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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닉스님이 9543번 글에서 태호복희와 여와의 이야기를 잠깐 언급하셨습니다.
삼각자와 컴퍼스 이야기를 하셔서 필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삼각형과 관련된 체험을 많이 했기 때문에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괄목할만하고 쇼킹한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오른쪽은 중앙아시아 투르칸에서 발견된 그림입니다. 이 그림에서 태호복희와 여와는 각각 컴퍼스와 직각삼각형을 들고 있습니다.
먼저 퍼온 내용을 잠깐 소개합니다.
---------------------------
직각자와 컴퍼스는 기하학, 수학,건축학의 상징과 같은 것이죠.
고대 신에게서 지식을 부여 받은 집단이 상당한 수준의 수학적, 과학적 지식을
가지고 있었슴을 말해주는거 같습니다.
이는 치수와 도량을 맡았던 공공(共工)씨와 연관이 깊어보이고 그 글자 모양 또한
프리메이슨 상징에 나타나 있군요.
고대문명의 거대한 피라미드와 도시유적의 건축물들은 바로 이러한 놀라운
수준의 수학적 기하학적 과학적 지식의 산물이었겠죠.
4. 신이 내려준 지식을 사용하는자- 세상을 지배함
일찌기 수메르 문명의 그림에서도 뱀모양의 신이 어떠한 지식을 전수해주는
모습이 나오죠.
이러한 신의 지식을 구체화하고 발전시킨 집단이 세상을 지배했을 것이고
지금도 그렇다고 보입니다.
현재는 서구문명이 소위 수량적 과학적 수단이 발전하여 산업화의 무기로
세상을 주도하고 있다고 보아도 물의는 아니겠죠.
만일 초고대에 동이계열. 동양인계열이 비밀스런 지식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천년의 세월이 흐른뒤에.. 그것을 오히려 서양애덜이 사용하고 있다면..
창세신이 전수해준 지식을 사용하는 자들이 신의 백성처럼 살겠지요.
여와와 복희의 창세신의 모습은 막연히 신비롭거나 주술적이지는 않다고 보입니다.
거기에는 음양론, 기하학, 생명공학등.... 자연과학적인 사유체의 모습이 역력합니다.
5. 저는 과거의 뿌리가 어디냐는 관점보다는
현재 신이 내려준 지식을 과연 누가 구체화 시키고 사용을 잘하느냐를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런면에서 한국인들은 반성을 많이 해야한다고 봅니다.
복희의 후손이요 세상의 뿌리와 같은 동이족 후손이라고 하면서도
실상 신이 들고 있는 상징이 말해주는 수학,과학등 기초학문을 등한히 하기 때문이죠.
고대에 이러한 자연과학적 표기를 어떠한 문자체계로 이끌어 왔고
그것을 어떻게 계속 발전시켜왔느냐는 기초학문을 담당하시는 역사학자님들,과학자님의
몫이겠지요.
동양의 주역이 자연과학서라고 보면 역사학자님들도 동양의 수량적 표현, 기타 수학이나
기하학등의 학문에 대한 역사도 눈여겨 봐야 한다고 봅니다.
아울러 현재 한국사회에 나타나는 기초학문의 등한시..
법칙의 발견이나 새로운 이론의 정립보다는 누군가 만든 재료를 가지고
짜집기 응용해서 당장 시장에 팔아먹어서 돈을 벌어야 한다는 시장 금권 만능주의..
이것이 어쩌면 한국의 조립형,노동집약형 고도성장후 더이상 발전하기 힘든
한계를 잉태한 기본적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반성해야 겠지요. 뭐든지 뿌리가 튼튼해야 하고 그 뿌리는 눈에 안보이고 드러나지
않지만... 결국은 가장 필요한 영양분이니까요.
이상은 아마추어 관심자의 궁금증에 기인한 글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한국사회에 나타나는 기초학문 분야에 대한 천시와
급기야 멸종? 분위기에 대해서 심히 우려스럽습니다.
복희가 직각자를 들고 있습니다. 무엇을 의미할까요?
단지 판사들의 방망이나 의사들의 메스를 들고 부와 명예를 추구한다면...
복희의 후손이라 자부하는 그것이 머쓱해 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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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와와 복희가 컴퍼스와 직각자를 들고 있다.
‘눈’이 내리는 풍경을 이루고 있는데 ‘태양’이 묘한 모습을 하고 있다. ‘눈알’의 모습인 것이다. ‘내리는 눈’과 ‘사람의 눈’을 교묘히 배치하고 있다. 이러한 발상은 ‘한국어’에 능통해야 한다. 내리는 ‘눈’과 사람의 ‘눈’은 한국어에서 동일한 음이다.
두 사람은 하체가 붙어있어서 ‘붙은 쌍둥이’이다. 이는 ‘샴쌍둥이’이다. 몸이 붙은 이란성 쌍둥이이다.
치마를 보면 ‘피라미드’이다. 둘은 피라미드에서 컴퍼스와 직각자를 들고 태어나는 모습을 하고 있다.
치마 아래 다리를 보면 새끼줄 모양으로 꼬여있다. 이것은 ‘DNA'를 표현한 것이다. 나선 모양으로 꼬인 새끼줄이 DNA이다.
한국에서는 볏짚을 꼬아서 줄을 만들고 이것을 ‘새끼줄’이라고 한다. DNA를 순수한 한국어로 표현한다면 ‘새끼줄’ 아니겠는가? DNA는 새끼가 나오도록 복제하는 줄이다.
새끼줄이란 이름은 한국인이 DNA에 대해 알고 있었다는 방증이다.
DNA 사이에 묘한 눈이 또 있다. 눈알 주위에 전화 다이얼 모양이 있다. 이것은 ‘전화’와 ‘비행접시’를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고대 한국인은 전화와 비행접시에 대해 알고 있었다. 이러한 것에 대해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니 미스터리가 생기고 해석이 안되는 것이다.
<-- http://blog.naver.com/sial/90012346503
(퍼옴)
삼각자와 컴퍼스 이야기를 하셔서 필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삼각형과 관련된 체험을 많이 했기 때문에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괄목할만하고 쇼킹한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오른쪽은 중앙아시아 투르칸에서 발견된 그림입니다. 이 그림에서 태호복희와 여와는 각각 컴퍼스와 직각삼각형을 들고 있습니다.
먼저 퍼온 내용을 잠깐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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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각자와 컴퍼스는 기하학, 수학,건축학의 상징과 같은 것이죠.
고대 신에게서 지식을 부여 받은 집단이 상당한 수준의 수학적, 과학적 지식을
가지고 있었슴을 말해주는거 같습니다.
이는 치수와 도량을 맡았던 공공(共工)씨와 연관이 깊어보이고 그 글자 모양 또한
프리메이슨 상징에 나타나 있군요.
고대문명의 거대한 피라미드와 도시유적의 건축물들은 바로 이러한 놀라운
수준의 수학적 기하학적 과학적 지식의 산물이었겠죠.
4. 신이 내려준 지식을 사용하는자- 세상을 지배함
일찌기 수메르 문명의 그림에서도 뱀모양의 신이 어떠한 지식을 전수해주는
모습이 나오죠.
이러한 신의 지식을 구체화하고 발전시킨 집단이 세상을 지배했을 것이고
지금도 그렇다고 보입니다.
현재는 서구문명이 소위 수량적 과학적 수단이 발전하여 산업화의 무기로
세상을 주도하고 있다고 보아도 물의는 아니겠죠.
만일 초고대에 동이계열. 동양인계열이 비밀스런 지식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천년의 세월이 흐른뒤에.. 그것을 오히려 서양애덜이 사용하고 있다면..
창세신이 전수해준 지식을 사용하는 자들이 신의 백성처럼 살겠지요.
여와와 복희의 창세신의 모습은 막연히 신비롭거나 주술적이지는 않다고 보입니다.
거기에는 음양론, 기하학, 생명공학등.... 자연과학적인 사유체의 모습이 역력합니다.
5. 저는 과거의 뿌리가 어디냐는 관점보다는
현재 신이 내려준 지식을 과연 누가 구체화 시키고 사용을 잘하느냐를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런면에서 한국인들은 반성을 많이 해야한다고 봅니다.
복희의 후손이요 세상의 뿌리와 같은 동이족 후손이라고 하면서도
실상 신이 들고 있는 상징이 말해주는 수학,과학등 기초학문을 등한히 하기 때문이죠.
고대에 이러한 자연과학적 표기를 어떠한 문자체계로 이끌어 왔고
그것을 어떻게 계속 발전시켜왔느냐는 기초학문을 담당하시는 역사학자님들,과학자님의
몫이겠지요.
동양의 주역이 자연과학서라고 보면 역사학자님들도 동양의 수량적 표현, 기타 수학이나
기하학등의 학문에 대한 역사도 눈여겨 봐야 한다고 봅니다.
아울러 현재 한국사회에 나타나는 기초학문의 등한시..
법칙의 발견이나 새로운 이론의 정립보다는 누군가 만든 재료를 가지고
짜집기 응용해서 당장 시장에 팔아먹어서 돈을 벌어야 한다는 시장 금권 만능주의..
이것이 어쩌면 한국의 조립형,노동집약형 고도성장후 더이상 발전하기 힘든
한계를 잉태한 기본적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반성해야 겠지요. 뭐든지 뿌리가 튼튼해야 하고 그 뿌리는 눈에 안보이고 드러나지
않지만... 결국은 가장 필요한 영양분이니까요.
이상은 아마추어 관심자의 궁금증에 기인한 글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한국사회에 나타나는 기초학문 분야에 대한 천시와
급기야 멸종? 분위기에 대해서 심히 우려스럽습니다.
복희가 직각자를 들고 있습니다. 무엇을 의미할까요?
단지 판사들의 방망이나 의사들의 메스를 들고 부와 명예를 추구한다면...
복희의 후손이라 자부하는 그것이 머쓱해 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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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와와 복희가 컴퍼스와 직각자를 들고 있다.
‘눈’이 내리는 풍경을 이루고 있는데 ‘태양’이 묘한 모습을 하고 있다. ‘눈알’의 모습인 것이다. ‘내리는 눈’과 ‘사람의 눈’을 교묘히 배치하고 있다. 이러한 발상은 ‘한국어’에 능통해야 한다. 내리는 ‘눈’과 사람의 ‘눈’은 한국어에서 동일한 음이다.
두 사람은 하체가 붙어있어서 ‘붙은 쌍둥이’이다. 이는 ‘샴쌍둥이’이다. 몸이 붙은 이란성 쌍둥이이다.
치마를 보면 ‘피라미드’이다. 둘은 피라미드에서 컴퍼스와 직각자를 들고 태어나는 모습을 하고 있다.
치마 아래 다리를 보면 새끼줄 모양으로 꼬여있다. 이것은 ‘DNA'를 표현한 것이다. 나선 모양으로 꼬인 새끼줄이 DNA이다.
한국에서는 볏짚을 꼬아서 줄을 만들고 이것을 ‘새끼줄’이라고 한다. DNA를 순수한 한국어로 표현한다면 ‘새끼줄’ 아니겠는가? DNA는 새끼가 나오도록 복제하는 줄이다.
새끼줄이란 이름은 한국인이 DNA에 대해 알고 있었다는 방증이다.
DNA 사이에 묘한 눈이 또 있다. 눈알 주위에 전화 다이얼 모양이 있다. 이것은 ‘전화’와 ‘비행접시’를 그려서 표현한 것이다. 고대 한국인은 전화와 비행접시에 대해 알고 있었다. 이러한 것에 대해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니 미스터리가 생기고 해석이 안되는 것이다.
<-- http://blog.naver.com/sial/90012346503
(퍼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