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가까와지고 있습니다. 2천년전 예수라는 사람이 우리에게 남기고 간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본래 매년 12월 이맘때는 그리스도 의식의 에너지가 지구에 크게 영향을 주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 의식은 본래 인간이 고도의 의식으로 진화하기 위해 반드시 몸에 익하지 않으면 안되는 파동 중의 하나입니다.
12월의 세미나 주제는 <그리스도 의식이란 무엇인가?> 입니다.
그리스도 의식에 대한 우주의 근본의 가르침을 해명해 갑니다.
그러나 원래의 그리스도 사상은, 예수를 신격화하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한사람 한사람이 직접 신에 연결되고, 신의 생각을 구현하는 것에 그 참뜻이 있었습니다. "한사람 한사람이 신과 직접 연결된다. 그를 위해 신과 계약을 한다." 그것은 신과 확실히 연결된다고 하는 증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한사람 한사람이 신으로서 생활한다." 이것은 곧 "항상 진실한 말을 하고, 올바른 일을 하며, 사람들과 즐겁게 함께 나누고, 지구에 번영을 가져오기 위해서 노력한다." 라는 신과의 약속이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신은 결코 자신과 계약한 인간을 아래로 보거나, 그들을 자신의 뜻대로 조작하는 것은 전혀 생각치 않았습니다. "신과 계약한 인간은 그대로 곧 신이며, 신의 생각을 단지 육체를 걸친 인간이 행해 가는 것이다." 라는 의미의 계약이었기 때문입니다.
본래의 그리스도 사상은 "신의 생각을 실현하기 위해서 인간이 지상에서 역할을 행한다. 인간이 그것을 신과 약속함에 따라, 확실히 신의 에너지를 지상에 흘려 간다." 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그것을 자신의 형편에 좋게 해석하여, 지배권을 가진 자는 어떻게 하면 그 사상을 이용해서 민중을 지배할 수 있을지, 힘이 있는 자는 어떻게 하면 그 힘을 이용해서 인간을 조종할 수 있을지 궁리하게 되었고, 결국 그리스도 사상은 그러한 도구로서 전락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그 시기부터 그리스도 사상은 신의 생각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었고, 인간이 만들어 낸 종교라는 테두리 속에서 독자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센트럴선 메세지로부터 발췌)
일시 : 2009년 12월 19일 (토) 오전 10시- 오후 5시
장소 : 세라피스 영성센터 (7호선 학동역 7번출구 도보10분)
수강료 : 5만원 (사전신청 02-518-1547, 017-514-5211)
프로그램 내용
1. 그리스도 의식과 기독교, 메시아 사상
2. 예수의 삶과 그리스도로서의 사역
3. 그리스도 의식이란 무엇인가 ① 몸을 다해 최선을 다하는 것
4. 그리스도 의식이란 무엇인가 ② 神의 생각을 완료시키는 것
5. 그리스도 의식이란 무엇인가 ③ 다른 사람을 성장시키는 것
6. 그리스도 의식과 연결되는 명상과 에너지 워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