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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윤회이야기

작자: 강서(江西) 대법제자 도명(道明)

[정견망]

나의 숙명통(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은 결코 열리지 않았다. 아래 나의 윤회이야기는 사부님께서 부동한 시기에 꿈으로 나를 점화해준 것이다. 정리하는 과정 중에도 사부님의 꿈의 점화에 근거하여 시간 순서대로 정리하였다.


1. 전세에 거북으로 태어나다


나는 (파룬궁 = 법륜공 = 법륜대법) 박해 몇 개월 전에 법을 얻었다. 그때 나는 농촌 초등학교 교사였다. 당시 내가 맡은 2학년 중 유명한 학생이 있었는데 늘 수업시간에 목을 움츠리기를 좋아하는 학생이 있어서 그에게 한번 야단쳤다. “너는 거북이도 아닌데 뭐하려고 늘 머리를 움츠리니?” 밤이 되어 잠이 들었는데 꿈속에서 어느 음성이 이렇게 말했다. “다른 사람을 거북이라 하는데 네 전생도 역시 거북이였지 않은가?” 그 음성은 사부님의 음성이었다. 음성이 알려주는 방향을 따라서 보니 망망한 대해 중에 한 마리 바다거북이 천천히 놀고 있는 것이 보였다. 그 바다거북이 바로 나였다.



2. 신조하세(神鳥下世)



박해가 발생한 후 나는 자기가 무슨 뛰어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되어 한때 사오(바르지 않게 깨닫거나 생각함)했으며 진상을 말하는데 자기가 해야 할 임무만 완성하면 끝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2008년 여름 또 이런 꿈을 꾸었다. 어느 천국세계의 하천변에 나는 한 마리 신조(神鳥)였는데, 다른 한 마리 신조와 하늘의 강에서 실컷 노닐며 우리는 그곳에서 한참 기다렸다. 마침내 어느 날 동반자에게 말했다. “나는 내려가서 전륜성왕님의 설법을 듣겠다!” 그 신조는 두말 않고 곧 나를 따라 전생했다. 그는 바로 금생의 동생이다.


부친과 동생은 법을 얻었는데 내가 법을 얻은 지 얼마 안 되어 부친이 법을 얻었고 동생은 박해 전 날 법을 얻었다. 박해가 발생한 후 부친은 신경이 민감해졌고 동생은 부친과 함께 대법을 포기하여 지금까지 돌아오지 않고 있다. 여기서 나는 진심으로 그들이 깨닫고 돌아오기를 희망한다. 천만년의 기연을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



3. 천국의 성연(聖緣)


2009년 초여름 꿈속에서 요원한 먼 역사의 한 막을 보았다. 우주에서 극히 오랜 연대에 나는 매우 놓고 높은 우주의 경지 중에 살고 있었다. 높기는 그 층의 우주 뭇신들이 보기에 최고의 층이었다. 그 한 층 우주에 법왕(法王)이 한분 있었는데 뭇신들은 모두 그를 대조물주(大造物主)라 불렀다. 나는 바로 법왕 신변의 시위였다. 법왕은 나를 가장 중요하게 기용했으며 자연히 나는 중신들이 법왕 외에 제 2인자라고 여겼다.


그곳에서 얼마나 머물렀는지 모르겠는데 갑자기 어느 날 법왕이 나를 불러 상의했다. “전체 우주가 훼멸로 향하고 있으니 네가 인간세계에 내려가서 전체 우주를 구하라!” 나는 당시 듣자 즉시 거절하며 큰 소리로 울면서 말했다. “저는 못갑니다. 제가 속인 중에서 미혹되어 길을 잃어버려 못 돌아오면 어떻게 합니까?”


나는 마음이 괴로워 눈물이 샘 솟 듯했으며 번민했다. ‘당신은 법왕이며 능력이 나보다 한참 위인데 무엇 때문에 당신이 안가고 억지로 저를 인간에 보내는 모험을 합니까?’ 법왕은 내 속마음을 읽은 듯 어쩔 수 없이 말했다. “만약 네가 돌아오지 못하면 이 우주는 희망이 없느니라!” 나는 얼마나 오랫동안 눈물을 흘렸는지, 얼마나 오랫동안 법왕에게 간청했는지 모른다. 마침내 나는 마지못해 가기로 응낙했다.


떠날 때가 되어 법왕은 두 권의 천서(天書)를 꺼내 그 중 한권을 내게 주며 말했다. “인간에 도착하면 이 천서로 우주를 구하라!” 나는 행장을 수습하고 천문에 도착하여 내려갈 준비를 하며는데 천문을 지키는 천장(天將)에게 가로막혔다. 천계에서 신이 천문을 나서려면 반드시 중대한 일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 이유를 캐물었다. 나는 내려가는 원인을 그들에게 일일이 말해주었다. 그들은 듣고 나서 비할 수 없이 감복했으며 나 한사람이 길을 잃는 것을 차마보지 못해 함께 가겠다고 결연히 의사를 표시했다. 나는 “만일 나마저 길을 잃는다면 당신들은 여전히 돌아올 생각을 할 수 있겠소?”라고 말했다.


당시 나는 이 두 명의 ‘이름 없는 젊은 장수들’이 능력이 없다고 여겼기 때문에 제2인자인 나마저 돌아오지 못한다면 그들에게도 돌아올 희망이 없을 거라고 보았다. 하지만 그들 둘의 태도는 매우 단호했다. 그리하여 나와 한참을 대치한 후 겨우 그들과 함께 가기로 대답하는 수밖에 없었다.


층층이 내려오는 중에 우리는 줄곧 구세력의 포위를 만났다. 그 두 명의 젊은 장수는 바로 현생의 대법제자 W와 J이다. 금생금세에 W는 J를 이끌어 법을 얻게 했고 J는 나를 인도해 법을 얻게 했다. 박해 전에 우리 세 사람은 가장 가까웠다. 박해가 발생한 후 또 그들의 도움으로 나는 점점 사오의 미로에서 빠져나왔다.



4. ‘인민공사’운동 중에 살해당한 강사


어쩌면 나의 직전 전생일지도 모른다. 대략 1950년대 중반에 나는 약 27,8세 가량의 대학 강사였다. 그때의 대학은 모두 경작지가 있었고 마침 인민공사 운동을 실행 중이었다. 당시 나는 재학생 앞에서 인민공사제도를 규탄하고 있었다. 이렇게 하면 사람이 적극적으로 일하려는 마음을 엄중하게 좌절시킨다. 그래서 생산은 대폭 하강할 것이고 백성들은 살기 어렵게 된다.


많은 사람이 적극적으로 호응했고 아울러 경작지를 어느 한 사람이 경영관리 하도록 맡겼다. 나도 맡기면서 그 사람에게 말했다. “당신이 부자가 되었으니 우리를 함께 부자가 되게 하세요!” 이 중에 어느 학생은 또 이번 생에 나의 학생이 되었다. 이 사건은 교장에게 전해졌고 이 일을 처리하기로 결정했다. 어떤 사람이 알려주었다. 이 일은 내가 일으킨 것이며 내가 반동언론을 산포했으니 나를 잡아 비판을 하기로 결정했다.


다른 사람은 이 말을 듣고 놀라서 즉시 나와 선을 긋겠다고 말하며 나를 지지하지 않겠다고 했다. 나는 이 일을 알고 도처로 피했는데 한사람에 잡혔다. 그러나 그는 나를 놓아주었다. 이 사람이 바로 금생의 사촌형이다. 마침내 악운을 피할 수 없어 잡혔고 교장은 나를 데려가려고 했다(교장은 또 현재 내가 있는 학교의 교장이다. 홍콩에서 ‘9평 공산당’(공산당에 관한 9가지 평론으로 그 거짓과 폭력, 인류의 전통도덕을 해치는 실체를 명료하게 밝힘)을 보았으나 대법( = 법륜대법 = 파룬따파, 법륜공 = 파룬궁)에 대한 태도는 좋지 않다)


나는 죽음이 다가왔다는 것을 알고 아예 크게 외쳤다. “장중정(蔣中正 국민당 지도자 장개석) 만세!” 섬북 지역복장을 한 어느 사람이 굉장히 분노하더니 활을 들어 물고기 작살을 화살로 하여 나를 쏘아 죽이려 했다. 나는 있는 얼른 땅에 굴러서 피했다. 그러나 나는 결코 이 겁난을 피할 수 없었다. 그는 신속하게 작살을 주워 내 몸에 꽂아 나는 이 생을 마감했다. 죽을 때 나는 백발이 창창한 노교수가 탄식하는 것을 들었다. “네가 그 말만 안했어도 아마 살 수 있었을 텐데” 이 사람이 바로 금생의 지도주임이며 현재 부교장, 공회 의장이다(이 분은 가끔 대법에 도움이 되는 바른 말을 한다. 비록 ‘9평’을 보았지만 완전히 공산당 당문화의 속박을 벗어나지는 못했다).

속설에 이런 말이 있다. “만사는 모두 원인이 있다.” 나는 이 역시 내가 금생에 교사가 되기를 두려워 한 것이 아닐까 한다.



5. 좋은 마음으로 방생하고 정의 그물에 떨어지다

아마 명나라(확실치는 않다) 쯤 인데 혼자 도를 닦고 있었다. 대략 20대쯤 되었을 때 한번은 두 마리 물고기를 구해주었다. 그 물고기들은 보은을 하기 위해 모두 여자의 몸으로 태어났다. 내가 중년이 되었을 때 그녀들은 나에게 시집을 오려 했다. 그녀들이 젊고 아름다웠고 나 역시 적막과 색욕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그녀들을 아내로 맞았다. 이렇게 하여 수련에 나태해졌고 장기간 정의 그물에 빠져 벗어날 수 없었으며 마침내 수련성공하지 못했다.


아마 그 일세에 내게 매우 강한 색욕관념을 생기게 한 것으로 보인다. 법을 얻기 전 나는 색욕심이 매우 심했다. 법을 얻은 후 특히 박해가 발생한 후 또 색심을 버리기 어려워 구세력에 의해 한차례 대법의 대립면으로 향했다. 사부님의 자비와 동수가 나를 되돌려왔다. 장기간의 고생스런 수련을 통해 색심을 많이 버렸다. 하지만 ‘제인의 복’(齊人之福 제나라 사람이 두 아내를 거느린 이야기-맹자에 나오는 예)을 기대하는 관념은 버리기 어려웠는데 아마도 그 원인이 여기에 있지 않을까 한다.



- 끝 -






"물론 이러한 우주법칙을 말하지 않고, 자비는 곧 정신(正神)의 일종 특성이라는 것을 말하겠다. 내가 좋은 일을 좀 하겠다고 생각해서 자비인 것이 아니고, 어떤 생각이 갑자기 떠올라 뭘 좋아해서 그렇게 가서 하는, 그것은 자비가 아니며, 그것은 당신 개인의 애호에서 비롯된 것이다. 낮게 말하면, 집착이다. 진정한 자비는 어떤 사심(私心, 사사로운 마음, 자기의 뭔가를 위하는 마음)도 그 속에 없으며, 누구를 대하든, 중생을 대하든 모두 정념으로 문제를 보는데, 모두 자애(慈愛)한 것이다. 그러므로 아주 많은 신, 우주 중에서 대단히 높고 대단히 높은 아주 많은 부동한(같지 않은, 다양한) 층차의 왕은 모두 우주의 최후를 보았고, 우주 중의 이러한 중생을 구도하려 했다. 그럼 어떻게 구할 것인가? 정법(법을 바로 잡음)의 갱신(更新)은 다만 우주의 낮은 층으로부터 시작해서 아래에서부터 위로 올라가면서 바로잡을 수 있을 뿐이어서, 그럼 우주의 많고도 많은 대표성이 있는 생명을 사람으로 전생시켰다. 그러나 대표의 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생명은 그야말로 일반 생명이 아니며, 틀림없이 모두 부동한 우주의 왕이 그의 세계, 우주, 천체를 대표하고 있다. 그러나 그가 대표한 우주는 체계가 있는 것이다. 천체는 낮은 데로부터 높은 데 이르기까지 우주는 순환하는 것이며, 그 자신의 체계는 더욱 높은 층차의 체계를 대응하고 있는데, 그보다 큰 왕이 또 위에 있으며, 그럼 더욱 높은 체계는 사실 위에 그보다 큰 체계와 왕이 또 있는데, 얼마나 높든지 간에, 그들은 동일한 체계에 속하지만, 그러나 최고의 그는 오지 않을 수도 있다. 어떻게 하는가? 즉 어느 한 층의 비교적 적합한 이를 파견해 그들 이 거대한 체계의 무량한 중생들을 대표해서 사람으로 전생하게 했다.

 

내가 이처럼 여러분에게 말하면, 여러분은 아마 생각할 것이다. 오, 이 세인들을 보면 모두 별로인데, 거리에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형형색색이고 심지어 지저분하며, 어떤 사람은 시골에서 아주 고생스러운 생활을 하고, 어떤 도시 사람은 아주 속되고, 또 폼을 잡는 많은 젊은이들이 있다. 인류사회는 바로 이런 하나의 사회이며, 모두 큰 회사에 근무하거나, 혹은 사장이 될 수 없는 것으로, 그럼 다른 사람은 다른 것을 해야 하는 것이며, 예술을 하고 스타가 되는 사람은 바로 그만큼인 것으로, 무슨 일이든 모두 마찬가지이다. 계층이란 인류사회가 형성한 일종 사회형식이며, 그것은 생명의 계층이 아니다. 그러므로 생명은 모두 간단하지 않으며, 사람의 겉모양이 어떤지 보지 말라. 어떤 때 당신은 그 쓰레기를 줍는 사람을 보라. 앞으로 추산한다면, 당신은 그가 이전에 우주 중에서 거대한 하나의 신이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인데, 그러나 미혹 중에, 윤회전생 중에, 그는 완전히 방향을 잃어버리게 되고, 아무것도 다 모르게 미혹되었으며, 심지어 많은 생명은 윤회 중에서 자신의 처지에 대해 불평이 이만 저만이 아니고, 자신의 사명이 여기에 와서 무엇을 하는 것인지를 완전히 모른다.

 

어찌 내가 방금 예를 든 데 그치겠는가. 지금의 세인은, 부동한(같지 않은) 계층의 대다수 사람을 포함해서, 모두 자신이 세상에 무엇을 하러 왔는지를 모르고 있으며, 모두 자신의 사업 중에서 분투하고 있다. 특히 조금 성취가 있는 이는 더욱 자신을 잊고 득의양양하고, 자신이 무슨 재간(능력)이 좀 있다고 여기는 그러한 사람들은 또 잘난 체하며, 자신의 생활이 그리 좋지 못하다고 생각해 세상에 불평이다. 사실 이것은 당신들 생명이 갖고자 한 것이 아니며, 이러한 것을 중히 여기지 말고, 진정한 자신을 되찾아오는 게 가장 중요하다. 역사의 과정 중에서, 이 한 시기의 표현(상태)은 인연관계가 있는 것이다. 엄격히 말해서, 당신의 현재 표현 역시 당신이 전 몇 세에 그릇된 일을 했거나, 혹은 좋은 일을 한, 그것의 인과보응이다. 방금 내가 이야기했는데, 우주는 바로 이 이치로서, 당신이 어느 사회계층에 있든 무슨 직업이든 모두 이러한데, 선에는 선한 보답이 있고, 악에는 악한 응징이 있다. 이 이치는 삼계(三界) 내의 어느 층차이든지 간에 모두 존재하는 것이다. "


- 법륜대법 (파룬궁) 대사 리훙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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