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선택에서 중요한 것은 '동기'입니다.
선택을 하게 하는 동기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믿음과 두려움이 그것입니다.
선택의 결과는 그 동기에서부터 이미 결정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 이치를 안다면,
선택을 요구하는 자들이 어느 쪽을 자극하는지 쉽게
판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선택을 말하는 자들은 대개 믿음과 두려움의 구별을 주진 않습니다.
교묘하게 뒤섞습니다.
선택의 책임을 전적으로 선택을 요구당하는 자에게
밀어 버립니다.
그러면서 선택을 요구합니다.
시간은 충분히 흘렀습니다.
답은 이미 나와 있습니다.
무의미한 혼란이 계속 되는 것은 여전히 두려움이 자극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려움의 가장 큰 본질은 '알 수 없다'입니다.
지금 누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알 수 없는 것은 알 수 없는 것으로 내버려 두거나 아무 것도
아닌 것으로 무시해 버리는 것이 옳습니다.
어차피 대단하고 별 볼일 있는 건 적어도 진리 속엔 없습니다.
알 수 없는 것이나 아무 것도 아닌 것 속엔 더욱 없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그것을 알기 위해 신비하고 이상한 일들에 관심을
가지는지도 모릅니다.
20년 이상 하늘의 별들을 살펴온 어느 늙은 천문학자의 말이 생각납니다.
별들을 봐오면서 별 볼일이 없다는 것을 깨우쳤다.
매일밤이 전체적으로는 같으나, 별들 하나하나가 매일 밤마다 조금씩조금씩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것...그것을 봐왔다는 것입니다.
즉, 가장 신비한 별들의 세계에서도 질서를 넘어서는 특별하고 굉장하고 신비한 일은
일어나지 않으며 그런 존재도 없다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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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에서 중요한 것은 '동기'입니다.
선택을 하게 하는 동기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믿음과 두려움이 그것입니다.
선택의 결과는 그 동기에서부터 이미 결정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 이치를 안다면,
선택을 요구하는 자들이 어느 쪽을 자극하는지 쉽게
판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선택을 말하는 자들은 대개 믿음과 두려움의 구별을 주진 않습니다.
교묘하게 뒤섞습니다.
선택의 책임을 전적으로 선택을 요구당하는 자에게
밀어 버립니다.
그러면서 선택을 요구합니다.
시간은 충분히 흘렀습니다.
답은 이미 나와 있습니다.
무의미한 혼란이 계속 되는 것은 여전히 두려움이 자극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려움의 가장 큰 본질은 '알 수 없다'입니다.
지금 누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알 수 없는 것은 알 수 없는 것으로 내버려 두거나 아무 것도
아닌 것으로 무시해 버리는 것이 옳습니다.
어차피 대단하고 별 볼일 있는 건 적어도 진리 속엔 없습니다.
알 수 없는 것이나 아무 것도 아닌 것 속엔 더욱 없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그것을 알기 위해 신비하고 이상한 일들에 관심을
가지는지도 모릅니다.
20년 이상 하늘의 별들을 살펴온 어느 늙은 천문학자의 말이 생각납니다.
별들을 봐오면서 별 볼일이 없다는 것을 깨우쳤다.
매일밤이 전체적으로는 같으나, 별들 하나하나가 매일 밤마다 조금씩조금씩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것...그것을 봐왔다는 것입니다.
즉, 가장 신비한 별들의 세계에서도 질서를 넘어서는 특별하고 굉장하고 신비한 일은
일어나지 않으며 그런 존재도 없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