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반드시 그러한 두려움 속으로 들어가, 내부에서 그것들을 체험해야 하며, 두려워하는 상황을 마음속으로 체험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순수의식이며, 현존의 분신인 여러분을 지배할 수 있는 어떠한 힘을 이러한 상황이 지닐 수 있다는 환상으로 두려움을 바라보게 되며, 그렇지 않다 할지라도, 적어도 두려움을 어떠한 환상으로 여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의식적인 여러분은 순수 의식으로, 현존이 흐를 수 있는 열린 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때, 여러분은 태양과 같은 존재라는 것을 아시나요? 우리가 앞에서 힌트를 주었지만, 어떠한 것도 태양에 가까이 다가갈 수가 없습니다. 전인류를 통틀어서, 여러분이 가진 모든 정교한 기술을 동원하여, 상상할 수 있는 가장 거대한 우주선을 만들 수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태양에 상처를 입히기 위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핵무기를 우주선에 실어서, 태양을 향해 날려 보낸다고 상상해봅시다.
하지만 거대한 우주선이 태양에 가까이 다가감에 따라,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우주선에 들어 있는 모든 것들은 태양광선에 노출될 것이며, 태양광선은 어떠한 작용을 하게 될까요? 태양광선은 물질이 고차원의 진동으로 가속화하도록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주선은 두 가지 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우주선이 파괴적인 형태와 모형을 확실하게 초월하여, 태양광선과 동일한 진동수로 가속화되든지, 아니면 태양열에 노출되어, 우주선 속에 들어 있는 물질이 데워짐에 따라, 마침내 폭발하여, 분해되고, 녹아버리게 되어, 어떠한 조직구조도 남지 않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기 스스로를 현존을 위한 열린 문으로 이해하게 될 때, 현존의 흐름(the flow of Presence)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지구에 존재하는 어떠한 힘도 그러한 흐름을 멈추게 할 수 없다는 것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흐름이 지구의 모든 상황을 변형시킬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지구의 어떠한 사람도, 지구의 어떠한 힘도, 닫을 수 없는 열린 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열린 문을 닫을 수 있는 유일한 힘이 지구에 존재하며, 그것은 바로 여러분이며, 여러분의 자유의지입니다. 분리된 자아와 동일시하게 될 때, 여러분은 현존의 흐름이 지구의 어떠한 상황에 따라 지배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두려움의 지배를 받게 될 때, 여러분은 지구에 존재하는 어떤 것이 여러분을 지배할 수 있는 어떤 힘을 지니고 있다거나, 여러분의 의지에 반해 여러분을 변화시키거나, 죽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세계관에 아주 미세한 변화가 생겨나게 될 때, 이러한 상황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분은 자신이 지구의 모든 것을 뛰어넘는 더 큰 힘을 유입할 수 있는 열린 문이라고 여기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지구에 존재하는 어떠한 힘들의 지배를 받아야 하는 제한된 존재로 여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 말은 곧 자기 자신을 지구를 비롯하여 우주의 여러 상황에 따른 희생양으로 여기게 된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첫 번째 세계에서 타락한 존재들에게 일어났던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그 이후부터 모든 존재들이 타락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말했던 것처럼, 타락한 존재들 간에도 두 개의 부류, 두 개의 부분으로 나뉠 수가 있습니다. 힘을 사용하고자 하는 존재들과 속임수를 사용하려고 하는 존재들이 바로 그들입니다. 힘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들을 아버지를 증오하는 자들이라 부를 수 있으며, 반면에 속임수를 사용하고자 하는 자들을 어머니를 증오하는 자들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자각과 개체성을 부여한 것 때문에, 하나님을 증오하는 자들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증오하는 진정한 이유는 자신들의 선택에 대해서 책임을 지려고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이야기한 것이 무엇인가요? 여러분은 자유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유의지를 이용하여, 여러분은 하나님의 계획에 반대하여 반란을 획책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할 수 있는 권리도 여러분에게 부여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하는 것에 대해, 여러분을 심판조차 하지 않으십니다. 여러분을 심판하는 존재는 바로 여러분 자신들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하나님의 계획에 맞서게 됨에 따라, 여러분은 반드시 이원성적인 기준을 지닐 수밖에 없게 되며, 그 기준에 따라 여러분의 선택은 이제 옳지 않은 것으로 보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것을 만회하기 위해, 여러분은 하나님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쓸데없는 짓입니다. 여러분이 해야 하는 것은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고, “하나님의 계획에 맞서기로 선택한 존재는 바로 나잖아. 그렇다면 그러한 선택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존재도 바로 나야. 나는 그러한 선택을 바꿀 수 있는 권리가 있어.”라고 말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다음과 같이 말할 권리가 있습니다. “나는 더 이상 나 자신을 분리된 자아와 동일시하지 않을 것이며, 하나님의 계획에 맞서지도 않을 거야. 나는 다시 생명의 강에 합류하기로 선택할 거야.”
그러나 스스로 분리되기로 선택한 존재가 바로 여러분 자신이라는 사실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지려고 하지 않는 한, 여러분 자신이 그러한 선택을 했다는 사실을 거부할 수밖에 없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이원성적인 세계관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셨기 때문에, 여러분을 부당하게 천상으로부터 쫓아내셨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타락한 존재들은 아버지에 대한 증오심이라고 하는 덫 속에 계속해서 갇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모든 타락한 존재들은 아버지에 대한 증오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속임수를 사용하려는 존재들은 지구에 사는 모든 인간들이 어머니에 대해 증오심을 갖게 하려고 온갖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례에서, 이들은 자신들이 진정으로 아버지의 대리인들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지금까지 아버지께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여러분이 믿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셨지만, 여러분에게 좋지 않은 모든 체험을 하게 하시는 존재도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잘못이며, 따라서 눈가에 땀을 흘리면서 살아야 되는 삶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어머니 자연과 싸우지 않으면 안 되게 된 것입니다. 우주가 거울과 같이 작용하여, 여러분이 보낸 것을 되돌아오게 하는 것도 하나님의 잘못입니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창조의 어머니 측면을 증오하게 되는 상황으로 빠지게 했던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형태의 세계를 싫어하며, 지구 행성과 물질 우주, 그리고 좋지 않은 체험을 하게 되는 것, 그리고 살아가기 위해 일을 해야 되는 것도 싫어하며, 늙고, 병들며 그리고 자신이 뿌린 것을 자신이 거두어야 하는 것도 싫어합니다. 따라서 이들은 이러한 증오심을 어머니의 탓으로 돌리고 있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환경문제와 자연재해가 지구에 일어나는 근원적인 원인을 정말로 알고자 한다면, 정확히 말해, 그 이유는 이 행성에 사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도 인지하지 못하는 지구 어머니에 대한 증오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이러한 증오의 에너지를 자신들의 감정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원소의 정령들에게 흘려보내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에너지들로 인해, 원소의 정령들은 많은 부담을 짊어지게 되며, 결과적으로 안절부절 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자신들이 지닌 본연의 기능들을 수행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원소의 정령들은 이러한 증오의 에너지를 털어내기 위한 노력을 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급격한 날씨변화를 비롯한 각종 자연재해 등 많은 불균형한 상황들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태풍의 분노(fury of the storm)"에 대해 오랫동안 이야기해오지 않았나요? 왜냐하면 태풍 속에 들어가 보면, 마치 대기가 분노하여, 여러분을 힘을 다해 후려치는 것처럼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원소의 정령들이 화가 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원소의 정령들은 자각을 지니고 있지 못하므로, 분노를 느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단지 분노를 지니고는 있지만, “난 이런 저런 것에 화가 나 있어.”“우리는 인간들에게 화가 나, 인간들을 벌해야겠어.”라는 의식적인 생각은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단지 원소의 정령들도 에너지를 떨어버리려고 안간힘을 다하고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인간들은 마치 태풍의 분노가 자신들이 지닌 분노, 즉 지구 어머니에 대한 증오가 자신들에게 돌아오는 것이라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인간들이 지구 어머니에 대한 이러한 증오심을 인식하지 못하고, 언급조차 하지 않은 채, 계속 방치한다면, 현실적으로 지구 어머니와 환경 문제를 치유할 희망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책의 마지막의 장에서, 나는 여러분에게 한 명의 영적 존재로서, 지구 어머니를 치유할 선구자들 중의 한 명으로서, 자기 자신과 집단의식을 살펴볼 것을 호소하는 바입니다. 어머니에 대한 이러한 증오를 인식하고, 이것과 마주하기 바랍니다. 마음속으로 지구 어머니에 대한 이러한 증오 속으로 들어가, 그러한 증오심이 지구 어머니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느껴보기 바랍니다. 이 증오심이 정말로 싫어하는 것은 여러분이 선택한 결과를 어머니가 여러분에게 되돌려준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오직 한 가지의 방법 밖에 없으며, 그것은 여러분 스스로가 그러한 선택을 했으며, 창조주께서 만드신 기준에 따라, 그러한 선택을 한 것이 전혀 잘못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입니다. 그러한 선택이 잘못된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단지 타락한 존재들이 만들어놓은 이원성적이며, 실재하지도 않는 기준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원하는 것은 어떤 것이든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여러분에게 부여하셨으며, 어머니의 요소는 단지 여러분이 내보낸 마음속의 이미지를 다시 여러분에게 반사시켜주기만 할 따름입니다. 따라서 되돌아오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논리적인 면에서 보면, 오직 한 가지의 결론에 이를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것은 다른 것을 내보내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스크린에 비친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영사기의 필름을 다른 이미지로 바꾸어놓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이 한 개별적인 존재로서, 이러한 사실을 깨닫게 될 때, 나머지 인류의 자유의지도 무시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예수님뿐만 아니라 나 역시도 세상 속으로 내려가, 열린 문이 된다 할지라도, 전체의 행성을 변화시킬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행성을 변화시킬 수 없었던 이유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그들이 자신들의 의식을 뛰어넘을 수 있게 함으로써, 그들 스스로가 직접 행성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했던 것입니다.
따라서 144번째 의식의 단계로 나아감에 따라, 여러분도 똑같이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환경문제에서의 특정한 결과처럼, 겉으로 보이는 특정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데 관심을 집중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그 대신, 개인적이든, 집단적이든, 전반적으로 사람들의 의식을 끌어올리는데 관심을 집중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자유에 이르는 열쇠는 여러분이 행해온 선택들을 변화시키는 거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말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바꾸게 함으로써, 여러분이 얻게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오로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그들이 자신들의 의식을 변화시키도록 할 때에만, 이득을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새롭게 가지게 된 의식 상태에 따라,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더 좋은 선택을 하게 될 것입니다.
[출처] 어머니에 대한 증오를 초월하기 (2/3)|작성자 목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