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체적 고통이나 두려움은 사라지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이 평화롭고 만족스러운 느낌을 경험한다.
임사체험을 영혼 개념에 의거하지 않고 죽어가는 뇌에서 생기는 현상으로 설명하는 사람들은 엔도르핀과 같은 화학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에 통증이 억제되어 행복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갖게 되는 것으로 본다.
2단계(유체이탈)
임사체험자는 육신에서 분리되는 자신을 발견한다.
그들의 시각 및 청각 능력은 증대되고 의식은 분명하고 생생하게 깨어난다. 가령 의사가 그들을 소생시키려고 시도하면서 한 말이나 근처에서 들려오는 대화 내용을 나중에 모두 기억해낼 수 있다. 2단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사실은 임사체험자들이 예외없이 자신의 몸을 위에서 내려다본다는 것이다.
임사체험자는 3단계(어둠으로 들어가기)
동안에 육체에서 분리된 의식이 가끔 터널로 묘사되는 어두운 공간 속으로 떠다니는 느낌을 갖는다. 사후의 세계를 믿는 사람들은 터널을 내세로 가는 통로라고 생각하며, 터널의 끝이 이승과 저승이 갈리는 장소이므로 이곳에서 지구로 되돌아갈 것인지 아니면 내세로 계속 나아갈 것인지 여부에 대한 중대한 결정이 내려진다고 믿는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터널을 경험하는 이유에 대해 다양한 이론을 내놓았다. 가령 천문학자인 칼 세이건은 터널의 경험이 자신의 탄생을 다시 체험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터널을 어머니의 산도에 비유한 셈이다. 그러나 세이건의 아이디어는 설득력이 떨어진다. 태아가 세상에 나오기 위해 고통스럽게 산도를 통과하는 것이 임사체험에서 묘사된 터널을 지나가는 것처럼 결코 평화로운 일이 아닐 뿐만 아니라 임사체험자 중에 상당수가 제왕절개로 태어났음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4단계
임사체험자는 터널의 끝에 나타나는 밝고 따뜻한 빛을 보게 된다.
이 빛은 처음에는 멀리 떨어진 하나의 점이었다가 그를 향해 끌려 내려와 몸을 감싼다.
많은 임사체험자들은 이 단계를 죽음의 체험이 끝나고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순간으로 해석한다. 3단계에서 대뇌피질의 산소 결핍에 의해 유발된 환각으로 터널과 같은 가짜 영상을 보게 될 때 이 영상의 중심은 밝고 가장자리는 어둡다. 터널 중심부의 밝은 부분은 빛이 터널 끝을 향해 움직이는 듯한 착각을 유발시킨다.
마지막으로 5단계(빛 속으로 들어가기)
임사체험자는 터널을 빠져나와 빛 속을 향해 들어가면서 아름다운 꽃이 가득한 별천지에 온 듯한 느낌을 받는다. 가끔 황홀한 천상의 음악이 들려오기도 한다. 죽은 가족이나 친구는 물론이고 빛을 발하는 전능한 존재를 만난다. 전능한 존재와 함께 이승에서의 삶을 되돌아본다. 결국 임사체험자는 가족을 돌보기 위해서나 아직 마무리하지 못한 삶의 목적을 완성하기 위해 육신이 저승을 떠나, 이승으로 되돌아가도록 권유받는다.
-----------------------
빛의 상승 이후에도 수많은 이들이 못다한것을 이루기 위 해 다시 스스로
3차원계로 오기를 원하는 분들이 있을것입니다. (깨달음이 부족 해서
3차원계에 다시 사시는분들도 계시 겠지만 이처럼 스스로
자기의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다시 오시는 분들도계실것임
다른 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말입니다 잠깐만 다녀올께 잠시만 기다려줘
하고 말이죠 요것의 체험만 이해 하고 곧 돌아올께 하고 말이죠
------------------------------------------------------------------
3차원의 시간과 5차원의 시간은 틀리죠
3차원의 시간은 무지 오래걸리지만
5차원의 시간은 얼마 안걸리지요
계속 차원의 상승 할수록 우리에게는 수많은 시간이 흐른것이겟지만
근원의 시간은 불과 몇초도 안된 시간일것입니다
상승을 할수록 보다 많은 범위를 품습니다
이해를 쉽게 드리기 위해 작은 단위로 우리의 우주를 비교 하면
우주 중심의 별은 무지 크죠 그별이 한바퀴 돌때 우리 지구는 무한이 많이 돌아야 하죠
우리의 기준에서 수많은 시간의 우리보다 상위 기준 시간에서는
얼마 안된시간이라 는것이지요