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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주) 킴 마이클즈가 채널링하는 지저스 크라이스트는 특히 뉴에이지 분야에서 사난다로 통하는 존재가 본인이 아니라고 천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라이스트 마이클이나 아톤에 대한 언급도 전혀 없고, 예수아는 맞지만 그냥 지저스 (크라이스트)라고 사람들이 불러 주길 선호한다고 합니다. 채널링 메세지들을 살펴보면 지저스, 예수아, 이수, 사난다, 아톤, 하톤 등 예수 버전들이 무수히 많아서 혼란이 많지만 킴 마이클즈가 내 보내는 메세지들을 살펴보면 메세지의 순수성이나 전문성, 구체성 측면에서 느껴지는 면들이 많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아뭏튼 분별력으로 받아 들이시길 바랍니다.^^

 

지저스 크라이스트 ~ 재육화에 대한 답변

 

채널러: Kim Michaels

채널링 시기: 2004년도

출처:  http://www.askrealjesus.com/

 

질문 1: 예수가 재육화에 대해서 가르쳤나요?

 

예수로부터 답:

 

역사적 사실들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시작해봅시다. 초대 교회의 역사 기록들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라면 3-4세기 경에 로마 카톨릭 교회가 재육화의 개념을 이단으로 사실상 금지하는 몇 가지 문서들을 발표한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대한 지식은 약간의 연구를 통해 관심을 갖는 누구에게나 가용합니다. 사실, 얼마간의 신학자들은 재육화를 이단으로 금지하는 칙령이 교황의 승인을 받지 못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이들은 이 칙령이 공식적인 교회 교리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교회의 정치활동에 관해서 이런 논쟁들로 들어가고 싶지 않습니다.

 

교회가 재육화를 이단으로서 금지하고자 하는 결연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사실은 재육화의 개념이 초대 교회에서는 일부 교리였다는 것을 반증해 줍니다. 이것은 단순히 하나의 역사적인 사실로써 적어도 현실을 마주하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재육화가 진정으로 초대 교회에서 가르치는 교리의 일부였다고 가정하면, 이 개념이 어떻게 크리스쳔 신앙으로 내려오는 것이 가능했을까요? 그 개념이 초대 교회의 일부였다는 것이 가능한가요? 그것은 크리스쳔 신앙에 토대가 된 내 자신에 의해서 도입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재육화 개념에 교회가 왜 그렇게 반대를 하는 지에 대해서 생각해봅시다. 내가 독생자라고 교회에서 주장하는 경우와 같이, 내향적인, 외향인 이유들이 존재합니다.

 

재육화에 대한 내향적인 반대 이유

재육화를 거부하는 내향적 이유는 세속적인 생각과 어떤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에 대한 완전한 거부입니다.  세속적인 생각을 갖고 어떤 사람이 모든 행동들을 규명하는 한, 그 사람은 그 행동들을 정당화 하기 위한 방법들을 끊임없이 찾습니다. 이것은 꽤 어려운 사전 배치(preposition)가 될 수 있습니다.

 

현대 과학에서 인과관계의 법칙으로 불리우는 자연법칙에 의해서 운행되는 지역우주속에서 당신들은 살고 있습니다. 다른 말로 말하면, 당신들은 당신들이 행동하는 모든 것들이 어떤 형태의 결과들을 가지게 되는 지역우주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행성 상에 있는 모든 종교들이 한 가지 형태나 또는 다른 형태에서, 이 지역우주 법칙을 그대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바이블도 예외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바이블도 한 남자가 씨를 뿌린 대로 그가 역시 거두게 되리라고 가르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경적인 문구가 여성들에게도 역시 적용된다는 것을 당신들이 이해할 것이라고 나는 확신합니다.

 

그것은 삶의 실태로서 당신의 행동들이 결과들을 만들고, 그 결과들이 어떤 방식에서 당신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세속적인 생각에서 어떤 특정한 행위를 합리화 하고자 한다면, 그 생각은 인과관계의 법칙을 거부하거나 둘러대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모든 행동이 결과들을 유발한다는 개념을 당신들이 받아들인다면, 어떤 행동들에 대해서 당신들은 간단하게 정당화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들은 결과들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세속적인 생각에서 사람들은 이 딜레마로부터 빠져 나오는 방법을 갖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정 잘못된 행동을 저지를 수 있고, 그 결과들로 고통받는 것을 피할 수 있는 경험을 합니다. 만약 당신이 잘못된 행동을 저지른다면, 그리고 아무도 그것을 발견해 내지 못하거나 입증할 수 없다면, 그러면 당신은 (아마도) "그것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잘못된 행동을 저지르고 그 행동에 대한 결과들로부터 도피하는 것이 이 세속적인 생각을 통해서 가능하도록 합니다. 다른 말로, 당신이 잘못된 행동을 감지되는 것을 피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영리하다면, 당신은 당신이 저 지른 행동들로 유발된 결과들로부터도 역시 벗어 날 수 있습니다.

 

그 세속적인 생각을 통해서 이것이 완벽하게 논리적이고 생각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수백만의 영혼들이 심각하게 이 추론 방식을 믿었던 세속적인 생각에 의존해서 그렇게 시간을 낭비하여 왔습니다. 그런 영혼이 재육화의 개념과 마주했을 때 어떻게 반응을 할까요?

 

재육화 개념의 최고 정수는 당신은 당신이 저지른 행동들로 유발된 결과들을 절대로 피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이 생에서 그 행동의 어떤 결과들에 대해서도 고통받지 않도록 다른 사람들로부터 잘못된 행동을 감출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은 신으로부터 어떤 것도 결코 감출 수 없고, 따라서 당신은 당신이 저 지른 행동들의 결과들로부터 필연적으로 고통받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이 생에서 이 결과들을 느끼지 못 한다면, 미래의 어느 생에서 그것들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재육화의 개념은 결과들을 피할 수 있다고 보는 세속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논리에 심각한 타격을 줍니다. 따라서, 징벌을 피할 수 있다고 인생관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는 재육화 개념에 대해서 긍정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 개념은 한 개인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갖게 하면서, 따라서 그것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하나의 두려운 논리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들이 여기서 이해하도록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재육화 개념을 무시하고, 받아들이지 않거나, 둘러대도록 하기 쉬운 심리적 메카니즘에 포로가 된다는 것입니다.

 

재육화에 대한 외향적인 반대 이유

이제 재육화를 거부하는 외향적인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합시다. 교회가 재육화의 개념을 금지하는데 일조한 사람들 중의 한 사람이 로마 황제 유스티니아누스 1세(Justinian, 527-565)의 부인이라는 것은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테오도라(Theodora)였고, 그녀는 그녀의 행동들이 다음 생에서 벌 받을 수 있다는 개념에 대해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결국 그녀는 로마 카톨릭 교회로 하여금 크리스쳔 교리에서 재육화와 관련된 모든 흔적들, 또는 거의 모든 흔적들을 제거하도록 하는 절차를 시작하는데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역주) 테오도라 왕비: 동로마 황제 유스티니아누스 1세의 비(妃).508? ~ 548.6 남편과 함께 공동대관, 여제로서 통치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니카반란' 때 침착한 태도로 권위를 확고히 하였고 동방의 통일을 중시하였다. http://historia.tistory.com/3658

 

니케아공의회[ Councils of Nicaea , ─公議會 ]  (출처: 두산백과)

소아시아 비티니아주(州) 니케아에서 동서 교회가 함께 모여 개최한 세계교회회의. 전후 2차에 걸쳐 열렸다.

① 제1차 공의회: 325년 로마황제 콘스탄티누스 1세가 소집하였다. 회의의 동기는 아리우스 논쟁 즉,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神性)을 부정하는 아리우스파(派)를 이단(異端)으로 단죄하여 분열된 교회를 통일시키고, 로마제국의 안정을 이루기 위한 것이었다. 참석자는 318명이라고 하나 분명치 않다. 공의회에서는 2편의 신경(信經)이 제출되었는데, 아리우스파인 니코메디아의 에우세비오가 제출한 것은 폐기되고, 팔레스티나 공동체의 ‘세례신경’을 기초로 ‘동질(同質)’이라는 용어를 보완한 케사리아의 에우세비오신경이 채택되어 이것을 기준으로 하여 ‘니케아신경’이 공포되었다. 그 결과 4명의 아리우스파가 파문(破門), 유형당했다. 이 밖에도 부활제의 시기, 이단자에 대한 세례, 서품(敍品)의 장애, 속죄 및 사제제도 등을 제정, 결의하였다.

② 제2차 공의회: 787년 니케아에서 열린 제7차 공의회. 당시 섭정(攝政)이던 동로마제국의 황후 이레네 2세가 총대주교 타라시우스를 책동하여 소집하였다. 이 회의에서는 성화상(聖畵像) 숭배, 남녀공주수도원(男女共住修道院)의 금지 등에 관한 조규(條規) 20개 조가 의결되었다. 그러나 성화상에 관한 교리는 서유럽에서 오해를 불러일으켜 얼마 동안 그 승인이 보류되었다.

 

테오도라의 예는 파워 엘리트가 재육화 개념에 어떻게 대응했는지에 대한 실제적인 한 가지 사례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파워 엘리트의 한 멤버인 테오도라가 처벌을 피할 수 없는 그 개념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개인적인 관심사를 뛰어 넘어서, 사람들이 재육화를 믿는 것을 그들이 원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재육화의 개념은 당신이 미래에 당신의 행동들에 대해서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전의 다른 면은 구원을 얻기 위해서 당신은 하나 이상의 생들을 갖고 있습니다. 종교를 이용해서 사람들에게 절대적인 권력을 얻으려고 원하는 파워 엘리트들에게는 이러한 개념이 끌리지 않습니다.

 

파워엘리트들의 수법은 조직화된 교회를 세우고, 그것이 구원에 대한 유일한 길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개념은 사람들이 그들의 구원을 보장받기 위해서 오직 한 가지 생만을 갖게 된다고 믿는다면, 그것이 가장 잘 들어 맞는 논리가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지금 생이 아니면 결코 구원 받을 수 없다고 믿는다면, 사람들이 외형적인 교회의 칙령들을 따르는데 휠씬 더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구원을 받기 위해 여러 생들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 생에서 즉시 해야 한다는 시급성이 어느 정도 사라질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철저하게 외형적인 교회를 따르지 않아도 될 것이고, 교회에 의해서 만들어진 교리들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역사적인 예를 들면서 당신들이 한번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독교가 유럽을 통해 퍼지기 시작했을 때 당시, 유럽은 땅의 소유권을 가진 사람들을 중심으로 유지되어 온 아주 오래된 문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소유자들은 그 땅을 자식들에게 앞으로의 생계를 위해서 물려 줄 것입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의 영향력이 유럽 전체로 퍼지기 시작할 당시, 교회는 땅을 그리 많이 소유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단지 몇 세기가 지난 후에, 카톨릭 교회는 유럽 전체에서 가장 많은 땅을 소유한 단일 소유자가 되었습니다. 교회는 땅을 사지 않았고, 그렇다고 군사력을 써서 강제로 땅을 뺐지 않았습니다. 교회가 어떻게 유럽에서 가장 큰 땅 소유자가 되었을까요?

 

당신이 윤택한 생활을 영유하고 있는 넓은 땅의 소유자이지만, 당신이 교회가 꼬리표를 붙여서 주장하는 몇 가지 죄들을 당신이 분명히 저 질렀다고 상상해 봅시다. 젊은 시절 동안은 당신은 이 행동들에 대해서 특별한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나이가 들면서 죽음을 바라보고 있는 상황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연히 죽음 뒤에 그들에게 일어나게 될 지 모르는 일들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카톨릭 성직자에게 호소하고, 그 성직자는 당신에게 다가 옵니다.

 

당신은 영원한 지옥에 떨어지는 개념에 대해서 그 성직자로부터 듣게 될 것이고, 그런 당신은 당연히 이것을 피하고자 할 것입니다. 그 성직자는 당신에게 죄를 고해하도록 요구하고, 이 고해 후, 당신은 좋아 보이지 않는 일들이 했음을 분명히 자각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성직자는 당신에게 한가지 빠져나갈 출구를 제공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땅의 일부를 교회에 기부를 하게 되면, 교회가 당신의 죄를 면제해 줄 것이고, 따라서 당신은 지옥에 영원히 떨어지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순식간에 당신은 자식을 위해 땅을 물려주어야 한다는 책임보다는 영원한 벌을 피해야 한다는 자구책이 더 중대하게 될 것입니다.

 

반면에, 당신이 구원을 받기 위한 많은 생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믿는다면, 당신은 교회로부터 구원을 살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세 교회가 실제로 면죄부를 팔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같은 면죄부는 아직까지 저 지르지 않은 죄들에 대해서 미리 구원을 얻기 위한 사람들도 허용되었습니다.

 

카톨릭 교회가 유럽에서 가장 큰 땅 소유주가 되었다는 것이 이 번 예를 든  것이 모든 것을 대변한다고 나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그것이 이유들 중의 한 부분이지만, 내가 진정으로 말하고자 하는 점은, 절대적인 통제를 원하는 파워 엘리트는 사람들이 재육화의 개념을 믿는 것을 단순히 허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재육화의 개념을 사람들이 믿는다면, 사람들이 징벌을 받고 안 받고가 교회가 좌지우지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을 초월하여 더 높은 곳에서 권위를 갖고 있는 신의 수중에서 결정 될 것이라는 의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파워 엘리트는 그들 자신들에 의해서 통제되기 위한 징벌의 개념을 원합니다. 다른 말로 말하면, 사람들에 대한 절대적인 통제를 위해서 재육화의 개념을 근절시켜야 합니다. 그들은 당신들의 구원에 대한 열쇠를 그들이 갖고 있다고 믿게 해야 하고, 그리고 그 기회는 지금 생이 아니면 결코 오지 않는다고 믿게 해야 합니다. 당신이 그들이 말하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즉시 지옥으로 가게 될 것이고, 지옥으로부터 탈출의 가능성이 없게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질문 2: 예수는 재육화 개념을 잘 알고 있었나요?

 

예수로부터의 답:

 

이 질문은 많은 크리스쳔 정교들에게는 충격적일 것이고, 하지만 나는 당신들에게 그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도록 요청하는 적절한 이유가 있습니다.

 

역사적인 사실들과 함께 시작해 봅시다. 재육화의 개념은 우리가 역사를 기록해왔던 오래 전 부터 (그리고 진정 그 보다 더 오래 전부터) 이 행성에서 종교적 삶의 일부였습니다.

 

내가 지구 상에서 걸었을 때, 재육화를 믿고 있는 많은 그룹들과 교파들이 존재했습니다. 내가 쾀람(Quamram)에서 에세네파(Essene)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이 많은 고고학적 발견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는 동쪽으로 여행해서 힌두교와 불교에 대해서 연구하고 배움을 가졌다고 당신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종교들은 모두 재육화(환생, 윤회)에 대해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따라서 정교 크리스쳔들 조차도 예수가 재육화의 개념에 대해서 정말로 잘 알고 있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자, 질문의 내용을 조금 더 확장해서 바이블에 재육화에 대해서 어떤 징후가 있는지 살펴봅시다. 태어날 때 부터 장님이었던 남자를 내가 어떻게 치유하는지 설명하는 구절을 살펴 봅시다. 치유 후에, 내 제자들이 나에게 물었습니다: "누가 죄를 지었나요, 이 사람 입니까 아니면 그의 부모입니까?(“Who did sin, this man or his parents?”)

 

역주)

(요한복음 19:2) 제자들이 물어 가로되 랍비여 이 사람이 소경으로 난 것이 뉘 죄로 인함이오니이까 자기오니이까 그 부모오니이까)

 

내 제자들이 왜 그같은 질문을 하였는지 생각해 볼까요? 분명히, 이 남자에 의해서 그 자신이 장님이 되게 된 것이 가능했을 것이라고 내 제자들은 믿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 남자는 장님인 채로 태어났습니다. 그가 언제 죄를 지을 수 있었을까요? 그가 자궁 안에서 죄를 지었을 것이라는 몇 몇 신학자들의 추측을 나는 알고 있지만, 그것이 사실상 당신들에게 의미가 있는지요?

 

태어나지 않은 아이가 앞을 못보도록 어떻게 죄를 그렇게 심하게 지을 수 있을까요? 단지 사랑하는 신이 지금까지 그런 징벌을 주었을까요? 눈에는 눈이라고 씌여진 구약에서의 구절을 고려해보면, 이 생에서 장님인 채로 지내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앞을 못보도록 만든데 대한 징벌일 것입니다. 태어나지 않은 아이가 어떻게 다른 사람을 못 보게 할 수 있을까요?

 

부자연스러운 신학적 논쟁 대신에, 그 남자가 전생에서 죄를 지었다고 말하는것이 더욱 간단하지 않을까요? 그는 전생에서 저 지른 행동들의 결과로 장님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럼 바이블의 다른 문구를 생각해 봅시다. 나는 세례 요한이 진정으로 엘리야(Elijah) 선지자가 다시 온 것이라고 아주 분명하게 말했습니다. 요한이 엘리야였다면, 그가 어떻게 다시 올 수 있을까요? 요한은 어떤 종류의 기적의 결과로서 갑자기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요한은 이 행성 상에서 여태까지 태어났던 다른 어떤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한 여성에 의해서 임신이 되고 태어났습니다. 따라서, 세례 요한이 선지자 엘리야의 재육화였다는 것이 논리적이지 않게 보이나요? 분명하게, 요한은 나의 임무와 밀접하게 연관되었습니다. 나의 갈릴리(Galilean)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서 영적 존재였던 선지자 엘리야가 재육화를 선택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보이나요?
 
 

역주)

(말라기 4:5)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마가복음 17:10-14)

  10 제자들이 묻자와 가로되 그러면 어찌하여 서기관들이 엘리야가 먼저 와야 하리라 하나이까

  11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엘리야가 과연 먼저 와서 모든 일을 회복하리라

  12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엘리야가 이미 왔으되 사람들이 알지 못하고 임의로 대우하였도다 인자도

      이와 같이 그들에게 고난을 받으리라 하시니

  13 그제야 제자들이 예수의 말씀하신 것이 세례 요한인 줄을 깨달으니라

  14 너희가 그 예언을 받아 들인다면 다시 오기로 된 엘리야가 바로 그 요한임을 알 것이다.

 

오늘날 세례 요한은 진정으로 상승 마스터이고, 그는 우리 팀의 일원입니다. 이 팀은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존재해 왔고, 팀 멤버의 일부는 내가 지저스 크라이스트로 육화하기 오래 전에 지구에 하강하였습니다. 그들은 나의 임무를 위한 기초를 다지기 위해 내려 왔습니다.

 

많은 정교회 크리스쳔들이 재육화 개념에 항거해서 프로그램 되어져 왔다는 것을 내가 알고 있기에 나는 당신들에게 이 개념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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