here to Earth to be a creator in New Energy. 당신은 전 인류에 대한 가슴 깊숙한 사랑과 소망 속에서 여기 지구에 오셨으며, 그리고 당신 자신이 이 놀라운 새 에너지의 개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자신에 대한 사랑속에서 여기에 오셨습니다. 1998년 이후로 당신은 일련의 체험들을 겪어가시게 될 것인데, 그것들은 당신이 교사가 되고 창조주가 되는 방법과, 지구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그래서 궁극적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위한 최초의 본보기가 되고 리더가 되며, 스탠다드가 될 것인지를 당신 자신에게 훈련시키고 가르쳐주는 체험들이 될 것입니다. Those experiences will train you and teach you how to be a teacher, how to be a creator, how to live on Earth and ultimately, how to become an example, a leader and a standard for other humans to be the first.”
엠마는 이 모든 말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봤으며, 그래서 자신이 애초에 왜 여기 지구에 들어와 있는지를 기억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녀가 물었습니다. "1998년에 당신이 내게 다시 올 때, 그리고 내가 내 삶의 다음 국면을 걸어가게 될 때, 그때도 나는 여전히 홀로 걷고 있을까요? 내가 지금 외롭다고 느끼고 있는 것처럼 그때도 여전히 그러할까요?"
그러자 목소리가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아니오, 진실로 그렇지 않을 겁니다...왜냐하면 난 단지 당신에게만 말하는 게 아닌, 144,000명에 이르는 다른 이들에게도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혼자이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가족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생물학적 가족이나 심지어 천사적 가족도 아닙니다. 당신은 샴브라로 불리우는 가족을 갖게 될 것입니다. You’re going to have a family called Shaumbra. 그들은 당신이 바로 지금 걸어가고 있는 것과 아주 비슷한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과 다시 함께 만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언제나 독립적이고 독특한 존재로서 걸어가면서도 서로의 에너지를 하나로 결합시켜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인류의 이 새로운 다음 시대를 불러들이는 걸 돕고, 새로운 에너지의 잠재력들과 새 에너지의 시기를 선구적으로 퍼트려가는 데 있어서 그들과 함께 당신의 에너지를 하나로 통일시켜내게 될 것입니다. 이원성을 초월해가고, 전쟁과 고통을 넘어가며, 순식간에 몸을 치유해낼 수 있으며, 신성을 당신의 현실속으로 통합시켜낼 수 있는 새 에너지의 잠재력들을 말입니다. 그렇기에, 친애하는 엠마여, 당신은 결코 혼자서 이 걸을 걸어가진 않을 것입니다."
엠마는 다시 한번 깊게 호흡하고서 이 모든 말들을 심사 숙고해보았습니다. 그 모든 얘기들을 생각해보고 느끼며 기억해보면서 말이죠. 그것들은 모두 하나의 일관성있는 의미로 통합되어 엠마에게 다가섰습니다.
마지막으로 엠마가 말했습니다. "오늘 이렇게 여기에 와주셔서 감사해요. 내일 밤 다시 오셔서 오늘처럼 얘기 나눌 수 있을까요?"
그러자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아니오, 그러지 않을 겁니다. 그렇게 할 수 없어요. 당신은 내가 당신에게 다시 나타날 1998년까지 기다리셔야만 할 것입니다. 오늘이 지나면 당신은 오늘 밤 우리가 말했던 내용들을 기억하시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이 다시 침대로 가서 앤 인형과 함께 아침에 깨어나게 되면, 당신은 오늘 나눈 얘기들을 기억해내지 못할 겁니다. 우리가 다시 만날 때까지 당신에겐 길고도 어려운 해들이 될 것입니다만, 나는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나는 다시 돌아와 당신에게 이 샴브라 가족 에너지를 상기시켜드리게 될 것입니다. I’ll come back and remind you of this energy of the family of Shaumbra.”
네, 이것으로 엠마의 스토리를 마칩니다. 이것은 여러분 샴브라의 스토리이기도 합니다.
엠마가 들었었던 목소리는 앞으로 지구에 태어날 샴브라의 목소리였으며, 여러분 모두가 성장해가길 기다리고 있었던 메타트론의 목소리이자 나 토봐야스의 목소리였습니다. 그것은 새 에너지와 새로운 잠재력의 목소리였습니다. It was the voice of New Energy and new potential. 우리는 여러분에게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게 1998년이나 2002년 또는 그게 무슨 해이든 상관없이 말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진정한 에센스에 대해 상기시켜드리기 위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우리는 이 샴브라 가족을 상기시켜드리기 위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샴브라....샴브라는 천사적 가족이 아닙니다. 생물학적 가족도 물론 아닙니다. 샴브라는 어떤 컬트 집단이나 종교가 아닙니다. 그 어떤 것도 아니지요. 샴브라는 어떤 합의입니다. 여러분이 다시 돌아오겠다는 합의이지요. 여러분이 새 에너지 속으로 들어가는 최초의 존재가 되겠다는 합의 말이죠. Shaumbra is an agreement - an agreement that you would come back. You would be amongst the first going into the New Energy. 여러분은 서로 다른 여러 영적 가족들로부터 이곳에 왔습니다. 바로 이 사실이 샴브라에게 있어 독특한 점입니다. 어떤 분들은 미카엘 가계로부터, 또 어떤 분들은 라파엘 가계로부터, 또 어떤 분들은 가브리엘 가계로부터 오셨지만, 모두 하나의 같은 방향으로 모여든 것입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여러 대천사들의 복합적인 가계를 대표해 오셨습니다. 여러분은 여러 다른 가계들로부터, 다른 장소들과 다른 배경들속에서 오셨지요. 하지만 여러분 한분 한분에게 공통적이고 독특한 한 가지 사실은 여러분 모두가 이 시기에 여기 지구에 있기로 동의하셨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이번 생애 이전에 어렵고도 어려운 생애들을 여기 지구에서 거쳐 오실 것을 동의하셨습니다. 여러분은 오랜 기다림의 세월을, 수많은 어려움들과 자기 의심들을 거쳐 이 지점에 이르는 걸 동의하셨습니다. 그러나 샴브라여, 우리가 지금 이 순간 여기에 함께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여기에 여러분과 함께 있으며, 다시 여러분에게 돌아왔습니다. 엠마가 1998년에 들었던 것과 같은 목소리로 말이죠. 그것은 우리가 1999년 8월에 여러분에게 말하기 시작했었던 목소리이며, 그리고 우리는 그 이래로 계속해갔습니다. (역주: 샴브라 메시지의 시작은 새 지구 제1장이 시작되었던 1999년 8월 21일로서, 이 날은 노스트라다무스 등이 지구 대파멸의 날로 예언했었던 8월 19일의 이틀 후의 날이다.)
여러분은 한 치의 의문이나 의심도 없이 샴브라이십니다. 그리고 샴브라로서 여러분은 이번 생애 안에서 여기에 계십니다. 여러분은 에너지를 확장시키기 위해서 여기에 와 있습니다. You come here to expand energy. 여러분이 하실 네 가지 일이 있는데, 첫 번째로 그것은 확장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기 지구에 태어나신 바로 그날 이래로 지금까지 에너지들을 확장시켜오셨으며, 바로 이것이 여러분 주위 사람들이 종종 여러분을 이해하지 못했었던 이유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에너지의 축소자가 아닌, 확장자이십니다. You are an expander not a contract-er.
여러분은 이원성의 에너지들이 그러한 것처럼 단지 에너지가 성장해가거나 에너지를 축적해가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에너지가 확장되는 걸 허락하기 위해 여기에 와 계십니다. 지구에 태어나 있던 어린 시절부터 여러분은 에너지를 확장시켜가는 존재였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이 여러분을 반드시 이해하지는 못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이 행해왔던 방식들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자신만의 방식을 따라 살아오셨지요.
여러분은 또한 창조주가 되기 위해 여기 지구에 오셨습니다. You came to Earth also to be a creator. 창조주로서 살아가는 인간들의 숫자는 너무도 적습니다. 그저 따라가고 복종하며 살아남으려는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대부분이 단지 생존하기 위해 고투하고 있는데, 그들은 그들 자신과 주변 사람들과 뒤엉켜 그저 해묵은 카르마 게임들을 펼쳐가고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창조해가는 삶을 살아갈 것이라고 말하기 위해 여기 지구에 와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그러니까 창조해낸다는 것이 원래 목적이며, 창조주가 하는 일인 것입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지금 이 지점에서 막혀 서 있습니다만,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일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 중 어떤 분들은 창조주란 과연 어떤 존재일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그걸 가지고 고투하고 있지만, 잘 배워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진정한 창조주에 관해서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알아가시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이 시기에 생기있게 기쁨속에서 살아가는 것을 배우기 위해 여기 지구에 와 계십니다. 살아가는 것 말이죠. 우리는 최근의 스쿨에서 이에 관해 말씀드렸었습니다. 단지 생존하는 것을 넘어서 여기 지구에서의 삶을 즐겨가면서 정말로 생기있게 살아가는 것 말이죠. 여러분은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말로 표현할 수 있을 겁니다. 신이나 영을 비롯해 그 모든 것에 대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것을 철학적으로 다듬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삶의 각각의 모든 순간들을 즐겨가고, 삶과 함께 웃어가며, 여러분의 물리적 육체속에서 영(Spirit)을 구체적으로 표현해가고 그것을 살아가고 즐겨가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단지 생존해가고 있을 뿐이지요. 여러분은 이원성 안에서 열 걸음 뒤로 물러나 그저 살아남으려 애쓰고 있을 뿐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활기차고 기쁨속에서 살아가고, 그래서 다른 이들에게 삶을 살아가는 법을 보여주기 위한 본보기가 되기 위해 여기 지구에 들어오셨습니다. 여러분도 알고 나도 알고 있는 바이지만,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그저 살아남기 위해 바둥거리고 있다는 사실을 말한다는 건 슬픈 일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지구에 들어와있는 이유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저 생존을 위해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열정속에서 살아가는 법을 보여주기 위해 여기 지구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샴브라여,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여기 지구에서 하실 네 번째 일은, 가르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가르치기 위해 여기 지구에 들어오셨습니다. 스탠다드가 하는 일이 바로 이것입니다. 스탠다드는 구체적인 삶속에 살아있는 본보기이며 - 눈부신 본보기이지요 - 자신들의 생생한 삶의 본보기를 통해서 다른 이들을 가르칩니다. 가르침은 교실 안에서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가르침은 단지 길을 걸어가면서도 일어날 수 있지요. 가르침....스탠다드는 다른 이들이 삶의 모델로 삼아 따를 새로운 잠재력을 세팅해내는 살아있는 본보기입니다. 엠마처럼, 여러분은 이 새 에너지 안에 여기에 계시며, 그리고 그것은 쉬운 길은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외롭고 어려운 여정이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그것은 결코 충만하거나 만족스러운 것이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직 그러한 삶의 열정속으로 들어서지 못하셨지만, 새로운 에너지가 시작되는 금년 안에, 창조주가 되시는 올해 안에, 그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