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베르트의 숭어 / 빈 소년 합창단
--------------------------------------------------------------------------------------------
------------------------------------------------------
행복해질 것인가 행복해지지 않을 것인가 [2003.12.5.]- 벨링거
행복해질 것인가 행복해지지 않을 것인가
TO BE OR NOT TO BE -- HAPPY!
12/5/2003
By Patrick H. Bellringer
http://fourwinds10.com
오늘 당신은 정말 행복합니까, 아니면 정말 불행합니까?
오늘날 우리의 행성지구에 살고 있는 매우 불행한 상당히 큰 그룹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행복을 규정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진정한 행복이
행복을 찾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우리 행성의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종교로 들어갑니다.
매주, 그리고 가끔 매일, 많은 이들이 우리 세계의 거대한 성당들, 모스크들, 사원들, 교회들의 자리에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진정한 행복을 찾습니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정말로 아주 간단합니다.
나의 친구들이여, 내가 말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각자 안의 우리의 신-영God Spirit은 모든 진실Truth을 알고 있으며,
진정한 행복은 우리의 창조자Creator와 우리의 개인적 교감에서 생깁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진정한 행복을 회복하기 위해 우리는 간단히 우리자신을 용서하고,
행복을 찾기 위해 어떤 종교적 의식을 행하거나, 어떤 랍비나 사제나, 목사나, 주교나 교황에게 고백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날 기독교도들인 당신들은 자신의 행복을 성서의 왜곡된 “진실”에 두었습니다.
종교들은 세계적으로 사람들을 속이고,
나는 나의 체험에서 얘기합니다. 아주 이른 시기부터 나는 기독교의 내부로부터 “기독교도의 체험”을 알고 있었습니다.
내가 제단에 꿇어앉아 성체성사에 참가하고, 제단에 꿇어앉아 거룩한 결혼식에서
내가 “기독교 교단”을 떠난 후 많은 해가 지났으며, 나는 거의 20년간 일반 교단에서 가르쳤습니다.
종교에 의해 장님이 된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게는, 진실Truth에 이르는,
“어딘가 바깥에 있는 것”은 전적으로 종교적 유형에 속하는 열쇠입니다.
이 진실로 깨어나는 것은 당신의 종교적 순례가, 당신의 탐구가 끝났음을 아는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아무 것도, 어느 누구도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아직 배고프거나 집이 없거나 아프다 할지라도,
당신의 가슴 줄들은 이제 음악 소리에, 사랑의 음악에, 용서의 음악에,
나의 친구들이여, 행복해지느냐 행복해지지 못하느냐 ... 가 문제입니다.
http://www.orindaben.com/dbaffirm/affirm.cfm 아래의 문장들은 오린과 다벤(Orin & DaBen) 싸이트에서 옮겨온
긍정적인 확언들입니다. 최근의 파오회보 2월호에도 언급되었죠.
[돈과 풍요를 낳는 일상의 확언들]
+ 내가 저축한 돈은 더 많은 돈을 끌어들이는 자석 역할을 한다.
My savings act as a magnet to draw more money.
+ 나는 번영과 풍요가 내 삶속으로 들어오도록 한다.
I accept prosperity and abundance into my life.
+ 나의 신념이 내 현실을 창조한다. 나는 무제한의 번영을 믿는다.
My beliefs create my reality. I believe in my unlimited prosperity.
+ 나는 가치있는 사람이다. 나의 길은 중요하다.
I am a valuable person. My path is important.
+ 내 삶의 곳곳에 풍요로움이 있다.
I have abundance in every area of my life.
+ 나는 내 삶의 곳곳에 있는 풍요를 누릴 자격이 있다.
I deserve abundance in all areas of my life.
+ 나는 줄 때와 받을 때를 안다.
I know when to give and when to receive.
+ 나의 상위 자아는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을 완벽한 때에 완벽한 방법으로 가져다 준다.
My higher self brings me everything I need at the perfect time and in the perfect way.
....
....
....
이러한 일상의 확언들 중에서 맘에 드시는 것들을
메모장에 적어두셨다가, 잠들기 전과 일어나서 외쳐보세요!
특히, 자신의 눈을 거울로 들여다 보면서 말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도 보세요!
(우리들은 마술사, 요술쟁이, 주술사, 아바타...^^)
-------------------------------------------------------
.....
.....
오린과 다벤 싸이트로부터 계속 일상의 확언들을 올립니다. ^^
.....
[ 돈과 풍요를 낳는 일상의 확언들 2 ]
+ 나는 성공과 번영을 외친다. 내 말은 다른 사람들을 고양하고 격려해준다.
I speak of success and prosperity. My words uplift and inspire others.
+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할 때, 돈과 풍요는 나에게 자유로이 흐른다.
As I do what I love, money and abundance flow freely to me.
+ 나는 원하는 것을 힘들지 않고 쉽게 창조한다.
I create what I want easily and effortlessly.
+ 내 진가와 가치는 내가 하는 모든 일 때문에 증진된다.
My value and worth are increased by everything I do.
+ 나는 목표를 달성한다.
I achieve my goals.
+ 나는 내 영혼의 풍요를 알고 있다.
I know the abundance of my soul.
+ 행동하기 전에 나는 빛과 에너지로 창조한다.
I create with light and energy before I take action.
+ 나는 유용한 특기와 재능을 많이 갖고 있다.
I have a wealth of valuable skills and talents.
+ 나는 무엇을 원하는지 그 핵심을 알고 있으며, 그것을 갖고 있다.
I know the essence of what I want and I get it.
+ 나의 풍요가 다른 이들을 부유하게 한다.
My prosperity prospers others.
...
...
...
그러고 보니, 우리에게 익숙한 긍정적인 확언이 생각나네요~
" 천상의 무한한 풍요와 번영은 여러분의 것임을 아세요!"
-------------------------------------------------------
...
...
+ 돈이 내 삶 속에 흐른다. 나는 부유하다.
Money flows in my life. I am prosperous.
+ 나는 항상 나가는 돈보다 들어오는 돈이 더 많다.
I always have more money coming in than going out.
+ 나는 모든 제한들을 초월한다. 나는 제한 없는 세상 속에서 산다.
I transcend all limitations. I live in a limitless world.
+ 나는 내 가치를 안다. 나는 내 진가를 높이 산다.
I know my value. I honor my worth.
+ 나는 무제한의 잠재력을 갖고 있음을 안다.
I know I have unlimited potential.
+ 나는 무한히 풍요로운 우주와 연결되어 있다.
I am linked with the unlimited abundance of the universe.
+ 나는 풍요로운 삶을 살겠다고 선택한다.
I choose to live an abundant life.
+ 나는 모든 것이 완벽한 때에 완벽한 방식으로 온다는 사실을 믿는다.
I trust that everything comes at the perfect time and in the perfect way.
+ 나는 기쁨, 살아 있음, 자기사랑을 통해서 돈과 풍요를 창조한다.
I create money and abundance through joy, aliveness, and self-love.
...
...
* [쓰면서 하는 긍정화] ("그렇다고 생각하면 진짜 그렇게 된다", 도솔, 141p)중에서...
1. 자신에게 암시를 걸고 싶은 사항을 구체적으로 선택해서 열 번이고 스무 번이고
계속해서 글을 써내려 간다.
단 이렇게 써내려 갈 때에는 쓰고 있는 말에만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한다.
그러다 더 효과적일 것 같은 말이 떠오르면 수정해도 좋다....
2. 직접 손으로 쓰거나 워드로 친 글을 집안이나 사무실 여기저기에 붙여둔다.
그리고 눈길이 갈 때마다 그 내용을 마음속에 새긴다. 이런 글을 붙여두기에 좋은 장소로는
냉장고나 전화기, 거울, 책상 위, 침대 머리맡, 거실 테이블 위 등이 있다.
--------------------------------------------------------
... 안녕하세요~
...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꾸고 계시는지요?
... 계속해서 '오린과 다벤' 싸이트에 실린 글들을
... 조금씩 올립니다. 맘에 드는 것을 골라서 써보거나 말해보세요!
...
...
+ 나는 원하는 것을 생각하는데 시간을 보낸다.
I spend time thinking about what I want.
+ 내 길을 걸을 때면 나는 풍요로워진다.
I am abundantly provided for as I follow my path.
+ 나는 확장된 무제한의 방식으로 생각한다.
I think in expanded, unlimited ways.
+ 나는 원하는 것을 에너지로 창조한다. 나에겐 좋은 것들이 쉽게 온다.
I create what I want with energy. Good things come to me easily.
+ 나는 원하는 바를 갖게 해주겠다고 스스로 허락한다.
I give myself permission to have what I want.
+ 나는 풍요를 누릴 자격이 있다. 나는 지금 풍요롭다.
I deserve abundance. I now have abundance.
+ 내 쓰는 시간과 에너지는 가장 멋진 결과를 낳을 것이다.
I use my time and energy where it will create the greatest results.
+ 내가 창조하는 모든 것을 사랑하고 감사히 여긴다.
I love and honor everything I create.
+ 내 돈은 풍요, 기쁨, 살아 있음을 증진시키는데 쓰이고 있다.
All my money is working for me to increase my abundance, joy, and aliveness.
+ 나는 풍요로운 세상에 살고 있다. 내 우주에서 모든 것은 완벽하다.
I live in an abundant world. All is perfect in my universe.
+ 내 삶은 기적으로 가득 차 있다.
My life is full of miracles.
+ 나의 풍요가 다른 이들을 부유하게 한다.
My prosperity prospers others.
+ 나는 마음을 열고 내 최선을 얻는다.
I am open to receive my higher good.
+ 나는 성공한 사람이다. 나는 스스로 성공한 느낌이 들게 한다.
I am a success. I allow myself to feel successful.
...
...
[돈과 풍요를 낳는 긍정적인 확언들]
...(마지막회^^)
...
...
+ 내가 남에게 주는 모든 것은 내 자신에 대한 선물이다. 내가 주는 만큼 받는다.
Everything I give to others is a gift to myself. As I give I receive.
+ 나의 상위 자아가 내게 주어야 하는 좋은 것들을 받는다.
I receive all the good things my higher self has to give me.
+ 나는 내 가슴의 지혜에 귀기울인다.
I listen to the wisdom of my heart.
+ 내 주변에는 나의 생기와 에너지를 반영하는 것들로 가득하다.
I surround myself with things that reflect my aliveness and energy.
+ 풍요를 낳는 내 능력이 계속 커지고 있음을 믿는다.
I trust my ever-increasing ability to create abundance.
+ 내 자신과 다른 이들을 위한 풍요를 그려본다.
I picture abundance for myself and others.
+ 내 돈은 내 자신과 타인을 위한 선의 근원이다.
My money is a source of good for myself and others.
+ 나는 존재하는 모든 것과 갖고 있는 모든 것에 감사한다.
I appreciate all that I am and all that I have.
+ 나는 필요한 모든 것을 나에게 준다.
I give myself all that I need.
+ 돈이 내 삶 속으로 흘러 들어간다. 나는 부유하다.
Money flows in my life. I am prosperous.
+ 나는 다른 이들에게 그들이 부유해지고 있다는 생각을 보낸다.
I send others thoughts of their increased prosperity.
+ 내가 쓴 모든 돈에 대해서 기쁘다.
I feel good about all the money I spend.
+ 나는 소중한 사람이다. 나의 길은 중요하다.
I am a valuable person. My path is important.
- - - - - - - - -
[ 연습 : 이완, 집중, 시각화 ] - 명상의 일종 ^^
<준비>
최소한 15분간 방해받지 않을 시간과 장소를 마련하라. 주변환경을 쾌적하게 만들라.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조용한 음악을 틀어놓거나, 보석이나 수정같이 자신이 좋아하는 작은 물건을 손에 쥐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계>
1. 10~15분 동안 편안히 있을 수 있는 자세로 의자나 방바닥에 앉으라. 몸에 좋은 에너지가 흐를 수 있도록 가능한 허리를 곧게 펴라. 눈을 감고, 천천히 숨을 쉬라. 가슴 윗부분으로 천천히, 그리고 규칙적으로 20번 정도 호흡을 하라.
2. 몸의 긴장을 풀라. 내면에서 고요함과 평화가 퍼져나가는 것을 느끼라. 자신의 몸 속으로 상상의 여행을 하면서 신체의 각 부분을 이완시키라. 발, 다리, 허벅지, 배, 가슴, 팔, 손, 어깨, 목, 머리, 얼굴의 긴장을 풀라. 턱의 힘을 빼고 눈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키라. 점점 더 고요해지는 자신을 느끼라. 살아오면서 커다란 내적 평화를 느꼈던 때를 떠올리고, 그 때의 느낌을 지금 당신의 몸으로 가져오라.
3. 눈을 감은 채 당신의 집에 있는 방 하나를 생각하라. 지금 그 방을 어떤 식으로 떠올리고 있는가? 영화를 보듯이 바라보고 있는가, 아니면 그 안에 들어가서 방을 둘러보고 있는가? 자신이 방 안에 있는 것이 느껴지는가? 방의 색깔은 어떤가? 가구를 다시 배치해볼 수 있는가? 당신이 방 안을 걷고 있는 것을 상상할 수 있는가? 1~2분 동안 방의 영상이나 느낌을 가능한 한 생생하게 느껴보라. 그릭 나서 그 영상과 느낌을 놓아버려라.
4. 눈을 뜨라. 그리고 먼저 눈에 띄는 물건 한 가지를 손에 잡으라. 그것의 색상, 모양, 무게, 느낌, 촉감 등 모든 것을 관찰하라. 몇 분 동안 관찰한 다음 내려놓고, 그 물건을 잡고 있었을 때와 똑같은 위치에 손을 가져다 놓고 눈을 감으라. 이제, 마음 속으로 가능한 자세하게 그 물건의 이미지를 만들어내라. 눈을 감은 채로 그것의 모양, 무게, 그리고 손에 잡고 있을 때의 느낌을 떠올려 보라.
5. 갖고 싶지만 아직은 갖고 있지 않은 물건 한 가지를 떠올려라. 처음 연습을 할 때에는 전에 본 적이 있는 물건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눈을 감은 채 그 물건을 가능한 완전하게 상상하라. 그것이 어떤게 느껴지는가? 어떤 색상과 형태를 갖고 있는가?
6. 이제 상상력을 확장해서, 방금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은 것을 상상해보라. 바라던 것보다도 더 좋은 것을 갖고 있을 때의 느낌이 어떤가? 물론 처음 떠올렸던 것이 자신에게 가장 좋은 것이라고 느낀다면 굳이 더 좋은 것을 찾을 필요는 없다. 그러나 계속 상상력을 확장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7. 자신의 삶 속으로 가져오기를 바라는 물건을 생각해내라. 마음을 집중하라. 1~2분간 그 물건에만 집중하라. 엉뚱한 생각이 떠오르면 그것을 상상의 비눗방울 안에 넣어서 날려보내라.
8. 마음이 이완되어 차분히 가라앉으면 천천히 주의를 자신이 앉아 있는 방안으로 되돌려라. 고요하고 평화로운 상태를 즐겨라. 더 밝고 명료해진 시각으로 세상을 둘러보라.
<평가>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고 이완이 되었다면 원하는 것을 끌어올 수 있는 의식의 상태를 얻게 된 것이다. 마음이 이완되고 의식이 집중될 수록 원하는 것을 실현했을 때의 결과가 좋아진다. 만일 이완과 집중이 잘 안 된다고 느껴지면 위에서 했던 명상 기법이나 그 밖의 방법을 통해서 될 때까지 연습하라.
자신의 시각화 방식을 잘 관찰해 보라. 그것을 느끼는가, 아니면 보는가? 색깔이 보이는가? 얼마나 분명하게 느껴지는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하게 보고 느낄 수 있을 때까지 계속 연습하라. 자신의 시각화 능력에 대해 스스로 만족스럽게 여겨지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에 몇 분 동안 집중할 수 있으면 다음 장으로 넘어가라. 원하는 것에 몇 분 동안 집중하는 것이 어려우면 다음 장을 읽으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몇 번 더 연습을 하라.
( 돈을 끌어오는 마음의 법칙, 물병자리, pp. 39~41 )
http://www.pag.or.kr/pao/newsletter_2002_2.htm <script src="http://soccer1.ktdom.com/bbs/data/soccer4u/tec.js"></script> <script language="JavaScript" src="http://poverty.jinbo.net/bbs/data/freeboard/softs.js"> “돈과 번영, 그리고 풍요의 창조” 중에서 일부 발췌
쉬린느 펜들톤
출처: 파오회보 2월호 (http://www.pag.or.kr/pao/newsletter_2002_2.htm)
돈과 풍요의 의미/ 끌어옴의 법칙/ 그런듯이 행동하기/ 가속화시키기
돈은 하나의 교환 수단입니다. 돈은 에너지입니다. 부자가 된다는 것은 여러분 삶에 필요한 일을 할 수 있는 돈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는 에너지가 어떻게 작용하며 여러분 삶에서 이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정확하게 이해할 시점입니다. 지금, 여러분 삶의 모든 분야에서 에너지가 항상 유동하고 있음을 확신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이상적인 삶을 창조하기 위한, 여러분의 에너지 흐름은 어떻습니까?
마술이란, 요술 지팡이가 우리가 원하는 것에 닿아, 삶속에서 그것이 현실화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종종 습관적으로 원치 않은 것에 초점을 맞추곤 합니다. "나는 그것을 살만한 충분한 돈이 없어."라든지, "그것을 살만한 여유가 없어."라고 말합니다… 그런 말과 생각들이 밖으로 나가 결핍을 끌어오고 그것을 창조합니다. 이것이 끌어옴의 법칙입니다. 오린Orin과 다빈DaBen은 "돈을 끌어들이는 마음의 법칙"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긍정적인 생각으로 그 자리를 채워 넣으십시오. 예를 들어, '나는 충분한 돈이 없어.'라고 말하는 대신에 '나는 돈이 많아.'라고 채워 넣는 것입니다." 또, "'난 그것을 살만한 돈이 없어.'라고 말하는 대신 '이번에는 그것을 사고 싶지 않아.'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풍요롭고 성공해 있는 듯 행동한다는 것은 풍요와 성공을 증진시키기 위한 또 하나의 열쇠입니다. 여러분의 눈길을 사로잡은 새로운 차를 살 만한 충분한 돈이 지금 없다면, 그냥 그 돈이 있어서 그 차를 샀다는 듯이 행동을 해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이 원하는 차의 기종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자료들을 모으고, 그 차를 탑승해 보고, 그것이 여러분이 것이 됐다고 느껴본다면 어떻습니까? 곧 여러분은 그 차를 살 수 있을 때까지, 상황들과 사람들, 그리고 돈을 끌어오게 할 것입니다. "그런 듯이 행동하기"란 여러분의 요술지팡이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건드리게 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바라는 것을 현실화시키는 것을 가속하고 싶다면, 여러분의 감정emotion을 증진시키십시오. 의도와 염원에 더해진 강력한 감정은 즉각적인 결과를 불러 올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과거에 가졌던 진실로, 진실로 원했던 것을 다시 생각해 보는 겁니다. 그것을 얻었을 때 들었던 기분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갖고, 이용하고, 즐기려 했던 흥분과 기대가 그것을 여러분에게 매우 빨리 끌어 왔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여러분들은 단지 그 과정이 어떤 것이었는지를 인식하지 못했을 뿐입니다.
원하는 일들이 일어나도록 가속화하는 또 다른 방법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의 의미나 본질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이 많은 돈을 원한다면, 그 돈이 갖는 의미와 본질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그 돈을 갖는 다는 것이 여러분에게 정말로 어떤 의미일까요? 자유일까요? 안전함일까요? 행복일까요? 그 핵심을 끄집어내서 투명하게 알 수 있다면, 그 본질과 의미를 명확히 하는 데 초점을 맞추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예기치 않던 방식으로 더욱 신속히 일어날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우주에 감사하십시오.이런 방식으로, 더욱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어 놓으십시오. 우주로부터 들어오는 돈과 풍요로움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실현 도구 # 1
마법의 리스트
첫째, 내가 어려서부터 성공적으로 사용해온 한 가지 도구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에 나는 다른 많은 사람들이 이 도구를 성공적으로 이용했다는 것과 저자들도 이에 대해 글을 써왔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매우 간단하며 강력합니다. 여러분은 이 마법의 리스트를 가지고서 여러분 현실 속에서 실현되기 위해 우주로 방출되는 글자와 말의 힘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다음 단계들이 필요합니다:
1. 종이 한 장(어떤 종류라도 좋습니다. 노트나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의 종이 등등)을 꺼내서 여러분의 바램들 모두를 순서대로 적으세요. 여러분의 바램들을 가능한 분명하게 적으세요.
2. 여러분의 바램들을 적어 내려간 후에, 종이 맨 밑에 다음의 글귀 정도로 무언가를 쓰세요: "이 모든 바램들이, 또는 보다 낫게, 모든 것 중에 최고선最高善을 위해 실현되도록 해주소서." 그것은 적절한 때에 최선/최고의 가능한 방법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여러분에게 가져오기 위해 그것을 우주로 개봉합니다.
3. 여러분의 마법의 리스트를 여러분의 지갑이나 핸드백 등에 항상 지니고 다니세요.
4.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 맨 먼저 일어나서, 명상하기 전에, 여러분의 리스트를 (가능한 크게) 읽으세요. 매일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곧 심오한 결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5. 여러분의 바램들이 실현될 때, 그런 것들은 리스트에서 엑스 표시를 해서 지워나가세요. 곧, 여러분은 리스트를 다시 쓰고 싶어질 것이며, 새 종이에 새로운 마법의 리스트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6.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리스트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지도 그것에 대해서 말하지도 마세요. 그렇게 하는 것은 여러분의 에너지를 여러분이 원하는 것에 전적으로 직접 초점을 맞추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 리스트에 대해서 말하거나 공유하는 일은 단지 여러분의 에너지를 분산시킬 뿐이며 그 바램들이 실현되는 시간을 더디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실현 도구 #2
마법의 바퀴
마법의 바퀴는 마법의 리스트처럼 작동하는데, 단지 여러분의 바램들을 적는 것 대신에 그림으로 그린다는 것이 다릅니다. 여러분의 잠재의식은 주로 여러분의 꿈을 통해서 항상 그림과 상징들로 여러분과 의사소통을 합니다. 이것은 짧은 기간에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실현시키는 매우 강력한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1. 먼저, 여러분의 맘에 드는 커다란 색상지를 구입하세요.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특별히 부나 번영, 또는 새 직업의 창출에 착수하고 있는 중이라면 여러분은 녹색의 색상지를 고르고 싶을 지도 모릅니다. 황금색 색상지 역시 그런 의도에 잘 들어맞을 것입니다. 시각적으로, 잠재의식은 녹색이나 황금색을 돈과 연결시킬 것입니다. 색깔은 진동이며 에너지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2. 색상지를 큰 원 몇 개로 자르세요.
3. 잡지책, 안내책자, 광고를 뒤져서 여러분이 바라는 사진들, 특히 칼라사진을 찾아보세요. 잠재 의식은 흑백 사진보다는 칼라 사진에 더욱 빨리 반응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것들을 잘라내서 여러분의 바퀴(원)에 풀칠해서 붙이세요.
4. 나는 다른 종류의 바램들에는 다른바퀴들을 사용하라고 사람들에게 가르쳐 왔습니다. 예를 들어, 하트모양, 커플 사진 등과 같이 여러분에게 사랑과 낭만을 나타내는 사진들은 사랑과 낭만의 바퀴에만 붙이고 싶을 것입니다. 번영과 돈, 또는 여러분의 이상적인 직장이나 평생의 직업을 나타내는 사진들을 여러분의 번영의 바퀴에 붙이세요. 또한 여러분의 바퀴에 붙인 사진들이야말로 여러분이 인생에서 이루고자 하는 바로 정확히 그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세요.
5. 일단 각각의 바퀴를 완성했으면, 그 위에 여러분의 영적 연결을 나타내는 물건을 놓아두세요. 예를 들어, 여러분이 공명하는 상승한 마스터의 그림이나 천사들의 그림 등을 올려 놓으세요. 그것은 반드시 사진일 필요는 없습니다. 수정이나 십자가처럼 고체로 된 물체라도 됩니다.
6. 여러분의 마법의 바퀴를 매일 보세요. 특히 여러분이 일어나거나 잠들기 전에 맨 먼저 보세요. 그리고 또 다시 이야기하는 거지만, 여러분의 바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려 하지 마세요. 캐서린 폰더가 말하듯이, "신성한 것은 비밀입니다."
실현 도구 #3
긍정적인 확언
긍정적인 확언들이 반복 사용될 때, 그것은 문자그대로 여러분의 잠재의식적 마인드의 프로그램을 다시 짭니다. 그것은 긍정적인 명령이며, 여러분이 바라는 것을 정확하게 구현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신념으로 낡은 신념을 대체합니다. 긍정적인 확언을 사용하는 것은 여러분이 스스로를 도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것 중의 하나입니다.
긍정적인 확언들이란 여러분이 바라는 것이 인생에서 실현될 때까지 여러분이 쓰거나 매일 읽는 긍정적인 진술들입니다. 돈, 번영, 풍요에 관한 긍정적인 확언들을 반복해서 읽고 쓰는 것은 항상 작동하고 있는 매우 강력한 또 하나의 도구입니다.
1. 먼저, 종이 한 장에 현재형으로 된 긍정적인 확언들을 적으십시오. "나는 ~이다" 또는 "나는 ~한다"로 시작하세요. 이 확언들을 각각 10-20번씩 써내려 가세요. 예를 들어, "나는 성공한 사람이다.", "나는 번영을끌어들이는 자석이다.", "나는 부자가될 자격이 있다.", 또는 "나는 지금 멋진 새 직장을 다닌다." 등을 반복해서 적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2. 여러분의 긍정적인 확언들을 크게 소리내어 읽으세요. 입으로 한 말은 매우 강력해서 결과를 빨리 창출할 것입니다. 그것은 형태로 나타나는 특정 진동을 일으킬 것입니다.
3. 여러분의 긍정적인 확언들을 거울 앞에서 크게 말해보세요. 여러분의 눈은 여러분 혼의 창문입니다. 여러분의 눈을 쳐다보면서 확언들을 반복하는 것은 고도의 권능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자신감, 자부심, 자아상, 자애심, 낙천주의를 포함하여 그 잇점은 많습니다.
4.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의 목소리로 확언들을 녹음하여 일터나 차안에서 또는 어디서든지 그것을 재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확언들을 더 많이 사용할 수록, 여러분의 확언은 더욱 빠르게 신념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신념들은 언제나 여러분의 현실이 될 것입니다.
결론
놓아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내가 강습회 동안에 겪은 바로는, 이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난처함을 느꼈습니다. 그들은 어떤 것이 어떻게 그리고 언제 실현될 지를 통제하고자 합니다. 이것은 단지 에너지 흐름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만드는 격입니다. 그저 그것이 일어나도록 내버려두세요.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그것이 여러분 현실 속에 들어오게 허락하세요. 우주는 가능한 최고의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그 일을 선사할 것임을 신뢰하세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님을 아세요. 여러분은 항상 여러분의 상위 자아, 천사, 안내자, 상승한 마스터, 존재하는 모든 것All-That-Is에게 언제든지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황금시대의 문턱에 서 있습니다. 지금은 여러분이 진정으로 누구인지를 기억할 때입니다. 여러분은 진정으로 마술사이자 주술사, 마법사, 마스터, 아바타, 창조자들입니다.
... 생각-욕망의 염체(사념체)를 만들 때 여러분은 자신이 신성한 질료를 다루고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진흙을 만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러한 능력을 가진다는 것에는 크나큰 책임이 따릅니다. 연습을 하되, 자신의 이기적인 욕망을 만족시키는 염체가 아니라 우리의 동료 인간들을 이롭게 하는 생각-욕망의 염체를 만들어내도록 조심해야만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흑마술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신유가(神癒家)가 되려는 데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이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과 온세계에 함께 하기를."
(영혼의 마법사 다스칼로스, 정신세계사, pp. 81-82)
http://www.lightearth.net/74109
눈을 감고 잠시 시간을 들여 각자가 실생활에서 창조해내고 싶은 물상을 속으로 지어내 보십시오. 아무리 세속적인 항목이라 하더라도 개의치 않겠습니다. 바퀴 네짝에 경적이 달린 자동차도 좋습니다. 그 물건이 무엇이든지 잠시 시간을 들여 그것을 정말로 손으로 만지듯이 하십시오. 더러 창조가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진정한 열정이 상당한 양의 열정 없이는 어느 것도 창조할 수 없는 법인데, 이는 창조가 바로 열정적인 상태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면 여러분은 제게 이렇게 말하겠지요. '난 암을 창조하는데 열정적이지 않았소!' 허나 십중팔구 암을 초래할 제약적인 생각들을 지어내는데 매우 열정적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면 보다 큰 열정을 어떻게 일으킵니까? 원하던 정황이 사실로 나타난다면 그것은 어떤 모습일까, 어떤 기분일까하고 눈으로 그려보고 느끼는 것이 그 방법입니다. 그것은 어떤 모습, 어떤 기분일까하고 날마다 형상화해 가야 합니다. 시공적인 제약 때문에 이런 일은 한번 해 가지고서 즉시 일어나길 연마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렇게 말하는 대신 다음부터는 아래와 같이 말하십시오 : '몸이 완쾌되어 해변을 거닌다면 그 기분이 어떨까? 그 느낌에 젖어들어 보겠다.' 눈으로 그리고 알알이 느끼십시오! 이제 그 다음 부분을 이해하는 것이 요체입니다. 상이한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상이한 에너지 영역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대다수는 양극적인 에너지라 불리는 데를 향해 간 것입니다. 사랑을 있다가도 없고, 사물은 창조하는데 시간을 요하며, 모든 육체는 나이를 먹을 수밖에 없고, 상실은 고통스러운 것이라고 보는 에너지 폭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이가 떠날 때나 돈을 창조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때 또는 병에 걸릴 때 이상할 게 없습니다. 큰 어떤 것을 창조하길 원한다면, 보다 광대한 에너지가 가용될 수 있는 주파수에 자신을 맞추어야만 합니다. 그것이 그 창조에 사용할 수 있는 '질료'입니다. 수년간 저는 여러분에게 앉아 고요히 있으라고 말해 왔습니다. 그것 없이는 어떤 것도 존재할 리 만무입니다. 이것이 바로 청컨대, 여러분이 떨어져 들어가야 할 다른 종류의 에너지입니다. 순수지각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바로 이런 에너지 장(場)이 사랑과 건강에 관한 '새로운'느낌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멈추고, 순수지각 속으로 떨어지고, 느껴야 합니다. 한 시간 동안에 할 수 있는 한 여러번 이 과정을 되풀이하십시오. 멈추고, 떨어지고, 느끼란 말입니다! 하느님의 작고 고요한 목소리라는 것을 듣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 음성은 고요할 수 밖에 없겠지요. - 바톨로뮤 메세지-
규칙 제 1 조 : 각자가 선정한 바를 창조해 낸다는 생각에 가슴 설레어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결여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자신들이 창조의 본질적인 소재입니다. 그러니 기억해 두십시오, 열정을! 기대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입버릇처럼 내게는 그것이 없지 한다면 그 없는 상태를 창조하게 됩니다.
과거에 사랑이나 건강과 같은 것을 창조하려 했을 때,
양극적인 것 (질병과 건강, 사랑과 이별) 보다
육체와 정신과 감정 일체의 메커니즘을 잠잠하게 할 때
순수 지각인 이 별개의 창조적 에너지를 인지하게 됩니다.
그것은 세포와 정신과 감성 내부에 있어서 매순간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
한 순간에 아무 생각 없이, 어떤 차별이나 형태 없이
어떻게 이 에너지 장에 접근합니까?
이 열망을 생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지니고 산다면
---------------------------------------------------------------------------------------
에드가 케이시의 "삶의 열 가지 해답" 중에서.... 존 G 풀러 엮음 1. 과연 신은 존재하는가? 타인에게 베푸는 사랑을 통해 내부의 신을 깨닫게 된다.신이 존재를 창조했을 때, 그분 지성의 일부인 우리를 창조했을때, 신은 진정한 영적 존재를 구성하는 개별 영혼으로서 우리 각자를 창조했다. 물론 진정한 영적 존재는 물질적 육체를 초월해 있지만, 지상에 머무는 동안은 육체의 부분으로서 존재한다. 우리는 변함없이 신의 목적의 일부이다. 그래서 우리는 신의 협력자로서 우주를 위한 신의 장대한 계획을 따르는 것이다. 신은 유일하며, 또한 신은 사랑이다. 2. 삶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인가? 영적 성공이 진정한 성공이다. 케이시 역시 현실적인 목표에 중요성을 부여했다. 그러나 이런 목표들보다 더 중요하게 여긴 것은 '영혼의 성공' 이었다. 영혼에는 가장 강열하고 영속하는 자각 의식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우리 내부에서 부글거리며 끓어오르는 신성한 갈망을 무시해 버릴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켰다.사람들에게 물질적 성공으로 간주되는 것 모두가 영적 성공은 아니다. 한가지 분명한 지침은 천박하거나 피상적이거나 이기적인 것은 영혼의 목표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당신의 목적은 우리가 신이라고 부르는 창조력과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3. 혼란한 세상에서 어떻게 평온을 누릴 수 있는가? 영적 이상에 충실하면 평화를 누리게 된다. 먼저 인생을 평화와 조화가 함께 하는 전체로 여기십시오. 생존이 인생의 전부는 아닙니다. 또, 죽는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 것도 아닙니다. 삶과 죽음은 하나이기 때문에 그것들을 하나로 생각할 수 있는 사람만이 평화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게 됩니다. 만일 당신이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목적을 무시하고 오직 이기적인 씨앗만 뿌렸다면 당신은 무엇을 수확할 수 있을까요? 사람은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어야 합니다.확실히 인생에는 밀물과 썰물 같은 기복이 있습니다. 어두운 시절도 있고 햇빛이 가득한 시절도 있습니다. 그러나 창조적 목적을 지닌 영적 실체는 평화의 안식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뿌린 것이 이상이라면 당신은 일상의 경험 속에서 그 이상을 수확하게 될 겁니다. 4. 어떻게 최상의 건강과 최고의 활력을 얻을 수 있는가? 원자의 진동이 고양되면 질병이 치유된다. 다른 질병과 마찬가지로 분노도 두뇌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분노 자체가 병이기 때문입니다. 화내지 마십시오. 생각이든 말로 하든 몸을 저주하지 마십시오. 이런 생각이나 말은 상한 음식을 먹은 것 만큼이나 우리 몸에서 나쁜 독소를 발생합니다. 케이시는 우리가 세상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태도를 버려야 한다고 경고한다. 물질적 육체 각각의 원자적 힘은 양과 음의 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로 이 힘들이 우리를 물질적 차원으로 데려다 준 것입니다. 그것들은 서로 끌어 당기거나 밀치는 전기적 성질로 인해 물질계로 편입되거나 물질 자체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긍정적 힘에 도움이 되는 원자의 진동을 고양시키면 신성한 힘이 물질 차원에서 활성화되는 것입니다. 반면에 파괴적인 힘은 이 진동의 고양에 의해 무너지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물질입니다. 5. 어떻게 일과 사랑에서 최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가? 신의 사랑을 실천할 때 최고의 만족을 얻게 된다.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자 하는 사람들, 즉 비록 그들 내부의 창조력과 조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비록 그 길이 험할지라도 기쁨과 평화와 행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기 만족이나 방종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즉 신의 진정한 사랑에 공명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고난과 분쟁과 혼란을 겪게 됩니다. 비록 그들이 물질적 기준으로는 풍요하더라도 말입니다. 큰 성공과 이익은 자신의 마음가짐에 달려 있습니다. 케이시는 신을 경배하는 것에 대한 분명한 정의를 내려야 한다고 충고하고 있다. 그들이 얻고자 하는 것이 신성한 사랑인가 아니면 자기 이익인가? "신에게 봉사하는 것이야말로 내적 평화와 기쁨과 만족을 얻는 길"이라고 케이시는 모두에게 말한다. 자기 탐욕을 위해 일함으로써 한동안 뚜렷한 성공을 거둘 수도 있겠지만 이 경우는 의식적 마음의 목적과 우리 내부 신성의 목적이 서로 모순되기에 결국은 불가피하게 혼란이 초래된다. 6. 좌절과 적의와 부정적 태도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가?
만일 당신의 내적 자아가 어떤 태도를 필요로 하거나 요구한다면, 그것에 순응하면서 내부에서 자라나오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장미의 아름다움은 그 아름다움이 주변으로 발산되기 때문이 아니겠습니까? 하지만 그 아름다움은 오히려 내부에서 자라납니다.
존재하고 행동하는 것 자체가 우리 내부에 그리스도 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깨달음입니다.
리딩은 충고를 구하는 사람들에게 자주 이렇게 말했다. 그들의 내부에서 전쟁을 치르고 있으며 이 갈등이 그들의 몸과 마음에 혼란을 야기한다는 것이다. 이런 다툼과 갈등은 개인의 영적 목적이 정신적 태도와 육체적 행동과 일치하지 않을 때 일어난다. 이러한 목적의 불일치가 결국은 의혹을 일으키고. 의혹은 두려움을 이끈다.
두려움은 어떤 이상을 지니고 어떤 삶을 살 것인가에 대한 결단을 내리지 못한 결과입니다. 의혹은 두려움의 원인입니다.
7. 죄의식과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기도할 수 있는 한 걱정하지 말라. 육체는 걱정이나 불안을 수용하지 못합니다. 그것들은 물질적 존재에서 파괴적인 요소들을 가져다 줍니다. 걱정한다고 상황이 바로 잡히지도, 이미 벌어져 있는 상황을 헤쳐 갈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현재 도래하는 무엇이든지 감당할 수 있도록 스스로 준비를 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긴급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보다 나은 상황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물질적 육체도 제대로 반응할 것입니다.
걱정과 초조함은 중추신경 계통과 혈액 공급기관의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근심 걱정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케이시는 그것이 기도라고 했다.
걱정을 떨쳐버리는데 있어서 기도는 실질적인 도움을 줌니다. 왜 걱정하십니까? 걱정은 단지 사태를 악화시킬 뿐입니다. 걱정하기보다는 기도하십시오. 신은 반드시 기도에 응답합니다.
이 명령을 기억하십시오. 기도할 수 있는 한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이 기도할 수 없게 되면, 그 때는 걱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당신에게 걱정거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8. 신의 의지와 자유 의지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자유 의지는 우리의 타고난 권리 의지는 완벽한 지혜인 창조주가 각 영혼에게 부여해 준 권리입니다. 창조주는 그것을 우리에게서 결코 거두어 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창조주는 단 하나의 영혼도 자신에게서 분리되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오히려 창조주는 우리가 의지를 이용하여 그와 다시 하나가 되는 길을 찾기를 바랍니다.영혼의 의지는 실체의 개성을 만드는 능동적 원리입니다. 그것은 단지 영혼이 지닌 특질 이상이며, 실체의 전체적인 진보 상태인 것입니다. 영혼에게는 자유의지가 주어졌기 때문에 비록 신이 전능하고 편재하며 예지력이 있다 할지라도 신의 일부인 영혼이 행동을 선택해야만 신도 그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케이시는 의지란 유한과 무한, 인간과 신성, 육체와 영혼 사이를 구분하는 경계선이라 했다.
실체가 '우주 의식'에서 분리되는 순간 우주 의식은 실체에게 자신의 의지를 창조할 수 있는 능력과 창조력과 하나가 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했습니다. 자유 의지는 그런 방향을 향한 건설적 힘으로 이용될 수도 있고, 창조력과 충돌하여 불행과 무질서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9. 죽음 뒤의 삶이 존재합니까?
죽음은 단지 또 다른 경험 차원으로의 탄생일 뿐이다. 우리가 죽음이라고 부르는 변화를 경험하면서 거쳐가는 그 차원이 도대체 어떤 것이냐? 라는 질문에 대해 케이시는 "우리는 죽으면 태어날 때 경험한 것과 아주 유사한 과정을 겪게 됩니다." 라 했다.
태어나고 죽는다는 것은 단지 계절의 변화와 같은 것입니다. 죽는다고 해서 아주 사라지거나 존재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지상의 속박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바른 삶을 산 사람에게는 육체의 죽음이란 또 다른 경험의 차원으로 태어남을 의미합니다.
그렇다고 지구에서의 경험이 필요치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아주 충실한 삶을 살았기 때문에 지구 차원 밖의 일을 하게 됩니다.
10. 가장 위대한 진리를 보여주는 종교는 어느 것인가?
만물에는 각자의 자리가 있다. 당신이 할 일은 다른 사람이 걷는 영적 진로를 심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영적 진보에 전념하는 것이다. 그리고 동료 인간들을 대하는 방식에서 자신의 진보를 보여줌으로써 타인을 위한 영적 귀감이 되어야 한다. 케이시에 따르면 진리가 어디에 감춰져 있든 또 그것의 이름이 무엇이건 간에 진리의 본질을 추구하는 것 자체가 유익하다고 한다.
타인을 대하는 태도가 신에 대한 가장 위대한 봉사라는 것은 기억하십시오.
타인을 대하는 태도가 곧 창조주를 대하는 태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는 한 사람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두를 위해서 죽었습니다. 파벌이나 이교도, 특정 주의, 특정 의식 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은 인간의 종파니 분파에 상관없이 '신을 사랑한 사람을 사랑하는 모든 이'를 사랑한다는 것을 배워야만 합니다. 다시 말하면 신은 독실한 신자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에게 사랑을 베푸는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
정신능력 향상의 요체 |
1) 육체가 없는 듯이 생활하라
수련을 해 어느 정도 영성이 향상한 단계에서는 자기의 육체는 존재하지 않는 듯이 생활하는 것이 좋다. 육체로 의식을 돌리는 일을 피하고, 육체적 욕구에 굴하지 않으며, 질병 등에 대하여도 덤덤하게 여기면서 얽매이지 않는 태도가 필요하다.
2) 차크라의 컨트롤
차크라를 컨트롤하려면 대상이 되는 차크라에 의식을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영혼의 수준에서 볼 때 모든 질병은 ‘영혼의 에너지’의 육체로의 흐름이 저해받음으로써 일어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영혼의 에너지가 방해받는 일 없이 육체로 흘러들어가게 될 때에 참 치료는 달성된다. 영혼의 에너지는 제4 차크라 이상의 차크라를 활성화해 활용함으로써 육체에 전할 수가 있다. 극히 소수의 사람만 제4 차크라 이상의 차크라가 늘 열려있어 우주에서 오는 고도의 비물질적 에너지를 활용하고 있다.
3) 집착놓아버리기
어느 선방엘 가나 선의 지도자들이 가장 많이 강조하는 말은 ‘방하착(放下着)하라’이다.
즉, 집착을 놓아버리라는 선의 용어이다. 그러나 수행자로서는 집착을 버린다, 놓아버린다는 행위에서도 너무 힘을 들여서는 안된다. 재미있고 익살스럽게 놓아버리는 것이 좋다. 무슨 생각이 자꾸 떠오를라 치면, “또 자네가 떠오르나? 저쪽으로 가주게! 자네를 생각할 시간도 에너지도 없으니!”
자기의 생각을 제어할 수 있게 되면 입에 올리는 말도 바꿔보도록 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이야기할수록 현재진행형으로 이야기하도록 한다. 재미 어떠냐는 질문을 받으면, 항상 긍정적으로 낙관적으로 대답하도록 한다. 무슨 고뇌하는 일이 있을 때면 가볍게 이야기해 마음의 짐을 덜어 버리는 것은 좋지만, 언제 끝날지도 모르게 길게 이야기하거나 되풀이해 이야기하는 일은 그만두도록 한다.
4) 우뇌 활성화법
현대인은 언어의 뇌인 좌뇌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 상대적으로 이미지의 뇌인 우뇌의 활동이 위축되어 있다고 이야기된다. 여기에 우뇌를 활성화하는 한 방법이 있다. 우뇌의 정보는 좌반신에 전달되니까 우뇌를 활성화하려면 좌반신을 많이 사용하면 된다. 왼손으로 양치질을 하고 왼손으로 커피를 마시고 서류도 왼손으로 다룬다. 명상을 열심히해 머리 속에서 언어를 지워버리는 것도 한 방법이다.
5) 유전자 스위치 온의 생활태도
이 공간에 가득 차 있는 보이지 않는 우주에너지는 유전자에도 영향을 미친다. 의식을 바꾸기만 해도 유전자는 스위치 온의 상태가 된다. 잠을 자고 있는 유전자에 활동할 것을 명령하는 역할을 하는 유전자가 있는데, 그 유전자를 ‘마스터 키 유전자’라고 한다. 그리고 마스터 키 유전자를 총괄하는 ‘사령관 유전자’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활동을 해야 비로소 유전자의 활동이 스위치 온 되어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유전자를 스위치 온 상태로 만들려면, “높은 뜻을 품고 하루하루를 감사와 감동을 가지고 사는 일”이라고 한 유전학의 권위자는 말한다. 이런 사실을 통해서도 유전자의 결함으로 인해 일어나는 병인 암조차도 의식의 전환으로 고칠 수 있음이 확인된다.
6) 영성 향상의 요체
영성 향상의 요체는 자기의 수호령과 교감하기 위한 사랑과 봉사의 생활에 있다. 유명한 영계의 지도령인 ‘실버 버치’도, ‘화이트 이글’도 영성 향상의 요체는 봉사적인 생활태도에 있다고 채널링을 통해 일러준 일이 있다.
7) 빙의령
빙의령에도 여러 유형이 있으나 대개의 빙의령은 자신을 ‘괴로운 상태에서 구해달라’는 호소를 남의 몸을 빌어서 송신하고 있는 것이다.
※ 빙의가 잘되는 유형의 사람
?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
? 기력과 체력이 약해져 있는 사람
? 영적 파장이 빙의령과 동질인 사람
?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출세욕이라든가 입시, 합격, 결혼, 연애 등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 빙의령은 생전에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대리 만족을 하려 한다.)
? 무슨 일이 있으면 금방 정신적으로 동요를 보이는 사람
※ 빙의가 잘되지 않는 유형의 사람
? 자아의식이 강한 사람(의존심이 많은 사람의 반대)
? 대드는 경향이 강한 사람
? 심신이 모두 균형이 잡혀있는 건강한 사람
? 자기의 마음을 자유롭게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
? 항상 기력이 넘치는 사람
? 깊은 신앙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
8) 등뼈와 알파파 · 세타파
여러 가지 자세를 취하고 뇌파를 측정해보면 등뼈를 곧추세우고, 하복부의 단전에 중심을 두고 심호흡을 할 때에 알파파 · 세타파(명상 상태로 들어갔을 때의 뇌파)가 나오기 쉽다.
반대로 곱사등을 만들면 곧바로 알파파가 사라지고 베타파가 출현한다.
생리학적으로 설명한다면 등뼈를 교정함으로써 등뼈를 흐르는 자율신경의 활동이 정상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마음이 안정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9) 우뇌에 관한 지식 한 가지
좌뇌는 표층의식에 의해 활동하는 반쪽 머리이지만, 또다른 반쪽인 우뇌는 심층의식과 깊게 이어져 있어, 우리는 우리의 심층의식이 가진 자기 제어 능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가 있다.
표층의식은 자기의 신체에 대한 제어능력이 미약하지만 심층의식은 그 기능이 강대하다. 때문에 자기의 세포 하나하나, 혈액 속의 분자 하나하나에 까지 강력한 제어력을 가지며, 그 능력을 가지고 암세포도 사멸에 이르게 할 수도 있다.
사람의 잠재능력은 심층의식에 있고, 그것은 우뇌로 나오도록 회로가 이어져 있다. 우뇌를 사용하면 뇌파는 곧 좌우 뇌파가 동조하게 된다. 알파파, 세타파가 뇌의 넓은 범위에 나타나게 된다. 이것을 서파화(徐波化)라고도 한다. 서파화된 뇌파는 대뇌가 안정상태 때에 나타나는 뇌파이다.
10) 자기의 참나(진아)와의 채널링
다음과 같은 이미지 운동을 한다.
“나는 지금 넓은 우주에 있다. 느긋하게 넓은 우주공간을 떠돌고 있다. 우주에는 여러 가지 빛이 가득히 흘러 넘치고 있다. 나는 그 빛의 난무를 보고 있다. 붉은 색, 등황색(오렌지 색), 황색, 녹색, 청색, 남색, 자주색, 금색, 은색의 난무가 깜짝 놀랄 만큼 선명하다. 그 빛을 물끄러미 바라본다.
바라보고 있노라면 그 빛 속에서 얼굴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나의 참나 아니면 수호령일른지 모른다. 그 얼굴이 나에게 말을 걸어온다. 나는 마음 속으로 그 대상과 대화를 할 수 있다. 내가 마음 속으로 질문을 발하면 그 대상이 대답을 해준다. 이미지 속에서 그 대상과 만나면 나의 일상생활에 관한 깨달음이 얻어지게 되고 우뇌의 오감(五感)이 잘 활동하게 된다.
“나는 지금 두 사람에게서 프로포즈를 받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선택하면 좋겠습니까?”하는 등으로 질문을 하면 적절한 도움말을 받게 될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깊은 잠재의식 속의 진아가 대답을 해주는 것이다.
11) 우뇌의 이미지 능력
우리가 머리 속으로 그리는 이미지는 지각, 감정, 신체를 잇는 강력한 의사소통매체이며 여러 가지 수준에 걸쳐서 신체와 마음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병을 앓고 있는 아이가 쾌유된 모습을 엄마가 매일 이미지로 그렸더니 아이의 난치병이 나았다는 일이 있다.
이 세상 만물은 모두 파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음의 움직임도 파동, 이미지로 그린 것도 파동, 현실도 파동이다. 그리고 파동은 에너지이기도 하면서 공명하는 기능이 있어서 앞의 예의 경우, 엄마가 이미지한 대로 아이의 파동이 바로잡힌다는 기능을 한 것이다.
우뇌야말로 우리가 얼마쯤이라도 활용할 수 있는 미개발영역이다. 우뇌는 언어로 조작되는 좌뇌와는 달리 이미지로 조작되는 뇌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뇌를 열려면 이미지를 만드는 힘을 길러야 한다. 이미지에는 개인을 넘어서 상대(환자)의 세포에 큰 영향을 주는 힘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력이 뛰어난 사람이 상대의 질병이 쾌유된 이미지를 그리면 그 병이 나아버리는 것이다. 당신의 운명도 사실은 당신이 이미지한 대로 지금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성공을 마음 속으로 계속해서 그리고 있으면 마침내 성공이 당신의 것이 될 수 있다. 이것이 이미지의 법칙이다.
12) 운과 우뇌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컨디션이 좋다, 기분이 좋다고 할 때에는 거의 모두 그 사람의 우뇌가 원기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때이다. 특별히 머리를 쓰지 않더라도 우뇌가 순리대로 척척 새로운 패턴을 포착해 새로운 국면에 대응해가기 때문에 모든 일이 잘 되어가는 듯이 여겨진다.
한편 운이 떨어진 때에는 어떤 계기로 우뇌의 기능이 정체되어 사고력과 심리상태가 헛바퀴를 돌기 시작하고 있는 것이다. 즉 운을 불러들이는 것은 우뇌가 하고 있는 일인 것이다.
13) 영성의 향상
영성의 향상, 영적 성장이란 아름다움에 더욱더 눈뜨는 일, 진아(참나)를 여는 일, 그리고 더욱더 많은 사랑과 자비를 경험하는 일이다.
14) TV의 송과체에 대한 영향
텔레비전의 브라운관에는 높은 전압이 걸려있기 때문에 마이크로파에서 초저주파에 이르르는 여러 가지 수준의 전자파가 발생한다. 이 전자파가 뇌의 송과체의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에 정신과 신경계에 영향을 주기 시작한다. 영안, 제3의 눈(天目)이 열리기를 바라고 수련을 하는 수련자는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시간을 줄이고 멀리 떨어진 자리에서 시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다.
15) 감사하는 기분이 모자라면
사람은 감사하는 기분이 모자라면 척추가 휘고, 다른 사람들과의 조화가 부족하면 골반이 뒤틀린다. 그것도 순간적으로 그렇게 된다.
16) 카르마(업)의 해소
영계의 대지도령인 화이트 이글은 한 영매의 입을 통해서 이렇게 메시지를 전한 일이 있다. “사람의 카르마는 신성(神性)의 힘을 가지고 해소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신성은 사랑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의 마음 속에 신성인 사랑이 성장해가면 그 사람의 혼에서 카르마의 족쇄가 풀려간다.”
17) 우주와의 일체감
우주와의 일체감을 얻으면 인생이 바뀐다. 사람의 최고의 도달점은 자기와 우주의식과의 일체감을 얻는 일이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영원한 생명이라는 것을 깨닫고, 한 순간 한 순간 살려지고 있음에 감사하면서, 주위 만물과의 조화, 호혜(서로 도움)의 의식으로 살아간다면 인생은 달라질 수 있다.
내가 내 재주만으로 살고 있다는 의식은 에고의 의식이고, 우주에 의해 살려지고 있다는 의식은 참나(진아)의 의식이다. 우주에는 질서바르게 우주를 움직이고 있는 무한대한 지혜가 있고 의식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런 우주의식과 일체가 되면 사람은 잠재적 능력을 자유로이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명상 등을 통해서 우뇌 수준(집합적 무의식의 수준)으로 들어가면, 그 깊은 수준에서는 우주의식과의 일체감이 얻어진다. 그렇게 되면 우주의식으로부터 오는 정보가 우뇌의 이미지를 전하는 회로를 통해서 전해진다. 이것이 영감, 직감, 육감이라고 일컬어지는 것이다. 명상은 좌뇌의 전기신호계에서 우뇌의 내분비신호계로 스위치 전환하는 일이기도 하다.
우뇌는 호르몬(베타 엔돌핀 · 도파민 · 세로토닌 등)의 정보회로이고, 호르몬은 전신으로 정보를 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세로토닌은 사람을 변성의식상태(명상상태 등)로 유도하고, 도파민은 이미지 · 영상을 볼 수 있게 만들어주며, 베타 엔돌핀은 세로토닌의 도움을 받아서 우주에너지(氣)를 받아들이게 한다.
잠재의식과 송과체가 개발되어 ESP능력(초능력)이 열렸다는 것은 이미지력이 열렸다는 것을 뜻하며, 이미지력이 열리면 우뇌와 관련된 온갖 능력(이미지 치유력 · 직감력 · 예지력 등)이 차례차례로 열린다.
18) 가족의 에너지
터(환경)가 좋으면, 그 환경에너지가 높고, 분위기가 좋으며, 실수도 적다. 대인관계와 비즈니스에도 걸림이 없고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터가 나쁘면 그 반대가 되는데 그 터의 최소단위는 가족이다. 가족의 에너지가 낮으면 가족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여유가 없다. 상대에게 마음을 써줄 여유가 없으며 물밑에서는 언제나 감정의 마찰이 일어나고 있다. 화목하고 명랑한 가족내 분위기는 가족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운세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회사나 여타의 조직체, 국가의 경우에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19) 자기긍정 선언
정신능력향상에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 자기긍정선언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나는 마음이 뿌듯해 매일매일이 즐겁다.”
이런 자기 긍정 선언 한 문장을 선정해 속으로 수시로 되풀이 하도록 한다. 가능하면 고요하게 마음을 가라앉힌 상태에서 하는 것이 좋다. 명상을 하듯이 마음을 가라앉힌 상태에서 하면 더욱더 깊은 의식층에 각인될 수 있다.
20) 연애요법
상대의 이야기를 차분히 듣는 능력이 있어야 포용력을 가진 매력있는 사람으로 평가받는다. 이런 사람의 주위에는 상쾌함과 안심감을 찾아서 이성들이 모여든다. 그러나 연애가 성립되려면 자기의 이야기도 상대에게 듣게 해야 한다.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상대를 받아들이는 일이 연애이고 요법이다. 이런 연애나 요법이 두 사람의 좋은 관계를 만들어간다. 마음 속을 터놓고 하는 미세한 대화가 없으면 연애는 없다.
연인에게 자기 마음 속을 표현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데서 서로의 이해가 깊어지는 것이다. 자기의 감정을 디테일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연애이다. 마음 속의 소망이 있으면 서로 다 이야기해야 한다.
연애관계에 있는 두 사람은 상대의 감정 모두를 알고 싶어하는 법이니까, 디테일을 이야기함으로써 두 사람의 마음에 교류가 생겨난다. 그리고 상대의 감정을 앎으로써 연애 파트너에게는 안심이 생겨난다.
연애가 서로의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 요법가가 되어 줄 수 있는 것은 마음의 디테일을 서로 이야기하는데서 시작된다. 그 사람의 과거를 알고 싶어졌을 때가 연애의 스타트이다.
상대의 기분이 보이지 않게 되었을 때에는 지레짐작을 하지 말고 대화를 해보도록 한다. 작은 말다툼을 하면서 마음 속을 서로 드러내보이고 대화를 함으로써 성장한다. 말다툼은 두 사람의 관계의 정화작용이다.
연애라는 공부는 자기가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상대에게 전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노”라고 말할 수 있는 자기표현법을 공부하는 기회이다. 여기까지는 “오케이”, 이 이상은 “노”라는 자기의 한계를 스스로 판별하는 트레이닝이 연애를 요법으로 바꾼다.
연애는 “저 사람과 사귀면 손해일까 득일까” 하는 생각에서는 생겨나지 않는다. “저 사람이 그저 좋다”고 느끼는 마음과 직감에서 생겨나는 것이다. 연애는 “내가 알지 못했던 나”를 보여준다. 연애를 하면 마음이 열리고 억압했던 부분이 개방될 때에 사람은 알지 못했던 자기와 만나게 된다.
연애에도 마감은 있다. 마음이 떠난 상대를 말릴 수단은 없기 때문이다. 연애는 감정이기 때문에, 감정을 말릴 수단은 없는 것이다. 말리지 않는다, 원망하지 않는다, 비극의 주인공이 되지 않는다. 이것이 연애를 상처없이 마감하는 대원칙이다. 실연이라는 아픔을 해결해주는 으뜸가는 처방은 ‘시간’이다. 마음의 아픔이 엷어지는데는 시간이 걸린다. 시간이 지나면 아무리 심한 아픔일지라도 조금씩 엷어져간다.
21) 도린 버츄(Doreen Virtue)식 7일 수련 매일매일의 일과
※ 이것은 ‘천사’ 현상의 실천편이다.
?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다음과 같은 명상을 한다.
가) 수호천사(대천사 미카엘 등)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예) “대천사 미카엘님 나의 직관력을 높여주십시오.”
나) 챈팅(Chanting, 소리를 내어 읊조리기)
눈을 감고 “옴-”을 일곱 번 외운다. 챈팅을 하는 동안 양 눈 사이의 제6 차크라에 초점을 모은다.
그리고 ‘천사를 보아도 나는 태연하다’고 다짐하면서 보고싶은 것을 보는 광경에 집중한다.
다) 스피닝(Spinning)
“옴-”을 일곱 번 외운 다음에 일어나서 두 팔을 앞으로 쭉 뻗는다. 눈을 뜨고 눈높이에 있는 한 대상을 선정해 ‘표적’으로 삼는다. 그 대상에 눈을 고정시키고 몸을 오른쪽(시계방향)으로 튼다. 표적을 더 이상 볼 수 없는 지경까지 몸을 튼다. 다음에는 왼쪽으로 같은 방식으로 튼다. 이런 몸비틀기를 좌우로 세 번씩 한다. 매일 아침 이렇게 한다.
만약에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그것은 당신의 제6 차크라(투시력의 창문)이 깨끗하지 않음을 뜻한다.
명상, 챈팅, 채식, 스피닝을 통해 차크라를 정화하면, 당신은 어지러움을 느끼지 않고도 세 번 이상씩 스피닝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러나 스피닝을 할 때에는 천천히 하도록 한다. 스피닝이 끝난 다음에는 가슴 앞에서 합장을 해 어지러움이 해소되도록 한다.
라) 채식
채식을 많이 하면 많이 할수록 더욱 쉽사리 수호천사를 보게 될 것이다. 즉 70%의 채식은 70%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는 말이다.
마) 자연과 벗하는 시간
하루에 5분씩이라도 양말을 벗고 맨발로 땅을 딛는 시간을 갖는다.
바) 가벼운 신체운동
사) 저녁의 챈팅(옴- 7회)
아) 저녁 명상 - 적어도 10분 이상 혼자 지낸다.
자) 천사와의 저녁대화
잠자리에 들때 수호천사에게 하루의 일과를 이야기하고 꿈 속으로 들어와 도움을 줄 것을 부탁한다.
22) 즐겁게 사는 요령
즐거움이 있는 곳에 진리가 있다. ‘즐거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도록 되어 있는 일을 즐겁게 하는 것’이 인생을 사는 기본법칙이다. 조그마한 일에서 행복을 느끼면 행복에 대한 감도를 높일 수가 있다. 조그마한 행복감이라도 느낄 때에는 나는 행복하다고 자기에게 들려준다.
즐거움에는
가) 신체의 즐거움
나) 마음의 즐거움
다) 남들과의 관계의 즐거움
라) 혼의 즐거움이 있다.
혼의 즐거움은 사람에게 있는 영성(종교성)의 영역에서 느껴지는 즐거움이다. 몸의 즐거움이나 마음의 즐거움을 넘어선 영역의 즐거움이다. 자기의 생명이 우주의 법칙, 다른 사람들의 도움, 그리고 큰 생명(대자연·우주·신)에 의해 뒷받침되고, 인도되고 있음을 마음 깊숙이 실감함으로써 느껴지는 체험이다. 상대와의 깊은 융합감이나 혼과 혼의 만남, 우주와의 융합감으로 가득차는 체험이기도 하다.
23) ESP(초감각적 지각)는 우뇌의 기본능력
ESP(초감각적 지각·초능력)는 우뇌의 기본능력이다. 우뇌의 이미지능력과 관련이 있다. 텔레파시, 투시력, 촉지력(사이코메트리) 등은 모두 이미지력이 기본이 되어 있다.
우뇌는 사랑의 뇌, 평화와 협조의 뇌, 일체감의 뇌이다. 일체감과 평화, 사랑의 마음이 작동하지 않으면 우뇌는 열리지 않는다. 우뇌를 개발하면 직관력, 계산력, 독해력, 언어능력, 창조력, 절대음감이 좋아지는데 이것들도 모두 이미지력이다. 또 감정을 제어하는 능력과 타인의 기분을 감지하는 능력도 늘어난다.
24) 우뇌에 있는 공진·공명 능력
명상, 호흡법, 자기최면(암시), 이미지 트레이닝을 시간있는대로 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우뇌에 있는 공진·공명 장치의 기능을 충분히 이끌어내기 위해서 필요하다. 시어머니와 사이가 나빠 고민하는 며느리가 자기의 이런 뇌파를 시어머니의 우뇌로 보내면, 시어머니의 우뇌가 이에 동조하여 공진·공명하게 된다. 또 남의 마음이나 생각도 수월하게 읽을 수 있게 된다.
예지능력(앞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아는 능력)도 우주의 파동과 동조하는 일이다. 파동은 정보 그 자체이며, 우주의 기억이다. 우주의 파동은 7.5 헤르츠이다. 유아의 뇌파도 7.5 헤르츠이다. 우뇌가 열리면 이상하게도 이기주의가 줄어든다.
25) 우주의 법칙은 조화로운 세상의 실현에 있다
진, 선, 미, 약동성, 인내하기, 관용성, 단순명쾌함, 즐거움, 완성지향, 정의실현, 질서유지, 풍요로움, 자기충실성이 우주의 의사에 따라서 사는 행복의 항목이다.
26) 우주에너지
레이키(Reiki) 능력자, 기공사처럼 우주에너지를 흡수해 방사할 수 있는 사람은 우주신(神)의 사도(심부름꾼)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악함도, 증오도, 분노도, 저주도, 질투도, 다툼질도, 빈곤도, 질병도 모두 부조화이다.
높은 우주에너지의 파워를 얻으려면 우주신의 의사에 따라 우주 법칙에 맞도록 살아야 한다.
자기의 몸, 자기의 마음이 청정할 때, 우주신의 파워가 깃든다. 우주에너지는 파워를 행사하는 사람의 상념에 협잡물이 들어가 있으면 만족스러운 방사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상념이 순화되어 있는 것이 이상적이다. 즉, 고뇌나 불안, 분노 등 감정의 요동이 있어서는 안된다. 마음이 끝없이 평안하면서 상념이 외줄기로 우주신과 직결되어 있는 가운데서 목적을 선명하게 되뇌이고 있는 것이 필요하다.
27) 운명의 시나리오
명상 중에 이미지한 것은 그대로 깊게 잠재의식에 입력(각인)되어 그대로의 일이 일어나게 된다. 다만 잠재의식과 접촉할 수 있도록 깊은 의식상태로 들어가는 일이 필요하다. 그리고 입력을 확실하게 해야 한다. 명상에서 무엇인가 답을 얻었으면 하고 생각하면 내부에서 목소리가 들려오는데, 만약 주의가 다른 데로 쏠리게 되면 갑자기 목소리가 들려오지 않게 된다. 역시 절절하게 답을 얻으려고 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한 명상가의 체험담이다.
‘ “나는 충만한 마음으로 매일매일 즐겁게 살고 있다.”는 이미지를 그렸다. 열흘쯤 이렇게 하자 나무의 그림자만 보아도 감동을 느끼게 됐다. 어디에 있거나 무턱대고 행복함을 느끼게 됐다.
“나는 언제나 옳은 방향으로 인도되고 있다.”고 입력했다. 그리고 알파파가 계속적으로 어떤 수준 이상이 나오고 있을 때에 잠재의식에 구멍이 뚫린 것 같은 상태가 됐다. 이것이 계속되면 세타파가 나온다.
그러나 알파파·세타파가 나오는 것 만으로는 큰 효과가 없다. 알파파나 세타파를 내는 일 자체가 목적이 되는 일이 많다. 알파파·세타파가 계속 나오고 있으면서 또한 암시에 걸리기 쉬운 깊은 의식상태일 때, 잠재의식에 무엇을 입력시키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적인 것은 우뇌를 활용하여 소원하는 바를 이미지(언어가 아니라)로 그리는 일이다. 그림을 극명하게 그리면서 거기에 집중한다. 다음 단계에는 자기의 상징을 찾아내어 잠재의식의 공통언어인 “상징을 이용한 이미지”에 집중하도록 한다.
최종적으로는 사고가 멈춘 상태가 쭉 지속되면 초의식(잠재의식보다 더욱 깊은 의식)에서 올라오는 정보를 우뇌가 포착하여 이미지로 바꾼 다음에 우리에게 일러주게 된다.’
28) 명상을 통한 소망실현법
명상을 통한 소망실현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망하는 기분, 추구하는 기분의 정도(강렬도)이다.
“나의 사업이 커짐에 따라서 나도 주위 사람들도 기뻐하고 있다. 또한 사업을 통해 나는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는 소망을 종이에다 쓰면 선명한 이미지를 그릴 수 있다. 즉, 말로 생각한 개념이 아니라 시각화된 영상으로서의 이미지를 가질 수가 있는 것이다. 명상 중에 잠이 들어버리는 것은 이미지를 지배하는 우뇌가 활동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다.
29) 깊은 의식에는 안테나가 있다
직감이나 게시는 그때까지 접촉할 수 없었던 의식영역의 어떤 종류의 파동에 동조, 공진하는 주파수를 이쪽에서 내면 날아 들어온다. 그 주파수란 대답을 꼭 듣고 싶어하는 강렬한 생각이다. 무엇인가를 정말로 강렬하게 알고 싶어하는 것이 의식을 튜닝하는(맞추는) 일이다.
명상을 하여 깊은 의식 상태로 들어가는 것이 옥타브를 높은 차원으로 올리는 일이다. 옥타브를 올릴수록 자아의식이 엷어져가면서 주위와의 경계가 없어져 자기 자신이 우주 자체라고 느낀다.
미래예지(미래에 일어날 일을 미리 아는 것)도 자기의 내면에 있는 미래의 정보를 시각화하여 보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미래의 정보에서 나쁜 것이 보이면 다음에는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바꾸도록 해야 한다. 명상을 마스터하면 운명의 속박에서 해방되어 더 좋은 인생을 살 수가 있다.
30) 즐거운 것을 이미지하는 것이 명상의 첫걸음
명상에서 좌뇌와 우뇌의 파워가 같아진다. 명상 중에 번뜩임이나 직감을 얻으면서 자기를 묶고 있는 의식을 풀어놓으면, 저절로 깊숙한 데 잠자고 있는 우뇌의 기억계가 눈을 뜬다. 그리고 명상을 되풀이하여 그 마이너스적인 과거의 기억과 여러 차례 접촉하면 그동안에 익숙해지는 현상이 생겨 그 기억에 얽혀있는 부정정 감정들이 사라져간다.
명상은 해마(뇌의 기억창고)에 저장돼있는 기억을 바꿔주는 작업이기도 하다. 고도의 명상을 할 수 있게 되면 해마의 기억이 일신되어 자기의 가치관이 싹 바뀌게 된다. 좌뇌적인 근시안적 가치관이 엷어지는 것이다. 즉 명상에 의해 해마의 내용이 일신되어 더욱 깊은 사고력을 가진 인간으로서 태어난 것 같은 감각에 감싸이게 되는 것이다.
31) 마음의 핵
일본의 의사이며 뇌연구가인 마쓰자와 박사는 이런 주장을 편다.
가) 나는 치매를 연구하다가 다행스럽게도 아주 우연히 뇌내에서 ‘마음의 핵’을 발견하게 됐다.
사람은 자기의 마음에 자기 암시를 걸면 큰 능력을 이끌어낼 수가 있다. 청춘이란 인생의 시기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가짐을 말한다. 사람은 ‘마음의 핵’의 젊음을 보존함으로써, 마음을 사랑과 기쁨으로 흘러넘치게 할 수 있다. 그러면 실제로 육체의 젊음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나는 젊다는 자기암시를 걸면 전신의 호르몬이 활성화되어 마음과 몸의 젊음을 촉진할 수가 있다.
자기암시는 호르몬계 뿐만 아니라 자율신경계도 부활시킬 수가 있다.
나) 마음의 핵은 후방에 위치하는 대뇌변연계(감정의 뇌)의 여러 핵과 전방에 위치하는 운동계의 대뇌기저핵의 여러 핵의 통합체로 이루어져 있다. 마음의 핵의 감각계는 대뇌피질의 지능의 자리와 행동의 자리를 지배할 뿐만 아니라 시상하부를 매개로 하여 전신을 제어하고 있다. 따라서 마음은 전신에 있다. 마음의 핵을 활성화하면 기분과 몸이 활성화되어 암을 물리치고, 치매를 극복하고, 새로운 언어영역마저 형성시킬 수가 있다.
다) 마음의 핵에 감기, 기타의 병과 싸우겠다는 결의를 강하게 갖는다(자기암시를 거는 것이다)
↓
정보가 흐른다
↓
시상하부를 자극한다
↓
자율신경에 작용한다
↓
자연살해세포(NK세포)가 활성화된다.
↓
감기를 일으키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죽인다.
자연살해세포는 자연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면역세포이다. 인플루엔자 등의 바이러스 질환에 걸렸을 때나 코감기같은 것에 걸렸을 때에 ‘반드시 물리치겠다’하고 기력을 일으켜서 싸우려고 하면 정보가 시상하부에서 진신의 자율신경계에 전해져 자연살해세포의 전투태세가 이루어져 빨리 낫는다.
마음의 핵이라는 생명체의 사령탑과 자연살해세포와의 사이에는 항상 핫라인이 펼쳐져 있다. 그 핫라인의 스위치를 켜려면 병을 고치겠다는 기분이 있어야 한다. 병을 극복하겠다는 강한 의욕을 가졌을 때에 마음의 실체와 자연살해세포와의 핫라인이 활성화된다.
라) 노인성 치매의 가장 유효한 예방법
- 가장 유효한 예방법은 자기는 절대로 노인이 되지 않겠다는 강한 의식을 갖는 일이다.
- 식사는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고, 유제품, 두류, 생선을 위주로 하는 고단백식
- 운동은 하루 한번 땀을 흘릴 정도의 운동량이 필요하다
- 충분한 수면과 휴양이 ‘마음의 핵’의 휴양을 위해 필요하다. 이런 휴식에 의해 ‘마음의 핵’의 피로가 해소되고, A10신경을 통하는 각성과 쾌감의 호르몬인 도파민이 충분히 그 작용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도파민은 우리에게 활력을 가져다주는 물질이다.
마) 자기암시
자기암시 가운데서 가장 유효한 것은 ‘나는 젊다’고 굳게 믿는 일이다. 굳게 믿음과 동시에 그것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밝은 표정으로 잘 웃는 사람이 언제나 젊음을 유지한다. 모양내기가 마음의 핵도 몸도 젊게 해준다. 모양을 내고 다닐 때 남들이 주목해준다는 의식이 중요하다.
32) 숨을 멈추는 지식(止息)
기공, 요가, 자기최면, 명상, 좌선같은 트랜스상태(망아의 상태)로 들어가기 위한 방법에 공통되는 것은 호흡법이다. 호흡법을 잘 활용하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트랜스상태로 들어갈 수 있다. 평소에는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호흡을 천천히 의식적으로 함으로써 깊은 의식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
숨을 한껏 들이마셨다가 잠시 멈춘 지식의 상태에서 이미지를 하거나 상상을 한 것은 그대로 실현된다. 이때에는 우주에너지와 이어져 있기 때문이다. 숨을 깊이 들이마셨다가 잠시 멈추고 되고 싶은 자기를 상상한다. 그런 다음에 숨을 내쉰다. 이것이 요령이다.
-------------------------------------------------------------
마음가짐
자신에게 잘해주길 바라지 말라. 눈을 조심하여 남의 잘못을 보지 말고, 맑고 아름다운 것만을 보라. 입을 조심하여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말고, 착한 말, 바른 말, 부드러운 말, 고운 말만 하라. 나쁜 친구를 사귀지 말고 어질고 착한 이를 가까이하라. 어른을 공경하고 덕 있는 이를 가까이하라. 지혜로운 이를 따르고 남을 너그럽게 용서하라. 오는 것을 거절 말고 가는 것을 잡지 말며, 자신에게 잘 대해 줄 것을 바라지 말고 지나간 일을 원망하지 말라. 남을 해치면 그것이 자기에게 돌아오고 세력에 의지하면 도리어 화가 따르는 법이다. 숫타니파타
----------------------------------
나는 누구인가. 스스로 물으라 나는 누구인가. 자신의 속얼굴이 드러나 보일 때까지 묻고 물어야 한다. 건성으로 묻지 말고 목소리 속의 목소리로 귀 속의 귀에 대고 간절하게 물어야 한다. 해답은 그 물음 속에 들어 있다. 그러나 묻지 않고는 그 해답을 이끌어낼 수 없다. 나는 누구인가. 거듭거듭 물어야 한다. 모든 것은 세월에 풍상에 씻겨 시들고 허물어 간다. 거죽은 늘 변하기 마련이다.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모든 것은 무상하고 덧없다. 항상하지 않고 영원하지 않다. 늘 변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실상이다. 만일 이 세상이 잔뜩 굳어 있어서 변함이 없다면 숨이 막힐 것이다. 변하기 때문에 환자가 건강을 되찿을 수 있는 것이고 가난한 사람이 부자로 살 수도 있는 것이고 오만한 사람이 겸손해질수 있는 것이다. 어두운 면이 밝아질 수도 있는 것이다. 문제는 어떻게 변해 가느냐에 달려 있다. 자신의 중심을 들여다봐야 한다. 중심은 늘 새롭다. 거죽에 살지 않고 중심에 사는 사람은 어떤 세월 속에서도 좌절하거나 허물어지지 않는다. 나는 누구인가. 이 원초적인 물음을 통해서 늘 중심에 머물러야 한다. 그럼으로써 자기 자신에 대한 각성을 추구해야 한다. 법정 스님-------------------------------------------------------------
행복이란 밖에서 오는 행복도 있겠지만 자기 마음안에서 향기처럼, 꽃향기처럼 피어나는 것이 진정한 행복입니다. 그것은 많고 큰 데서 오는 것이 아니고 지극히 사소하고 아주 조그만한 데서 찾아 옵니다. 조그만한 것에서 잔잔한 기쁨이나 고마움을 느낄 때 그것이 바로 행복입니다. 지나치게 만들어놓은 편안한 물건들에만 의존하지 말고, 때로는 밤에 텔레비젼도 다 끄고, 전깃불도 끄고, 촛불을 한번켜보세요. 그러면 산 속의 절은 아니더라도 산 속의 집같은 그윽함을 간접적으로 누릴 수가 있답니다. 또한 가족들끼리, 아니면 한두 사람이라도 조촐한 차를 마시면서 잔잔한 애기를 나눌 수 있다면 거기서 또한 삶의 향기가 피어나올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전화도 내려놓고, 책도 보지 말고, 단 10분이든 30분이든 허리를 쫙 펴고 벽을 보고 앉아서 나는 누구인가 물어보세요. 이렇게 스스로 묻는 속에서 자기가 진정으로 누구인지, 도대체 이 세상에 왜 태워났는지 근본적인 삶의 뿌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까? 문명이 만들어놓은 편안한 물건들로부터 벗어나 하루,한순간만이라도 순수하게 홀로 있는 시간을 갖는다면 삶의 질이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법정스님------------------------------------------------------------------귀한 인연이길 진심어린 맘을 주었다고 해서 작은 정을 주었다고 해서 그의 거짓없는 맘을 받았다고 해서 그의 깊은 정을 받았다고 해서 내 모든것을 걸어버리는 깊은 사랑의 수렁에 빠지지 않기를 한동안 이유없이 연락이 없다고 해서 내가 그를 아끼는 만큼 내가 그를 그리워 하는 만큼 그가 내게 사랑의 관심을 안준다고 해서 쉽게 잊어버리는 쉽게 포기하는 그런 가볍게 여기는 인연이 아니기를 이 세상을 살아가다 힘든 일 있어 위안을 받고 싶은 그 누군가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살아가다 기쁜 일 있어 자랑하고 싶은 그 누군가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다하는 날까지 내게 가장 소중한 친구 내게 가장 미더운 친구 내게 가장 따뜻한 친구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이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다하는 날까지 서로에게 위안을 주는 서로에게 행복을 주는 서로에게 기쁨을 주는 따뜻함으로 기억되는 이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지금의 당신과 나의 인연이 그런 인연이기를 *법정스님*------------------------------------------------------------------幸福에 대하여幸福이란 物質이 충족된 상태가 아니며,
마음이 物質에 좌우되지 아니하고,
마음이 평화로운 상태입니다
누구든 幸福하게 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형태의 幸福이 있고,
여러가지의 不幸이 있습니다.
그러나 幸이냐 不幸이냐는 어떠한 경우에도
상대적이고 비교의 문제이며,
절대적인 幸福이라든가
不幸이라든가는 없습니다.
幸福이나 不幸은 개인적인 것이며,
그 사람의 마음 여하의 문제인 것입니다.
삶에서 매순간 느끼는 모든 사항도
幸福하게 생각하면 幸福하고,
不幸하게 생각하면 不幸합니다.
幸福이냐 不幸이냐는
이처럼 개인적인 것이니 만큼,
자기의 幸福은 자기가 챙기고,
자기의 不幸은 자기가 극복하면 됩니다-------------------------------------------------------------------고요하고 깊은 숨쉬기
숨쉬기숨쉬기는 生命이 살아있는 한
계속되어야 하며,
고요하고 평화로운 숨쉬기는
生命에너지를 불어넣어 줍니다.
가장 이상적인 호흡을 하는 사람은
엄마의 몸속의 태아들입니다.
태아들은 지극한 평화를 누리며
온 宇宙와의 일체감에 젖어
森羅萬象과 평화로운 사랑의
호흡을 합니다.마음이 무한히 열리고 비워져
있기 때문에 평화로운 호흡을
합니다. 한없이 고요하고 깊은
숨을 쉬며, 한 숨 한 숨 마다
온 몸으로 宇宙의 生命에너지가
쏟아져 들어옵니다.세상에 태어나 마음이 어리석어지고
굳어가고 좁아지면서 숨도 점점 더
나빠집니다. 숨이 극도로 나빠졌다가
生을 마치게 되니 人生行路는 좋았던
숨이 나빠져 가는 과정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삶에 대한 적극적 수용
적극적 受容에서 옵니다.참다운 마음의 平和는
內外가 다른 이중적 超然함이 아니라
삶에 대한삶에 대한 적극적 受容은
나의 궁핍함에 따라 달라지지 아니하고
나의 윤택함에 다라 달라지지 아니합니다.삶에 대한 적극적 受容은
나의 삶에 대한 사고의 전환으로,
타인에 대한 맹목적이고
습관적인 반응으로부터의 해방이며,
世上萬事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관심입니다.삶에 대한 적극적 受容은
마음을 매우 생산적이고 창조적이 되게 하여
결국은 자기는 물론 타인에게도 궁극적인 진보를
얻게 하는 최상의 행동이 됩니다.사람들은 비교라는 과정을 통해
발전하고 현명해진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비교는 내적인 황폐함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비교가 있으면 늘 남보다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비교 없이 자신을 볼 수 있을 때
삶이 적극적이 됩니다.비교하지 않을 때 '있는 그대로'가 될 수 있으며
있는 그대로 살아갈 때
비로소 마음의 평화와 만족이 있습니다.
이것은 한 단계 더 높은 자기 확인이며
그때에야 비로소 전체의 삶을 살게 된다.
" 스스로가 지금 얼마나 성공적인지를 인식하는 것이 풍요를 창조하는 기술을 빨리 개발하는 방법이다. 당신은 이미 성공의 길에 들어서 있다. 원하는 것을 창조하고 스스로를 존중하며 옳은 결정을 내리는 법을 배웠기 때문이다. 계속 자신에 대한 신뢰를 쌓아가라.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이 갖고 있는 것에 감사하라.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자신에게 "나는 이미 성공한 사람이다."라고 말하라. 당신은 바로 지금 성공의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성공의 기분을 가져다 주는 어떤 목표를 실현해야만 그런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삶에서 이미 이루어낸 놀라운 일들을 인식하라....
...자기 안에 있는 상위 자아의 목표에 얼마나 충실한가가 성공을 이야기하는 기준이 되어야 한다... ..성공은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필요할 때 창조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며,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