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은 내면의 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1
내가 이제부터 신에 대한 인식(神性自覺), 즉 깨달음을 위한 도구로써 그지침들을 논할 때 부디 열심히 듣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내면에 살아 계신 하나님과 접촉하기 위해서는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매일 정해진 시간이 있어야만 합니다
나는 이 고요한 귀기울임의 경험을 명상(Meditation)이라고 불러 왔습니다.
나의 정의(定義)에 따르자면, 기도는 신에게 어떤 것을 여러분의 삶에다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고 그 선물에 대해 신에게 감사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명상은 내면의 소리를 듣는 것입니다.그리고 기도와는 다른 과정입니다.
여러분이 그 명칭을 뭐라고 하든, 여러분 자신이 신의 빛임을 인정한 후에는 거기에 계획이나 예정표는 없다는 것입니다.그 다음에는 여러분과 함께 있을 그 빛 또는 그리스도 의식을 불러보십시오. 왜냐하면 여러분 각자가 그것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요청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렇게 여러분 자신을 신의 빛과 사랑으로 에워싼 후에, 여러분은 내면의 음성으로 전달되고 있는 것을 조용히 듣기 위해서 단순히 앉는 것입니다. 서양 문화 출신의 많은 이들이 동양의 종교에 매력을 느껴 왔습니다. 그 이유는 동양의 종교는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그것을 강조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평온해지는 방법과 그 속에서 내면의 소리를 듣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그런 습관을 얻는것은 중요합니다.그러므로 나는 여러분이 우선은 자신의 영혼과의 통로, 그리고 그 다음에는 신을 향한 여러분 개인적인 통로를 만들기 위해, 날마다 되도록이면 같은 시간에 고요하게 앉아 있을 것을 당신들에게 요청해 왔던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하나님께 요청하는 시간과 신이 당신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듣는 시간을 분리하십시오.
이 두가지는 다른 것입니다. 나는 신께 듣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위해 명상한다는 단어를 사용해 왔습니다. 묵상 (默想 : Contemplation) 이라는 말 또한 여기에서는 유용한 단어일 수 있습니다.
"고요히 하고 내가 신(神)임을 알라.." 고 하는 것은 이전에 성서 속에 언급되어 있는 방법입니다. 명상이나, 묵상, 또는 내면의 고요함이라 불리는 것은 인간의 삶 그 자체 만큼이나 오래된 행위인 것입니다.
사실, 명상은 개체화된 영혼을 지닌 자들이 물질 세계 속에서 육체로 살고 있는 동안 제 1의 원인자 (창조주)와의 접촉 속에 머물게 하기 위해 그들에게 준 선물로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명상은 인간이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1차적인 방법입니다. 그리고 사랑과 빛과 신성한 안내 - 삶의 방향과 청사진에 대한 진정한 앎 - 를 갈구하는 개인들이 언제나 이용이 가능한 영적인 근원들과 연결될 수 있은 근본적인 방법인 것입니다.
명상은 일상적인 활등들을 멈추고 조용히 앉아서 마음과 가슴으로 하나님께 존경의 인사나
기도를 드리는 그런 단순한 행위와 함께 시작됩니다.
그리고 편안한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 자연스럽게 깊은 호흡을 함으로써 마음은 고요해지고,더불어 여러분은 신을 알 수 있는 그러한 경지로 들어가게 되는 것입닌다.
왜냐하면 신의 본성이라는 것은 분주한 마음 속에는 스며들 수가 없고, 단지 평화로운마음과 기꺼이 무엇이든 하려는 열린 가슴, 그리고 느슨하게 이완된 몸에만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기독교의 성서를 포함한 모든 종교서적들은 이것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사랑과 존경으로 하나님께 인사를 드린 후에, 10 ~ 15번의 심호흡을 하여 이완상태가 깊어지게 하고, 인간 삶의 복잡한 일들을 버림으로써 여러분은 생기넘치고 평화로운 상태로 몰입하게 됩니다. 만약 마음에 잡념이 생겨 주의력이 분산되려고 하면, 여러분은 단지 호흡이 들어오고 나가는 데만 집중하십시오. 왜냐하면 여러분이 물질로 된 육체로 이곳에 있는 동안 창조주의 본성에다가 여러분의 생명줄을 연결하는 것은 호흡이니까요.
숨을 들이쉬고 내쉬십시오.
깊게 호흡하면서 무수히 많은 형태와 실험으로 생명이 존재하는 광대한 우주와 신(神)을 제외한 모든 것에 대한 일체의 생각을 버리도록 하세요
계속 호흡하십시오.
이 간단한 행위는 언제, 어디선, 어느환경에서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 신비로운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당신들은 그것을 항상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겁니다.
하지만 주의를 기울여 호흡을 하는 가운데,
여러분은 확실하고 분명하게 자신의 영혼이 자기의 마음과 가슴에 다가가는 것을을 허용하고 있는 것이죠
호흡은 여러분이 육체로 들어가 태어나는 것에 대한 하나님의 선물이었습니다. 호흡은 여러분이 죽음이라고 부르는 순간에 그것을 신께 되돌려 드릴때까지 사용할 여러분의 것입니다.
여러분의 존재 전체는 호흡이라는 행위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날마다 의식적으로 그것을 사용해서 우리 모두의 어버이(창조주)가 계시는 집으로 여러분을 데려가십시오.
여러분은 이렇게 해서 당신들을 항상 사랑해 왔고, 또 항상 사랑할 그 근원과 여러분의 마음과의 연결을 다시 확립하게 되는겁니다. 그 원천적 존재는 바로 여러분의 존재의 핵심에서 갈망하는 그 무조건적인 사랑에다 파장을 맞추는 이 단순한 과정을 여러분에게 주었던 것입니다.
이 사랑은 유일하고도 참다운 실체입니다. 여러분이 자택에서 지구상의 다른 이들과 연락을 주고 받기 위해 전화를 연결하듯이, 당신들은 이 평화로운 명상의 고요한 시간 동안에 어떤 삶의 상황에 대한 최상의 해답을 알기 위해 자신을 그 근원에다 연결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 해답은 항상 여러분 안에 있을 것이고, 지구의 가장 높은 관심사 안에 있을 것입니다. 이 천부적(天賦的)인 선물이 수백만 년 전에 이곳 지구의 각 영혼에게 주어졌다는 것을 확신하십시오.
또한 하나님의 진리를 향한 여러분의 생명줄이고 모든 상황에서 여러분의 원조자임을 의심없이받아들이는 것은 여러분 자유의지의 선택권이라는 사실을 아십시오. 사랑하는 이들이여! 여러분은 쓸쓸하게 방치돼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여러분이 갖기를 원해야 하고 요청해야만 하는 어떤 것입니다.
그것은 너무도 간단하지 않습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충격메시지
도서출판 은하문명
저자 예수 그리스도
채널링 버지니아 에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