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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율법사가 그리스도에게 신에 대해서 물었다.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사람은 누구나 신을 예배하지만, 각기 보는 신은 모두 다 다르다.
이 우주는 지혜 의지 사랑 이라고 하였다.
사람에 따라 힘의신, 사상의 신, 사랑의 신을 본다.
개개인의 이상은 그 사랑의 신이므로, 인간이 발전하면 신도 발전한다.
인간은 자기가 보는 신의 일부를 신이라 하고 그것이 그 사람에게는 신의 전부가 된다.
모든 국민은 각기 신의 일부분만을 보고, 그것이 그 국민의 신이 된다.
당신네들 브라만 교도는 신을 파라브라마라 부르고 애급인은 소스, 희랍인은 제우스라
칭하고 히브리인은 여호와라 한다.
허나 어디에서나 신은 원인없는 대원인이고 근원없는 근원이다
인간이 신을 두려워 할 때는 자기 아닌 다른 사람에게 이상한 옷을 입히고 그들을 승려라고
부른다.
그리고 기도로써 신의 노여움을 가라앉히려 한다.
그러나 그들은 기도에 의해서 은혜를 받지 못하고 동물의 희생물로도 신을 매수하지
못한다.
인간이 신을 자기와 하나인 것을 알 때, 중계자 승려 는 필요없다.
다만 자기의 생명을 걸고 희생적으로 일하면 신은 만족한다.
빛이 있는 곳에는 남에게 가르쳐 줄 비밀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모든 비밀은 빛을 받으면 밝아집니다
나는 당신이 말하는 성스러운 나라에 대해서 배우고자 멀리서 왔습니다.
그 나라는 어디에 있고 왕은 누구이며 신하는 누구이고 법률은 어떠한 것입니까?
그 나라는 멀지 않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마음 속에 있습니다.
나도 그 왕의 신하가 될 수 있습니까?
당신 자신이 왕이죠, 하지만 우선 승복을 벗고 자기의 생명과 모든 것을 버리고 기꺼이
남에게 봉사해야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신을 예배하지만, 각기 보는 신은 모두 다 다르다.
이 우주는 지혜 의지 사랑 이라고 하였다.
사람에 따라 힘의신, 사상의 신, 사랑의 신을 본다.
개개인의 이상은 그 사랑의 신이므로, 인간이 발전하면 신도 발전한다.
인간은 자기가 보는 신의 일부를 신이라 하고 그것이 그 사람에게는 신의 전부가 된다.
모든 국민은 각기 신의 일부분만을 보고, 그것이 그 국민의 신이 된다.
당신네들 브라만 교도는 신을 파라브라마라 부르고 애급인은 소스, 희랍인은 제우스라
칭하고 히브리인은 여호와라 한다.
허나 어디에서나 신은 원인없는 대원인이고 근원없는 근원이다
인간이 신을 두려워 할 때는 자기 아닌 다른 사람에게 이상한 옷을 입히고 그들을 승려라고
부른다.
그리고 기도로써 신의 노여움을 가라앉히려 한다.
그러나 그들은 기도에 의해서 은혜를 받지 못하고 동물의 희생물로도 신을 매수하지
못한다.
인간이 신을 자기와 하나인 것을 알 때, 중계자 승려 는 필요없다.
다만 자기의 생명을 걸고 희생적으로 일하면 신은 만족한다.
빛이 있는 곳에는 남에게 가르쳐 줄 비밀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모든 비밀은 빛을 받으면 밝아집니다
나는 당신이 말하는 성스러운 나라에 대해서 배우고자 멀리서 왔습니다.
그 나라는 어디에 있고 왕은 누구이며 신하는 누구이고 법률은 어떠한 것입니까?
그 나라는 멀지 않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마음 속에 있습니다.
나도 그 왕의 신하가 될 수 있습니까?
당신 자신이 왕이죠, 하지만 우선 승복을 벗고 자기의 생명과 모든 것을 버리고 기꺼이
남에게 봉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