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 hypnosis
자기최면 명상법- 자율훈련법
자기최면체험 동영상 MP3음성파일- 소원을 이루는 방법
자연 명상음악 연듣듣기
힐링음악-아름답고 듣기좋은 클래식 모음
(Classical Chillout:Healing Music)
animation ost 애니 음악] 지브리 스튜디오 OST 39곡 모음 연속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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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user/woopr2002/videos
평화롭고 행복감을 주는 치유음악,
Healing Music
영혼의 휴식과 치유의 음악...
일상에 찌들고 내면이 헝클어지고 여러가지로 피곤하고 번잡스럽다면...여기서 잠시 쉬어가세요.
쉰다는 것은 낭비하고 소비하는 것이 아니며 자연과 동화될 수 있는 시간이며
진정으로 쉴 때, 자연은 우리에게 스스로 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쉰다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오롯이 자신을 우주자연에 내맡기는 행위이며 이를 통하여 다시 살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휴식은 그런 의미에서 무엇을 하는 것에 첫 번째 단계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름다운 기도문
힐링과 마음공부, 마음의 평화를 위한 채널입니다.
음악, 글, 영상을 통해 우리 인생목적 궁극의 의미인 '행복'으로 가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로 좋은 의견이나 격려의 말씀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나는 언제나 마음의 평화를 선택합니다.
마음을 정화하고 순화시키는 기도문
달라이 라마의 기도문입니다.
나를 낮추고 겸손하며 이타심을 키워 내 마음자리를 넓혀
예민하지 않으며, 공격적이지 않고 시기, 질투하지 않으며
그로인한 스스로 만든 마음의 감옥에서 스스로를 해방시켜
부드럽고 온화한 마음으로 걸림 없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변화시켜주는 참으로 아름다운 달라이 라마의 기도문입니다.
수면 음악 ♫ 중국어 기악 플루트 & 이호 음악, 선 음악, 동양 음악, 중국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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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ound that makes you very peacef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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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마니반메훔
몇년 전, 군생활 중... 어느 병사를 만나게되었습니다. 그 병사는 착실한 천주교신자였으며, 일상생활의 새, 탁자, 나무, 영, 천사, 귀신, 등 무엇과 대화가 가능했으며, 그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였습니다. 한번은 훈련에 나가서, 매복 후, 적을 살피는데, 그 친구에게 소쩍새에게 적이오면 말해달라록 전달해보라 하였더니, 울고 있던 소쩍새에게 전달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소쩍새는 "알겠다."라고 무의식으로 말하였는게, 그 친구가 저에게 "알겠다"라고 합니다. 하니까, 순간 그 소쩍새는 울음을 뚝 그쳤습니다. 그 친구가 저에게 말을하였을 때, 비로소 소쩍새는 자신이 나무와 대화한게 아니라, 사람과 대화했다는 것을 알았던 것이지요. 그 후, 훈련기간 동안, 잠자고? 있는데 산거미들이 너무 많이 달라붙어 그들에게 달라붙지 말라고 말하라하니(전 그친구 만났을 때, 그 친구가 거짓이 아니란걸 느꼈습니다.) 거미들도 피해서 지나갔지만, 그 중 저희에게 오는 거미들도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거미들중에도 자신이 원치않게 거미로 태어난 것에 대하여 스스로 죽기를 원하고있는 거미들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팔이 잘린 거미를 보고 안타까워하셨는데, 거미들은 아픔을 모릅니다. 팔이 잘라졌을 때, 아픔보다는 죽음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렇게 모든 사물과 대화를 하고, 천사들과 교류하는 맑은 영혼의 존재였습니다. 그에게 명상을 하였느냐고 물어보니, 명상은 하였지만, 주되게 하였던 것은 "옴마니반메훔" 이라는 글을 보고 자신의 심신을 달련시키기 위하여 소리와 마음으로 같이 그것을 정독하였는데, 어느순간 그렇게 됐다라는 겁니다. 옴마니반메훔 이 생각나서 글을 적어 봅니다. 옴마니반메훔의 참 뜻 |
김무생 (위덕대학교 불교대학원장) |
'옴마니반메훔(Om mani padme hum)'이라는 진언이 방송매체를 타고나서 세인의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진언(眞言)은 불교에서 깨달음의 심경을 즉시적으로 표현한 말을 가리킨다. 사람은 다른 어떤 방법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상징이라는 방법을 통하여 그것을 표현한다. 진언은 바로 상징적인 말, 즉 상징어인 것이다. 불교에서는 수행이 깊은 사람의 깨달음을 상징적인 말로써 표현한 많은 진언이 있다. 상징어는 그 속에 많은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즉 진언은 깨달음의 심경 등, 팔만사천 경전의 의미를 축약적으로 담고 있다. 그래서 다라니(摠持)라 부르기도 한다. 그리고 사람들이 진언을 염송(외움)함으로써 마음의 안정(선정)을 얻게 되고, 진언이 담고 있는 깨달음의 심경, 또는 경전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불교의 진언 중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으뜸 되는 진언이 '옴마니반메훔'이다. 옴마니반메훔 은 육자대명왕진언(六字大明王眞言) 즉 여섯 자로 된 가장 밝고 최고인 진언이라 불린다. 육자진언은 대승장엄보왕경(大乘莊嚴寶王經)이라는 경전에서 설하고 있는 진언이다. 이 경전은 10세기 전후에 성립된 것으로 보기 때문에, 육자진언은 10세기경 현존의 형태로 완성되었다. 이 경전은 육자진언을 관자재보살의 미묘본심(微妙本心)이라고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보통 육자진언을 본심진언(本心眞言)이라 부르고 있다. 또는 이 육자진언은 관자재보살이 가지고 있는 진언이라는 뜻에서 관세음진언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미묘본심은 부처님의 깨달은 마음을 말하기 때문에, 모든 부처님을 총괄하는 비로자나(毘盧遮那)부처님의 진언으로서 보통 신앙되어 왔다. 육자진언은 지금까지 확인된 연구로는 고려 중기(1157)에 우리 나라에 수용되어, 몽골족 침입 이후 크게 신앙되었다. 육자진언이 가장 널리 신앙되고 있는 곳은 티베트인데, 티베트는 실질적으로 10세기 이후부터 육자진언을 크게 신앙하여 왔다. 그리고 티베트 불교를 신앙하는 몽골족이 우리 나라에 침입한 후 크게 신앙된 것이다. 우리 나라에서 육자진언은 범종, 향완, 단청 등에 빠짐 없을 정도로 사용되고, 일상의 신앙 생활에서 가장 많이 신앙된 진언중의 하나가 되었다. 육자진언이 이처럼 신앙된 것은 이 진언의 상징 의미 때문이다. 앞의 대승장엄보왕경은 육자진언이 모든 대승경전중에서 정순미묘(精純微妙)한 것이라 하고, 육자진언은 정미(精米, 白米)와 같고 다른 것은 강피(糠皮, 껍질)과 같다고 말한다. 그리고 육자진언을 염송(외움)하면 한량없는 지혜와 자비심을 얻게 되고, 금과 보배로써 무수한 불 보살을 조성하고 공양하는 공덕 보다 더 많은 공덕을 받는다고 하고 있다. 이것은 육자진언이 불교 가르침의 핵심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육자진언은 온 우주(Om)에 충만하여 있는 지혜(mani)와 자비(padme)가 지상의 모든 존재(hum)에게 그대로 실현될지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곧 육자진언을 염송하면 법계(우주)에 두루한 지혜와 자비가 수행자에게 실현된다는 것이다. 본래 옴(Om)은 태초 이전부터 울려오는 우주의 소리(에너지)를 의미하여 보통 성음(聖音)이라 한다. 그리고 마니(mani)는 여의주(如意珠)로서 깨끗한 지혜를 상징하고, 반메(padme)는 연꽃으로서 무량한 자비를 상징한다. 마지막으로 훔(Hum)은 우주의 개별적 존재 속에 담겨 있는 소리를 의미하며, 우주 소리(Om)를 통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즉 육자진언을 염송하면 사람의 내면적 에너지(지혜와 자비)를 활성화시켜서 우주의 에너지와 통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육자진언은 수많은 세월 동안 많은 수행자들이 지속적으로 체험하여 축적된 달음의 심경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소리, 진언인 것이다. 그 때문에 육자진언의 염송(외움)은 법칙에 따라서 해야 그 공덕을 입을수 있다. 즉 진언이 가지고 있는 진동(vibration)에 맞게 염송해야 하고, 마음으로는 진언의 상징의 미를 체험적으로 느껴야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양약이 비상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현재 한국에는 통일불(統一佛)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비로자나불(毘盧遮那佛)을 근본 부처님으로 삼고, 모든 진언의 근본 진언인 육자진언의 염송을 수행의 중심으로 하는 불교진각종(佛敎眞覺宗)이 있다. |
Om Mani Padme Hum (Korean Version) -
옴 마니 반메 훔 -
법능스님 (2시간 연속재생),
관세음보살의 자비를 나타내는 주문으로, ‘옴 마니반메훔(唵麽抳鉢銘吽, 산스크리트어 oṃ maṇi padme hūṃ)’의 여섯 자(字)를 말하며 뜻은 직역으로는 '연꽃 속의 보석' 이며, 이 주문을 외우면 관세음보살의 자비에 의해 번뇌와 죄악이 소멸되고, 온갖 지혜와 공덕을 갖추게 된다고 합니다.
옴, 마, 니, 반, 메, 훔
이 진언,
옴마니반메훔을 외우는 것은 매우 좋다.
그러나 진언을 외우는 동안 그 뜻을 생각해야만 한다.
이 육자의 뜻은 매우 크고 넓기 때문이다.
처음 옴(Om)은 세자 AㆍUㆍM으로 되어 있다.
이들 글자는 수행자의 부정한 몸, 말, 마음을 상징하면서
한편으로 부처님의 청정 무결한 몸, 말, 마음을 상징한다.
부정한 몸, 말, 마음을 청정한 몸, 말,
마음으로 바꿀 수가 있는가,
아니면 이들은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 것인가?
모든 부처님은 우리들과 같은 존재 이였으나
길에 의해서 깨달음을 얻은 분들이다.
불교는 어느 누구도 처음부터 결점이 없이
완전무결한 성질만 소유하고 있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청정한 몸, 말, 마음의 개발에 의해서 점차로
부정한 상태에서 벗어나 청정한 상태로 바꾸게 되는 것이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가?
그 길이 다음의 네 글자에 의해서 제시된다.
"마니"는 보석을 의미하며,방편의 요소를 상징한다.
즉 깨달음과 자비, 사랑을 얻게 되는 이타적인 뜻을 상징한다.
바로 보석이 가난을 버릴 수 있듯이 이타적인 깨달음의 마음은
가난과 윤회의 고난에서 벗어나 유일한 안정의 상태를 가지게 한다.
또 보석이 유정의 바램을 채워 주듯이 깨달음을 얻으려는
이타의 마음은 유정들의 모든 원을 성취시켜준다.
두 글자 "반메"는 연꽃을 의미하며 지혜를 상징한다.
연꽃이 더러운 곳에서 자라지만 그 더러움에 물들지 않듯이
지혜는 우리들을 모순이 없는 상태에 안내해준다.
따라서 지혜가 없으면 우리들은 모순 당착의
세계를 만날 수 밖에 없다.
지혜는 유한한 세계를 자각하게 하며 또한
모든 사람은 스스로 충만하고 본질적으로 그렇게 존재하는
공(空)한 상태임을 깨닫고 지혜는 주관과 객관 사이에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둘의 개념이 없음을 깨닫고
지혜는 본래부터 이어받은 실체가 없음을 깨닫는다.
상이한 많은 형태의 지혜가 있지만
이들의 중심은 공함을 깨닫는 지혜이다.
자신의 정화는 방편과 지혜가 하나가 되는 데서 얻을수있다.
"훔"은 이를 상징한다.
즉 불이(不二)의 상태를 가리킨다.
경전의 조직에 의하면 이 방편과 지혜의 불이성은
방편에 의해서 지혜가 나고,
지혜에 의해서 방편이 일어남을 제시한다.
진언에 있어서나, 탄트라 아니면 다른 승(乘)에 있어서도
지혜는 불이(不二)한 실체로서 지혜와 방편이 하나로서
완전히 하나로 되어 있는 의식 상태를 가리킨다.
다섯 부처님의 종자(種子)에서 훔은 아축불의 종자이다.
즉 부동하고 불변하여 어떠한 것에 의해서도
저해될 수 없는 아축불의 종자자다.
그래서 여섯 글자 옴 마 니 반 메 훔은 지혜와 방편이
불이의 일체를 이루고 있는 실천 법에 의해서
부정한 몸, 말, 마음을 청정 무결한 부처님의 몸, 말,
마음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밖에서 부처의 상태를 구해서는 아니 된다.
부처님을 성취하는 본질은 우리 자신 안에 있다.
옴 마니 반메훔 송~
행복사 능인스님의 명훈가피력(명상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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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마니 반메훔(Om Mani Padme Hum)
히말라야 임자체 원정 기간(2014.4.5~25)중 함께한 셀파, 쿡,
고소포타들의 깊은 신앙심에 감화, 감동받아 옴마니 반메훔을 만들었습니다.
옴 마니 반메 훔 (Om Mani Padme Hum) - 티베트 인권 독립 회의
육자대명주는(六字大明呪) '옴 마니 반메 훔'의 여섯 글자로 된 주문이다. 옴마니반메훔은 본종의 본존(本尊)으로서 관세음보살의 본심미묘대육자대명왕진언(本心微妙六字大明王眞言)이며, 줄여서 관음(觀音)의 육자대명주(六字大明呪), 또는 육자진언(六字眞言), 본심진언(本心眞言) 등으로 불리어진다.
'옴'은 천상(天上)[기독교에서 말하는 천국보다 더 정확한 개념],
'마'는 아수라,
'니'는 인간,
'반'은 축생, '
메'는 아귀,
'훔'은 지옥세계의 제도(濟度)를 뜻하고, 또한 일체의 복덕 지혜와 모든 공덕행의 근본을 갈무리한 진언임을 뜻한다.
그러므로 옴마니반메훔은 여섯 가지로 윤회하는 길을 막아 실상(實相)에 이르게 하는 주문이다.
대명주를 외우면 모든 죄악이 소멸되고 모든 복덕이 생겨날 뿐만 아니라 일체의 지혜와 행의 근본이 된다.
이 주문을 외우면 무량한 삼매와 법문을 갖추게 되고 지송하는 자의 7대 조상까지 해탈을 얻으며,
뱃속의 모든 벌레도 보살의 지위에 이르게 된다고 한다.
또한 육도의 중생들을 제도하여 육도의 문을 닫게 한다는 뜻이니, 이 육자대명주를 외우면 모든 위대한 공덕을 성취한다고 한다.
또한 옴은 범음(梵音)으로 청정한 본원적 발생을 의미하는 우주 진리의 말씀이고,
마니는 구술의 의미인데 어떤 대상이든 상대의 색상(色相),
즉 근기에 상응하여 청정한 본원자성을 드러내어 깨달음을 성취하게 하는 상징적 언어이며,
반메는 연꽃이라는 뜻으로 연꽃이 진흙에 뿌리를 내리고 물에서 피었으나 꽃에는 물이 묻지 않듯이,
깨달으며 비록 중생 속에 뿌리를 두고 있으나
청정한 본원 자성을 드러내며 중생심에 물들지 않고 중생을 제도한다는 깨달음의 상징적 언어이다.
훔은 이러한 마니와 반메를 성취한다는 의미이며 곧 자비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다.
광명진언 1시간 10분 Mantra of 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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